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71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부탁 드립니다.

도움에 감사 드립니다. 미리 경배로 감사 인사 올립니다. 질문1) 아래 조건1,2)를 동시에 만족하는식 질문2) 아래 조건1,2)를 무시하고 false,true로 입력하여 var1값 전체가 나타 나는 식 (국내주식용으로 사용코자 합니다.) 조건1) 09:00 부터 09:02 까지 var1값을 삭제 조건2) 15:29:부터 15:30 까지 var1값을 삭제 var1=v; plot1(var1);
프로필 이미지
뮬리
2020-07-13
2088
글번호 140606
지표
답변완료

지표

항상 감사합니다 제가 여기까지오다니 늘 쎔의 천재성과 성실하심에 감사감사^^ 이번주는 이식때문에 고민 많이 할듯합니다 부탁드릴께요 막상 대입해보니 좀 다르게 나와서 다시부탁드립니다 1)이식을 월봉주봉일봉분봉에 각각 대입해보았고 2)월봉에 나타나는 가중치를 주봉 일봉 분봉에 대입했을때 3)주봉 일봉 분봉에 월봉을 나탸날때 식이 다른가요? ----------------------------------------------- 다시 질문 드립니다 1>월봉에 주봉 가중치 2>주봉에 일봉 가중치 3>일봉에 60분 가중치 큰챠트에 작은 챠트 가중치 4>주봉에 월봉가중치 5>일봉에 주봉월봉가중치 6>60분에 일주월가중치 지표로 부탁드립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3>큰거에 작은 것 4>~6>작은 것에 큰 것 식이 같다고 생각해서 대입해보았는데 지표값이 달라서 왜 다른지 아니면 제가 같고있는 식이랑 뭐가다른지 알고싶네요 ------------------------------ 시간이 많이 걸려서 부담이시면 샘플식 1> 4> 보내주시면 풀어볼께요 *제발 식이 동일 하길~~~~ Input : Length1(5),Length2(20); Var : TLen1(0),TLen2(0); var : Hma1(0),Hma2(0),Lma1(0),Lma2(0),HLma1(0),HLma2(0); TLen1 = Ceiling((Length1 + 1) * .5); TLen2 = Ceiling((Length2 + 1) * .5); Hma1 = ma(ma(H, TLen1), TLen1); Hma2 = ma(ma(H, TLen2), TLen2); Lma1 = ma(ma(L, TLen1), TLen1); Lma2 = ma(ma(L, TLen2), TLen2); HLma1 = ma(ma((H+L)/2, TLen1), TLen1); HLma2 = ma(ma((H+L)/2, TLen2), TLen2); Plot1(Hma1, "고가삼각가중1"); Plot2(Hma2, "고가삼각가중2"); Plot3(Lma1, "저가삼각가중1"); Plot4(Lma2, "저가삼각가중2"); Plot5(HLma1, "중간삼각가중1"); Plot6(HLma2, "중간삼각가중2"); Plot7(Hma2+abs(Hma2-Lma2), "20고가+진동폭"); Plot8(Lma2-abs(Hma2-Lma2), "20저가-진동폭");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20-07-13
2153
글번호 140605
지표
답변완료

일목구름대 이동문의

수식1 a=(highest(high,shortPeriod)+lowest(low,shortPeriod)+highest(high,midPeriod)+lowest(low,midPeriod))/4; a(k) 수식2 b=(highest(high,longPeriod)+lowest(low,longPeriod))/2; b(k) 지표조건 shortperiod 9 midperiod 26 longperiod 52 k 25 사진처럼 기본일목구름은 그대로두고 현재봉앞으로 미리표현되는부분만 없애고 싶은데요. 위수식은 키움으로 구현한겁니다. 예스수식으로 부탁드립니다. 수평이동으로 할려니 현재구름대까지 옮겨져버려서....
프로필 이미지
에이오드
2020-07-13
2593
글번호 140604
지표
답변완료

질문입니다.

