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81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두개의 청산로직
두개의 청산로직을 동시에 가동하고 싶습니다
예를들어 이평선 골든크로스가 진입 2계약 후에 나서 쭉 상승하면
10포인트 뒤에 1계약 청산하고, 남은 1계약은 (진입대비)20포인트 뒤에 1계약을 청산하는건데
20포인트까지 못 갈 경우 이전과 동일하게 10포인트에서라도 청산하게 하고싶은데
코드로 구현 부탁드릴게요.
(코드 내용에 '보유 포지션이 1개 일때' 라는 내용을 꼭 입력 부탁드릴게요)
2020-01-21
205
글번호 135269
답변완료
수식수정부탁드립니다
input : 카운팅시작일자(20191001),카운팅시작시간(101500);
var : XClose(0),Xopen(0),Xhigh(0),Xlow(0),Tcond(false),DO(0);
if sdate >= 카운팅시작일자 and stime >= 카운팅시작시간 Then
Tcond = true;
xClose = (Open+High+Low+Close)/4;
if CurrentBar <= 1 Then
Xopen = (O+C)/2;
Else
xOpen = (XOpen[1] + xClose[1])/2;
xHigh = Max(High, xOpen, xClose);
xLow = Min(Low, xOpen, xClose);
var1=xHigh;
var2=xLow;
if Tcond == true then
{
if bdate != bdate[1] Then
DO = (DayHigh+daylow+dayopen+DayClose)/4;
if c>do then
{
Plot3(var1, "중심상",iff(do>=0,RED,BLUE));
}
Else
{
Plot3(var2, "중심상",iff(do>=0,BLUE,red));
}
PlotBaseLine1(do, "중심",black);
}
상기수식에서 9172.94 을 기준라인으로 오실레이터를 만들고 싶습니다.
기준(9172.94)라인 중심으로 상부는 빨간색 하부는 파란색이 나타나도록 수식 수정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01-20
327
글번호 135268
답변완료
기존수식에 볼린저밴드 (하단선 위치) 조건 추가 식 요청
아래 기존 수식에 볼린저 밴드 하단에 있을때 진입 조건을 추가하려합니다.
볼린저 밴드 변수값은 (기간 20 변동폭은 1.5 )
아래 기존 수식에 볼린저 밴드 하단선 밑에 있을때만 진입을 기존 수식과 교집합일때 적용하
는 수식 부탁드려요.
====================================================================================
Input : RSIPeriod(14),RSI매수값(39),SimPeriod(14),심리도값(24);
Input : N1(1),초기화(7);
Input : CCI기간(20),CCI값(350);
Input : 하락틱수(5);
Input : 즉시익절1(140),즉시손절1(100);
Input : 분할매수횟수(2),분할매수틱수(60);
Input : RSIPeriod1(8),A(35);
Input : N2(0.7),N3(0.3);
var : cnt(0),SigSum(0),count2(0),RSIsig(0);
Var : Counter(0), DownAmt(0), UpAmt(0), UpSum(0), DownSum(0), UpAvg(0), DownAvg(0);
var : idx(0), PreUpAvg(0), preDownAvg(0),RSIVv(0);
Array : C1[100](0);
var : CCIv(0),RSIv(0),Simri(0),BuySetup(false),DD(0),entry(0);
CCIv = CCI(CCI기간);
RSIV = RSI(RSIPeriod);
Simri = Simrido(SimPeriod);
if Bdate != Bdate[1] Then
{
for cnt = 1 to 99
{
C1[cnt] = C1[cnt-1][1];
}
PreUpAvg = UpAvg[1];
preDownAvg = DownAvg[1];
idx = idx + 1;
}
C1[0] = C;
If idx == RSIPeriod1+2 Then
{
UpSum = 0;
DownSum = 0;
For Counter = 0 To RSIPeriod1 - 1
{
UpAmt = C1[Counter] - C1[Counter+1];
If UpAmt >= 0 Then
DownAmt = 0;
Else
{
DownAmt = -UpAmt;
UpAmt = 0;
}
UpSum = UpSum + UpAmt;
DownSum = DownSum + DownAmt;
