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99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지난번 답변 감사드립니다.
1. 이번에 ATR, ADX 지표를 선물 가격이 아닌 선물 거래량에 적용해 보고 싶은데,
ATR, ADX 지표의 어느 부분을 거래량으로 수정해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그리고, ATR. ADX 값을 다시 MACD를 보조지표로 구현해 보고 싶은데, MACD의 어느 부분을 수정해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마지막으로, 이동평균선의 이동평균 방식
단순이동평균, 지수이동평균, 가중이동평균, 기하이동평균, 조화이동평균, 삼각이동평균
이 예스트레이더에서는 어떻게 표시되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 ATR 지표 식
Input : Period(14),SigPeriod(9);
var : AvgTrueRange(0),ATRsig(0);
AvgTrueRange = ATR(Period);
ATRsig = WMA(ATR(Period),SigPeriod);
Plot1(AvgTrueRange, "Average True Range");
Plot2(ATRsig, "ATR signal");
2. ADX 지표 식(일부 수정)
input : Period(14),SigPeriod(9);
var : ADXv(0),DP(0),DM(0),ADXsig(0);
ADXv = ADX(Period);
DP = DiPlus(Period);
DM = DiMinus(Period);
ADXsig = Ema(ADX(Period),SigPeriod);
plot1(ADXv,"ADX");
plot2(DP,"+DI");
plot3(DM,"-DI");
Plot4(ADXsig, "ADX signal");
3. MACD
Input : shortPeriod(12), longPeriod(26), Period(9);
Var : value(0) , macdosc(0) ;
value = MACD(shortPeriod, longPeriod);
macdosc = value-ema(value,Period);
Plot1(value, "MACD");
Plot2(ema(value,Period), "MACDSignal");
PlotBaseLine1(0, "기준선1");
감사합니다.
2019-11-05
324
글번호 133412
답변완료
나스닥 수식인데 항생에 적용하려고 합니다.
나스닥 4분봉과 30분봉으로 매수진입하는 수식인데요...
해당 수식과 같은 형태로 항생에 적용하려고 합니다.
항생은 나스닥과 거래시간이 다르자나요... 항생에 맞는 수식으로 변경 부탁드려요~~
진입횟수의 주기는 오전 10시 15분 - 새벽 1시 50분이며
토요일 새벽 1시 30분에 진입시 강제 청산하는 식을 추가 부탁드림니다.
# 역추세 4+30
Input : RSIPeriod(14),RSI매수값(30),SimPeriod(14),심리도값(20);
Input : N1(1);
Input : EPeriod(50), EPercent(0.3);
Input : RSIPeriod2(14),RSI청산값(76),M1(2);
Input : 즉시익절1(115),즉시손절1(165);
input : 진입횟수(2);
var : BBmd(0),BBup(0),BBdn(0),CCIv(0),entry(0);
var :DNline1(0),RSIV(0),Simri(0),RSIVV(0);
RSIV = RSI(RSIPeriod);
RSIVV = RSI(RSIPeriod2);
Simri = Simrido(SimPeriod);
Dnline1 = EnvelopeDown(EPeriod, EPercent);
if bdate != bdate[1] Then
Entry = 0;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Then
entry = entry+1;
if entry < 진입횟수 then
{
if data2(countif( RSIV < RSI매수값 and Simri < 심리도값 ,N1 ) == N1 and C < dnline1) Then
buy("매수");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data2(countif( RSIVV > RSI청산값 ,M1 ) == M1 ) Then
ExitLong("RSI청산");
ExitLong("즉시익절1",AtLimit,EntryPrice+PriceScale*즉시익절1);
ExitLong("즉시손절1",AtStop,EntryPrice-PriceScale*즉시손절1);
}
2019-11-05
310
글번호 133411
답변완료
종목검색식 부탁합니다
종목검색:DMI(지표값14) ADX가 30 이상이면서 동시에
DMI(지표값 20) DMI가 50 을 돌파하는 종목을
검색하는 식 부탁드립니다
강조식 : DMI(지표값14) ADX가 30 이상이면서 동시에
DMI(지표값 20) DMI가 50이상인 종목의 강조식을
부탁드립니다
2019-11-05
262
글번호 133410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수식 감사드립니다.
AA(-120) 도달 후 -40 까지 될때 진입표시 뒤에 +■를 달고 싶습니다.
작성해 주신 식에서 AA -120 도달 후 +■ 이 시작되고 -40 에서 ■이 없어졌다가
바로다음 -80 이 되면 다시 +■가 추가 됩니다.
