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73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아래식의반대식을 구합니다 또한 선이사진의 반대모습으로, 즉 뾰족한모습이 사진처럼 아래에서위로가아닌 반대식은 위에서아래로 표현되길원합니다 감사합니다 var : sindex1(0), sindex2(0), Lindex1(0), Lindex2(0); value1 = CCI(9); Condition1 = value1 > value1[1] and value1[1] <= value1[2]; Condition2 = L > L[1] and L[1] <= L[2]; sindex1 = MRO(Condition1,15,1); sindex2 = MRO(Condition1,15,2); Lindex1 = MRO(Condition2,15,1); Lindex2 = MRO(Condition2,15,2); if value1[sindex1+1] > value1[sindex2+1] and L[Lindex1+1] < L[Lindex2+1] and Condition1 and lowest(L,5) == lowest(L,15) then var1 = 1; else var1 = 0; plot1(var1);
프로필 이미지
새벽에
2020-02-20
491
글번호 136136
지표
답변완료

코드 구현이 잘 안되어서 질문올렸습니다.

## 전략 ## # 진입 : 개장시 갭이 발생한 날에 갭을 메우면 갭 방향으로 매수 혹은 매도 # 예) 전일 종가 90, 당일 시초가 100 -> 당일 가격이 90으로 떨어져서 갭을 메우면 매수(다시 위로 간다고 판단) # 예) 전일 종가 100, 당일 시초가 90 -> 당일 가격이 100으로 올라가서 갭을 메우면 매도(다시 아래로 간다고 판단) # 청산 : 종가 청산 # 진입조건에 당일 재진입 금지 #----------------------------------------------------------------------------------------- # 진입 # # 매수 진입 # if DayClose(1)> DayOpen and ExitDate <> date then # 갭상승으로 장 시작하면, 첫 진입이라면 buy("매수", AtLimit, DayClose(1)); # 갭을 메우는 순간 전날 종가로 진입 # 매도 진입 # if DayClose(1)< DayOpen and ExitDate <> date then # 갭하락으로 장 시작하면, 첫 진입이라면 buy("매도", AtLimit, DayClose(1)); # 갭을 메우는 순간 전날 종가로 진입 # 장마감 청산 if time > 153000 and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매수청산", OnClose); if time > 153000 and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매도청산", OnClose);
프로필 이미지
퀀트드래곤
2020-02-20
427
글번호 136135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녀와세요? 스윙하이와 스윙로우의경우 색을 각각따로 지정할수있게되어 각각다른색으로 표현되기를 원합니다 감사드립니다 input :이평기간(20),left(3),Right(3); var1 = ma(c,이평기간); if SwingHigh(1,var1,Left,right,Left+Right+1) != -1 Then{ value1 = var1[Right]; value2 = value1[1]; if value1 > value2 and value2 > 0 Then plot1(H); } if SwingLow(1,var1,Left,right,Left+Right+1) != -1 Then{ value3 = var1[Right]; value4 = value3[1]; if value3 < value4 and value4 > 0 Then plot1(L); }
프로필 이미지
새벽에
2020-02-20
451
글번호 136134
지표
답변완료

종목검색식 부탁합니다

수고하십니다. 오늘부터 이전 N일간 동일한 조건을 만족하는 종목을 검색하는 종목검색식을 부탁합니다. 이평선 골드크로스의 경우로 예를 들면 5이평이 20이평을 상향 돌파하는 종목검색의 경우 오늘 돌파한 종목 + 어제 돌파한 종목 + 2일전 돌파한 종목 + ..... N일전 돌파한 종목 을 모두 찾는 종목검색식 부탁합니다. 수고하세요..
프로필 이미지
오이도인
2020-02-20
445
글번호 136133
종목검색
답변완료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항상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종목 : 해선 타임 : 10분 매수 : 전일보다 금일종가가 크면 매수 매수청산 : 2틀 후 종가에 청산 매도 : 전일보다 금일종가가 작으면 매도 매도청산 : 2틀 후 종가에 청산 위 조건에 맞는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양치기
2020-02-19
446
글번호 136132
시스템
답변완료

