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70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봉완성 전에 exit 할수 있을까요?
한시간 봉에서 30분쯤에
시장가격으로 exit 할수 있을까요
매도 함수 메뉴얼을 읽어 보고 아래 같이 해봐도
Sell("") 이후에 아래 두개를 해봐도 모두 다음 봉에서 exit이 되더라구요.
전 전 하이 보다 가격이 올라가버리면 바로 exit 하고 싶은데요.
exitShort("" , AtStop, High[1] );
exitShort("")
조언 부탁 드립니다.
늘 감사합니다!!
2020-02-27
499
글번호 136390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첫봉 시가기준으로 첫봉부터 진입하여
첫봉 c>o면 매수, 첫봉 c<o면 매도
이후는 첫봉시가기준 cross업 다운 수식입니다
1번 2번 사진에서 보시는거와 같이 잘되다가
중간중간 3번 그림처럼
첫봉에 진입을 안하네요
나스닥 1분봉입니다
수정 부탁드려요~
//써머타임 변수
var : Summer(False),Year(0);
var : V1(0),V2(0),V3(0),V4(0);
var: Tcond(False);
//써머타임 변수
var: fo(0),fc(0);
// 써머타임
if sdate != sdate[1] Then
{
Year = Floor(sdate/10000);
V1 = (10000 * Year) + (100 * 3) + 1;
V2 = 15 - dayofweek(v1); // 3월 두번째 일요일 날짜
v3 = (10000 * Year) + (100 * 11) + 1;
v4 = 8 - dayofweek(v3); // 11월 첫번째 일요일 날짜
Summer = (sdate > (10000 * Year) + (100 * 3) + v2) And (sdate < (10000 * Year) + (100 * 11) + v4);
}
// 써머타임
// 써머타임 3월~11월
if Summer == true then
{
if sdate == 20190419 then //써머 휴일청산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0545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054500 and stime[1] < 054500) then
{
Tcond = false;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써머휴일매수청");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써머휴일매도청");
}
}
else if sdate == 20190528 or sdate == 20190704 or sdate == 20190705 or sdate == 20190903 then //써머 조기장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0145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014500 and stime[1] < 014500) then
{
Tcond = false;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써머조기장매수청");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써머조기장매도청");
}
}
else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054500 ) or
(sdate == sdate[1] and stime >= 054500 and stime[1] < 054500 ) then
{
Tcond = false;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써머매수청");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써머매도청");
}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0700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070000 and stime[1] < 070000) then
{
fo=O; //당일첫봉의시가
fc=C; //당일첫봉의종가
Tcond = true;
}
}
Else //11월~3월까지
{
if sdate == 20190101 or sdate == 20200101 then //노써머 휴일청산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0645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064500 and stime[1] < 064500) then
{
Tcond = false;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노써머휴일매수청");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노써머휴일매도청");
}
}
else if sdate == 20190122 or sdate == 20190219 or sdate == 20191129 or sdate == 20191130 or sdate == 20191225
or sdate == 20200121 or sdate == 20200218 then //노써머 조기장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0245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024500 and stime[1] < 024500) then
{
Tcond = false;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노써머조기장매수청");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노써머조기장매도청");
}
}
else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064500 ) or
(sdate == sdate[1] and stime >= 064500 and stime[1] < 064500 ) then
{
Tcond = false;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노써머매수청");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노써머매도청");
}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0800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080000 and stime[1] < 080000) then
{
fo=O; //당일첫봉의시가
fc=C; //당일첫봉의종가
Tcond = true;
}
}
// 써머타임
//--------- 진입 로직 ---------//
If Tcond == true Then
{
if CrossUp(c,fo) Then
buy();
if Crossdown(c,fo) Then
sell();
}
2020-02-27
491
글번호 136389
답변완료
수식부탁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1. 보조지표 macd 가 매수 신호일때 배경색을 빨강색.그리고 화살표
매도 신호일때 파랑색으로 , 그리고 화살표도 표기 되는 수식 부탁드립니다.
