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68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수식변환부탁합니다.
수고하십니다.
키움수식인데요.
입력변수 p1에 따라서 예스트레이더 수식으로 부탁합니다.
HH=highest(H, p1);
HS=valuewhen(1,H>H(1),HH);
valuewhen(1,Barssince(H>H(1))==(p1 -5), HS);
2020-03-01
494
글번호 136466
수색대대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2-29
1
글번호 136464
답변완료
수식요
1.매달둘째주 목요일
2.매달셋쨰주 금요일
수식 부탁드립니다.
2020-02-29
511
글번호 136463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input : ntime1(60),P(20);
var : S1(0),D1(0),TM(0),TF(0),cnt(0),TL1(0),TL2(0);
Array : HH[10](0),LL[10](0),CC[10](0);
if Bdate != Bdate[1] Then
{
S1 = TimeToMinutes(stime);
D1 = sdate;
}
if D1 > 0 then
{
if sdate == D1 Then
TM = TimeToMinutes(stime)-S1;
Else
TM = TimeToMinutes(stime)+1440-S1;
TF = TM%ntime1;
if Bdate != Bdate[1] or (Bdate == Bdate[1] and TF < TF[1]) Then
{
TL_Delete(TL1);
TL_Delete(TL2);
HH[0] = c;
LL[0] = c;
for cnt = 1 to 9
{
CC[cnt] = CC[cnt-1][1];
HH[cnt] = LL[cnt-1][1];
LL[cnt] = LL[cnt-1][1];
}
if HH[1] > 0 and LL[1] > 0 then
{
TL1 = TL_New(sdate[1],stime[1],CC[1],sdate,stime,CC[1]);
TL_SetColor(TL1,YELLOW);
TL_SetSize(TL1,2);
TL_SetExtRight(Tl1,true);
}
}
else
{
TL_SetEnd(TL1,sdate,stime,CC[1]);
}
CC[0] = C;
if c > HH[0] Then
HH[0] = c;
if c < LL[0] Then
LL[0] = c;
}
종가 +5틱으로 나오게추가 부탁드립니다~~
2020-02-29
511
글번호 136462
답변완료
수정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77276 질의에 대한 답변 잘받았습니다.
수정할 부분이있어 부탁드립니다.
하루 매매횟수는 있어야합니다.
제가 77276에서 질문드린 이유는 제가 의도한바하고 안맞는 부분이 있는데, 그게 혹시 "포지션이변경되어 새로운 진입포지션 발생시 1씩증가"
이 부분에서 잘못되어서 그런가 하는 무지함에서 온 질문이었던것 같습니다.
아래내용은 제가 의도한 내용입니다. 현재 진입 부분이 잘 안되고있습니다.
음봉다음 양봉에 매수진입이 되어야하고, 양봉다음 음봉에 매도진입이 되었으면합니다.
첫봉에 들어가는 경우도있고, 몸통길이 틱수 지정해놓은게 잘 맞질않네요.
부디 살펴보시어 잘못된부분 수정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진입
매수진입 : 음봉 다음 양봉에 매수진입. (음봉 양봉 몸통길이 각각 외부변수)
매도진입 : 양봉 다음 음봉에 매도진입. (음봉 양봉 몸통길이 각각 외부변수)
*청산
익절(외부변수)틱
손절(외부변수)틱
*기타
보유포지션 청산후 다음매매신호 발생시 재진입.
하루매매횟수 외부변수.
input : 매수음봉틱수(5),매수양봉틱수(5);
input : 매도양봉틱수(5),매도음봉틱수(5);
input : 진입횟수(5);
input : 익절틱수(50),손절틱수(50);
var : entry(0);
#영업일 변경
if bdate != bdate[1] Then
entry = 0;
#포지션이 변경되어 새로운 진입포지션 발생시마다 1씩 증가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Then
entry = entry+1;
if entry < 진입횟수 and #진입횟수가 지정한 값 이하
MarketPosition >= 0 and #매수나 무포지션 상태
C[1] >= O[1]+매도양봉틱수*PriceScale and #1봉전종가가 1봉전시가+매도양봉틱수 이상
C[0] <= O[0]-매도음봉틱수*PriceScale Then #현재봉 종가가 1봉전시가-매도음봉틱수 이하
sell("s");
if entry < 진입횟수 and #진입횟수가 지정한 값 이하
MarketPosition <= 0 and #매도나 무포지션 상태
C[1] <= O[1]-매수음봉틱수*PriceScale and #1봉전종가가 1봉전시가-매수음봉틱수 이하
C[0] >= O[0]+매수양봉틱수*PriceScale Then #현재봉 종가가 1봉전시가+매수양봉틱수 이상
buy("b");
#목표수익 설정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익절틱수,PointStop);
#손절매 설정
SetStopLoss(PriceScale*손절틱수,PointStop);
2020-02-29
508
글번호 136461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국내선물 2계약으로 진입하여, 1개는 진입가 대비 1%, 나머지는 2%에서 수익청산 하는 식을 매수와 매도로 각각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0-02-29
520
글번호 136460
답변완료
매도 조건 하나더 추가 부탁드림니다.
