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59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검색수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검색수식 다시 부탁드립니다.
단기과열종목 검색이 안된다면 아래 두조건중에 한개라도 만족하는 수식 부탁드립니다.
1. 당일 종가가 직전 40거래일 종가의 평균 대비 30% 이상 상승
2. 최근 2거래일 평균 일중변동성이 직전 40거래일 일중변동성 평균 대비 50% 이상 증가
위 두조건중 한개라도 만족하는 종목을 검색해주시고요.
이 조건을 현재 금일 종가나 전일이나 2일전이나 이렇게 10일전까지 각각 만족하는 모든 종목을 검색해주세요.
위 두가지 조건 둘다 표현이 안된다면 가능한것 한가지라도 수식 부탁드립니다.
2020-06-12
2224
글번호 139802
답변완료
간단한 if 문 작성 도움요청 드립니다.
내부변수로 state라는것이 1~6까지 6개가 있고,
weigh라는것이 5/3/1/-1/3/-5 이렇게 5가지 숫자가 있는데
아래 두가지 조건을 만족하는 if문 작성 요청드립니다.
첫째,
state 1이면 weigh가 5
state 2이면 weigh가 3
state 3이면 weigh가 1
state 4이면 weigh가 -1
state 5이면 weigh가 -3
state 6이면 weigh가 -5 라고 정의.
둘째,
weigh이 5일 때, 예수금을 atr로 나눈 만큼 수량으로 매수.(신호타입:at stop,신호가격:종가)weigh이 -5일 때, 전량 매도.(신호타입:at stop,신호가격:종가)
2020-06-12
2177
글번호 139801
답변완료
추가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수식에서 아래내용을 넣어서 직접 수정해보았으나, 잘되던게 아예거래가없어져버리고 잘되지가않네요....
수정부탁드립니다.
1)하루 매매횟수 추가 (외부변수)
2)이평선2가지 추가 (외부변수)
--> 정배열에서 매도진입, 역배열에서 매수진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nput : 양봉몸통길이(5),음봉몸통길이(5),도지봉수(3);
input : 익절틱수(50),손절틱수(50);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익절틱수,PointStop);
SetStopLoss(PriceScale*손절틱수,PointStop);
if MarketPosition == 0 and C == O+양봉몸통길이*PriceScale and countif(C==O,도지봉수)[1] == 도지봉수 then
buy();
if MarketPosition == 0 and C == O-음봉몸통길이*PriceScale and countif(C==O,도지봉수)[1] == 도지봉수 then
sell();
2020-06-12
2242
글번호 139799
답변완료
국내주식 셀트리온헬스케어 매매 건
data1 셀트리온헬스케어 일봉
data2 코스닥 일봉
1차 매수
data2 코스닥 120일봉 평균값에서 -10% 하락시
data1의 셀트리온헬스케어 종가 100만원 1차 매수
2차 매수
data2 코스닥 120일봉 평균값에서 -20% 하락시
data1의 셀트리온헬스케어 종가 100만원 2차 매수
3차 매수
data2 코스닥 120일봉 평균값에서 -30% 하락시
data1의 셀트리온헬스케어 종가 100만원 3차 매수
4차 매수
data2 코스닥 120일봉 평균값에서 -40% 하락시
data1의 셀트리온헬스케어 종가 100만원 4차 매수
5차 매수
data2 코스닥 120일봉 평균값에서 -50% 하락시
data1의 셀트리온헬스케어 종가 100만원 5차 매수
6차 매수
data2 코스닥 120일봉 평균값에서 -60% 하락시
data1의 셀트리온헬스케어 종가 100만원 6차 매수
청산 수식
4회에 걸쳐서 매수 청산 (균등)
1차 청산
매수 평균가의 10% 상승시 종가 1/4( 매수 총금액의) 수익 청산
2차 청산
매수 평균가의 20% 상승시 종가 1/4( 매수 총금액의) 수익 청산
3차 청산
매수 평균가의 30% 상승시 종가 1/4( 매수 총금액의) 수익 청산
4차 청산
매수 평균가의 30% 상승시 종가 1/4( 매수 총금액의) 수익 청산
예를 들면
120일봉평균값에 -10% 발생시 1차 100만원 진입하고 전량 청산되지 않으면
120일봉평균값에 -20% 발생시 2차 100만원 진입 등등 해서 6차 까지 분할 매수 하고요
청산시에는 총 매수금액이 100만원이면 4회에 걸쳐 (조건에 맞게) 25만원씩 청산 하는 수식입니다.