시스템식 문의

시스템식 문의드립니다. 항상 감사드리고.. 1. 일봉상에서 월요일(주에서 처음 열리는 날) 시가에서 5% 이상이면 매수하고 월요일 시가에서 10% 하락 돌파하면 청산하며, 매수 포지션일때는 금요일 종가에서 정리하는 시스템.. (주봉상 시가 매수 종가 정리개념과 유사합니다.) 2. 주봉상에서 매월 첫 거래일 시가에서 5% 이상이면 매수하고 시가에서 10% 하락 돌파하면 청산하며, 매수 포지션일때는 해당달의 종가에서 정리하는 시스템..입니다. (월봉상 시가 매수 종가 정리 개념과 유사합니다.) 3. 일봉상에서 일주일간 지난 금요일(주에서 처음 열리는 날)기준 종가에서 5% 이상이면 매수하고 지난 금요일 종가에서 10% 하락 돌파하면 청산하며, 일주일간 반복함. 매수 포지션일때는 금요일 종가에서 정리하는 시스템.. (주봉상 지난 금요일 종가 기준 매수 종가 정리 개념과 유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한글나라
2020-02-20
423
글번호 136131
시스템
답변완료

부탁합니다.

1.60일 이동평균이 하락추세를 멈추고 상승추세일때 (상승추세가 이어지는한) 종가가 60일 이동평균 밑에 있을때 매수 1-1 종가가 60일 이동평균을 상승돌파할때 매수 2. a라는 시스템이 있는데, 이 시스템은 60일 이동평균이 상승구간에서만 나오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지요.. 3.1의 시스템에 ma,ema,wma 각각의 시스템 부탁하고요 4. 1의시스템을 삼각가중의 식으로 1의시스템을 적합의로도 부탁합니다. 5. 60일선이 상승전환하는 시점의 가격에 매수 60일선이 하락전환하는 시점의 가격에 매도 하는 식을 부탁드립니다. 6. 마지막으로 60일선이 상승전환하는 시점의 이동평균선가격에 매수(최근상승전환시점만 참조) 60일선이 하락전환하는 시점의 이동평균선가격에 매도 하는 식을 부탁드립니다.(최근하락전환시점만 참조) 5.6번은 하나인 and 와 각각다른 or 시스템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엉덩공주
2020-02-20
371
글번호 136130
시스템
답변완료

검토부탁드립니다

아래지표는 관리자님이 수정해주신 지표인데 적용해보니 선이 나오질 않습니다. 번거롭더라도 검토부탁드려봅니다 - 아 래 - input : n(100); var : TL(0); var1 = DayHigh-daylow; if bdate != bdate[1] Then TL_Delete(TL); if bdate != bdate[1] and var1 >= PriceScale*n or (bdate == bdate[1] and var1 >= PriceScale*n and var1[1] < PriceScale*n) Then { if (bdate != bdate[1] and C > O) or (bdate == bdate[1] and DayHigh > DayHigh[1]) Then { var2 = h; TL = TL_New(sdate,stime,var2,NextBarSdate,NextBarStime,var2); TL_SetColor(TL,RED); } Else { var2 = L; TL = TL_New(sdate,stime,var2,NextBarSdate,NextBarStime,var2); TL_SetColor(TL,BLUE); } } Else TL_SetEnd(TL,NextBarSdate,NextBarStime,var2);
프로필 이미지
카카
2020-02-19
397
글번호 136129
지표
답변완료

과거 시점의 기술적 지표값 추출방법

시스템트레이딩 입문자입니다. 바로 이전 봉의 cci값을 추출해 수식에 사용하려고 합니다. 간단한 문제일 것으로 생각했는데 며칠째 해결을 못하고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스크립트를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ps. 기술적 지표의 다이버젼스를 포착하기 위해 과거값을 추출하려는 것인데 혹시 다이버젼스를 포착하는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flextone
2020-02-19
416
글번호 136128
사용자 함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