}
UpAvg = UpSum / RSIPeriod1;
DownAvg = DownSum / RSIPeriod1;
}
If idx > RSIPeriod1+2 Then
{
UpAmt = C1[0] - C1[1];
If UpAmt >= 0 Then
DownAmt = 0;
Else
{
DownAmt = -UpAmt;
UpAmt = 0;
}
UpAvg = (PreUpAvg * (RSIPeriod1 - 1) + UpAmt) / RSIPeriod1;
DownAvg = (preDownAvg * (RSIPeriod1 - 1) + DownAmt) / RSIPeriod1;
}
If UpAvg + DownAvg <> 0 Then
RSIvv = 100 * UpAvg / (UpAvg + DownAvg);
Else
RSIvv = 0;
if bdate != bdate[1] Then
{
Entry = 0;
Condition2 = true;
}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Then
entry = entry+1;
if TotalTrades > TotalTrades[1] and
(IsExitName("즉시손절1",1) == true or IsExitName("본전청산1",1)) then
Condition2 = false;
Condition1 = RSIv < RSI매수값 and Simri < 심리도값;
if bdate != bdate[1] Then
{
DD = DD+1;
if var2 > 0 and DD == var2+초기화 Then
BuySetup = false;
}
if BuySetup == false and Condition1 == true and Condition1[1] == false Then
{
var1 = C;
var2 = DD;
BuySetup = true;
}
if Condition2 == true and MarketPosition == 0 and BuySetup == true and RSIVV > A Then
buy("매수",AtLimit,var1-PriceScale*하락틱수);
2020-01-20
373
글번호 135267
답변완료
행복; 지표식 작성 바랍니다
한국의 금융산업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애쓰시는 귀하의 노고를 높이 평가합니다
지표식 관련입니다
주기; 12분봉
12분봉 차트에서 60분 간격으로 구분을 하여 지표식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 지표식 조건 >
- 현재 60분간; 13시~14시
- 직전 60분간; 12시~13시
- 전전 60분간; 11시~12시
- 현재 60분간의 고가가 직전 60분간의 종가 보다 8% 이상 상승하면 즉시 지표 1을 표시
- 현재 60분간의 고가가 현재 60분간의 저가 보다 7% 이상 상승하면 즉시 지표 2을 표시
- 현재 60분간의 종가가 현재 60분간의 시가 보다 6% 이상 상승하면 즉시 지표 3을 표시
- 현재 60분간의 고가가 직전 60분간의 고가 보다 5% 이상 상승하면 즉시 지표 4을 표시
- 현재 60분간의 종가가 직전 60분간의 시가 보다 4% 이상 상승하면 즉시 지표 5을 표시
- 현재 60분간의 종가가 직전 60분간의 저가 보다 3% 이상 상승하면 즉시 지표 6을 표시
- 전전 60분간의 종가가 전전 60분간의 저가 보다 2% 이상 상승하면 즉시 지표 7을 표시
- 전전 60분간의 고가가 전전 60분간의 시가 보다 1% 이상 상승하면 즉시 지표 8을 표시
수식 작성 바랍니다^^
2020-01-20
257
글번호 135266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1-20
37
글번호 135265
짱짱해야지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0-01-20
21
글번호 135264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input : Period1(13),Period2(25),Period3(2),Length1(26),Length2(50),Length3(2);
var : StMomentum1(0),StMomentum2(0);
StMomentum1 = SMI(Period1,Period2,Period3);
StMomentum2 = SMI(Length1,Length2,Length3);
plot1(StMomentum1);
plot2(StMomentum2);
PlotBaseLine1(50,"과열");
PlotBaseLine2(-50,"침체");
PlotBaseLine3(0,"기준");
이수식을 기준선 교차때 시스템 식으로 부탁합니다.
