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92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다시 문의드립니다.
너무 귀찮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ㅠㅠ
input : P2(20),Per(2000);
var : LT(0),HT(0),idx(-1),Box1(false),NewH(0),TOP(0),BTM(0);
LT=LOWEST(L,P2);
HT=HIGHEST(H,P2);
if H > HT[1] Then
{
NewH = H;
idx = 0;
}
Else
idx = idx+1;
BOX1=HIGHEST(H,P2-2)<HIGHEST(H,P2-1);
if idx != -1 and idx == P2-2 and Box1 == true Then
{
TOP = NewH;
BTM = LT;
}
if V >= V[1]*(1+Per/100) and crossup(c,Top) Then
find(1);
이 수식에 "종가" 기준이 아닌 "고가" 기준으로 바꿀수 있나요?
바꿀수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매번 감사합니다.
2019-12-05
215
글번호 134174
답변완료
수식..문의입니다
안녕하세요~~
예스에서 종목검색을 해목수있게 부탁드립니다~^^
s=sum(1);
조건1=C(2)>O(2)*(1+상승율/100);
조건2=C(1)>O(1) && O(1)>=C(2) && C(1)<=H(2);
A=valuewhen(1, 조건1 && 조건2, O(1));
As=valuewhen(1, 조건1 && 조건2, S);
기준선=if(S-As<봉수 && S-As>=0, A, 0);
CrossUp(C, 기준선*(1+상승/100))
상승률 7
봉수 20
상승 5
2019-12-05
267
글번호 134170
답변완료
손익절 설정 질문
#장대양봉 롱진입
if //장대양봉 출현시 롱진입 로직//
Then buy("롱진입",AtStop,C[0]);
#장대음봉 숏진입
if
//장대양봉 출현시 롱진입 로직//
Then sell("숏진입",AtStop,C[0]);
이런식으로 시스템 로직을 짠 다음, 청산시 손익절을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하려고 합니다.
익절 : 장대양봉 다음봉 시가에 롱 진입시 봉크기의 'n배' 만큼 상승했을때 익절
손절 : 장대양봉 다음봉 시가에 롱 진입시 장대양봉 '저가 + m틱' 만큼 하락했을때 손절
익손절에 대한 시스템식을 알려주세요
2019-12-05
248
글번호 134167
답변완료
문의
데이트레이딩에 사용
금일 발생하는 봉으로만 계산하는 수식 부탁드립니다.
**********************************************************************************
Input : Period1(52), Period2(52);
Var : 매수이평(0), 매도이평(0);
매수이평 = ma(bids, period1);
매도이평 = ma(asks, period2);
if crossup(매수이평, 매도이평) then
buy();
2019-12-05
226
글번호 134158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식 의뢰를 드립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1.
오늘 등가 275의 콜 풋 교차가가 2.40 이였습니다.
이 2.40을 선물챠트에 자동으로 선으로 나타나게 하는 식을 좀 알고 싶습니다.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옵션 가격을 선물 가격으로 환산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2. 주식의 전종목을 키보드로 한종목씩 계속 챠트를 보면서 넘겨볼 수 있을까요?
예쩐 키움에선 가능했는데 예스에선 종목챠트 하나씩 넘기기가 어렵네요
제가 밥법을 모르는 걸까요?
2019-12-05
301
글번호 134157
답변완료
수식변경
수식1
R=rsi(기간);
R50=valuewhen(1,crossup(R,50),C)
수식2
M=ma(C,기간)
조건
기간 14
2019-12-05
243
글번호 134155
답변완료
수식
항상 감사드립니다.
하기 수식 부탁드립니다.
Condition 수식으로 부탁드립니다.
* 매수 - 전봉이 음봉일 경우 전봉 고가 이상에서 매수
* 매도 - 전봉이 양봉일 경우 전봉 저가 이하에서 매도
감사합니다.
2019-12-05
192
글번호 134154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A=Shift(EnvelopeUp(Period,Percent), P1);
B=MA(가격, 기간1, 이평종류);
CrossUp(B,A)
Period - 100
Percent - 40
P1 - 30
가격 - 종가
기간1 - 448
이평종류 - 단순
키움식인대 예스로 종목검색식으로 변환 부탁드립니다
2019-12-05
375
글번호 134153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MACD 12 26 9는 기준선 0 위에 있고
스토케스틱 10 5 5는 기준선 50 아래에서 골든 크로스 발생 시 매수
손절은 스토케스틱 데드 크로스 발생 시/
익절은 스토케스틱 75 돌파 시
MACD 12 56 9는 기준선 0 아래 있고
스토케스틱 10 5 5는 기준선 50위에서 데드 크로스 발생시 매도
손절은 스토케스틱 골든 크로스 발생 시/
익절은 스토케스틱 25 돌파시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12-05
190
글번호 134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