1. -차트A를 띄운다 -차트B를 뛰운다 -차트A의 일정기간 청산손익이 0 이상일때만 (netprofit함수?) 차트B의 새로운 진입이 가능하다 이런 내용이 예스스팟으로 가능할까요 시스템 운용 스탑을 의도함 예스스팟 게시판이 아니니 가능 여부만 알려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2. 차트쉐어 설명을 보면 코스피 선물이 아닌 다른 종목도 시스템트레이딩을 할수 있다고 나와있는데 그렇다면 원달러 선물도 시스템이 가능한건가요
프로필 이미지
시고르시고르
2020-07-13
2244
글번호 140603
시스템
답변완료

질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수식의 청산방법을 2종류!로 부탁좀 드립니다 input : 단(50),중(150),장(1200),천(2000); var : 단기(0),중기(0),구백(0),이천(0); 단기 = ma(c,단); 중기 = ma(c,중); 장기 = ma(c,장); 이천 = ma(c,천) ////////////////////////////////////////////////////////////// if 중기 /장기 * 100 > 100.10 and 단기 > 중기[1300] and 이천 > 이천[200] Then buy("매수진"); if MarketPosition == 1 Then{ 단기 < 중기[1300] and 이천 < 이천[200] Then exitlong("매수청산"); 을 매수신호(체결) 나온후~~~14봉이후부터 매수청산! 적용될수있도록 부탁 ~~~~~~~~~~~~~~~~~~~~~~~~~~~~~~~~~~~~~~~~~~~~~~~~~~~~~~~~~~~~~~~~~~~~~~~ if 중기 /장기 * 100 < 99.90 and 단기 < 중기[1300] and 이천 < 이천[200] Then Sell("매도진"); if MarketPosition == -1 Then{ 단기 > 중기[1300] and 이천 > 이천[200] Then ExitShort("매도청산"); 을 매도신호(체결) 나온후~~~14봉이후부터 매도청산! 적용될수있도록 부탁 ~~~~~~~~~~~~~~~~~~~~~~~~~~~~~~~~~~~~~~~~~~~~~~~~~~~~~~~~~~~~~~~~~~~~~~~ //////////////////////////////////////////////////////////////////// (2번째) 청산!질문 ~~~~~~~~~~~~~~~~~~~~~~~~~~~~~~~~~~~~~~~~~~~~~~~~~~~~~~~~~~~~~~~~~~~~~~~~ if MarketPosition == 1 Then{ 단기 < 중기[1300] and 이천 < 이천[200] Or 매수신호(체결) 나온후~~~1400봉이후까지 미청산때는 중기 /장기 * 100 > 99.50 Then exitlong("매수청"); ~~~~~~~~~~~~~~~~~~~~~~~~~~~~~~~~~~~~~~~~~~~~~~~~~~~~~~~~~~~~~~~~~~~~~~~ ~~~~~~~~~~~~~~~~~~~~~~~~~~~~~~~~~~~~~~~~~~~~~~~~~~~~~~~~~~~~~~~~~~~~~~~~ if MarketPosition == -1 Then{ 단기 > 중기[1300] and 이천 > 이천[200] Or 매도신호(체결) 나온후~~~1400봉이후까지 미청산때는 중기 /장기 * 100 < 100.50 Then exitlong("매도청산"); ~~~부탁좀 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째일
2020-07-13
2103
글번호 140601
시스템
답변완료

비밀번호 거는 법 좀 알려주세요

제가 만든 차트를 지인에게 주려고 합니다. 그런데 제가 만든 수식등등.. 못보게끔 비밀번호를 걸어 놓는게 있다던데 어떻게 하는지 도무지 모르겠어요..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로즈호야
2020-07-13
2029
글번호 140600
사용자 함수
답변완료

수식요청

안녕하세요? 전날 고가보다 갭상승해서 출발할 때 시초가에 매도하고 시초가와 전날 고가 사이 1/2 지점에서 청산 전날 저가보다 갭하락해서 출발할 때 시초가에 매수하고 시초가와 전날 저가 사이 1/2 지점에서 청산 하는 수식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lch05
2020-07-13
1808
글번호 140599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요청드립니다.