2.보조지표 파라볼릭 이 매수 신호일때 배경색을 빨강색.그리고 화살표
매도 신호일때 파랑색으로 , 그리고 화살표도 표기 되는 수식 부탁드립니다.
하나더 추가 합니다. 거래량이 1000 ~ 2000 건 미만일 경우 배경색을 회색으로 처리도 가능한지도..
만약 가능 하지 않다면, 지표에 영문자로 X 를 표기 했으면 합니다.
(분봉과 틱봉 상관없이 사용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수고하세요.
2020-02-27
465
글번호 136388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늘 감사합니다.
1차 진입 :아래 수식에서 한번만 진입(동일상황발생시 계속 진입하지 않고 최초 1회만)
2차 진입 : 1차 진입후 10% 더 하락하면 1회 만 더 진입하도록 수정 부탁드립니다.
청산1: 10% 수익시 청산,
청산2: 2차 진입한 녀석이 10% 수익시 1차 진입한 물량도 같이 청산
Input : midPeriod(60):
If O < C && C < ma(C,midPeriod) ) Then
buy("만");
2020-02-27
436
글번호 136387
답변완료
질문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늘 감사드립니다.
I.
추세 진행 중에 약간이 눌림 진행 후 본 추세에 복귀하면 진입하는 식 부탁드립니다.
1. 현재 상승추세 가정 ((5 이평, 20 이평이 정배열, 둘 다 기울기 우상향 +))
2. 이런 상승 추세 중에, 음봉이 하나 내지 두서너대여섯...개, 즉 음봉들 연속 몇 개 출현
((이 몇 개 갯수는 미리 알 수 없으므로, 상승 추세 중에 음봉이 연속 출현하여, 계속 음봉 몇개가 나타난 후, 양봉들이 다시 나타나면서 본 상승 추세 복귀))
3. 이 때, [이 음봉들의 고가들과, 음봉들이 나타나기 직전 두 개 양봉들의 고가들] 중 가장 높은 고가 가격 수준을, 가격이 m틱 이상 돌파(이 m틱은 가령 2틱, 3틱 등이 될 수 있겠으나, 최적화할 수 있게 외부변수로 처리)하면 매수.
4. 이 때 [그 몇 개의 음봉들이 나타나기 시작한 이 후, 진입봉까지(진입봉 포함)의 최저가]의 n틱 아래에 초기 손절 설정.
II.
횡보 회피 방법의 일환으로, 청산 후에 일정한 수(q)의 봉들이 지난 후에야 다시 진입이 가능하도록 하는 코딩 부탁드립니다.
((예를 들어서, 위와 같은 이평 교차 전략을 쓰는 경우라고 하고, 기간값 단기가 S((가령 5. 외부변수...)), 장기가 L((가령 20. 외부변수...))이라고 하고,
한번 진입돼서 청산되고 나면, 그 다음부터는 q개의 바들이 진행된 후에 다시 진입이 가능하도록 하는 식. 즉 첫번째 진입은 그냥 하고, 두 번째 진입 이후부터는, If문 속에, 청산 후 q바가 경과해야 한다는 조건을 추가하고 진입...))
((위 두 질문(i, II의 답을 따로 작성하실 필요 없이, 큰 하나의 매매식으로 작성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매수, 매도 다 아우르는...))
대단히 감사합니다!
2020-02-27
449
글번호 136386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혹 data2 시스템이 가능한지요?
1. 예를들어
s&p 10분봉에서의 스토캐스틱의 상승하락 지표를 가지고
나스닥 10분봉에서 신호를 만들수 있으면 부탁합니다.
신호가 가능하다면 청산식도 부탁합니다.(혹 위신호가 안된다면 일반청산식이라도 부탁합니다)
*** 매수청산 ( 여기 청산식은 다른 매수조건에 적용하지않고 단지 지금 매수조건만 적용 )
- 60일선에 터치를 하고나서 다시 내려오면 본전청산
2. 또하나,
틱차트의 봉 변환시기를 알수있나요?
% 이든 아님 어떤 다른방법으로라도
봉 변환을 알수있는 방법이 있으면 부탁합니다.
