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66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ERROR 해결방법
안녕하십니까?
사용자함수 개요는 아래와 같읍니다.
#######################################################
FOR J = 1,100 ,1
IF ( J == 1 ) THEN BEGIN { 진입조건 = 조건1 ;
} END else IF ( J == 2 ) THEN BEGIN { 진입조건 = 조건2 ;
.
.
.
} END else IF ( J == 100 ) THEN BEGIN { 진입조건 = 조건100 ;
} END ;
IF ( 진입조건 == TRUE ) THEN { BUY ; }
} END ; ### FOR문 닫음 ###
##########################################################################
위에서 J 1-200 개 에서는 문제가 없이 작동이 잘됩니다.
그런데 그이상에서는 아래와 같은 MESSAGE 로 진행불가합니다.
1 " 전각문자는 이름에 사용할수 없읍니다. "
어떤경우에는
2 " 시스템오류;Not Enough Space(12) "
어떤경우에는
3 " Bad File Descriptor(9) "
###########################################################################
J조건을 200개이상에서도 작동이 되도록 안내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0306
2020-03-06
494
글번호 136662
답변완료
함수요청
안녕하세요?
아래 글번호 66377번 재질문입니다.
항셍지수에 스크립트를 적용해도 동일한 결과인지요?
당일의 첫봉이 T+1장이 아니라 T장의 첫봉 10시 15분을 시가로 하여 적용하고자 합니다.
샘플 예제 부탁드립니다.
당일 첫봉에서 신호가 생성되지 않게하고자 합니다.
가령 항셍선물 5분봉으로 20ma와 100ma 교차를 활용하여
골든크로스 매수, 데드크로스 매도로 리버스로 계속 신호를 생성하는 전략입니다.
다만 당일 첫봉(오전 10시 20분 완성봉)에서는
신호가 생성된다면 매매를 스킵하고자 합니다.
스크립트 작성 요청드립니다.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var1 = ma(C,20);
var2 = ma(C,100);
if bdate == bdate[1] then
{
if crossup(var1,var2) Then
buy();
if CrossDown(var1,var2) Then
sell();
}
즐거운 하루되세요
> 흰둥이아빠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함수요청
> 안녕하세요?
아래 글번호 66352번 재질문입니다.
진입식에 'bdate == bdate' 조건 추가하여 구체적인 샘플로 스크립트를 요청드립니다.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진입식에 아래조건 추가하시면 됩니다.
bdate == bdate
즐거운 하루되세요
> 흰둥이아빠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함수요청
> 안녕하세요?
샘플 예제 부탁드립니다.
당일 첫봉에서 신호가 생성되지 않게하고자 합니다.
가령 크루드 오일 5분봉으로 20ma와 100ma 교차를 활용하여
골든크로스 매수, 데드크로스 매도로 리버스로 계속 신호를 생성하는 전략입니다.
다만 당일 첫봉(써머타임 적용시 7시 5분 완성봉, 해지시 8시 5봉 완성봉)에서는
신호가 생성된다면 매매를 스킵하고자 합니다.
스크립트 작성 요청드립니다.
2020-03-06
420
글번호 136661
답변완료
질문(감사합니다)
(1)
10분봉 데이트레이딩에서 "당일 첫번째봉의 고가가 돌파되면 매수하여 당일청산한다"는
표현을 어떻게 하면 될까요? -.-:;
또한 당일 첫번째봉의 고가를 출력하는 지표식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2)
10분봉 데이트레이딩에서
200이평선 위에 있던 시세가
고점에서 n포인트 이상하락(예: 0.5포인트이상하락 또는 1포인트이상하락)하여
200이동평균선 + 2틱까지 내려왔을때 그 가격으로 매수(buy@200이평+2틱가격에 매수)
한다는 표현을 어떻게 하면 될까요?
감사합니다. 꾸벅.
2020-03-07
421
글번호 136660
답변완료
수식
안녕하세요.
항상 고맙습니다. 또한, 하기 수식회신에 감사드립니다.
추가로 수식 요청드립니다.
