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75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LQD 라는 종목의 일별 가격 데이타 있는데
코스피 일봉을 data1
LQD를 종목추가하여 data2
불러오고 싶습니다
2020-07-24
1935
글번호 140976
답변완료
수식의뢰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식 좀 부탁드립니다!
제가 국선 연결선물의 지표속성에서 임의의 가격을 입력하면 그 가격을 기준으로
+1.25, +2.5, +3.75, +5.0, +6.25, +7.5 /
-1.25, -2.5, -3.75, -5.0, -6.25, -7.5 라인이 자동 생성되고
가격이 표시 되는 수식을 원합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2020-07-27
1926
글번호 140975
답변완료
수고 하십니다
전환선 기준으로 밑에 기준선 이격도가 10%이내 종목을 찿고 싶어요
10%가 벗어나지 않으면 계속 검색할수 있도록 해주세요
2020-07-24
1877
글번호 140974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시뮬레이션 차트에서 시스템지표 작성한것을 적용 시킬려고 하니
이런 메시지 창이 나옵니다.
"논리값(참/거짓)이나 논리표현식이 와야 합니다"
이거 어떻게 해결 하는지 문의드립니다.
수고하세요.
2020-07-24
1982
글번호 140973
답변완료
키움지표 변환
지표수식1
(valuewhen(1,time==180000,dayhigh())+
valuewhen(1,time==180000,daylow()))/2
----------------------------------------------
지표수식2
bb=highestsince(1,crossup(time,장시작-1),c);
cc=valuewhen(1,crossup(time,장시작-1),bb(1))
조건설정
장시작 101500
-------------------------------------------
신호수식1
A=(o+c)/2;
B=avg(C,7);
crossup(A,B)
신호수식2
A=(o+c)/2;
B=avg(C,7);
crossdown(A,B)
--------------------------------------
위 수식을 예스차트수식으로 변환해주세요.
---------------------------------------
기존에 만들어놓은 수식인데요.
var1 = (o+c)/2;
if O[1] > C[1] and crossup(C,var1[1]) Then
buy();
if O[1] < C[1] and CrossDown(C,var1[1]) Then
exitlong();
위 신호가 나오면 그러니까 매수신호랑 매도신호가 나오면요.
지그재그로 선을 그을수 잇을까요?
매수신호의 캔들의 저점과 매도신호 캔들의 고점이 지그재그로 되게끔 해주시면 좋겠구요.
지그재그가 색상구분해서 상승시 빨강 하락시 파랑도 색상구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지그재그 색상구분하는 수식이 뭐인지 따로 좀 알려주세요.
2020-07-26
2803
글번호 140972
답변완료
수식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노고가 많으십니다.
수식 문의드립니다.
다음과 같은 내용을 수식으로 만들려고 합니다.
1.
1-1. 직전 120분봉의 가격을 고가 = (H),저가= (L),중심가격 = (M),고가 - M = (D)라고 할때,
직전 120분봉을 다음과 같이 구간을 나누고,
1) H+M
2) H
3) M
4) L
5) L-M
1-2.현재봉의 시가가 위의 구간 가운데 어디에서 형성되는지 판별하여,
시가 위로는 시가 위쪽 구간값 및 윗쪽 구간값에 D,2*D,3*D 값을 각각 더한 4개의 수평라인을 그려주고
시가 아래로는 시간 아래쪽 구간값 및 아래쪽 구간값에 D,2*D,3*D 값을 각각 뺀 4개의 수평라인을 그려주는 수식 작성부탁드립니다.
예를 들자면,
현재봉의 시가가 위의 직전120분봉의 구간중 4)번 L ~ 5)번 L-M 구간에 형성되면
현재봉의 시가를 중심으로
- 시가 위로는 4)번 (L), (L)+D, (L)+(2*D),(L)+(3*D)
- 시가 아래로는 5)번 (L-M), (L-M)-D, (L-M)-(2*D),(L-M)-(3*D)가 그려지는 수식입니다.
참고사항 )
1) 120분봉에서 분봉의 시간단위는 입력할 수 있게 input 등으로 작성부탁드립니다
2) 1분봉이나 틱봉에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2. 위 식을 각각
2-1. 전월봉과 현재월봉의 시가와 비교하여 위와 같이 그려지는 수식
2-2. 전주봉과 현재주봉의 시가와 비교하여 위와 같이 그려지는 수식도 작성 부탁드립니다.
참고사항) 위 2-1.2-2식은 분봉에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시원한 하루 되시고요, 감사합니다.
2020-07-27
2029
글번호 140970
답변완료
청산 후 재진입금지 수식
if (Crossup(C,Var1[1]) and BarsSinceExit(1)>20) or
(Crossup(C,Var1[1]) AND TotalTrades == 0 )
then
#시가매수
{
Buy("매수",AtMARKET,DEF,2);
}
게시판을 보면서 시스템식을 작성해봤습니다.
다른 날은 진입금지가 잘 되는 것 같은데,
첨부한 이미지처럼, 청산하는 날 진입신호가 발생이되면 적용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수정 부탁드리겠습니다.
2020-07-24
1930
글번호 140966
답변완료
지표첨삭
항상감사합니다
10분봉에 60분고저값나타내려하는데
추가수식 필요해요
시간이흐르니 지표값이 이전값이 사라져요
if stime < 100000 Then
{
var1 = DayHigh;
var2 = daylow;
}
plot1(var1);
plot2(var2);
if stime < 110000 Then
{
var3 = DayHigh;
var4 = daylow;
}
plot3(var3);
plot4(var4);
if stime < 120000 Then
{
var5 = DayHigh;
var6 = daylow;
}
plot5(var5);
plot6(var6);
if stime < 130000 Then
{
var7 = DayHigh;
var8 = daylow;
}
plot7(var7);
plot8(var8);
if stime < 140000 Then
{
var9 = DayHigh;
var10 = daylow;
}
plot9(var9);
plot10(var10);
if stime < 150000 Then
{
var11 = DayHigh;
var12 = daylow;
}
plot11(var11);
plot12(var12);
if stime < 160000 Then
{
var13 = DayHigh;
var14 = daylow;
}
plot13(var13);
plot14(var14);
2020-07-24
1866
글번호 140965
답변완료
수정좀 부탁드려요
지표식으로 수정좀 부탁드립니다
if MarketPosition == 1 Then{
rr = Floor((highest(H,BarsSinceEntry)-EntryPrice)/(PriceScale*10));
if rr > rr[1] and rr > 0 Then{
tx = Text_New(sdate,stime,H,NumToStr(RR*10,0));
Text_SetStyle(tx,1,1);
2020-07-24
1771
글번호 1409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