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77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수식 문의 드립니다.
1. 파라볼릭 매수 신호가 뜨면 1계약 매수 진행하고 매도 신호가 발생하면 1계약 청산,
후 다시 매도 1계약 진행 , 그리고 다시 매수 신호 발생하면 청산후, 1계약 매수
2. MACD 오실레이터 지표에 매수신호 발생시 1계약 매수 진행하고 매도 신호가 발생하면 1계약 청산,
후 다시 매도 1계약 진행 , 그리고 다시 매수 신호 발생하면 청산후, 1계약 매수
이렇게 두가지 수식 작성 부탁 드립니다.
수고하세요.
2020-02-10
321
글번호 135798
답변완료
예스트레이더 수식으로 변환 문의드립니다.
//input variables
Length=input(title="Look Back Period", type=integer, defval=22)
ATRPeriod=input(title="ATR Period", type=integer, defval=22)
Mult=input(title="ATR Multiplier", type=integer, defval=3)
//calculate stop value
short_stop = lowest(Length)+Mult*atr(ATRPeriod)
long_stop = highest(Length)-Mult*atr(ATRPeriod)
shortvs=na(shortvs[1]) ? short_stop : iff(close>shortvs[1], short_stop , min(short_stop,shortvs[1]))
longvs=na(longvs[1]) ? long_stop : iff(close<longvs[1], long_stop, max(long_stop,longvs[1]))
longswitch=iff (close>=shortvs[1] and close[1]<shortvs[1] , 1 , 0)
shortswitch=iff (close<=longvs[1] and close[1]>longvs[1] , 1 , 0)
direction= iff(na(direction[1]), 0,
iff (direction[1]<=0 and longswitch, 1,
iff (direction[1]>=0 and shortswitch, -1, direction[1])))
pc=direction>0?longvs:shortvs
plot(pc, color=direction>0?aqua:fuchsia, style=circles, linewidth=2)
plot(pc, color=direction>0?aqua:fuchsia, style=line, linewidth=2)
감사합니다.
2020-02-10
413
글번호 135795
답변완료
키움지표 변환
키움보조지표 변환 부탁드립니다.
기간 : 60
A= AVG(C,기간);
B= V*C;
M= SUM(B);
K= M-Valuewhen(1,crossup(c,a) or crossdown(c,a),m(1));
if(c>=a,k,-k); // plot //
avg(if(c>=a,k,-k),기간) // plot //
고맙습니다
2020-02-10
401
글번호 135787
답변완료
Pivot
안녕하세요?
항셍지수선물 5분봉에 피봇포인트를 적용하고자 합니다.
다만 지수산출에 사용되는 전일고가, 전일저가, 전일종가의 값에서
전일의 해당되는 하루의 기준을 장운용시간인 T장과 T+1장을 순차적으로 적용하여 하루로 보고, 즉 10시 15분 ~ 익일 4시를 하루로 하여 시가를 10시 15분, 종가를 익일4시로 하고자 합니다.
2020-02-10
390
글번호 135785
답변완료
종목검색식좀 문의드립니다.
A = 10거래일내에 300%이상 상승
B = A 이전 10개월전 동안 최저값 대비 최고값 100% 이내 (300% 상승하기 이전에 최저점 대비 최고값이 2배가 안되는 경우)
첨부파일 보내드린 것처럼,
B구간은 일자로 쭉보일정도로 등락이 적고
A 구간처럼 단기간 300%이상 급등한 종목검색식을 찾고 싶습니다.
2020-02-10
372
글번호 135783
답변완료
수정좀 부탁합니다
input : Atime(1),P(100);
var : cnt(0),sum1(0),mav1(0),TF(0);
Array : CC[100](0);
TF = TimeToMinutes(stime)%Atime;
if dayindex() == 0 or (TF < TF[1] and stime > stime[1]) Then{
for cnt = 1 to 99{
CC[cnt] = CC[cnt-1][1];
}
}
CC[0] = C;
if CC[P-1] > 0 then{
sum1 = 0;
for cnt = 0 to P-1{
sum1 = sum1+CC[cnt];
}
mav1 = sum1/P;
plot1(mav1);
}
위 식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plot2
plot3
으로 이격도 선을 만들어 주세요
예를 들어 plot1 의 선이 있다면 위로 아래로 이격도 30 위 아래로 선을 만들어 주세요
차후에 이격도는 조정하겠습니다
2020-02-10
347
글번호 135781
답변완료
지표식 부탁합니다.
수고하십니다.
아룬 오실레이터 지표식 부탁합니다.
[AROON OSCILLATOR]
암만 찾아봐도 안보이네요...
수고하세요..
2020-02-10
360
글번호 135768
답변완료
매수/매도 기간 변수 분리
수고하십니다.
아래 식에서
메수를 기간 10으로 두고
매도는 기간 20을 적용하게 분리하고 싶습니다.
수고하세요
*********
input : Period(10);
var : Counter(0), Lowval(0), Highval(0), DownVel(0),UpVel(0), DnAroon(0),UpAroon(0) ;
Lowval= Lowest(Low, Period+1);
Highval = Highest(High, Period+1);
For counter= 0 To Period {
If Low[counter] == Lowval Then
DownVel = counter;
If High[counter] == highval Then
UpVel = counter;
}
DnAroon = 100*(Period-DownVel)/Period;
UpAroon = 100*(Period-UpVel)/Period;
Plot1(DnAroon, "Aroon Dn");
Plot2(UpAroon, "Aroon Up");
2020-02-10
368
글번호 135767
관리자에 의해 프로그램 사용법 QnA로 이동되었습니다
2020-02-10
8
글번호 1357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