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99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수식문의
수식변환 부탁드립니다.
2019-11-04
234
글번호 133363
국산3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11-04
1
글번호 133362
답변완료
수식문의
수식 문의 드립니다.
2019-11-04
209
글번호 133361
답변완료
최근 발생시간 비교
if dayhigh[1]<dayhigh[0] then{
Var1 = stime ; #당일 최고가 발생시간
}
if daylow[1]>daylow[0] then {
Var2 = stime #당일 최저가 발생시간
}
if 매수조건 and var1>var2 then { #당일 최고가 발생시간이 당일 최저가 발생시간보다 최근이면... 즉, 상승장이라면...
buy("b");
}
if 매도조건 and var1<var2 then { #당일 최저가 발생시간이 당일 최고가 발생시간보다 최근이면... 즉, 하락장이라면...
sell("s");
}
※ 문의사항
해외선물 매매시 24시(240000)까지는 적용가능하나... 24:00:00 이후에는 가장 최근임에도 반대로 적용되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아침에 해외선물 마감(07:00)시까지 00:00:01을 24:00:01로 적용하는 방법이 있나요? (예 : 01:00:00 --> 25:00:00)
2019-11-04
230
글번호 133360
답변완료
청산 가능 한가요?
* 매번 많은 도움에 고맙습니다.
*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32,PointStop);
SetStopLoss(PriceScale*32,PointStop);
위 청산 로직에 청산명을 넣을수 있나요?
SetStopProfittarget(IsEntryName("매도2") == true and PriceScale*32,PointStop);
SetStopLoss(PriceScale*32,PointStop);
이케 하니까 안되네요...
* 불가능 한가요?
* 고맙습니다. 좋은 한주 되십시요.
2019-11-03
206
글번호 133359
원칙투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11-03
1
글번호 133358
답변완료
거래시간 설정 확인부탁드립니다
매수진입시간 시작 오전 9시1분에서 starttime(90100)
매수청산 시간을 오후 3시20분 endtime(152000);에 청산이 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아래수식에서 매수진입 시간
(9시1분 시작 마지막 매수진입 시간이 15시00분까지만 매수진입 허용되도록 원합니다
청산은 청산기준에 따라 If Cond2 Then Exitlong("청산");되며
청산 신호가 발생 하지 않을경우 오후 3시20분 endtime(152000);에 청산이 되도록)
매수진입이 오전 9시 시작 오후 3시까지만 진입이 허용되도록 설정 추가 부탁 드립니다
input : starttime(90100),endtime(152000);
var : Tcond(fals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and stime[1] < starttime) then
{
Tcond = true;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and stime[1] < endtime) then
{
Tcond = false;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bx");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sx");
}
2019-11-03
239
글번호 133357
답변완료
수식 변경좀 부탁 드립니다
누적=sum(v);
d1=valuewhen(1,date !=date(1),누적(1));
d2=valuewhen(2,date !=date(1),누적(1));
d3=valuewhen(3,date !=date(1),누적(1));
d4=valuewhen(4,date !=date(1),누적(1));
d5=valuewhen(5,date !=date(1),누적(1));
d6=valuewhen(6,date !=date(1),누적(1));
v0=누적-d1;
v1=d1-d2;
v2=d2-d3;
v3=d3-d4;
v4=d4-d5;
v5=d4-d6;
(v1+v2+v3+v4+v5)/5
2019-11-03
219
글번호 133356
답변완료
지표 관한 수식부탁드립니다
부탁드리는것은 아래 두가지입니다
1
투자주체별동향을 데이터 2 에 표현되는 봉으로 만들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2
그리고 프로그램 차익의 차이 데이터를 ( 매수금액 -매도금액) 봉으로 표현되게
만들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1
투자주체별동향은 외인,개인 ,기관 각각의 데이터를 필요로 하구요
선물매수 ,콜금액, 풋금액 세가지를 합산해서 봉으로 만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조데이터 봉에는
봉의 1틱 기준 설정기능
봉의 기간 설정 기능(당일의 분봉,일봉 ,10일치 봉(당일 포함) 등등)
봉 제목코드 변경 (데이터 선정 가능 )설정 기능
특정 봉 크기 이상(틱 기준 .예 50틱 이상)일시 음봉 형광 하늘색, 양봉 형광 주황색표시 기능
봉의 크기 조절 설정 기능
선물매수수량,콜금액,풋금액간의 승수 비율 설정 기능 
등으로 설정기능이 들어간 형태로 만들어졌으면 합니다 .
>>>>>>>>>>>>>>>>>>>>>>>>>>>>>>>>>>>>>>>>>....
부탁드리고자 하는
주체별 동향 인디케이터 봉 만들시
계산방법 입니다
외인 과 개인 ,증권 동향을 각각 쓸것이구요 ...
선물매수수량= 콜 매수금액 = 풋 매도금액 = 상승 = 양봉
선물 매도수량= 콜매도금액 = 풋매수금액= 하락 = 음봉

선물 매수수량 100 = 콜매수금액 10억 = 풋매도금액 10억=봉 1틱
의 가치로 계산하고 반올림처리 합니다
>>>>>>>>>>>>>>>>>>>>>>>>>>>>>>>>>>>>>..
2
프로그램 차익금액의 차이의 데이터를 ( 매수금액 -매도금액) 봉으로 표현되게
만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선택 기능은 1과 상동입니다.
2019-11-02
250
글번호 133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