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71
글번호 230811
에이드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7-12
0
글번호 140596
답변완료
수식 질문드립니다
늘 고생많으십니다!!
1. 분봉에서 3일 동안의 최고거래량 나온봉의 고가,저가,중심가를 그 분봉에 그대로 적용가
능하게 수식부탁드립니다.
3일이나 날짜 수는 조절 가능하게 해주세요!
2. 그리고 같은 방식으로 일봉상에 3일 동안의 최고거래량 나온봉의 고가,저가,중심가를 그대로 일봉에 적용가능하게도 수식 부탁드립니다
2020-07-12
2070
글번호 140595
답변완료
지표
항상감사합니다
시가나오면서
시가+0.4/+1.5
시가-0.4/-1.5지표부탁드립니다
2020-07-12
2012
글번호 140594
답변완료
lowest사용법좀요..
안녕하세요 바로 질문드릴게요
예를 들어 1봉전 10봉간의 거래량의합
var1 = accumn(v,10)[1]
plot1(var1);
이런 지표가 있다고하면
lowest 이건가 아무튼 어떤 식을써서
위의 지표값이
"21봉전 기준 30봉간" 그리고 "1봉전 기준 50봉간" 동안
제일 낮은 값을 찾는 식을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2020-07-12
2052
글번호 140593
답변완료
기본시스템
안녕하세요?
Var : value(0);
value = 0;
# 매수 / 매도청산
If CCI(9) > 0 Then
value = 1;
If MACD(12,26) > 0 Then
value = value+1;
If DIPlus(14) > DIMinus(14) Then
value = value+1;
If StochasticsK(12,5) > StochasticsD(12,5,5) Then
value = value+1;
# 매수/매도청산
If value >= 3 Then
{
Buy();
}
value = 0;
# 매도/매수청산
If CCI(9) < 0 Then
value = 1;
If MACD(12,26) < 0 Then
value = value+1;
If DIPlus(14) < DIMinus(14) Then
value = value+1;
If StochasticsK(12,5) < StochasticsD(12,5,5) Then
value = value+1;
If value >= 3 Then
{
Sell();
}
위 조건에 아래 조건을 합성 부탁 드립니다.
Input : af(0.02), maxAF(0.2) ;
Var : value(0);
value = csar(af,maxAF);
# 매수/매도청산
If C > value Then
{
Buy();
}
# 매도/매수청산
If C < value Then
{
Sell();
}
if H[1] == highest(H,5)[1] and
H[1] > max(C[1],O[1]) and
V[1] >= 2000 and
C[0] < C[1] Then
exitlong();
if L[1] == Lowest(L,5)[1] and
H[1] > max(C[1],O[1]) and
V[1] >= 2000 and
C[0] > C[1] Then
ExitShort();
if H[2] == highest(H,5)[1] and
H[2] > max(C[2],O[2]) and
V[2] >= 2000 and
C[0] < C[2] Then
exitlong();
if L[2] == Lowest(L,5)[1] and
H[1] > max(C[1],O[1]) and
V[1] >= 2000 and
C[0] > C[1] Then
ExitShort();
if L[1]==LOWEST(L,5) and
C[1]<O[1] and
C[1]>L[1] and
O[0]>L[0] and
C[1]==O[0] and
L[1]==L[0] and
C[0]>O[0] and
v>3500 Then
buy();
if H[1]==highest(H,5) and
C[1]>O[1] and
C[1]<H[1] and
O[0]<H[0] and
C[1]==O[0] and
H[1]==H[0] and
C[0]<O[0] and
v > 3500 Then
sell();
2020-07-12
1999
글번호 140592
답변완료
수식요청
늘 도움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해외선물에서
특정가격대에 상반으로 10틱 20틱
하방으로 10틱 20틱 가로선을 부탁드립니다
가로선위에 가격대를 표현해주시면 더욱감사합니다
시스템 신호도 매수 매도 같이 부탁드립니다.
