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81
글번호 230811
billiard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1-22
25
글번호 135365
답변완료
질문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늘 감사드립니다.
항셍의 경우, 새벽 4시~10:15분까지 문 닫고, 13시~14시 문 닫고, 17:30~18:15 사이에 문 닫습니다.
그래서
새벽 03:55에 일단 포지션 있으면 청산하고, 다시 10:18부터 조건 맞으면 진입 가능하게 하고,
12:55에 일단 포지션 있으면 청산하고, 다시 14:03부터 조건 맞으면 진입가능하게 하고,
17:25에 일단 포지션 있으면 청산하고, 다시 18:18부터 조건 맞으면 진입가능하게 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간단하게, 단기 5 ema 이평, 장기 20 ema 이평 교차를 이용(골크 매수, 데크 매도...)하는 경우를 예로 들어서 알려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행복한 설날 되시길 바랍니다~
2020-01-22
236
글번호 135364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매수 조건식
1. 5 20 60 120 이평선 정배열 일 때
2. 스토케스틱 10 5 5 골든 크로스 이면서
3. MACD오실레이터 5 20 5 0선 위에 있으면서 계속 계단식 상승 일 때
이 세가지가 모두 충족 될 때
주가가 5이평 위에서 시가 형성하면 시가 매수 진입 종가 청산
매도 조건식
1. 5 20 60 120 이평선 역배열 일 때
2. 스토케스틱 10 5 5 데드 크로스 이면서
3. MACD오실레이터 5 20 5 0선 아래에 있으면서 계속 계단식 하락 일 때
이 세가지가 모두 충족 될 때
주가가 5이평 아래에서 시가 형성하면 시가 매수 진입 종가 청산
부탁드립니다.
2020-01-22
183
글번호 135362
답변완료
수식부탁입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수식은 항생 주간수식을 작성중인데요, 시작시간을 10시15분으로 수정하고 싶습니다 함수식 도움부탁드립니다(틱봉에도 적용가능하면좋겠습니다).
var : 고점(0),저점(0),oo(0),hh(0),ll(0),hh1(0),ll1(0),s1(0),s2(0),s3(0),s4(0),s5(0),s6(0),s7(0),s8(0),s9(0);
Array : Tx[48](0);
if DayOfWeek(bdate) < DayOfWeek(bdate[1]) then
{
oo = o;
hh = h;
ll = l;
hh1 = hh[1];
ll1 = ll[1];
}
if h > hh Then
hh = h;
if l < ll Then
ll = l;
if hh1 > 0 and ll1 > 0 then
{
고점 = hh1;
저점 = ll1;
var1 = 고점-저점;
2020-01-22
217
글번호 135357
답변완료
손익절 틱 설정
어떠한 전략에 의해 진입시점과 가격이 정해지고 난뒤, 청산을 할때
롱진입을 한 경우,
진입봉 n봉전 까지의 최저점을 기준으로 손절틱을 정하고
(손절틱수 : 진입가격 - n봉전 까지의 최저점)
익절틱의 경우 손절틱 * k배로 설정하고 싶습니다.
같은원리로
숏진입을 한 경우,
진입봉 n봉전 까지의 최고점을 기준으로 손절틱을 정하고
(손절틱수 : n봉전 까지의 최고점 - 진입가격)
익절틱의 경우 손절틱 * k배로 설정하고 싶습니다.
이러한 손익절을 하기 위해서 어떤식으로 수식을 짜야 할까요??
2020-01-22
326
글번호 135354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아래식을 수행하면
전략실행 중에는 매매 신호가 발생하지 않고
리셋하거나 전략창을 껐다가 켜면 매매 신호가 발생합니다.
t가 2까지 도달하면 조건 만족시 매수 매도 하는 수식입니다.
수정을 부탁드립니다.
수정해 주신 사항에 대해 간단히 설명이 가능하시면 주석도 좀 부탁드립니다.