- 일봉 10개봉 최고가의 고가,저가 표시
- 일봉 10개봉 최저가의 고가,저가 표시
분봉,틱봉에 적용할수 있는 수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 N(10);
var : cnt(0), HH(0),HL(0),LH(0),LL(0);
HH = H;
HL = L;
LH = H;
LL = L;
for cnt = 0 to N-1
{
if H[cnt] > HH Then
{
HH = H[cnt];
HL = H[cnt];
}
if L[cnt] < LL Then
{
LL = L[cnt];
LH = H[cnt];
}
}
plot1(HH,"n개봉최고가");
plot2(HL,"n개봉최고가봉의 저가");
plot3(LL,"n개봉최저가");
plot4(LH,"n개봉최저가봉의 고가");
즐거운 하루되세요
> 한국사람73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 안녕하세요.
하기 조건에 대한 수식 부탁드립니다.
- 10개봉 최고가의 고가,저가 표시
- 10개봉 최저가의 고가,저가 표시
감사힙니다.
2020-03-06
490
글번호 136658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1. 아래 Trend Score식을 예스식으로 변경 부탁합니다.
TrendScore = iff(close>=close[11],1,-1) + iff(close>=close[12],1,-1) + iff(close>=close[13],1,-1) + iff(close>=close[14],1,-1) + iff(close>=close[15],1,-1) + iff(close>=close[16],1,-1) + iff(close>=close[17],1,-1) + iff(close>=close[18],1,-1) + iff(close>=close[19],1,-1) + iff(close>=close[20],1,-1)
plot(5,color=color.green,linewidth=1)
plot(0,color=color.black,linewidth=1)
plot(-5,color=color.red,linewidth=1)
col1= TrendScore>5
col2= TrendScore<-5
col = col1 ? color.green : col2 ? color.red : color.yellow
plot(TrendScore, color=col, linewidth=3,title="Trend Score")
2. 혹 위 수식을 색상변경에따른 시스템식으로 작성가능하면 부탁드립니다.
빨강 => 노랑 === 매수
녹색 => 노랑 === 매도
2020-03-09
508
글번호 136657
답변완료
지표
다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A,B,C캔들이라고 설명하시면 수식에서
봉을 어떤방식으로 지정해 작성해 드려야 할지 알수가 없습니다.
수식에서 봉은 특정조건이나 날짜/시간이나 n봉으로 이전봉등으로 지정합니다.
이전봉수로 지정하게 작성해 드립니다.
input : AA(1),BB(2),CC(3);
var1 = L[CC]+(L[AA]+H[BB]);
var2 = L[CC]+(L[AA]+H[BB])/2;
var3 = L[CC]+(H[AA]+L[BB]);
var4 = L[CC]+(H[AA]+L[BB])/2;
plot1(var1);
plot2(var2);
plot3(var3);
plot4(var4);
*********************************************************************
1>60분봉기준
20020304의 12시분봉의 저가
20200305의 01시 분봉의 고가 합의 값을
20200305의 05시 저가와 더한값
1-1>
20020304의 12시분봉의 저가
20200305의 01시 분봉의 고가 합의 반값을
20200305의 05시 저가와 더한값
*************************************************
2>20020304의 12시분봉의 고가
20200305의 01시 분봉의 저가 합의 값을
20200305의 05시 고가와 더한값
2-1>20020304의 12시분봉의 고가
20200305의 01시 분봉의 저가 합의 반값을
20200305의 05시 고가와 더한값
2020-03-06
562
글번호 136656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30분봉이 5이평 위에 있을 때 하위 분봉에서 5이평 아래서 위로 돌파 시 매수 진입
5이평 위로에서 아래로 돌파 시 매도 청산완료
30분봉이 5이평 아래 있으면서 하위 분봉에서 5이평 위에서 아래로 돌파 시 매도 진입
5이평 아래에서 위로 돌파 시 매수 청산완료
부탁드립니다.
2020-03-06
590
글번호 136655
답변완료
수식질문올립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질문을 수정하고있는 중에 바로 답변을 주셔서
다시한번 여쭤봅니다.
너무 많은것을 부탁드리게 되는데 항상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
주가지수선물 데이트레이딩 수식을 여쭤봅니다.
