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75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10분봉 30분봉 60분봉 의 각각의 조건 교집합시 매수 되는 수식 요청해요
적용종목: 쿠르드오일
적용조건:
10분봉: RSI(14) < 20
30분봉: RSI(14) < 30
60분봉: RSI(14) < 40
3개 조건의 교집합(만족할때) 일때 진입하는 수식 부탁드림니다.
참고로 위 사진처럼 챠트를 저렇게 설정한 다음 하는 수식과
혹시 차트 10분봉에다가 30분봉 60분봉을 적용하는 수식을
각각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0-02-13
458
글번호 135900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MAlength = input(15, title="LOMS")
var1 = ema(close, MAlength)
var2 = wma(close, MAlength)
var3 = sma(close, MAlength)
if (close > var1) and (close > var2) and (close > var3)의 경우,
차트상에 캔들의 색깔이 Yellow로 변화하도록 구현 가능할지요
감사합니다.
2020-02-13
373
글번호 135899
답변완료
지표 수정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수식을 그림파일에 표시한대로 오른쪽에 수치가 표시되도록 부탁드립니다.
수식에서 H2, L2 두가지의 수치가 맨 오른쪽에 표시 되도록 부탁드립니다.
예스트레이더에서 종목수치가 검정색으로 나오기에 잘 구별할수 있게끔 H2, L2는 파란색으로 표현되면 좋겠구요.
다른색상으로 안되면 그냥 검정색으로라도 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INPUT : LENGTH(30),N(0);
VAR : TCHAN(0),BCHAN(0),T180(0),t(0);
TCHAN = HIGHEST(High, LENGTH)[0];
BCHAN = LOWEST(low, LENGTH)[0];
t180 = HIGHEST(High, LENGTH)-LOWEST(low, LENGTH);
PLOT1(TCHAN-PriceScale*N,"H1");
PLOT2(TCHAN+PriceScale*N,"H2");
PLOT3(BCHAN+PriceScale*N,"L1");
PLOT4(BCHAN-PriceScale*N,"L2");
PLOT5(tchan-t180*0.618,"0.382");
var1 = Highest(h,LENGTH);
var2 = Lowest(L,LENGTH);
var3 = var1-var2;
value1 = var1-var3*0.618;
value2 = var1-var3*0.382;
value3 = var1-var3*1.0;
if value2 > value2[1] Then
T = 1;
if value2 < value2[1] Then
T = -1;
if T == 1 then{
plot6(value1,"1");
plot7(value2,"2");
}
else{
plot6(value3,"1");
plot7(value2,"2");
}
2020-02-13
403
글번호 135898
답변완료
안녕하세요^^문의드립니다~
Input : shortPeriod(3), longPeriod(15);
value1 = ma(C, shortPeriod);
value2 = ma(C, longPeriod);
# 매수/매도청산
If CrossUP(value1, value2) Then
{
Buy();
}
# 매도/매수청산
If CrossDown(value1, value2) Then
{
Sell();
}
*1) 매수신호/매도신호값 신호옆에 나타나게 부탁드립니다
2)매수신호나타나면~동시에-10틱에 손절(지지선)값과 점선으로(손절지지선)도
다음신호(매도신호)나올때까지만 선이 나타나게 해주세요
매도신호나타나면~동시에+10틱에 손절(저항선)값과 점선으로(손절저항선)도
다음신호(매수신호)나올때까지만 선이 나타나게 해주세요
첨부파일 올립니다(EX)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2020-02-12
388
글번호 135897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1.해외선물입니다.강제청산수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Inputs : vProfit(41), vLoss(40), vTrailTick(12), vBaseTick(17) ;
SetStopLoss(vLoss * TickSize ,PointStop);
SetStopProfitTarget(vProfit * TickSize ,PointStop);
SetStopTrailing(MaxPositionProfit - (vTrailTick * TickSize ),
vBaseTick * TickSize ,PointStop);
2.계약수를 2계약으로 하게되면 수정해야할부분이 있나요?
