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67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검색
*알림소리시도해보는데 정신없네요
*알림소리도 캔들색칠하듯이 메뉴가 있나요?ㅋㅋ
*시간도 알람이 가능한가요?(정시 or30분)등
*알림시 가격 표시도 가능한가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아래식에도
60분)
가격같거나 돌파시(상승)
가격같거나 붕괴시(하락)
검색알림 부탁드립니다
2>3>4>는 약간씩 달라서
혼자수식하기 어려워서 부탁드립니다
5>분봉지표 질문있읍니다
10분봉에 일봉의 주봉의 일봉의 1>식,3>식이 지표로 가능 한가요?
10분봉에 일봉 주봉 월봉의 고가저가중심 20의 고저중 시종
모두 나올수 있나요?
1>
input:AA(20);
var1= dayopen;
var2= dayhigh;
var3= daylow;
var4= dayclose;
var5= (var2+var3)/2;
plot1(var1,"시");
plot2(var2,"고");
plot3(var3,"저");
plot4(var4,"종");
plot5(var5,"중");
Var6= dayopen(1);
Var7= dayhigh(1);
Var8= daylow(1);
Var9= dayclose(1);
var10= (var7+var8)/2;
plot6(Var6,"전시");
plot7(Var7,"전고");
plot8(Var8,"전저");
plot9(Var9,"전종");
plot10(var10,"전중");
var11 = highest(H,AA);
var12 = lowest(L,AA);
var13 = (var11+var12)/2;
plot11(var11,"20고");
plot12(var12,"20저");
plot13(var13,"20중");
2>
Input : Length1(5),Length2(20);
Var : TLen1(0),TLen2(0);
var : Hma1(0),Hma2(0),Lma1(0),Lma2(0),HLma1(0),HLma2(0);
TLen1 = Ceiling((Length1 + 1) * .5);
TLen2 = Ceiling((Length2 + 1) * .5);
Hma1 = ma(ma(H, TLen1), TLen1);
Hma2 = ma(ma(H, TLen2), TLen2);
Lma1 = ma(ma(L, TLen1), TLen1);
Lma2 = ma(ma(L, TLen2), TLen2);
HLma1 = ma(ma((H+L)/2, TLen1), TLen1);
HLma2 = ma(ma((H+L)/2, TLen2), TLen2);
Plot1(Hma1, "고가삼각가중1");
Plot2(Hma2, "고가삼각가중2");
Plot3(Lma1, "저가삼각가중1");
Plot4(Lma2, "저가삼각가중2");
Plot5(HLma1, "중간삼각가중1");
Plot6(HLma2, "중간삼각가중2");
3>
Input : Length1(5),Length2(20);
Var : TLen1(0),TLen2(0);
var : Hma1(0),Hma2(0),Lma1(0),Lma2(0),HLma1(0),HLma2(0);
TLen1 = Ceiling((Length1 + 1) * .5);
TLen2 = Ceiling((Length2 + 1) * .5);
Hma1 = ma(ma(H, TLen1), TLen1);
Hma2 = ma(ma(H, TLen2), TLen2);
Lma1 = ma(ma(L, TLen1), TLen1);
Lma2 = ma(ma(L, TLen2), TLen2);
HLma1 = ma(ma((H+L)/2, TLen1), TLen1);
HLma2 = ma(ma((H+L)/2, TLen2), TLen2);
Plot1(Hma1, "고가삼각가중1");
Plot2(Hma2, "고가삼각가중2");
Plot3(Lma1, "저가삼각가중1");
Plot4(Lma2, "저가삼각가중2");
Plot5(HLma1, "중간삼각가중1");
Plot6(HLma2, "중간삼각가중2");
Plot7(Hma2+abs(Hma2-Lma2), "20고가+진동폭");
Plot8(Lma2-abs(Hma2-Lma2), "20저가-진동폭");
4>
Input : Period1(5), Period2(20), 색상1(red), 색상2(blue);
var1 = wma(High,Period1);
var2 = wma(High,Period2);
Var11 = wma(Low,Period1);
var12 = wma(Low,Period2);
Plot1(var1, "가중H5");
if c>var2 then Plot2(var2, "가중H20", 색상1);
else Plot2(var2, "가중H20", 색상2);
Plot11(var11, "가중L5");
if c<var12 then Plot12(var12, "가중L20", 색상2 );
else Plot12(var12, "가중L20", 색상1);
2020-07-07
2041
글번호 140452
답변완료
질문 좀 드리겠습니다.