분봉상에서
(1)장이 시작하고 오전 9시5분이후부터~ 오후3시까지만 진입을 하고
매매횟수는 T회(예:3회)로 제한을 하고요(피라미딩은 없이)
a.첫거래가 성공시 그날 매매는 종료
b.첫거래가 손절시 2,3..T회거래를 진행
이런 형태로 설계를 하고요
(2)지수가 일포인트 단위가격(예 250,251,252...)
을 돌파(=종가가 돌파하여 안착)하면 매수하는데
(#따로 0.5포인트단위매수 표현법도 추가 지도부탁드립니다^^;)
##매수가격은
a. 돌파된 그 단위가격으로 지정가매수(예:250.00 매수,251.00매수,252.00매수,253.00매수)
b. 돌파된 그 단위가격 - n틱에 지정가로 매수주문
c. 돌파된 후 다음봉시가로 매수
d. 종가돌파는 아니고 그냥 위로 스치기만해도 매수
네가지의 표현방법을 동시에 여쭙고 싶습니다(a,b는 체결이 안될수도 있고 c,d는 무조건체결)
## 매수가격대별 신호명의 분리방안 가능한지요
가장가까운 돌파대상 단위가격(예251) 매수를 매수1
그다음 돌파대상 단위가격(예251+1) 매수를 매수2
그다음 돌파대상 단위가격(예251+2) 매수를 매수3
........
그다음 돌파대상 단위가격(예 251+P)매수를 매수P+1
위와 같이 매수신호명을 가격수준별로 분리하여
표현할수있는 방안도있을지요?^^:;(매수가격수준대별 승률을 구해보기 위해서)
(3)청산
a.손실청산: 돌파된 단위가격(251.00)에서 K틱(예:10틱)빠지면 손절
b.이익청산: 주가가올라 그다음 포인트단위 가격까지 도달(안착 또는 터치모두 인정)후
그 포인트가격에서 K틱빠지면 청산
(예):251.00에 매수===>지수가 올라서 252.00이 되었다가 252-K틱이면 청산
251.00에 매수==> 지수가 올라서 252.00이 되었다가 K틱만큼 안빠지고
계속상승하여 253.00이 되었다가 253-K틱이면청산
##분할청산하는 경우의 처리 및 표현방법
: 또 총한번에 4계약을 251.00이 돌파될때 한번에 진입했다고 가정하고
2계약은 기준단위가 251.00 + 1포인트인 252.00에 청산하고
1계약은 252.00- K틱 또는 253.00에 청산하고
1계약은 단위가격에서 K틱빠지면 청산(제한없이 방치하는 형태)
방식도 표현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물론, 4계약의 손절은 돌파된 단위가격-K틱에서 일괄손절)
(4)청산되지 아니한 포지션은 장마감전 시각(예:3시5분)에 모두청산을 하는 수식을
어떻게 작성하면 될지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ㅜ.ㅜ^^*
질문이 너무 깁니다.
잘부탁드립니다.
2020-03-09
641
글번호 136653
답변완료
수식질문
------
항상 도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코로나에 건강조심하세요.
------
주가지수선물 데이트레이딩 수식을 여쭤봅니다.
분봉상에서
(1)장이 시작하고 오전 9시5분이후부터~ 오후3시까지만 진입을 하고
매매횟수는 3회로 제한을 하고요(피라미딩은 없이)
(2)지수가 일포인트 단위가격(예 250,251,252...)
또는 1/2포인트 단위가격(예 250.50, 251.50, 252.50...)
을 돌파하면 매수하는데
#매수가격은
a. 돌파한 단위가격으로 지정가 매수주문
b. 돌파한 단위가격 - 1틱에 지정가로 매수주문
c. 돌파후 다음봉시가에 매수
세가지의 표현방법을 동시에 여쭙고 싶습니다.
# 또 매수시 돌파가 아니라 단지 그냥 해당단위가격을
위로 스치기만 해도 매수주문이 나가는 형태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3)이익청산은 1포인트
손실청산은 0.5포인트
(4)잔고는 장마감전 3시20분에 모두청산을 하는 수식을
어떻게 작성하면 될지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2020-03-06
677
글번호 136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