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67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수식 문의드려요.

A. 정해진 거래 시간 중 (starttime~ endtime) 최근 5거래 승률이 80% 경우 +5포인트 매수청산, -10포인트 매수손절 최근 5거래 승률이 50% 경우 +10포인트 매수청산, -20포인트 매수손절 B. 최근 3거래가 모두 매수, 승률이 100%일때 4번째 거래도 매수일 경우 계약수는 x2 5번째 거래 계약수는 기본계약수로 리셋 C. 최근 3거래 승률이 100%일때 4번째 계약수는 x2 5번째 거래 계약수는 기본계약수로 리셋 D. 지난 3개봉중 저가와 종가의 차이가 N값 이상인 봉이 있는 경우 매수금지 지난 3개봉중 고가와 종가의 차이가 N값 이상인 봉이 있는 경우 매수금지 (3개봉 전체가 아닌 각각 봉에 대한 데이터로 값을 확인해야합니다.) E. 포지션 진입 이후 10분이내에 손실이 5포인트인 경우 매수청산
프로필 이미지
에이드
2020-07-01
1885
글번호 140309
시스템
답변완료

지표문의

1.아래는 밴드 지표인데요 여기에 중간(2등분선) 수평선 하나를 추가 하고 싶어서요 지표 수정 부착 드립니다. inputs : ShowAll(true),P(5),Dv(2),굵기(1); var : BoxTop(0), BoxBtm(0), Ctr(0), BBD(0), BBT(0), EBD(0), EBT(0), UpBand(0), DnBand(0), CurrState(1), TextId(-1), TopId(-1), TopIdP(-1), BtmId(-1), BtmIdP(-1), LSId(-1), LSIdP(-1), RSId(-1), RSIdP(-1), HiFirst(true), LoFirst(false), State1(false), State2(false), State3(false), State4(false), State5(false), DrawBox(false), ValidBox(false), HadBreak(false), NewBox(false),bbup(0),bbdn(0); BBup = BollBandUp(P,dv); BBdn = BollBandDown(P,dv); if CurrentBar == 1 then begin BoxTop = BBup; BoxBtm = bbdn; State1 = true; BBD = date; BBT = time; end; if CurrentBar >= 1 then { if NewBox and BBup > UpBand then begin BBD = date; BBT = time; TL_SetEnd(TopId, BBD, BBT, UpBand); TL_SetEnd(BtmId, BBD, BBt, DnBand); RSIdP = RSId ; RSId = TL_New(BBD, BBT, DnBand, BBD, BBT, UpBand); if ShowAll == false and RSIdP <> -1 then TL_Delete( RSIdP ) ; if HiFirst then TL_SetColor(RSId, yellow); else TL_SetColor(RSId, magenta); NewBox = false; State1 = true; LoFirst = false; HiFirst = true; end; if NewBox and BBdn < DnBand then begin BBD = date; BBT = time; TL_SetEnd(TopId, BBD, BBT, UpBand); TL_SetEnd(BtmId, BBD, BBt, DnBand); RSIdP = RSId; RSId = TL_New(BBD, BBT, DnBand, BBD, BBT, UpBand); if ShowAll == false and RSIdP <> -1 then TL_Delete(RSIdP); if HiFirst then TL_SetColor(RSId, yellow) ; else TL_SetColor(RSId, magenta); NewBox = false; State1 = true; HiFirst = false; LoFirst = true; end; if HiFirst then begin if State4 then begin if BBup > BoxTop then begin BoxTop = BBup; State1 = true; State4 = false; CurrState = 1; end else begin if BBdn < BoxBtm then begin State4 = false; State3 = true; BoxBtm = BBdn; CurrState = 3; end else begin State4 = false; State5 = true; CurrState = 5; end; end; end; if State3 then begin if BBup > BoxTop then begin BoxTop = BBup; State1 = true; State3 = false; CurrState = 1; end else begin if BBdn < BoxBtm then begin State3 = true; BoxBtm = BBdn; CurrState = 3; end else begin State3 = false; State4 = true; CurrState = 4; end; end; end; if State2 then begin if BBup > BoxTop then begin BoxTop = BBup; State1 = true; State2 = false; CurrState = 1; end else begin State2 = false; State3 = true; BoxBtm = BBdn; CurrState = 3; end; end; if State1 then begin if BBup > BoxTop then begin BoxTop = BBup; State1 = true; CurrState = 1; end else begin State1 = false; State2 = true; CurrState = 2; end; end; end else begin #{ Using LoFirst } if State4 then begin if BBdn < BoxBtm then begin BoxBtm = BBdn; State1 = true; State4 = false; CurrState = 1; end else begin if BBup > BoxTop then begin State3 = true; State4 = false; BoxTop = bbup; CurrState = 3; end else begin State4 = false; State5 = true; CurrState = 5; end; end; end; if State3 then begin if BBdn < BoxBtm then begin BoxBtm = bbdn; State1 = true; State3 = false; CurrState = 1; end else begin if bbup > BoxTop then begin State3 = true; BoxTop = bbup; CurrState = 3; end else begin State3 = false; State4 = true; CurrState = 4; end; end; end; if State2 then begin if bbdn < BoxBtm then begin Boxbtm = bbdn; State1 = true; State2 = false; CurrState = 1; end else begin State2 = false; State3 = true; BoxTop = bbup; CurrState = 3; end; end; if State1 then begin if bbdn < BoxBtm then begin BoxBtm = bbdn; State1 = true; CurrState = 1; end else begin State1 = false; State2 = true; CurrState = 2; end; end; end; #{ END IF HIFIRST OR LOFIRST } if State5 then begin DrawBox = true; EBD = date; EBT = time; end; if DrawBox then begin TopIdP = TopId; BtmIdP = BtmId; LSIdP = LSId; TopId = TL_New(BBD, BBT, BoxTop, EBD, EBT, BoxTop); BtmId = TL_New(BBD, BBT, BoxBtm, EBD, EBT, BoxBtm); LSId = TL_New(BBD, BBT, BoxBtm, BBD, BBT, BoxTop); if ShowAll == false then begin if TopIdP <> -1 then TL_Delete(TopIdP); if BtmIdP <> -1 then TL_Delete(BtmIdP); if LSIdP <> -1 then TL_Delete(LSidP); end; if HiFirst then begin TL_SetColor(TopId, LGREEN); TL_SetColor(BtmId, LGREEN); TL_SetColor(LSId, LGREEN); TL_SetSize(TopId, 굵기); TL_SetSize(BtmId, 굵기); TL_SetSize(LSId, 굵기); end else begin TL_SetColor(TopId, LGREEN); TL_SetColor(BtmId, LGREEN); TL_SetColor(LSId, LGREEN); TL_SetSize(TopId, 굵기); TL_SetSize(BtmId, 굵기); TL_SetSize(LSId, 굵기); end; State1 = false; State2 = false; State3 = false; State4 = false; State5 = false; DrawBox = false; ValidBox = true; end; if ValidBox then begin UpBand = BoxTop; DnBand = BoxBtm; ValidBox = false; NewBox = true; BoxTop = bbup; BoxBtm = bbdn; end; } Plot1(ma(C,P), "이동평균1"); 2.그럼 수고 하세요
프로필 이미지
성공예견
2020-07-01
1779
글번호 140308
지표