2020-07-12
2022
글번호 140591
답변완료
행복; 시스템식 작성 바랍니다
한국의 금융산업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애쓰시는 귀하의 노고를 높이 평가합니다
시스템식 관련입니다
< 조건1 >
- 주기; 일봉
- 2020년 1월 10일 종가에 삼성전자 1,000 주 매수
- 다음날부터 아래와 같은 조건에 맞추어서 종가에 매수와 매도를 반복
- 다음날 상승하면 종가에 상승률 만큼 매도, 매도 수량은 상승률을 반올림하여 결정
- 다음날 하락하면 종가에 하락률 만큼 매수, 매수 수량은 하락률을 반올림하여 결정
- 매수잔량이 남아 있으면 2020년 12월 30일에 전량 매도
< 조건2 >
- 주기; 일봉
- 2020년 1월 10일 종가에 삼성전자 1,000 주 1차 매수(MaxEntries == 1)
- 2차매수; 종가가 1차 매수 종가보다 높으면 300주를 종가에 매수(MaxEntries == 2)
- 3차매수; 종가가 2차 매수 종가보다 높으면 200주를 종가에 매수(MaxEntries == 3)
- 4차매수; 종가가 3차 매수 종가보다 높으면 100주를 종가에 매수(MaxEntries == 4)
- 전량매도; 4차매수(if MarketPosition == 1 and MaxEntries == 4 then)한 다음날부터
1-4차 매수한 날의 최고고가(highest high)보다 3% 하락시 즉시 매도
- 매수는 종가 매수이고
- 매도는 즉시 매도 입니다
시스템식 작성 바랍니다
수고하십시요^^
2020-07-12
2036
글번호 140590
답변완료
부탁 드립니다.
도움에 늘 감사 드립니다.
아래 타주기 수식을
1)분봉차트에서 일봉 지표를
2)분봉차트에서 주봉 지표를
3)분봉차트에서 월봉 지표를
부탁 드립니다.
미리 감사 드립니다.
Input : ntime(30),Period(8),signal(9);
var : S1(0),D1(0),TM(0),TF1(0),EP1(0),EP2(0);
Var : emav1(0),PreEmav1(0);
Var : emav2(0),PreEmav2(0);
Var : emav3(0),PreEmav3(0);
var : TRIXv(0),TRIXs(0),PreTRIXs(0);
EP1 = 2/(Period+1);
EP2 = 2/(Signal+1);
if Bdate != Bdate[1] Then{
S1 = TimeToMinutes(stime);
D1 = sdate;
}
if D1 > 0 then{
if sdate == D1 Then
TM = TimeToMinutes(stime)-S1;
Else
TM = TimeToMinutes(stime)+1440-S1;
TF1 = TM%ntime;
if Bdate != Bdate[1] or (Bdate == Bdate[1] and TF1 < TF1[1]) Then
{
value1 = value1+1;
PreEmav1 = emav1[1];
PreEmav2 = emav2[1];
PreEmav3 = emav3[1];
PreTRIXs = TRIXs[1];
}
if value1 <= 1 then {
emav1 = C;
emav2 = emav1;
emav3 = emav2;
TRIXv = (emav3 - PreEmav3) / PreEmav3 * 100;
TRIXS = TRIXv;
}
else{
emav1 = C * EP1 + PreEmav1 * (1-EP1);
emav2 = emav1 * EP1 + PreEmav2 * (1-EP1);
emav3 = emav2 * EP1 + PreEmav3 * (1-EP1);
TRIXv = (emav3 - PreEmav3) / PreEmav3 * 100;
TRIXs = TRIXv * EP2 + PreTRIXs * (1-EP2);
}
}
2020-07-12
2004
글번호 140589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아래수식을 예스로 부탁드립니다.
ATR_length = 14
ATR_band_open = security("BTCUSD","D",open)
ATR_prev_day = security("BTCUSD", "D", atr(ATR_length)[1])
lower_band = ATR_band_open - ATR_prev_day
upper_band = ATR_band_open + ATR_prev_day
plot(lower_band, color=color.blue)
plot(upper_band, color=color.orange)
2020-07-11
2173
글번호 140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