input : 손절틱(50), 익절틱(60), 익절하락틱(1);
input : 진입시작(083000), 진입종료(045700);
input : 당일강제청산시간1(053000);
var : 손절(0), 익절(0), 익절하락(0);
var : MMDD(0),StartTime(0),EndTime(0),StartTime2(0),EndTime2(0),Endtime3(0), Tcond(false), Ccond(false);
StartTime = 진입시작;
Endtime = 진입종료;
if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and stime[1] < StartTime)Then {
Tcond = true;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and stime[1] < Endtime)Then {
Tcond = false; }
손절 = 손절틱*0.25;
익절 = 익절틱*0.25;
익절하락 = 익절하락틱*0.25;
input : H1(80), L1(20), HL2(10.4);
Input : af1(0.02), af3(0.02), af5(0.02), maxAF(0.2);
Var : pvalue1(0,data1), pvalue3(0,data2), pvalue5(0,data3);
pvalue1 = sar(af1,maxAF);
pvalue3 = sar(af3,maxAF);
pvalue5 = sar(af5,maxAF);
input : P(2), P31(30), P61(60), P81(280);
input : Period2(2), Period31(5), Period32(5);
#### data1: 200틱
var2 = data1(ma(C,Period2));
var33 = data1(wma(C,P31)); #30일 가중이동 평균
Var63 = data1(wma(C, P61)); #60일 가중이동 평균
Var83 = data1(wma(C,P81)); #280일 가중이동 평균
#### data2: 400틱
var36= data2(wma(C,P31)); #30일 가중이동 평균
Var66 = data2(wma(C, P61)); #60일 가중이동 평균
Var86 = data2(wma(C,P81)); #280일 가중이동 평균
#### data3: 5분
var39 = data3(wma(C,P31)); #30일 가중이동 평균
Var69 = data3(wma(C, P61)); #60일 가중이동 평균
Var89 = data3(wma(C,P81)); #280일 가중이동 평균
var: t(0),tx(0),conditionB(false),conditionS(false);
if
C > pvalue5
and C > pvalue3
and var66 > var86
and var63 > var83
Then
{
#t는 1로
t = 1;
}
if
C < pvalue5
and C < pvalue3
and var66 < var86
and var63 < var83
Then
{
#t는 -1로
t = -1;
}
# t가 1까지 기록했으면
if t == 1
and var63 > var83
and Crossdown(var2,var63)
Then
{
t = 2; # t는 -2 로
ConditionB = false;
tx = Text_New(sdate,stime,H+PriceScale*3,"★"); #★출력
Text_SetStyle(tx,1,1);
Text_SetColor(tx,YELLOW);
}
#t가 -1까지 기록했으면
if t == -1
and var63 < var83
and Crossup(var2,var63)
Then
{
t = -2; # t는 -2 로
ConditionS = false;
tx = Text_New(sdate,stime,L-PriceScale*3,"★"); #★출력
Text_SetStyle(tx,1,1);
Text_SetColor(tx,MAGENTA);
}
#t가 2이고 조건 만족 시 매수
if Tcond == true
and ConditionB == false
and t >= 2
and var66 > var86
and var69 > var89
and var63[1] < var63
and C > pvalue1
and Crossup(var2,var63)
Then
{
buy("B");
ConditionB = true;
}
#t가 -2이고 조건 만족 시 매수
if Tcond == true
and ConditionS == false
and t <= -2
and var66 < var86
and var69 < var89
and var63[1] > var63
and C < pvalue1
and Crossdown(var2,var63)
Then
{
Sell("S");
ConditionS = true;
}
#### Target 청산
if MarketPosition == 1 then {
SetStopTrailing(익절하락,익절,PointStop);
SetStopLoss(손절,PointStop);
}
if Marketposition == -1 Then {
SetStopTrailing(익절하락,익절,PointStop);
SetStopLoss(손절,PointStop);
}
##### 당일 강제청산 #####
var : Dayfinish1(0), Dayfinish2(0),Dayfinish3(0);
Dayfinish1 = 당일강제청산시간1;
if ((sdate != sdate[1] and stime >= Dayfinish1) or
(sdate == sdate[1] and stime >= Dayfinish1 and stime[1] < Dayfinish1)) Then {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E6");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 E6");
}
2020-01-22
204
글번호 135351
로즈버드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1-22
9
글번호 135350
답변완료
부탁 드립니다.
도움에 항상 깊이 감사드립니다.
분봉에서
틱봉의 거래량을 나타 낼수 있는 지표가 가능하겠는지요?
미리 감사 드립니다.
2020-01-22
231
글번호 135349
답변완료
n봉전 10분봉 양봉 1개의 중간가
1.
10분봉에서
가.양봉의 중간가선
n봉전 양봉 1개의 중간가선
나.음봉의 중간가선
n봉전 음봉 1개의 중간가선
다.특정시간 동안의 중간가선
특정시간을 변수로 입력하여
특정시간 내 양봉 음봉 모두의 중간가선을 각각 그리고 싶습니다
2.
가.장시작후 3개봉 조건의 수식
1분봉에서
장시작후 연속하는 3개봉(09시~09시03분)의 종가가 같다면~
나.특정시간동안 3개봉 조건의 수식
1분봉에서
특정시간동안 연속하는 3개봉의 종가가 같다면~
다. 순차조건검색식
1분봉에서
"장시작후 연속하는 3개봉(09시~09시03분)의 종가가 같다면"
조건을 만족 후
이평5와 이평20의 교차하는 조건을 찾아라
이것을 지표와 검색식으로 나타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1-22
309
글번호 135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