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88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문의

최근 100일이내 거래대금 순위 200위 이상, 365일이내 하루 거래대금 100억 이상 발생한 날의 저점가격에서 +- 3% 이내 종목 검색식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파일럿
2019-12-30
329
글번호 134751
종목검색
답변완료

수식 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문의 좀 드리겠습니다. 종목검색식을 1. 4개년도 당기순이익이 + 인 코스피종목 2. 4개년도 당기순이익이 + 인 코스닥종목 가능한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매니아
2019-12-30
307
글번호 134741
종목검색
답변완료

수식문의드립니다.

A=(highest(high,shortPeriod)+lowest(low,shortPeriod))/2; B=(highest(high,midPeriod)+lowest(low,midPeriod))/2; M=(HighestSince(1,CrossUp(Trix(Period),0),C)+ LowestSince(1,CrossDown(Trix(Period),0),C))/2; c>=M and MACD(short,long)>=0 and DIPlus(14)>=DIMinus(14) and C>=SAR(0.015,0.15) and CrossUp(c,BBandsUp(period1,2)) ---------- shortPeriod 5 midPeriod 10 Period 8 short 10 long 15 period1 17 ======== 위의 수식을 종목검색 할수있게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명절 되세요~~
프로필 이미지
나호이다
2019-12-30
569
글번호 134738
종목검색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19-12-30
24
글번호 134734
지표
답변완료

지난 번에 수정해주신 것 다시 부탁드립니다.

다음 지표식을 적용했을 때의 차트에 나타나는 상태를 표현한 첨부 사진입니다. iNPUT : p21(10), per(0.3); var: hh(0), ll(0), hd(0), ld(0), hsa(0), lsa(0), hs(0), ls(0); HH = Highest(H, P21); ll = lowest(l, p21); if h==hh then hd=index; if l==ll then ld=index; if crossup(index-hd, 1) then { hsa = h; hs = h[1]; } if index-hd>=2 then hsa=hsa + ma(abs(c-o), 10)*per; if crossup(index-ld, 1) then { lsa = l; ls = l[1]; } if index-ld>=2 then lsa=lsa - ma(abs(c-o), 10)*per; var1 = iff(h>hs, 0, hsa); var2 = iff(l<ls, 0, lsa); if var1 > 0 then { plot1(var1, "psar H"); if var1[1] == 0 Then plot3(H,"상승",RED); } if var2 > 0 then { plot2(var2, "psar L"); if var2[1] == 0 Then plot4(L,"하락",blue); } 지표식을 다음 조건에 맞춰서 text식으로 부탁드립니다. 지표식을 적용하면 삼각형으로 처음 시작하는 캔들 위에 상승추세는 빨간색 원(사각형), 하락 추세일 때는 파란색 원(사각형)과 같은 표시가 하나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 빨간색 원(사각형), 파란색 원(사각형)의 위치를 캔들 바로 위가 아니고 캔들의 위치보다 조금 더 위에 또는 캔들 조금 더 아래에 표시되도록 text식으로 부탁드립니다, 또한 파란색 원(사각형)과, 빨간색 원(사각형)의 크기도 조정할 수 있도록 text식으로 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해와달
2019-12-30
290
글번호 134733
지표
답변완료

Yeslanguage상 암호설정한 파일을 USB나 다른 컴퓨터에 옮기는 방법

컴퓨터 윈더우를 다시 깔아야 함에 따라 발생한 문제인데요. Yeslanguage를 통해 지표, 시스템, 사용자함수 등의 몇개 파일에 수년전에 암호를 설정해뒀으나 그 암호를 잊어먹었는데, 열어보지는 못하더라도 다른 컴퓨터에 이 파일들을 그대로 옮길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요. 물론 같은 HTS를 다른 컴퓨터에 깔고 원격을 통해 그대로 옮겨놓는 방법도 가능한지 여쭙니다. 또 이 파일들을 USB에 담을 수 있다면 그 방법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새로운 윈도우를 깔고 나서도 NH트레이더 HTS상의 yeslanguage에 다시 그 파일들을 깔아 사용하기 위함입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을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묘선낭자
2019-12-29
278
글번호 134732
사용자 함수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2계약기준입니다. 매수식; 가격이 120 이평선 위이고,20 이평선 위이고 macd가 매수신호때 매수 청산식; 1차청산은 10틱, 2차청산은 20틱 손절식; 20틱 손절, 혹은 1차청산 후 1틱 익절 재매수; 청산후 매수식과 같은 조건이면 재매수 재매수청산식 ; 청산식과 같으면 청산 매도식은 반대입니다.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프로필 이미지
묵연히
2019-12-29
261
글번호 134731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거래량 가중 평균 (VWAP) 을 계산하려고 하는데요. 분봉에서 vwap 을 보려고 하는데 계산 값이랑 다른 차트에서 본 값이랑 조금 달라서요. hlc3 = (h+l+c)/3; vwap = AccumN(hlc3*Volume, DayIndex) / AccumN(Volume, DayIndex); 다음과 같이 계산 했는데 잘못 된점이 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VWAP 정의는 다음을 참고했습니다. There are five steps in calculating VWAP: 1. Calculate the Typical Price for the period. [(High + Low + Close)/3)] 2. Multiply the Typical Price by the period Volume (Typical Price x Volume) 3. Create a Cumulative Total of Typical Price. Cumulative(Typical Price x Volume) 4. Create a Cumulative Total of Volume. Cumulative(Volume) 5. Divide the Cumulative Totals. VWAP = Cumulative(Typical Price x Volume) / Cumulative(Volume)
프로필 이미지
hiphepho
2019-12-29
1153
글번호 134730
사용자 함수
답변완료

수식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식문의 드립니다 ㄱ). candle 볼륨차트의 캔들을 수식으로 표현(작성)하려 합니다 1,음봉 2,양봉 ㄴ), Equi volume 차트의 캔들을 수식으로 표현(작성)하려 합니다 1,음봉 2,양봉 즐거운 년말 보내시고 행복한 새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금보
2019-12-30
263
글번호 134729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