3. 당일날만 유지되는 수평선을 부탁합니다.
수치는 변수로 하게 부탁합니다.
수평선을 그으니 자꾸 사라지네요.
2020-02-27
461
글번호 136385
답변완료
수식 작성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고생이 많으십니다.
해외선물 자동매매프로그램을 작성하고자하는데 수식 작성 도움 부탁드립니다.
자동매매프로그램 방식은
1. 사용자가 장 시작 전 매수가격 , 매도가격을 기준으로 설정. (매일매일 기준선 변경)
(예를 들어 1100원 매수, 900원 매도 이런식으로 매일 설정)
-> 현재 가격 1200원 5계약 매수포지션 보유 가정 시 매매 방식 설명
3. 1200 -> 900원 하락하며 기준 매도선 건드릴 시 900원에 매수포지션 전량 청산,
주문 가능 수 만큼 매도포지션 진입 (청산, 진입 모두 900원)
4. 900원 -> 1100원 오르며 매수선 건드릴 시, 매도포지션 전량 청산,
주문 가능 수 만큼 매수포지션 전환 (기준 가격 1100원)
5. 시초가매매의 경우 시초가가 당일 설정된 매수가격 위에서 형성되면
-> 매수포지션 보유 시 포지션 유지.
-> 매도 포지션 보유 시 시초가에 포지션 청산, 매수 포지션 진입.
* 시초가가 당일 설정한 매도 가격 아래에서 형성 시 반대로.
부연 설명>
매일 매일 새롭게 설정하는 매수선, 매도선을 기준으로
상승하며 매수선을 건드릴 시 매도포지션 청산과 동시에 증거금 풀로 매수포지션 진입.
하방으로 떨어지면 반대로 청산, 진입 하는 방식입니다.
즉, 오버나잇해가며 항상 포지션을 보유하는 방식이고,
포지션진입은 항상 반대포지션 청산과 함께 일어나며, 그때의 청산, 진입가는 동일합니다.
포지션진입시 청산된 증거금 가능액을 활용 풀로 매수하게 되구요.
예스트레이더 꺼놔도 주문 확인 없이 자동으로 매매되게 하고 싶습니다.
바로 활용 가능하게 수식 작성부탁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 유의하시고 업무 힘내시기 바랍니다!
2020-02-26
484
글번호 136384
답변완료
지표식구합니다
지표식 구합니다
1. 분봉에서 정규시간외(예, 18시 부터 05시까지) 최고값과 최저값의 합을 나타내는 지표식을 구합니다
2. 분봉에서 시가와 종가의 합의 평균값을 표시하는 지표식을 구합니다
3.
감사합니다
2020-02-27
458
글번호 136383
답변완료
어떤 종목은 나오는데 어떤 종목은 안나옵니다.
아래 1,2번과 같이 함수와 지표를 작성했습니다. 홍콩거래소 H-share, DAX 종목을 불렀을때는 정상적으로 지표가 나오는데 크루드 오일, S&P500 등을 불러왔을때는 지표가 안나오고 그냥 0선에 일자로 나옵니다. 틱사이즈에 따라 뭔가 오류가 발생하는거 아닌가요?
아울러 H-share 같이 나오는 종목도 마우스를 눌러서 십자선을 만들면 우측에 수치가 표시되야 하는데 안나옵니다. 0.0 으로만 나옵니다.
###########################################
1. 함수 tms
INPUT : vv(Numeric);
tms = EMA(EMA(EMa(C,vv),vv),vv);
2. 지표
input: tm(200);
Variables: tms1(0), tmsHn(0), tmsGgg(0), tmsGgg1(0), tmsGggHn(0), ggg(0);
tms1=tmsHn;
tmsHn=tms(tm);
tmsGgg= tmsHn-tms1;
tmsGgg1= tmsGggHn;
tmsGggHn= tmsGgg;
ggg= tmsGggHn-tmsGgg1;
Plot1(ggg);
plot2(0);
2020-02-26
520
글번호 136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