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87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알려주세요?
다음 text식에서 알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if var1 > 0 then
{
if T == 1 then
{
T = 2;
tx = Text_New(sdate,stime,H+PriceScale*2,"■");
Text_SetColor(tx,RED);
Text_SetStyle(tx,2,1);
이 식에서 tx,2,1 이 있는데 2와 1이 가리키는 것을 알고 싶습니다.
Text_SetSize(tx,텍스트크기);
텍스트크기는 어떻게 표현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
plot1(var1, "psar H");
}
if var2 > 0 then
{
if T == -1 then
{
T = -2;
tx = Text_New(sdate,stime,L-PriceScale*2,"■");
Text_SetColor(tx,BLUE);
Text_SetStyle(tx,0,2);
Text_SetSize(tx,텍스트크기);
}
plot2(var2, "psar L");
}
2020-01-06
347
글번호 134905
답변완료
부탁합니다
input : Per1(23.6),Per2(38.2),Per3(50.0),Per4(61.8),Per5(76.4);
var : cnt(0),HH(0),LL(0),RR(0);
HH = dayhigh;
LL = daylow;
RR = HH-LL;
plot1(HH,"고점");
plot2(LL,"저점");
plot3(HH-RR*(Per1/100),"23.6%");
plot4(HH-RR*(Per2/100),"38.2%");
plot5(HH-RR*(Per3/100),"50.0%");
plot6(HH-RR*(Per4/100),"61.8%");
plot7(HH-RR*(Per5/100),"76.4%");
plot8(c,"현재가",BLACK);
위수식에서
plot5(HH-RR*(Per3/100),"50.0%");라인을
plot8(현제가)이 교차때 매수,매도 시스템식 부탁합니다.
2020-01-06
319
글번호 134904
답변완료
지표문의요
키움제목: 일목균형표1
수식4
A=(time-(time % 100)) % 500 ;
o5=valuewhen(1,A<A(1),o);
o5(5)
수식5
B=(time-(time % 100)) % 1500 ;
c5=valuewhen(1,B<B(1),c(1));
예스로 변경요~~~!!! 감사합니다
2020-01-06
346
글번호 134903
답변완료
수식작성 부탁드립니다.
최근 진입-청산이 수익이었다면 반대방향으로 진입은 금지하는 로직부탁드립니다
예를 들어
1번 매수/청산(수익)
2번 매도/청산(수익) -----> 이 거래는 진입 금지
3번 매수 진입 -----> 2번 거래를 진입을 실제로는 안했지만 최근 진입으로 보고 역시 진입금지
언제나 감사합니다.
2020-01-05
355
글번호 134902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1.현재PriceOsc가 우상향일때 가격챠트봉에 C > O or C < O 이중 양봉이면 시가에표시 음봉이면 종가에 표시
2.현재PriceOsc가 우하향일때 가격챠트봉에 C > O or C < O 이중 양봉이면 종가에표시 음봉이면 시가에 표시
2020-01-05
374
글번호 134901
답변완료
수식작성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간단한 수식작성 부탁드립니다.
*진입
정배열(이동평균선2개 외부변수)에서 갭하락한 봉 이후 (외부변수)개 캔들째의 봉이 양봉시 매수
역배열(이동평균선2개 외부변수)에서 갭상승한 봉 이후 (외부변수)개 캔들째의 봉이 음봉시 매도
*청산
익절(외부변수)틱
손절(외부변수)틱
교차매매 되지않고, 포지션 청산후 신호발생시 진입.
감사합니다.
2020-01-05
346
글번호 134900
답변완료
일봉차트값을 분봉차트에 표시하기
Input : Period(5);
var : TSF(0);
TSF = LRL(C,Period)+LRS(C,Period);
Plot1(TSF,"TSF") ;
위 지표식에서 일봉차트상의 TSF 의 값을 분봉차트에 표시하고자 할때 지표식을 부탁 드립니다.
2020-01-05
416
글번호 134899
답변완료
부탁합니다
input : P(10);
if H == Highest(H,P) then
var1 = Highest(H,P);
if L == Lowest(L,p) Then
var2 = Lowest(L,p);
plot1(var1);
plot2(var2);
고점 저점 숙식인데 이 수식을 볼린져밴드선 처럼 천천히 내려 오게 만들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0-01-04
383
글번호 134898
답변완료
DMI하단선 기준 변곡점 4개중 3개 발생시점 청산
adx.dmi을 이용한 청산에서
ADX(14)/ADX(28) DMI 14 (+), DMI(-)관련하여
매수진입후 매수청산을
DMI 14(-)를 기준으로
ADX(14),ADX(28), DMI 14 (+), DMI 14(-)4 개의 변곡점중 3개 이상의 변곡점이 생겼을때
*매수진입은 짜실필요없음
매도진입후 매도청산을
DMI 14(+)를 기준으로
ADX(14),ADX(28), DMI 14 (+), DMI 14(-)4 개의 변곡점중 3개 이상의 변곡점이 생겼을때
*매도진입은 짜실필요없음
즉, 첨부파일에서 보듯이
매수진입시 DMI(+)가 위, DMI(-)가 아래에 위치후 무슨 사유로든 매수진입이 이루어진후
매수청산을 DMI(-)가 변곡(위로 꺽임)이 이루어질때 기준으로 하여 DMI(-)를 포함하여
ADX(14) ADX(28) DMI(+) 변곡이 총 4개중에 총 3개가 이루어지는 시점에 매수청산
매도진입시 DMI(-)가 위, DMI(+)가 아래에 위치후 무슨 사유로든 매도진입이 이루어진후
매도청산을 DMI(+)가 변곡(위로 꺽임)이 이루어질때 기준으로 하여 DMI(+)를 포함하여
ADX(14) ADX(28) DMI(-) 변곡이 총 4개중에 총 3개가 이루어지는 시점에 매수청산을
시스템 수식으로 부탁드립니다.
2020-01-04
638
글번호 13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