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72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var1 = dayhigh; var2 = daylow; var3 = var1-var2; plot1(var1-var3*0.236); plot2(var1-var3*0.500); plot3(var1-var3*0.764); 0.263상승돌파시레드색(양봉15분봉) 신호가 나오면시가꺠지기전까진매수신호유지 시가가무너지면블루색 0.764하락돌파시블루색(음봉15분봉) 신호가 나오면 시가꺠지기전까진매도신호유지 시가상승돌파하면레드색 씨스템식 부탁드립니다~~미리감사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유선
2020-07-19
1667
글번호 140782
시스템
답변완료

부탁 드립니다.

도움에 감사 드립니다. 수식2)는 수식1)을 타주기(분봉)용으로 작성 해주신 것입니다. A)질문수식1)을 타주기(분봉)으로 부탁 드립니다. B)질문수식1)을 타주기(일봉)으로 부탁 드립니다. 미리 경배로 감사 인사 올립니다. //수식1) input : p1(60); var1 = accumn(iff(C>O,C*V,0),p1); var2 = var1/accumn(iff(C>O,1,0),p1); //질문수식1) input : p1(60),sig(20); var1 = accumn(iff(C>O,C*V,0),p1); var2 = var1/accumn(iff(C>O,1,0),p1); var11 = accumn(iff(C<O,C*V,0),p1); var12 = var1/accumn(iff(C<O,1,0),p1); var21=var2-var12; var31=ma(var21,sig); //수식2) input : ntime(10),P1(60); var : S1(0),D1(0),TM(0),TF(0),cnt(0); Array : OO[100](0),CC[100](0),VV[100](0); if Bdate != Bdate[1] Then { S1 = TimeToMinutes(stime); D1 = sdate; } if D1 > 0 then { if sdate == D1 Then TM = TimeToMinutes(stime)-S1; Else TM = TimeToMinutes(stime)+1440-S1; TF = TM%ntime; if Bdate != Bdate[1]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F < TF[1])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M >= TM[1]+ntime)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M > TM[1]) Then { OO[0] = O; VV[0] = V; for cnt = 1 to 99 { OO[cnt] = OO[cnt-1][1]; CC[cnt] = CC[cnt-1][1]; VV[cnt] = VV[cnt-1][1]; } } CC[0] = C; VV[0] = VV[0]+V; if VV[P1-1] > 0 then { var1 = 0; value1 = 0; for cnt = 0 to P1-1 { if CC[cnt] > OO[cnt] then { var1 = var1 + (CC[cnt]*VV[cnt]); value1 = value1 + 1; } } var2 = var1/value1; plot1(var2); } }
프로필 이미지
뮬리
2020-07-19
1564
글번호 140781
지표
답변완료

참조데이터 이용수식

분봉차트를 사용하고 있고, 동일분봉의 참조data3(=거래량 데이터)차트를 이용한 시스템식을 만들려고 합니다. 참조data3의 종가가 1130~1400시까지의 고점을 넘고 15:00 이전이면 매수하는 식을 만들려 하는데 수식검증 시 오류가 납니다. 뭐가 잘못됐는지 검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작성해 본 식> var : value1(0); value1=data3(timehigh(113000,140000)); if data3(crossup(data3(c),value1) and stime< 150000 Then Buy();
프로필 이미지
theogo66
2020-07-19
1647
글번호 140780
시스템
답변완료

화면 표기

안녕하세요? 지표식을 사용중인데요. Text_New 로 표기한거라 차트에만 표기되고 하단에 지표 부분에는 공백으로 나오는데요. 이런경우에 차트 하단 지표칸을 안나오게 할 수는 없나요? 거래량이나 다른 지표들도 보는게 있는데 이게 자꾸 공백으로 나오는게 차지해버려서 불편하네요. 상태저장해서 계속 같은 설정으로 유지할 수 있는 옵션도 있다면 소개 부탁드려요.
프로필 이미지
롬롬7
2020-07-19
1675
글번호 140779
지표
답변완료

지표문의

안녕하세요 주식 09:00-09:15에서 고점+저점/2 되는 수식 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장군777
2020-07-18
1799
글번호 140778
지표
답변완료

