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59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수식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간단한 수식 두가지 부탁드립니다.
둘다똑같은데 하나는 이평선이 없는 매매입니다.
부탁드립니다.
[1]
1)이평선2가지 외부변수
2)역배열에서 음봉 양봉이 연달아 나올시에 매수. 단, 전 음봉보다 양봉의 몸통이 클때만
정배열에서 양봉 음봉이 연달아 나올시에 매도. 단, 전 양봉보다 음봉의 몸통이 클때만
3)매매횟수 외부변수
4)익절(외부변수), 손절(외부변수)
포지션 청산후 재진입.
[2]
1)음봉 양봉이 연달아 나올시에 매수. 단, 전 음봉보다 양봉의 몸통이 클때만
양봉 음봉이 연달아 나올시에 매도. 단, 전 양봉보다 음봉의 몸통이 클때만
3)매매횟수 외부변수
4)익절(외부변수), 손절(외부변수)
포지션 청산후 재진입.
감사합니다.
2020-06-17
2213
글번호 139905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Input : N(20);
var : Energe1(0),Energe2(0);
Energe1 = accumN(H-O,N)/accumN(O-L,N)*100;
Energe2 = accumN(H-C,N)/accumN(C-L,N)*100;
plot1(accumN(H-O,N)/accumN(O-L,N)*100, "Energy1");
plot2(accumN(H-C,N)/accumN(C-L,N)*100, "Energy2");
위수식을 교차상승돌파시 레드색만 나오개하고 교차하락돌파시블루색만 나오게 수정부탁드립니다,~`
2020-06-17
2064
글번호 139904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선물지표만 만들어봐서 종목검색을 어케하는지 모르겠습니다
20일이평선이 60일 이평선을 돌파하는 종목을 검색한다고했을때 수식과 파워종목검색창에는 어케 적용시키는지 자세하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0-06-17
1944
글번호 139903
답변완료
67965 재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67965 답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첫 번째 답변주신 종목 검색 수식
var1 = XXX(1);
var2 = YYY(1);
var3 = var1-var2;
if crossup(c,var1) Then
T = 1;
if T == 1 and CrossDown(c,var1-var3*0.02) Then
{
t = 0;
find(1);
}
을 컴파일 해보니
이미지 2와 같은 오류들이 발생합니다.
수정 문의드립니다.
-------------------------------------------------------
두 번째 질문에서
"최근 10개 봉 이내에서 종가로 var1을 crossup 하여 시그널이 발생한 종목을 검색하는
종목 검색식을 만들고 싶습니다." 에 대한 답변으로
var1 = XXX(1);
var2 = YYY(1);
var3 = var1-var2;
if CrossDown(c,var1-var3*0.02) and countif(crossup(c,var1),10) >= 1 Then
{
find(1);
}
을 주셨는데 "if CrossDown(c,var1-var3*0.02)" 라는 수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이 포함된 이유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if CrossDown(c,var1-var3*0.02)"을 제외한
"최근 10개 봉 이내에서 종가로 var1을 crossup 하여 시그널이 발생한 종목을 검색"
만을 수식으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06-17
2040
글번호 139902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해외선물에서
1. 5이평이 20이평을 골든 크로스하고, 캔들이 눌림을 줘서 5이평 아래로 내려왔다가 다시
올라가면서 5이평을 통과할때 매수 신호가 뜰수 있게 부탁 드리겠습니다.
2. 매수 상황일때는 20이평이 우상향일때만, 매도 상황일때는 20이평이 우하향 일때만
신호가 발생하게 부탁 드리겠습니다.
3. 1번 조건으로 5이평과 20이평의 데드크로스가 나기전까지 몇번까지 거래가 될수 있도록
거래 횟수를 제한할수 있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수고 하십시요.
2020-06-17
2067
글번호 139901
대청중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6-17
1
글번호 139900
답변완료
매 n 분마다 지표를 계산하는 식을 알려주세요.
매 n분마다 지표값을 계산하려고 합니다.
수식 작성 부탁드립니다.
2020-06-17
1987
글번호 139898
답변완료
기준 종목에서 발생하는 신호로 하위 종목을 매매하고 싶습니다.
먼저 분봉마다 달라지는 value1이라는 지표값이 있구요,
예를들어 코스피 연결선물 차트에서 value1의 값이 150보다 커지면
종목 A를 진입, value1의 값이 -150보다 작아지면 종목 B를 진입하는
수식을 하나의 파일에 작성하고 싶습니다.
기본 틀을 수식으로 부탁드립니다.
만약 한 파일에서 구현이 어렵다면, 최대한 위의 조건과 같게 세팅하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0-06-17
2025
글번호 139897
답변완료
시스템성능보고서에 매도쪽 결과가 안나옵니다.
시스템성능보고서에 매도쪽 결과가 안나옵니다.
매도쪽도 함께 나와야 성능이 어떤지 파악이 될것 같은데요..
1. 매도쪽에 왜 "불능"으로 나오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2. 매도가 잘되고 있는건가요?
차트에서 보면, 매수는 BuyNo1로 나오는데, 매도는 0으로 나와서... 아무리 생각해도 매도가 잘 안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매도도 1로 나와야 하는것 아닌가요?
매도쪽 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도진입
value3= EMA(EMA(EMA(C,3),3),3);
value4= EMA(EMA(EMA(C,4),4),4);
if crossdown(value3,value4) Then
{
sell("매도");
}
2020-06-17
2060
글번호 1398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