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92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종목검색
감사합니다.
오늘 5분봉에서 첫봉이 음봉 나온 종목검색 수식은 어떻게 하나요?
2019-12-13
177
글번호 134354
답변완료
수식부탁드립니다.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당일14:00~15:20분까지의 거래량이 당일현재까지의 총누적거래량의10%이내인 종목
검색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12-13
176
글번호 134353
답변완료
수식
안녕하세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하기 수식 부탁드립니다.
옵션만기 다음날(금요일) 진입금지 조건입니다.
감사합니다.
2019-12-13
191
글번호 134348
은우아빠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12-13
29
글번호 134347
답변완료
문의
보조차트 이용수식으로 변경바랍니다.
**********************************************************************************
1)
input : 틱(7),차수(2);
var : T(0),cnt(0);
#날짜 변경시 변수 0으로 초기화
if Bdate != Bdate[1] Then{
T = 0;
cnt = 0;
}
#T가 0 이하일때 7틱 이상 양봉이면
if T <= 0 and C >= O+PriceScale*틱 Then{
#T는 1
T = 1;
#cnt는 1증가
cnt = cnt+1;
#cnt가 2이면 매수
if cnt == 차수 Then
buy();
}
#T가 1 이상일때 7틱 이상 음봉
if T >= 0 and C <= O-PriceScale*틱 Then{
#T는 -1
T = -1;
#cnt는 1씩 증가
cnt = cnt+1;
#cnt가 2이면 매도
if cnt == 차수 Then
sell();
}
2)
input:시간1(090000),시간2(095900),봉갯수(6),상승갭(-2.10);
if bdate != bdate[1] Then
{
var1 = 0;
}
if stime >= 시간1 and stime < 시간2 Then
{
var1 = var1 + 1;
if var1 == 봉갯수 and dayopen < DayClose(1)+상승갭 Then
buy();
}
2019-12-13
161
글번호 134346
좋아요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12-13
0
글번호 134345
답변완료
수식손좀봐주세요
현재값이 wma 돌파를 찾고 그 후 새로운 돌파까지 계단식 선을 그으려고 하는데 잘 나오지가 않아요. 돌파시 wma값과 계단식 선의 값이 틀려요. wma 선을 돌파할때의 가격이 아니고 그 다음날 의 가격이 표시가 되어요. 수정좀 부탁드려요
input : Period(30),d1(1.8),기간(5),k(2);
var : wma(0),NL(0),BarsSince(-1);
wma = wma((money/v+c+o)/3,period)+D1*std((money/v+c+o)/3,period);
if wma < c Then
{
NL = wma;
BarsSince = 0;
}
Else
{
if BarsSince >= 0 Then
BarsSince = BarsSince+1;
}
if BarsSince == 기간-k Then
var1 = NL;
plot1(var1);
2019-12-13
185
글번호 134343
답변완료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항상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내선물
10분봉
RSI 값 구하는 식
a = c-c(1) ;
rsi값 : sum(if(a-a(1)>0,a-a(1),0),3)/sum(if(a-a(1)>0,a-a(1),a(1)-a),3)*100
매수조건 :
1. 최근 3일의 RSI 값을 계산하여 전일 RSI값이 30 이하이며
2. 금일 개장 후 첫 1시간 고가(9시~10시)를 돌파시 매수
매수청산 : 익일 시가 청산
매수손절 : 금일 9시 ~ 10시 사이 저가 이탈시
도움 부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12-13
186
글번호 134342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항상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두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print 함수 사용법 관련 질문드립니다.
예를들어 print 함수로 call 270 과 call 272.5 종목을 csv 파일로 저장을 하려고 할때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질문들입니다.
1. 각 종목명을 파일명으로 자동 저장하게 할 수는 없는지요
종목 코드를 반환하는
var : Code("");
Code = SymbolCode;
를 이용해서 가능할 줄 알고
print("c:₩ %s .csv","%.2f, %.2f, %.2f, %.2f", code , data1(open), data1(high), data1(low), data1(close) );
이런 식으로 했는데 안되네요 ㅠㅠ
2. 그리고 주 종목으로 call 270을 놓고 타주기 참조종목으로 call 272.5 종목을 불러와서
1초 데이타를 저장한다고 할 때
data1(close)와 data2(close)를 print 하면 주종목이 거래가 있던 시간봉(여기서는1초봉)
에 대해서만 data2의 print 값이 이상하게 print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지요?
감사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2019-12-12
218
글번호 134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