분할매수 전략 수식요청 해외선물에 테스트하려고 합니다. 분할매수 전략 수식을 만들어 주시면, 분할매도 전략으로도 응용하겠습니다. 전략 개요: 상승추세에서 조정시 분할매수(61.8%선, 50%선, 38.2%선에서만 각 1계약씩)로 진입합니다. (대략 물타기 전략이 되겠네요.) 전략 수식은 1)고점과 저점을 입력해서 피보나치되돌림선을 설정합니다. 2)피보나치선 생성이후 하락 조정시 61.8%선을 지지선으로 하여 1계약 매수진입 합니다. 2-1)61선에서 매수 진입후 (1계약) 청산 목표가는 76선입니다. 2-2)61선에서 매수 진입후 (1계약) 목표가에 가지 못하고 50선에 도달하면 50선에서 추가 매수 진입(1계약) 합니다. (총2계약) 3)61선과 50선에서 모두 진입해서 총2계약인 상태에서 1차 목표가는 61선입니다. 3-1)1차 목표가를 달성해서 2계약에서 1계약으로 줄어든 상태라면, 3-1-1)종가가 61선보다 위에 있을 때는 진입평균가와 1차 청산이후 가장 높은 종가의 70% 수준에서 나머지 1계약을 추격 청산합니다. 3-1-2)종가가 61선보다 아래에 있고 50선보다 위에 있다면 50선에서 다시 추가매수(1계약) 대기합니다.(2-2 단계 반복) 3-2)1차 목표가를 달성하지 못하고(2계약 또는 1계약 진입상태) 38선에 도달하면 38선에서 추가 매수 진입(1계약)합니다. (총3계약 또는 2계약) 4)61선,50선,38선에서 모두 진입해서 총3계약인 상태에서 1차 목표가는 50선입니다. (50선,38선에서 진입해서 총2계약인 상태에서도 마찬가지) 4-1)1차 목표가인 50선에서 1계약을 1차 청산합니다. 4-1-1)1차 청산이후(총2계약 또는 1계약 상태)에 종가가 50선보다 위에 있을 때는 진입평균가와 1차 청산이후 가장 높은 종가의 70% 수준에서 나머지 계약을 추격 청산합니다. 4-1-2)1차 청산이후 종가가 23선에 도달하면 모든 계약을 손절합니다. 4-1-3)당일 최대 계약이 3계약에 도달한 적이 있다면 이후로는 더 이상 추가 매수는 하지 않습니다. (50선에서 3계약중 1계약 1차 청산하고 다시 38선에 조정이 온다해도) 4-2)1차 목표가를 달성하지 못하고, 23선에 도달하면 모든 계약을 손절합니다. 풀어서 문장으로 나열하니까 길어졌습니다만. 원리로 정리해보자면, 밀리면 61,50,38선에 무조건 1계약씩 매수 진입(누적 총3계약까지 허용) 가장 낮은(마지막) 진입가격의 상단 레벨에서 무조건 1차 청산 (상단레벨이라함은 38의 상단은 50, 50의 상단은 61…) 1차 청산 계약수: 1계약진입중이면 전체1계약, 2계약진입중에도 1계약, 3계약진입중에도 1계약) 1차 청산 이후 종가가 1차 목표가를 초과하면 (평균가와 종가의)70% 추격 (나머지 계약 전부) 계속 밀린다면 23선에서는 모두 손절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마인드마스터
2020-07-13
2537
글번호 140598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매수: 무포지션에서 전봉의 종가 < 현재봉 종가 인 양봉이 연속으로 4연속이면 매수합니다. 최초양봉 = 1양봉 2번째 양봉 = 2양봉 3번째 양봉 = 3양봉 4번째 양봉 = 4양봉 손절가 = 2 양봉 시가 매수후 손절가 하향하면 손절합니다. 매수후 30틱 이상 이익이 되면 본절가 = 매수가+2틱 로 놓고 본절가로 하향하면 본절 청산합니다. 60틱이상 수익 나고 수익이 줄어 최고 수익의 50% 가 되면 수익 추적 청산합니다. 매도도 반대 논리로 수식을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종호
2020-07-12
1936
글번호 140597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