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74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지표식 부탁드립니다.

항상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조건에 맞는 지표식 부탁드립니다. 종목 : 해선(오일) 타임 : 1분 요청 지표식1) : 1분차트에서 시간계산을 하여 1분차트, 5분차트,10분차트 모두 양봉이면 지표를 3으로 표시하고 싶습니다. 예) 1분차트 양봉이면 지표값에 1을 더하고, 5분차트 양봉이면 지표값에 1을 더하고, 10분차트 양봉이면 지표값에 1을 더함 즉, 1개봉이 양봉이면 1, 2개봉이 양봉이면 2, 3개 모두 양봉이면 지표값은 3임 종목 : 해선(오일) 타임 : 10분 요청 지표식2) : 10분차트에서 시간계산을 하여 10분차트, 30분차트,60분차트 모두 양봉이면 지표를 3으로 표시하고 싶습니다. 예) 10분차트 양봉이면 지표값에 1을 더하고, 30분차트 양봉이면 지표값에 1을 더하고, 60분차트 양봉이면 지표값에 1을 더함 즉, 1개봉이 양봉이면 1, 2개봉이 양봉이면 2, 3개 모두 양봉이면 지표값은 3임 종목 : 해선(오일) 타임 : 1분 지표 : MACD-기간:12,26 요청 지표식3) : 1분차트에서 시간계산을 하여 1분차트의 MACD, 5분차트의 MACD,10분차트의 MACD를 구하여 3개의 MACD 라인을 하나의 지표로 표시하고 싶습니다. 종목 : 해선(오일) 타임 : 10분 지표 : MACD-기간:12,26 요청 지표식4) : 10분차트에서 시간계산을 하여 10분차트의 MACD, 30분차트의 MACD,60분차트의 MACD를 구하여 3개의 MACD 라인을 하나의 지표로 표시하고 싶습니다. 종목 : 해선(오일) 타임 : 1분 지표 : RSI-기간:14 요청 지표식5) : 1분차트에서 시간계산을 하여 1분차트의 RSI, 5분차트의 RSI,10분차트의 RSI을 구하여 3개의 RSI 라인을 하나의 지표에 표시하고 싶습니다. 종목 : 해선(오일) 타임 : 10분 지표 : RSI-기간:14 요청 지표식6) : 10분차트에서 시간계산을 하여 10분차트의 RSI, 30분차트의 RSI,60분차트의 RSI을 구하여 3개의 RSI 라인을 하나의 지표에 표시하고 싶습니다. 수식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양치기
2020-02-16
425
글번호 135997
지표
답변완료

지표수식으로 전환부탁드립니다.

다음 지표를 시스템수식으로 전환부탁드립니다. src=input(close, title="Source") lrsi=input(14, title="RSI Length") stochlen = input(8, title="Stoch length") smoothlen = input(25, title="Smooth length") r=rsi(src, lrsi) sk=stoch(r, r, r, stochlen) len = round(sqrt( smoothlen )) nsk = 0.1 * ( sk - 50 ) ss = ema( ema( nsk, len ), len ) expss = exp( ss ) pro = ( expss - 1 )/( expss + 1 ) plot( pro, title="Premier RSI Stoch", color=black, linewidth=2 ) plot( pro, color=iff( pro < 0, red, green ), style=histogram , title="PROHisto") plot(0, color=gray, title="ZeroLine") plot( 0.2, color=gray, style=3 , title="Level2+") plot( 0.9, color=gray, title="Level9+") plot( -0.2, color=gray, style=3, title="Level2-") plot( -0.9, color=gray, title="Level9-") ebc=input(false, title="Enable bar colors") bc=ebc?(pro<0? (pro<pro[1]?red:orange) : (pro>pro[1]?lime:green)) : na barcolor(bc)
프로필 이미지
임진사댁원장
2020-02-16
637
글번호 135996
지표
답변완료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1>시스템식 전환 단순이동평균선인 5일선이 RSI 30을 상향돌파할 때 매수진입 5일선이 70을 하향돌파할 때 매도진입을 시스템수식으로 부탁드립니다. 즉, 성질이 다른 성격의 이종지표를 서로 합성하여 A라는 성격의 이평선이 B라는 성격의 RSI의 일정비율 등을 돌파할때 어떤식으로 표현이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이종지표A를 다른 이종지표인 B에 합성할때 예스트레이더 차트에 표현되는 <다음 항목과 공유>를 클릭하면 지표가 표현이 안되어 부득이하게 <오른쪽으로 표시> 등의 방법을 동원하여 합성시에는 눈으로 보기에는 A와 B가 서로 같은 성격의 지표로 보이나 실제로는 성질이 다른 이종지표로서 눈에 보이는 지표창을 활용하여 동일지표의 합성으로 전환하여 시스템식을 구현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2>다음 수식을 시스템식으로 부탁드려요 n1 = input(10, "Channel Length") n2 = input(21, "Average Length") obLevel1 = input(60, "Over Bought Level 1") obLevel2 = input(53, "Over Bought Level 2") osLevel1 = input(-60, "Over Sold Level 1") osLevel2 = input(-53, "Over Sold Level 2") ap = hlc3 esa = ema(ap, n1) d = ema(abs(ap - esa), n1) ci = (ap - esa) / (0.015 * d) tci = ema(ci, n2) wt1 = tci wt2 = sma(wt1,4) plot(0, color=gray) plot(obLevel1, color=red) plot(osLevel1, color=green) plot(obLevel2, color=red, style=3) plot(osLevel2, color=green, style=3) plot(wt1, color=green) plot(wt2, color=red, style=3) plot(wt1-wt2, color=blue, style=area, transp=80)
프로필 이미지
장안퀙쿠르드
2020-02-16
501
글번호 135995
시스템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65982번 글에서 질문 올렸었는데, 추가사항이 있어서 재질문 드립니다 이해를 돕고자 그림 첨부드립니다 ---- 1. 5일선이 10일선을 하향돌파하면 "조건1 만족" 2. 조건1 만족한 상태에서, 다시 5일선이 10일선을 상향돌파하면 "조건2 만족" 3. 1번~2번의, 5일선이 10일선 하향돌파한 순간부터 상향돌파한 순간까지의 구간에서 최저점 저장 4. 조건2 만족한 상태에서, 다시 5일선이 10일선을 하향돌파하면 "조건3 만족" 5. 조건3 만족한 상태에서, 다시 5일선이 10일선을 상향돌파하면 "조건4 만족" 6. 4번~5번의, 5일선이 10일선 하향돌파한 순간부터 상향돌파한 순간까지의 구간에서 최저점 저장 7. 3번에서 저장한 최저점 수치와 6번에서 저정한 최저점 수치가 일치할 때 매수진입 8. 3번에서 저장한 최저점 수치보다 6번에서 저정한 최저점 수치가 더 낮다면 다시 조건 초기화 --- 1. 5일선이 10일선을 상향돌파하면 "조건1 만족" 2. 조건1 만족한 상태에서, 다시 5일선이 10일선을 하향돌파하면 "조건2 만족" 3. 1번~2번의, 5일선이 10일선 상향돌파한 순간부터 하향돌파한 순간까지의 구간에서 최고점 저장 4. 조건2 만족한 상태에서, 다시 5일선이 10일선을 상향돌파하면 "조건3 만족" 5. 조건3 만족한 상태에서, 다시 5일선이 10일선을 하향돌파하면 "조건4 만족" 6. 4번~5번의, 5일선이 10일선 상향돌파한 순간부터 하향돌파한 순간까지의 구간에서 최고점 저장 7. 3번에서 저장한 최고점 수치와 6번에서 저정한 최고점 수치가 일치할 때 매도진입 8. 3번에서 저장한 최고점 수치보다 6번에서 저정한 최고점 수치가 더 높다면 다시 조건 초기화
프로필 이미지
마코
2020-02-16
492
글번호 135994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부탁드립니다