(만약 총매수금액이 200만원이면 50만원씩 4회 걸쳐 청산 )
이런 수식 부탁드리겠습니다.~
2020-06-12
2162
글번호 139797
답변완료
키움수식 질문 합니다..
키운수식 질문 합니다
ba()-a
a==(당분2()-당분3())
당분2 ===
A=valuewhen(1,time==93000,dayhigh());
B=valuewhen(1, time==93000,daylow());
if(time>=90000 && time < 93000, (dayhigh()+daylow())/2, A+((A-B)/2)))
당분3====
A=valuewhen(1,time==93000,daylow());
if(time>=90000 && time <93000, daylow(), A)
현재가 가격이 ba()-a 골드고스트가 1분 봉에서 발생 하는 종목을 검색 하게 해주시면 좋겟습니다
더우신대 고생 이 만습니다..
2020-06-12
2270
글번호 139792
답변완료
선좀 부탁 드립니다.
* 좋은 주말 되십시요.
* 10개봉 최대 고점과 최대 저점 두개의 수평선좀 부탁 드립니다.
고가나 저가가 변동 없으면 계속 보여주고 (고가 와 저가가 압수평선보다 10틱 이상
차이가 날경우 수평선 새로만듬
즉 고가든 저가든 둘 중 하나가 10틱 이상 차이가 나야 새로운 수평선 생성함 )
고가나 저가변 변동 되면 새로운 수평선이 나타나고
이전 3개선 까지만 지워지지 않게 부탁 드립니다.
* 고맙습니다. 수고하십시요.
2020-06-12
2174
글번호 139788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많은 도움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래의 샘플 수식을 300틱봉에서 돌리고 있습니다.
아래의 식에,
1분봉에서 현재가가 5봉전 종가 보다 크면 (300틱봉에서) 매수 진입
1분봉에서 현재가가 5봉전 종가 보다 작으면 (300틱봉에서) 매도 진입
// --- (300틱봉)--------------------------
input : Period(20);
var1 = highest(H,Period)[1];
var2 = Lowest(L,Period)[1];
if CrossUp(C, var1) Then
buy();
if CrossDown(C, var2) Then
sell();
// ---------------------------------------
비교차원에서, 시간(분봉) 환산한 식과 참조데이타(300틱봉)를 이용한 수식 각 각 부탁드려도 될런지요 ?
감사합니다.
2020-06-12
2134
글번호 139786
답변완료
보조지표에 봉챠트 넿기
수고많으십니다.
지표수식을 많이 넣다보면
각종 지표식의 선들이 많아져서
봉챠트가 가려져서 봉챠트를 수식으로
그려넣어 사용하고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법이
막대그래프로 고가 시가 종가 저가를 표현하고
점그래프로 보강하고있는데
저가 밑부분에 표현되는 지표의 선들이
보이지 않게 되고..
그러니 수식들의 선후를 고려해야하고
제약를 많이 받고 있습나다.
정리해서 말하자면
봉그래프를 막대그래프가 아닌
다른방법으로 구현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봉그래프 아래부분에 다른 지표식에서 나오는
지표선들에 지장이 없도록 하는 ...
2020-06-12
1931
글번호 139785
답변완료
kOSPI200 Basis 지표를 어떻게 구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코스피 200 지수 선물을 이용하여 수식을 만들고 있는데
이때 코스피200 베이시스 를 구하고 싶은데
어떤 수식을 이용해야 하나요?
2020-06-12
1857
글번호 1397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