트레일링스탑에서 작동하는 부분이 틀려서 동일한시간에 1계약과 2계약 차트첨부합니다
2020-02-12
461
글번호 135896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질문 65995에서
1. if MarketPosition <= 0 and
value1 < value1[1] and value1[1] == value1[2] then 의 매수식에서
** value1의 가격이 ( 내려간 value1의 가격 ) 전봉의 value1 가격과의 폭이
전봉의 value2 가격과의 폭보다 커야 매수
if MarketPosition >= 0 and
value2 > value2[1] and value2[1] == value2[2] then 의 매도식에서
** value2의 가격이 ( 올라온 value2의 가격 ) 전봉의 value1 가격과의 폭이
전봉의 value2 가격과의 폭보다 작아야 매도
2. if MarketPosition(1) != 0 and
MarketPosition == 0 and
value1 > value1[1] and value1[1] == value1[2] and
value2 == value2[1] Then 의 매수식에서
** value1 전봉의 가격을확인해서 전 10봉이상이 같은 가격이면 매수금지
10봉 이하면 매수
if MarketPosition(1) != 0 and
MarketPosition == 0 and
value1 < value1[1] and value1[1] == value1[2] and
value2 == value2[1] Then 의 매도식에서
** value2 전봉의 가격을확인해서 전 10봉이상이 같은 가격이면 매도금지
10봉 이하면 매도
3.매수공통조건 : 종가가 plot1 보다 커야한다.
매도공통조건 : 종가가 plot2 보다 작아야한다.
는 조건식을 추가부탁드립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2020-02-13
404
글번호 135895
답변완료
지표 요청 드립니다.
* 소리는 덕분에 많이 찾아서 잘쓰고 있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
* 켄들 꼬리가 몸통의 2배 이상 이면 그캔들 정보는 제외 하고 계산 하는 요청 좀 드립니다.
→ (Lowest(L,20)
var1 = abs(C-O); # 몸통크기
var2 = ma(var1,n1); # 몸통크기의 n1개봉 평균
일경우 분봉에서 갑자기 꼬리가 길어서 선이 아래로 가는데 이것은 빼고 표현 하고 싶습니다.
Var : TX1(0);
If C < (Lowest(L,20) Then
{
Tx1 = Text_New(sdate,stime, H, "●" ); Text_SetColor(Tx1,BLACK); Text_SetSize(tx1,20); Text_SetStyle(tx1,2,0);
}
<문의 사항>
혹시 아래 지표가 가능 한가요?
"BBup1" 가격을 기준으로 스토케스틱처럼 시그널선을 만들수 있을까요???
## 볼린저 밴드
input : P(20),dv1(1),dv2(2),dv3(3);
var : BBmd(0),BBup1(0),BBup2(0),BBup3(0),BBdn1(0),BBdn2(0),BBdn3(9);
BBup3 = BollBandUp(P,dv3) ;
BBup2 = BollBandUp(P,dv2) ;
BBup1 = BollBandUp(P,dv1) ; ## 요가격 기준으로 시그널선
Bbmd = ma(c,P);
BBdn1 = BollBandDown(P,dv1);
BBdn2 = BollBandDown(P,dv2);
BBdn3 = BollBandDown(P,dv3);
* 고맙습니다.
2020-02-13
398
글번호 135894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도움에 감사 드립니다.
예를 들어 var30을 100틱차트에서 300틱 차트의
지표(타주기)를 볼수 있도록 부탁 드립니다.
미리 감사 드립니다.
Var : SS(0),TS(0),second(0);
var1 = TimeToMinutes(stime)*60;
var2 = FracPortion(stime/100)*100;
SS = var1+var2;
value1 = TimeToMinutes(time)*60;
value2 = FracPortion(time/100)*100;
TS = value1+value2;
if sdate == date Then
Second = TS-SS;
Else
Second = 86400-SS + TS;
var30=v/Second;
2020-02-13
412
글번호 135893
답변완료
부탁드립나다
수고하십니다
아래수식을 (적색,청색,노랑.검정화살표시로 부탁드립니다)
Input : shortPeriod(12), longPeriod(26), Period(9);
Var : value(0), macdosc(0),Direction(0),Direction1(0) ;
value = MACD(shortPeriod, longPeriod);
macdosc =ema(value,Period);
if value > value[1] Then
Direction = 1;
if value < value[1] Then
Direction = -1;
if Direction == 1 and Direction[1] != 1 Then
plot1(L-PriceScale*4,"MACD",RED);
if Direction == -1 and Direction[1] != -1 Then
plot1(H+PriceScale*4,"MACD",BLUE);
if macdosc > macdosc [1] Then
Direction1 = 1;
if macdosc < macdosc [1] Then
Direction1 = -1;
if Direction1 == 1 and Direction1[1] != 1 Then
plot2(L-PriceScale*4,"시그널",YELLOW);
if Direction1 == -1 and Direction1[1] != -1 Then
plot2(H+PriceScale*5,"시그널",BLACK);
2020-02-12
471
글번호 1358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