키움수식 변환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a1 = (C+H+L+O)*v/4; a2 = sum(a1,b1); a3 =sum(v,b1) a2/a3 b1 120
프로필 이미지
장군777
2020-02-16
514
글번호 135993
지표
답변완료

검색식 부탁합니다

지표명 : DMI(14) 검색조건식 : 2가지 1. ADX가 아래에서 -DI를 위로 돌파하는 골드 나는 종목검색식 부탁드립니다 2. -DI가 기준선1 밑으로 데드 발생한 종목 검색식 부탁드립니다 강조식 : 1. ADX가 아래에서 -DI를 위로 돌파하는 골드 나는 종목검색식 부탁드립니다 2. -DI가 기준선1 밑으로 데드 발생한 종목 검색식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파워
2020-02-16
484
글번호 135992
종목검색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똑같은종목 즉 오일틱900챠트를 열면 첨부한사진처럼 챠트가틀립니다 Ebest yestrader 챠트에서도 NH yesglobal 챠트 처럼볼려면 어떡케하여야하는지? 알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새벽에
2020-02-16
493
글번호 135991
지표
답변완료

질문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늘 친절하신 답변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전일 고가, 전일 저가, 금일 개장 시가 ((나스닥의 경우, DST 22:30, ST 23:30, 항셍은 10:15이므로, 이 시간은 제가 손으로 입력할 수 있게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금일 고가, 금일 저가 종가가 이렇게 5개의 매물대 가격들의 각각 n틱 위를 ((n은 가령 3틱, 5틱 등이 될 수도 있는바, 외부변수로 해서 최적화 가능하도록 부탁 드립니다)), CrossUp하면 매수, n틱 아래를 CrossDown 하면 매도하는 시스템 식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즐겁게
2020-02-17
473
글번호 135990
시스템
답변완료

질문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스윙을 사용한 추세추종 매매식을 이용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현재 상승 추세를 전제로 할 때, 직전((=최근)) SwingHigh((편의상 SH로 표기))보다 그 전의 SwingHigh((편의상 SH[1]로 표기))가 더 낮고 ((즉 스윙하이가 상승...)), 직전((=최근)) SwingLow((편의상 SL로 표기))보다 그 전의 SwingLow((편의상 SL[1]로 표기))가 낮고 ((즉 스윙로우가 상승...)), SL보다 SH가 시간상으로 먼저, 즉 더 먼 과거에 나타났고, ((시간상으로 나타난 순서: SH[1], SL[1], SH, SL, C)) SH[1]<SL ((즉 최근 스윙로우가, 전전 스윙하이보다 더 높고 )) SH[1]<SL[1], SL[1]<SH, SH>SL. ((즉, 지금 지그재그 형태로 상승 추세 진행 중)) 이때 SL를 지나고 가격이 상승하는 중이라면, 즉 SL + n틱(=외부변수)을 C가 CrossUp할 때 매수로 진입하는 시스템 식 부탁 드립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즐겁게
2020-02-17
463
글번호 135989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