일정구간의 봉번호

안녕하세요. 수식 문의 드립니다. 첨부파일의 엑셀처럼 일정시점부터 연속되는 봉번호를 구하는 수식이 있을까요? 추가로 몇분봉을 사용할건지를 외부변수로 설정하는 방법도 있나요?
프로필 이미지
h200701
2020-07-01
1140
글번호 140307
시스템
답변완료

파라볼릭 관련 수식 작성 도와주세요~

기존에 쓰던 조건에서 추가 하고 싶은 조건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추가하고 싶습니다. 파라볼릭 지표에서 현재 가격보다 파라볼릭 값이 낮게 변한지 (=매수 신호를 준지) 10봉 이내에만 매수를 하고 싶어요. 만약 파라볼릭이 이미 현재가 보다 낮아 진지 (=매수 신호를 받은지) 11봉 이상이 됬다면, 다른 매수 신호를 만족한다 해도 매수진입이 안되게 하려면 어떤 신호를 if 뒤에 and 해야 할지 도와주세요~ ㅠㅠ
프로필 이미지
백상아리777
2020-06-30
1791
글번호 140306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식 좀 부탁드립니다. 수식공부 하는데 생각처럼 작동하지 않아서 너무 답답하네요...ㅠㅠ "청산1" 으로 청산되었을때 지연시간(30분) 만큼 있다가 진입하는 식을 만들어 보았는데 작동이 되질 않네요. 어디가 문제인지 좀 가르쳐 주세요. Input : 지연시간(30); Var : entry(false); if Bdate != Bdate[1] Then entry = True; if ExitName(1)== "청산1" and TimeToMinutes(stime) >= TimeToMinutes(ExitTime(1))+지연시간 Then entry = True; if entry == true and 진입조건 then buy();
프로필 이미지
풍경
2020-06-30
1728
글번호 140305
시스템
답변완료

등가 라인 긋기

도움을 요청합니다 매일 임의로 수치를 입력하면 (예 280.20) 이 수치가 기준선으로 표기되고 위로 2.5 등가마다 1줄씩 아래로 2.5등가마다 한줄씩 나타나도록 표기하고자 합니다. 감사말씀 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프로필 이미지
포보스
2020-06-30
1825
글번호 140304
지표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예를들면 매일 60분 챠트에서 종가가 7시봉의 고가 보다 높으면 빨강색으로, 저가 보다 낮으면 파란색으로 계속하여 구현해 주세요
프로필 이미지
서태공
2020-06-30
1822
글번호 140303
강조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시스템은 랭귀지에 의해서 차트상에 신호가 발생하고 수동주문/미체결/체결등을 인지 못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렇다면 예를들어 선물당일청산 전략 운영한다고 가정하면, 1. 매수1 주문신호 발생 2. 해당 주문 미체결됨 3. 시스템 모니터링 상에는 '매수1' 포지션으로 뜸 이런경우 당일청산시 실제로는 포지션이 없지만, 시스템은 계속 '매수1'상태로 인지하고있기에 종가에 매도1 주문이 나가는 거죠? 그렇다면, 위와같이 미체결된 '매수1'을 시스템모니터링상에서 포지션 0으로 현실화(?)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시스템 적용 해제 밖에 없는건가요?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dragongo
2020-06-30
1740
글번호 140302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림니다

아래수식을 당일만표시되게 부탁드림니다 var1 = (value1+value2)/2; var2 = (value1+value3)/2; var3 = value1-(value5-value1); var4 = (var1+value1)/2; var5 = (value1+var2)/2; if C>value1 Then var6 =(H+value1+var1+var4+H)/5; Else var6 =(L+value1+var2+var5+L)/5; var7 =ema(ema(ema((var6), smooth),smooth2),smooth3); plot1(value1); plot2(var1); plot3(var2); plot4(var3); plot5(var4); plot6(var5);
프로필 이미지
kcw1954
2020-06-30
1552
글번호 140301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