2020-01-20
211
글번호 135263
답변완료
식 부탁합니다
아래 지표를 사용하면 선이 꺾이면서 변하는데,
선이 꺾일 때 양봉이면 그 봉의 하단에 실시간으로 표시가 되어 반복해서 반전이 이루워지도록 부탁합니다.
Input : N(1), period(5);
If N == 1 and Upticks >= highest(Upticks,period) Then
var1 = O;
If N == 1 and Downticks >= highest(Downticks,period) Then
var2 = O;
고맙습니다.
2020-01-20
216
글번호 135259
답변완료
다른 분 질문글에 대한 답변글 관련 질문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늘 감사드립니다.
수식작성 QNA 게시판 32998번글에 대한 답변글 보다가 관련 질문 올리고자 합니다.
질문 1:
아래 자료 소스코드의 절반 아래 쯤에서 보면, 원자료에서, CurrentPosition이라는 변수를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는데,
굳이 그렇게 하지 않고 MarketPosition을 그대로 쓰면 되지 않을지요?
만일 원자료가 썼듯이 굳이 CurrentPosition = MarketPosition;이라고 써 줘야만 하는 것이라면, 그 이유가 무엇인지 가르쳐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질문 2:
그 부분 조금 아래에서 보면, "MarketPosition(1)"이라는 표현이 보이는데, 이 것과 MarketPosition[1]은 어떤 차이가 있는 것인지요? ((즉 원자료에서 MarketPosition[1]이라고 쓰지 않고 MarketPosition(1)이라고 쓴 이유는 무엇인지 가르쳐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질문 3:
아래 변환된 소스 전체를 이미니 나스닥 차트에서 작동시켜 보면, 신호가 한 번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어떤 이유 때문에 그럴지요?
감사합니다.
아래:
글 32998과 그 답변글 인용:
작성자 : 예스스탁 작성일 : 2013-10-21 오후 3:19:08 조회수 : 46
Re :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해당식은 트레이드스테이션 수식입니다.
아래는 저희 랭귀지로 변경한 식입니다.
진입이 특정값 +-2%라 선물에서는 신호를 보기 어렵습니다.
옵션이나 주식종목에 적용해 보시거나
%(per)조절해 보시기 바랍니다.
Input: per(2),FastLen(9), SlowLen(18), ChLen(12), TrailBar(8), Initial(300), ReBars(15), Reentry(100);
Vars: FastMA(0), SlowMA(0), LEntryPrice(0), SEntryPrice(0), LCount(-999), SCount(-999),
ReEntryCount(0), CurrentPosition(0);
FastMA = Average( Close , FastLen );
SlowMA = Average( Close , SlowLen );
#{ Order Placement for Long Positions }
If crossup(FastMA,SlowMA) and index > 1 then Begin
LEntryPrice = Highest( High , TrailBar )[1] *(1+per/100);
LCount = index;
End;
If MarketPosition <> 1 AND index < LCount + ChLen then
Buy("Cross Over Buy",AtStop,LEntryPrice);
#{ Order Placement for Short Positions }
If crossdown(FastMA,SlowMA) and index > 1 then Begin
SEntryPrice = Lowest( Low , TrailBar )[1] *(1-per/100);
SCount = index;
End;
If MarketPosition <> -1 AND index < SCount + ChLen then
Sell("Cross Under Buy",AtStop,SEntryPrice);
#{ Trailing Stop while in Position }
If MarketPosition == 1 then begin
LCount = -999;
ExitLong("LongTStop",AtStop,Lowest( Low , TrailBar ));
End;
If MarketPosition == -1 then Begin
SCount = -999;
ExitShort("ShortTStop",AtStop,Highest( High , TrailBar ));
End;
#{ Reentry Technique }
CurrentPosition = MarketPosition;
If CurrentPosition == 0 AND CurrentPosition[1] == -1 then
ReEntryCount = 1;
If CurrentPosition == 0 AND CurrentPosition[1] == 1 then
ReEntryCount = 1;
////////// 질문1 관련: 이 부분에서는, CurrentPosition을 쓰지 않고 그냥 MarketPosition으로만 써도 되는 거 아닌지요? //////////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1) == 1 AND ReEntryCount < ReBars then Begin
////////// 질문2 관련: 여기서 MarketPosition(1)은 무슨 의미인지요? (1)이 아니라, [1]이어야 하는 건 아닌지요? //////////
ReEntryCount = ReEntryCount + 1;
Buy("Long ReEntry",AtStop,Highest( High , 10 ));
End;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1) == -1 AND ReEntryCount < ReBars then Begin
ReEntryCount = ReEntryCount + 1;
Sell ("Short ReEntry",AtStop,Lowest( Low , 10 ));
End;
즐거운 하루되세요
> 머니사이언스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드립니다..