기존 사용하고 있는 매수 청산 수식입니다.
아래식에 추가로 볼린저밴드의 현재봉이 볼린저밴드 상한선을 돌파한후에 다시 상한선을
깨고 내려오는 봉 종가에 청산 하는 수식 부탁드려요
if MarketPosition == 1 then
{
BuySetup = false;
if countif(CrossDown(CCIv,CCI값),BarsSinceEntry) >= 1 and
CCIv < CCI값 and C < O Then
ExitLong("매수cci청산");
if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즉시익절1 and C < O Then
ExitLong("즉시익절1");
if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즉시익절1*N2) Then
ExitLong("본전청산1",AtStop,EntryPrice+PriceScale*즉시익절1*N3);
Else
{
if L <= EntryPrice-PriceScale*즉시손절1 Then
ExitLong("즉시손절1",AtStop,L-PriceScale*저점손절틱수);
}
if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tr수익 Then
ExitLong("tr",AtStop, highest(H,BarsSinceEntry)-PriceScale*tr하락);
if lowest(L,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즉시손절1*N4 and C < O Then
ExitLong("저점에서 올라와서 본전 청산",atlimit,EntryPrice+PriceScale*본전생각틱);
if lowest(L,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즉시손절1 *N5 and CCIv >= CCI값1 and C < O Then
ExitLong("cci저점에서 올라와서 약손절");
}
if bdate != bdate[1] Then
SetStopEndofday(0);
if sdate != sdate[1] and DayOfWeek(sdate) == 6 Then
SetStopEndofday(060000);
2020-02-28
469
글번호 136459
요타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2-28
7
글번호 136458
답변완료
문의드려요
강조수식입니다. ( 일봉에서 rsi(8) <40일때 ) 약세 수식입니다. - 저번에 알려주셨던 수식입니다.
Input : Length(8),RSI값(40) ;
var : cnt(0),SigSum(0),count2(0),RSIsig(0);
Var : Counter(0), DownAmt(0), UpAmt(0), UpSum(0), DownSum(0), UpAvg(0), DownAvg(0);
var : idx(0), PreUpAvg(0), preDownAvg(0),RSIV(0);
Array : C1[100](0);
if Bdate != Bdate[1] Then
{
for cnt = 1 to 99
{
C1[cnt] = C1[cnt-1][1];
}
PreUpAvg = UpAvg[1];
preDownAvg = DownAvg[1];
idx = idx + 1;
}
C1[0] = C;
If idx == Length+2 Then
{
UpSum = 0;
DownSum = 0;
For Counter = 0 To Length - 1
{
UpAmt = C1[Counter] - C1[Counter+1];
If UpAmt >= 0 Then
DownAmt = 0;
Else
{
DownAmt = -UpAmt;
UpAmt = 0;
}
UpSum = UpSum + UpAmt;
DownSum = DownSum + DownAmt;
}
UpAvg = UpSum / Length;
DownAvg = DownSum / Length;
}
If idx > Length+2 Then
{
UpAmt = C1[0] - C1[1];
If UpAmt >= 0 Then
DownAmt = 0;
Else
{
DownAmt = -UpAmt;
UpAmt = 0;
}
UpAvg = (PreUpAvg * (Length - 1) + UpAmt) / Length;
DownAvg = (preDownAvg * (Length - 1) + DownAmt) / Length;
}
If UpAvg + DownAvg <> 0 Then
RSIv = 100 * UpAvg / (UpAvg + DownAvg);
Else
RSIv = 0;
if RSIV <=RSI값 Then
PlotPaintBar(h,l,"강조",CYAN);
해당수식을 적용해보면 위 그림과 같이 하늘색부분이 약세 구간입니다.
매도 진입 조건
분봉(30분)에서 하늘색부위로 전환(약세)한지 연속 10개 이상 봉이상 지속되며 하늘색부위를
탈출하는 봉에 종가에 매도 진입 하는 수식 부탁드려요~~
================================================================================
다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매도 진입 수식입니다.
해외선물입니다. (오일)
일봉기준 RSI (8일) < 40 일때 30분 분봉 기준 10봉 연속 (RSI (8일) < 40) 조건유지후 30분
분봉에서 일봉기준 (RSI (8일) > 40) 되는 시점에 매도 진입하는 수식 요청드릴께요...
2번째 요청 수식
일봉기준 RSI(8일)이 30~35일때 RSI>40이 되는 시점
30분봉에서 매도 진입
RSI가 25~30일때 Rsi>35되는 시점 30분봉에서 매도진입 Rsi가 20~25일때 rsi>30될때 30분봉차트에서 매도 진입하는 수식 부탁합니다
첫번채와 두번째수식은 접근방식이 조금 다름니다
그럼 감사합니다25
2020-03-02
433
글번호 1364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