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71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수식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더운날씨에 수고 많으십니다. 분봉에서 장시작 첫봉이 양봉이면 고가에서 매수신호가 다음봉 시가에 표시, 장시작 첫봉이 음봉이면 저가에서 매도 신호가 다음봉 시가에 표시 될수 있도록 부탁합니다. 미리 감사 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사냥꾼
2020-07-17
2284
글번호 140757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5 이평 위에서 양봉이 2개 연속 발생 시 매수 진입했다가 5이평 아래에서 음봉이 2개 연속 발생시 청산 5 이평 아래에서 음봉이 2개 연속 발생 시 매도 진입했다가 5이평 위에서 양봉이 2개 연속 발생시 청산 보유시 스위칭은 안하고 청산만 합니다. 위와 같은 수식을 작성하고 싶습니다. 예스트레이더 시작한지 얼마안되서 엄두가 안나네요. 부탁 드리겠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강장군
2020-07-17
2315
글번호 140747
시스템
답변완료

편집기기능문의

안녕하세요 항상감사합니다 편집기능중 수식표 여러개 한꺼번에 뜨는 기능을 본것 같은데 알찾기가...............? 알려주세요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20-07-17
2295
글번호 140746
지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현물입니다. 당일 장개장이후(09::00시) 첫봉이 3%이상 하락한 음봉이고, 두번째 봉은 양봉 이며. 이후 발생하는 봉의 종가가 첫번째 봉의 1/2 가격( 중간가격) 보다 위에 있으면 매수.
프로필 이미지
하늘북
2020-07-17
2158
글번호 140744
시스템
답변완료

부탁 드립니다.

도움 주셔서 깊이 감사 드립니다. 1)타주기(분봉용) 2)타주기(틱봉용) 부탁 드립니다. 미리 경배로 감사 인사 올립니다. input : p1(60); var1 = accumn(iff(C>O,C*V,0),p1); var2 = var1/accumn(iff(C>O,1,0),p1); 참고수식1) input :ntime(100); var : S1(0),D1(0),TM(0),TF(0),cnt(0); var : C1(0),CC(0),sum(0),value(0),pre(0); if Bdate != Bdate[1] Then { S1 = TimeToMinutes(stime); D1 = sdate; } if D1 > 0 then { if sdate == D1 Then TM = TimeToMinutes(stime)-S1; Else TM = TimeToMinutes(stime)+1440-S1; TF = TM%ntime; if Bdate != Bdate[1]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F < TF[1])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M >= TM[1]+ntime)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M > TM[1]) Then { 참고수식2) input : n(2); var : idx(0),D1(0),TF(0),cnt(0); var : C1(0),CC(0),sum(0),value(0),pre(0); if Bdate != Bdate[1] Then { D1 = sdate; IDX = 0; } Else idx = idx+1; if D1 > 0 then { TF = idx%N; if Bdate != Bdate[1] or (Bdate == Bdate[1] and TF < TF[1]) Then {
프로필 이미지
뮬리
2020-07-17
2249
글번호 140743
지표
답변완료

프로그램별로 파라볼릭의 차이가 있을 수 있을까요??

현재 키움증권 영웅문글로벌과 유진증권의 예스트데이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은 수식관리자를 이용해 파라볼릭지표를 생성하였고 sar(af,maxAf) 유진증권은 예스랭귀지에디터를 이용해서 파라볼릭 지표를 생성하였습니다. var : af_1(0.02), maxaf_1(0.1), Str1(""); Value1 = sar(af_1, maxaf_1); plot1(Value1,"2",LGREEN); 표시된 3개의 선의 입력값은 아래와같습니다. af : 0.02, 0.03, 0.04 maxaf : 0.1, 0.1, 0.1 동일하게 작성했다고 생각하는데 지표 모양이 다른곳이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양쪽 프로그램이 파라볼릭지표가 다르게 나오는게 맞는건가요??
프로필 이미지
최경식
2020-07-16
2780
글번호 140742
지표
답변완료

지표 좀 부탁 드립니다.

* 전일 지표는 고맙습니다. * 최저점 찾기 좀 도와 주십시요. 100봉 밑에서 5봉째 보다 작고 50봉 밑에서 4봉째 보다 작고 10봉 밑에서 5봉째 보다 작을때 점찍기 표현좀 부탁 드립니다. C <= NthLowestBar(5, L, 100) AND C <= NthLowestBar(4, L, 50) AND C <= NthLowestBar(5, L, 10) then { Tx02 = Text_New(sdate,stime, L,"■"); Text_SetStyle(Tx02,2,2); Text_SetColor(Tx02,RED); Text_SetSize(Tx02,22) ; } 이게 아닌가요? 고맙습니다. 수고하십시요.
프로필 이미지
요타
2020-07-16
2197
글번호 140741
지표
답변완료

상대1호가, 우선1호가의 의미

안녕하세요? 가격단위가 5원이고 현재 매수잔량이 90원, 95원에 있고 매도잔량은 105원, 110원에 있을 때 즉, 가격 100원에는 매수 또는 매도 잔량이 없다고 하면, (1) 매수할 때 상대1호가는 100원인가요, 105원인가요? (2) 매수할 때 우선1호가는 100원인가요, 95원인가요? (3) 만약 상대1호가가 105원이 맞다면, 상대1호가로 주문할 때는 체결이 안 되는 경우가 거의 없다는 의미지요?
프로필 이미지
lch05
2020-07-16
3106
글번호 140740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아래 지표로 30분 지표을 240틱봉에서 볼수있게 부탁드립니다 input : p1(5),p2(20),P3(60); var : T1(0),T2(0),T3(0); var1 = ma(C,P1); var2 = ma(C,P2); var3 = ma(C,P3); if var1 > var1[1] Then T1 = 1; if var1 < var1[1] Then T1 = -1; if var2 > var2[1] Then T2 = 1; if var2 < var2[1] Then T2 = -1; if var3 > var3[1] Then T3 = 1; if var3 < var3[1] Then T3 = -1; if T1 != T1[1] Then value1 = var1[1]; if T2 != T2[1] Then value2 = var2[1]; if T3 != T3[1] Then value3 = var3[1]; plot1(var1,"이평1",iff(T1==1,WHITE,BLACK)); plot2(value1,"전환1",iff(T1!=1,WHITE,BLACK)); plot3(var2,"이평2",iff(T2==1,RED,BLUE)); plot4(value2,"전환2",iff(T2!=1,RED,BLUE)); plot5(var3,"이평3",iff(T3==1,YELLOW,GREEN)); plot6(value3,"전환3",iff(T3!=1,YELLOW,GREEN));
프로필 이미지
브리아나금
2020-07-16
2203
글번호 140738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