68233
재질문 답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2020-07-07
2010
글번호 140449
답변완료
예스 트레이더와 예스 글로벌
두 프로그램이 수식이 서로 다르게 적용되나요?
같은 수식이 예스트레이더에서는 적용되고 예스글로벌에서는 안되는게 있나요?
2020-07-07
1999
글번호 140442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려요~~
국내주식 일봉
매수 조건
(1) 전일 또는 전전일봉이 해당일종가 기준으로 15% 상승 마감 (장대양봉)
(2) 해당 장대양봉시 시가와 종가의 차이가 10%이상인 (장대양봉)
(3) 해당 장대양봉시 일봉기준 240일평균이평 돌파
(4) 해당 장대양봉시 거래대금 300억 이상 발생시
(5) 1,2,3.4을 만족한 장대양봉 다음날 또는 다다음날까지 몸통(시가-종가)의 2/3지점
도달시 즉시 매수 (매수 금액 300만원 )
--> 장대양봉이후 5에 해당되는 조건이 미부합시 3일이후에는 매수 진입 금지
매수 청산
수익 청산
(1) 수익 청산 수익 5%에서 1/3 청산 수익 10%에서 1/3 청산 15% 에서 1/3 청산
손실 청산
(1) 현재가가 5일선 이탈시 즉시 청산
(2) 매수후 3일째 미청산시 3일째 되는 오후 3시 10분에 일괄청산
(3) -10% 손실시 즉시 청산
손실 청산은 1.2.3 조건중 1만 되더라도 청산되는 수식 부탁드림니다.
2020-07-07
2310
글번호 140440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선생님들의 연일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수식 2가지 각각 부탁드립니다.
************************************************
1)
① 시가 + 전봉 레인지 x 0.5 = 매수진입.
시가에 손절.
② 시가 - 전봉 레인지 x 0.5 = 매도진입.
시가에 손절.
* 손절되지 않으면 다음봉 시가청산.
************************************************
2)
① 전봉 고가를 상향돌파시 매수진입.
진입가 - 전봉 레인지 x 0.5 = 손절.
② 전봉 저가를 하향돌파시 매도진입.
진입가 + 전봉 레인지 x 0.5 = 손절.
* 손절되지 않으면 다음봉 시가청산.
************************************************
<공통사항>
* 분봉 기준임.
* 전일 레인지가 아니고, 각 전 분봉의 레인지임. 시가도 당일시가가 아니고, 각 분봉 캔들의 시가임.
* 완성봉 기준 아니고, 조건 만족하면 즉시 실행.
* 매매시간 : 당일 22:00 ~ 익일 02:00
* 조건 만족하면 하나의 봉에서 ①, ② 모두 실행 될수 있게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2020-07-06
2154
글번호 140439
답변완료
문의드려요.
안녕하세요.
아래 식에서 9시~9시10분 사이의 최저값을 daylow라고 할때,
9시10분 이후에 daylow 돌파시 매도하는 로직도 추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input : P(20);
var : sum(0),cnt(0),mav(0);
#일봉이평 계산
sum = 0;
for cnt = 0 to P-1
{
sum = sum + DayClose(cnt);
}
mav = sum/P;
if stime < 91000 Then
var1 = DayHigh;
if dayopen > mav and
stime >= 91000 and stime < 100000 and
crossup(c,var1) Then
buy();
SetStopEndofday(151500);
2020-07-06
2075
글번호 140438
리치햇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7-06
0
글번호 140437
답변완료
이중 바닥 문의 드립니다.
수고가 많으십니다.
더운데 고생하실 것 같아 기존 수식 작성을 검색을 해봤습니다만
제가 잘 이해를 못하는 것인지.
- 봉을 기준으로 SwingLow()를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원하는 것은 20일이평선과 60일이평선 안에서
- 5일이평선이 이중 바닥(왼쪽이 낮던 오른쪽이 낮던 상관 없음)일 경우
매입을 하는 것을 원합니다.
보는 것을 수식으로 구현하는 것은 어렵겠으나.
도움 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그럼 수고하십시오.
2020-07-06
2148
글번호 140432
답변완료
20분봉 3시20분에 청산신호
안녕하세요?
20분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3시20분 에 청산 신호가 니왔고
3시 40분에 청산 해야 하는데 동시호가 시각이니
실제로는 종가(3시45분)에 매도 했으나 주문 거부 나왔습니다.
주문을 체결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2020-07-06
2235
글번호 14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