-40이 되어 ■이 없어지면 AA(-120) 이 될때까지 +■ 없이 진입표시하고 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
예시) -120 이하에서 청산표시+★ --> 다음 진입신호에 B2■
-120 부터 -40 도달되면 --> 다음 진입신호에 S1 (■없음)
-40도달 후 다시 -120 될때까지 ■ 표시 없음
(-40도달 후 바로 -80이 되어도 ■ 표시 없음)
tt -40 -80 -120 -160 -130 -100 -70 -40 -80 -50 -20 0
손익★표시 - - ★ ★ ★ - - - - - - -
다음진입신호 B1 B1 B2■ B2■ B2■ S1■ B2■ S1 B1 B2 B2 S1
tt --> -40 -80 -120 -160 -130 -100 -70 -40 -10 0 0
손익★표시 - - ★ ★ ★ - - - - - -
다음진입신호 B1 B1 B2■ B2■ B2■ S1■ B2■ S1 B1 B2 B2
input: AA(-120), BB(-40);
Input : 손절(10),익절(10),익절하락(3);
input : P1(30), P2(120), p3(240);
input : StartTime(090000),EndTime(050000);
var : tx(0),X(false),Tcond(false),tt(0);
var1 = ma(C, P1);
var2 = ma(C, P2);
var3 = ma(C, P3);
######## 진입제한
if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and stime[1] < StartTime)Then
{
Tcond = true;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and stime[1] < Endtime)Then
{
Tcond = false;
}
## 진입
if Tcond == true and marketposition == 0
and crossup(var1,var2) Then
{
if Condition1 == true and tt <= BB then
buy("B1■");
Else
buy("B1");
}
if Tcond == true and marketposition == 0
and crossdown(var1,var2) Then
{
if Condition1 == true and tt <= BB then
sell("S1■");
Else
sell("S1");
}
if Tcond == true and marketposition == 0
and crossup(var2,var3) and var3[1] < var3 Then
{
if Condition1 == true and tt <= BB then
buy("B2■");
Else
buy("B2");
}
if Tcond == true and marketposition == 0
and crossdown(var3,var4) and var3[1] > var3 Then
{
if Condition1 == true and tt <= BB then
sell("S2■");
Else
sell("S2");
}
## 청산
if MarketPosition == 1 then
{
SetStopTrailing(익절하락,익절,PointStop);
SetStopLoss(손절,PointStop);
}
if MarketPosition == -1 Then
{
SetStopTrailing(익절하락,익절,PointStop);
SetStopLoss(손절,PointStop);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and stime[1] < Endtime)) Then
{
if MarketPosition == 1 Then
{
ExitLong("BE6");
}
if MarketPosition == -1 Then
{
ExitShort("SE6");
}
}
if TotalTrades > TotalTrades[1] then
{
if IsExitName("StopLoss",1) == true then
{
tt = tt - 40;
if tt >= 0 Then
{
tt = 0;
Condition1 = false;
}
if tt > AA then
{
tx = Text_New(ExitDate(1),ExitTime(1),h[BarsSinceExit(1)],NumToStr(tt,0));
Text_SetSize(tx,20);
}
else
{
Condition1 = true;
tx = Text_New(ExitDate(1),ExitTime(1),h[BarsSinceExit(1)],NumToStr(tt,0)+"★");
Text_SetSize(tx,20);
}
}
if IsExitName("StopTrailing",1) == true then
{
tt = tt + 30;
if tt >= 0 Then
{
tt = 0;
X = true;
Condition1 = false;
}
tx = Text_New(ExitDate(1),ExitTime(1),h[BarsSinceExit(1)],NumToStr(tt,0));
Text_SetSize(tx,20);
Text_Setstyle(tx,2,2);
//Text_SetSize 폰트 사이즈
//Text_Setstyle 좌우상하 정렬
}
}
2019-11-04
245
글번호 133409
바바큰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11-04
0
글번호 133408
답변완료
수식 작성 문의 드립니다
A라는 지표를 만든 경우에, 그 지표의 당일 최고, 최저가를 구하고 싶습니다
dayhigh 는 종목의 가격을 나타내 주는 것이라 사용할 수가 없는데요,
지표를 그와 같은 식으로 구하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아침에 장시작한 후에 현재까지(장이 끝날때까지 계속 진행되는)의
지표값의 당일 최고가와 최저값을 알려주는 수식 부탁드립니다.
2019-11-04
218
글번호 133401
답변완료
수식 작성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고가 많으십니다
에스트레이더에 default로 제공되는 지표들 중
거래량 가중 평균가 (volume-weighted average price) 지표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수식 작성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11-04
353
글번호 133390
답변완료
지표추가
아래수식은 장시작시 지표가 나옵니다...
1) 아래지표가 항셍시작시간 10시 15분에 나와서 오후 5시 30분 마감
2) 오후장 시작시간 오후 18시 15분에 나와서 새벽장 마감시까지 나오게 도와주세요
Var : Pivot(0),R1(0),R2(0),S1(0),S2(0);
Pivot = (DayHigh(1)+DayLow(1)+DayClose(1))/3;
R1 = 2*Pivot-DayLow(1);
R2 = Pivot+DayHigh(1)-DayLow(1);
S1 = 2*Pivot-DayHigh(1);
S2 = Pivot-DayHigh(1)+DayLow(1);
Plot1(Pivot, "피봇포인트");
Plot2(R1, "1차저항");
Plot3(R2, "2차저항");
Plot4(S1, "1차지지");
Plot5(S2, "2차지지");
2019-11-04
226
글번호 133389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11-04
14
글번호 133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