> 아래식이 트레이드스테이션용 인거 같은데 예스트레이더에는 작동이 안돼서요..
언어가 틀려서 그런건 가요?
제가 실력이 부족해서요..
작동 가능하도록 변환 부탁드립니다
=====================================================
Input: FastLen(9), SlowLen(18), ChLen(12), TrailBar(8), Initial(300), ReBars(15), Reentry(100);
Vars: FastMA(0), SlowMA(0), LEntryPrice(0), SEntryPrice(0), LCount(-999), SCount(-999),
ReEntryCount(0), CurrentPosition(0);
FastMA = Average( Close , FastLen );
SlowMA = Average( Close , SlowLen );
{ Order Placement for Long Positions }
If FastMA crosses over SlowMA and barnumber > 1 then Begin
LEntryPrice = Highest( High , TrailBar )[1] * 1.02;
LCount = BarNumber;
End;
commentary( barnumber - lcount , lentryprice );
If MarketPosition <> 1 AND BarNumber < LCount + ChLen then
Buy ("Cross Over Buy") Initial Shares next bar at LEntryPrice Stop;
{ Order Placement for Short Positions }
If FastMA crosses under SlowMA and barnumber > 1 then Begin
SEntryPrice = Lowest( Low , TrailBar )[1] *.98;
SCount = BarNumber;
End;
If MarketPosition <> -1 AND BarNumber < SCount + ChLen then
Sell ("Cross Under Buy") Initial Shares next bar at SEntryPrice Stop;
{ Trailing Stop while in Position }
If MarketPosition = 1 then begin
LCount = -999;
ExitLong ("LongTStop") next bar at Lowest( Low , TrailBar ) Stop;
End;
If MarketPosition = -1 then Begin
SCount = -999;
ExitShort ("ShortTStop") next bar at Highest( High , TrailBar ) stop;
End;
{ Reentry Technique }
CurrentPosition = MarketPosition; //
If CurrentPosition = 0 AND CurrentPosition[1] = -1 then
ReEntryCount = 1;
If CurrentPosition = 0 AND CurrentPosition[1] = 1 then
ReEntryCount = 1;
////////// 이 부분에서는, CurrentPosition을 쓰지 않고 그냥 MarketPosition으로만 써도 되는 거 아닌지요? //////////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1) = 1 AND ReEntryCount < ReBars then Begin
////////// 여기서 MarketPosition(1)은 무슨 의미인지요? (1)이 아니라, [1]이어야 하지 않는지요? //////////
ReEntryCount = ReEntryCount + 1;
Buy ("Long ReEntry") ReEntry Shares next bar at Highest( High , 10 ) Stop;
End;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1) = -1 AND ReEntryCount < ReBars then Begin
ReEntryCount = ReEntryCount + 1;
Sell ("Short ReEntry") ReEntry Shares next bar at Lowest( Low , 10 ) Stop;
End;
2020-01-20
369
글번호 135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