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70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키움수식을 에스트레이더로 바꾸어주세요
A=monM();//전월중간값 (월고+월저)/2
B=Tavg(C,20);
D=valuewhen(1,crossup(A,B),O);
crossup(C,D)
부탁드립니다
2020-02-26
596
글번호 136332
답변완료
누적계약제한에 대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시스템트레이딩 진입설정에서 누적허용을 2계약으로 하였는데 2계약이상 누적되는 경우가 자주 발생이 됩니다.
신호발생 때문인가싶어 진입횟수를 1로 설정해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시스템식이 매수횟수가 많아 동시에 신호가 발생되는 때가 많은데 청산과 반대매매가 엉키는 느낌입니다.
추가로 설정해야 하는 것이 있나요?
이런 현상을 방지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지금은 모의투자로 실험중인데 이 증상 때문에 실제 매매로 넘어가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고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02-26
505
글번호 136331
답변완료
키움지표식 변환
항상 감사드립니다.
아래 키움지표식 변환 부탁드립니다
MY_대칭이동평균
1_수식이름 : 5
수식: ma(C,5)
라인색상: 두께3,분홍
2_수식이름 : 대칭
수식:ma(C(5),5)
라인색상: 두께3,파랑
감사합니다..
2020-02-26
553
글번호 136330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문의드립니다~
지난번{66023}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번{66023}추가식 부탁드립니다~
▶손절라인이 같은형식으로 동시에 하나더 (+20틱) (-20틱)에~ 나타나게 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2020-02-26
433
글번호 136329
답변완료
추세선 지표
추세선 지표수식 부탁드립니다.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Inputs : TL1시작일(20190322), TL1시작시(090000), TL1시작점(1),
TL1연결일(20190322), TL1연결시(120000), TL1연결점(1);
#TL1시작(연결)점이 1이면 고가, 다른 숫자값이면 저가
위와 같이 입력해서 '추세선'을 차트에 표현하려고 합니다.
2020-02-25
463
글번호 136328
답변완료
수식 도와주세요
혼자서 메뉴얼 보고 조금씩 공부하고 있습니다.
기초적이겠지만 한번 제가 맞게 수식을 작성하였는지 확인해 주세요
input : ATR(20);
var : EX(10000);
Buy("A", Atstop, C>ATR*2+O, Round(EX/(ATR*2),0))
시가에서 20봉 기준의 ATR값의 2배를 넘는 상승이 나왔을 때,
10000을 20봉 기준의 ATR의 2배로 나눈 값을 정수단위로 반올림한 만큼 매수한다.
2020-02-25
452
글번호 136327
답변완료
지표 좀 부탁 드립니다.
* 많은 도움에 고맙습니다.
* 수평선좀 요청 드립니다.
즉 최근 5개선 까지 고가선 과 저가선을 표현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선과 선 사이에 경과 봉수 도 수치로 부탁 드립니다.
(전고점 과 10개 봉 이상 차이가 날 경우만 봉수 표시)
아래는 공부중인데 수평선이 잘 안되요... -.-
## 고가선
var11 = highest(H,5);
var12 = highest(H,10);
var13 = highest(H,15);
var14 = highest(H,20);
## 저가선
var15 = highest(H,30);
var21 = Lowest(L,5) ;
var22 = Lowest(L,10);
var23 = Lowest(L,15);
var24 = Lowest(L,20);
var25 = Lowest(L,30);
var: TL31(0),Tx31(0),Tx32(0);
if var11 Then
{Tx31 = Text_New(sdate,stime, C ,"■");
Text_SetStyle(Tx31,2,2);
value1 = lowest(L,3) ; value2 = 0 ; ## 봉가격
TL31 = TL_New(sdate,stime,c,NextBarSdate,NextBarStime,value1); ## 수평선
Tx32 = Text_New(NextBarSdate,NextBarStime,c,NumToStr(value1,1));
Text_SetSize(Tx32,23 );
Text_SetStyle(Tx32,2,1); ## 가격 찍기
} Else
{value2=value2+1; if value1>0 and value2<20 then
{TL_SetEnd(TL31,NextBarSdate,NextBarStime,value1);
Text_SetLocation(Tx32,NextBarSdate,NextBarStime,Value1); }}
* 좋은 하루 되십시요^^ 고맙습니다.
2020-02-26
456
글번호 136326
답변완료
수식변경
안녕하세요 늘 도움 감사합니다
아래의 수식에서 음봉의 고가 와 양봉의 시가 만 표시되도록 해주시고
그리고 현재봉 과 현재봉 바로 전봉에만 만 표시되고 그이전봉들에는 표시가 안되도록 수식 부탁드립니다.
input : N(0);
var : cnt(0), HH(0),LL(0);
HH = 0;
LL = 0;
for cnt = 0 to N-1
{
if HH == 0 or (HH > 0 and H[cnt] > HH) Then
{
HH = H[cnt];
if C[cnt] < O[cnt] Then
var1 = H[cnt];
}
if LL == 0 or (LL > 0 and L[cnt] < LL) Then
{
LL = L[cnt];
if C[cnt] > O[cnt] Then
var2 = L[cnt];
}
}
plot1(var1);
plot2(var2);
2020-02-25
433
글번호 136325
답변완료
수식문의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거래량이 매수세가 강할때 배경색을 빨강색, 매도세가 강할때 파랑색
그리고 이동평균선 10일선 기준으로 일봉이 이동평균선 가격보다 높으면 이동평균선 색이 빨강색으로 변하고, 그후 일봉이 이동평균선 가격보다 낮으면 이동평균선 10일 선이 파랑색으로 변하는 수식 부탁드립니다.
2020-02-25
466
글번호 136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