지표

항상 감사합니다 지표 plot1(C); 식을 정하고 나면 속성에서 수평-20을 하면 -20의 캔들에 지표가 표시됩니다 (지표는 선이거나 점등으로 계속따라다닙니다) 가격은 나오는데 지난흔적들이 챠트가 복잡해서요 검색식은 현재캔들표시이고 지표는 현재캔들 시작하면서 이전 캔들(-20)에 동시에 나타날수 없나요 아니면 검색에서 현재 캔들과 동시에 나타날수는 없나요 -20-6캔들위에 화살표등으로 표시만되었음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20-07-20
1904
글번호 140777
지표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항상 친절한 답변감사드립니다. -해외선물 분봉차트에서 당일 장이 개시되면 전전일(이틀전)의 최저가 시간부터 종가를 누적하는 지표를 부탁드립니다.(예: 7.11일 12:00:00에 원유 당일 최저가라면 , 7.13일 원유시장이 개시 되면 7.11일 12:00:00부터 종가를 누적하는 식을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시
2020-07-18
1840
글번호 140776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의 글들은 제가 질문드리고 답해주셨던 글인데요~ 제가 의도했던거랑 좀 달라서 다시 문의 드립니다. 첨부파일에 동그라미 친 부분과 같이 골든크로스가 되고 봉이 5일선 위로 갔다가 다음봉이 되돌림 줄 때 5일선에서 매수 반대로 데드크로스 되고 봉이 5일선 아래로 갔다가 다음봉이 되돌림 줄 때 5일선에서 매도 이렇게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매수,매도는 자리 날때 한번씩만 번갈아 가면서 매매가 이루어 지도록 수식을 만들어 주셨는데 그렇게 적용이 될 때가 있고 안될때가 있습니다. 확인 한번 부탁 드립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예스스탁입니다. 골든크로스가 발생하고 봉이 완전히 5이평위(저가가 5이평보다 큼)에 있다가 하락해서 5이평을 터치하면 매수진입하게 작성해 드립니다. 매도는 반대입니다. input : P1(5),P2(20),익절틱수(30),손절틱수(30); var : T(0); var1 = ma(C,P1); var2 = ma(C,P2); if crossup(var1,var2) then T = 1; if crossdown(var1,var2) then T = -1; if T == 1 and L > var1 then buy("b",atlimit,var1); if MarketPosition == 1 then T = 0; if T == -1 and H < var1 then sell("s",atlimit,var1); if MarketPosition == -1 then T = 0;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익절틱수,PointStop); SetStopLoss(PriceScale*손절틱수,PointStop); 만약 5이평 위나 아래를 종가로 판단하시면 아래식 이용하시면 됩니다. 골든크로스가 발생하고 봉의 종가가 5이평위에 있다가 하락해서 5이평을 터치하면 매수진입하게 됩니다. 매도는 반대입니다. input : P1(5),P2(20),익절틱수(30),손절틱수(30); var : T(0); var1 = ma(C,P1); var2 = ma(C,P2); if crossup(var1,var2) then T = 1; if crossdown(var1,var2) then T = -1; if T == 1 and C > var1 then buy("b",atlimit,var1); if MarketPosition == 1 then T = 0; if T == -1 and C < var1 then sell("s",atlimit,var1); if MarketPosition == -1 then T = 0;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익절틱수,PointStop); SetStopLoss(PriceScale*손절틱수,PointStop); 즐거운 하루되세요 > 새론시작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수식 문의 드립니다. 5이평이 20이평을 돌파한 후에 되돌림 줄때 5이평에서 매매가 이루어지도록 하고 싶은데요~ 골든크로스가 나고 캔들이 5이평으로 되돌림 줄 때 매수 데드크로스가 나고 캔들이 5이평으로 되돌림 줄 때 매도 이렇게 해서 30틱 수익 아니면 손절 되게 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예를 들어 매수를 할 경우 이익이든 손절이든 한번만 하고 다시 매수 자리가 오더라도 진입X 다음에 매도를 할 경우 이익이든 손절이든 한번만 하고 다시 매도 자리가 오더라도 진입X 이렇게 하고 싶습니다. 즉, 매수1번진입(골든크로스)ㅡ매도1번진입(데드크로스)ㅡ매수1번진입(골든크로스)ㅡ매도1번진입(데드크로스)ㅡ매수1번진입(골든크로스)ㅡ매도1번진입(데드크로스)ㅡ매수1번진입(골든크로스)ㅡ매도1번진입(데드크로스) 계속 이런식으로 되게끔 하고 싶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새론시작
2020-07-18
2132
글번호 140775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부탁드립니다

* 머리어깨형 오른쪽어깨에서추세를하향이탈활경우,매도 * 역머리어깨형 오른쪽어깨에서추세를상승활경우,매수 항상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용각산
2020-07-19
1980
글번호 140774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