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00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식을 좀 수정 의뢰 드립니다!
아래의 당일피보나치 수식을 당주 피보나치 와 당월 피보나치로 각각 수정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nput : Per1(23.6),Per2(38.2),Per3(50.0),Per4(61.8),Per5(76.4);
var : HH(0),LL(0),tx1(0),tx2(0),tx3(0),tx4(0),tx5(0),tx6(0),tx7(0);
HH = dayhigh;
LL = daylow;
if HH > 0 and LL > 0 then{
var1 = 10^(LOG10(HH)-(LOG10(HH)-LOG10(LL))*(Per1/100));
var2 = 10^(LOG10(HH)-(LOG10(HH)-LOG10(LL))*(Per2/100));
var3 = 10^(LOG10(HH)-(LOG10(HH)-LOG10(LL))*(Per3/100));
var4 = 10^(LOG10(HH)-(LOG10(HH)-LOG10(LL))*(Per4/100));
var5 = 10^(LOG10(HH)-(LOG10(HH)-LOG10(LL))*(Per5/100));
plot1(HH,"최고",BLACK);
plot2(LL,"최저",BLACK);
plot3(var1,"Per1%",BLACK);
plot4(var2,"Per2%",BLACK);
plot5(var3,"Per3%",BLACK);
plot6(var4,"Per4%",BLACK);
plot7(var5,"Per5%",BLACK);
Text_Delete(tx1);
Text_Delete(tx2);
Text_Delete(tx3);
Text_Delete(tx4);
Text_Delete(tx5);
Text_Delete(tx6);
Text_Delete(tx7);
tx1 = Text_New(sdate,stime,HH,"최고");
tx2 = Text_New(sdate,stime,LL,"최저");
tx3 = Text_New(sdate,stime,var1,NumToStr(Per1,1)+"%");
tx4 = Text_New(sdate,stime,var2,NumToStr(Per2,1)+"%");
tx5 = Text_New(sdate,stime,var3,NumToStr(Per3,1)+"%");
tx6 = Text_New(sdate,stime,var4,NumToStr(Per4,1)+"%");
tx7 = Text_New(sdate,stime,var5,NumToStr(Per5,1)+"%");
}
if crossup(c,var1) or CrossDown(c,var1) Then
PlaySound("C:₩예스트레이더₩data₩Sound₩alert.wav");
if crossup(c,var2) or CrossDown(c,var2) Then
PlaySound("C:₩예스트레이더₩data₩Sound₩alert.wav");
if crossup(c,var3) or CrossDown(c,var3) Then
PlaySound("C:₩예스트레이더₩data₩Sound₩alert.wav");
if crossup(c,var4) or CrossDown(c,var4) Then
PlaySound("C:₩예스트레이더₩data₩Sound₩alert.wav");
if crossup(c,var5) or CrossDown(c,var5) Then
PlaySound("C:₩예스트레이더₩data₩Sound₩alert.wav");
2019-10-31
327
글번호 133275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조건1), 5 이평성> 20 이평선 > 60 이평선 > 120 이평선 (콜방향)정배열 을 만족해야한다(조건만족 진행중),반대신호 (매도 신호)는 5 이평선이 60 이평선을 아래식과같이( If CrossUP(value1, value2) Then ) sell(); 한번 크로스 할때가 아니라 ~
*조건2), (조건1)을 먼저 만족시켜야만~ 2번 크로스할때 매도신호 나올수있게 부탁드립니다 (이때는 상승정베열은아닙니다~),
*반대로~매수신호는
*조건1) 5 이평선 < 20 이평선 < 60 이평선 < 120 이평선 (풋방향)정배열 을 만족해야한다(조건만족 진행중), 반대신호 (매수 신호)는 5 이평선이 60 이평선을 아래식과같이 한번 크로스 할때가 아니라 ~ If CrossUP(value1, value2) Then
{
Buy();
조건2) (조건1)을 먼저 만족시켜야만~ 2번 크로스할때 매수신호 나올수있게 부탁드립니다 (이때는 풋방향정베열은아닙니다~),
그리고~ 신호가나오면 신호나온가격(숫자)이 신호옆에 찐하게 나타날수있도록 부탁드립니다~
Input : shortPeriod(5), longPeriod(20);
value1 = ma(C, shortPeriod);
value2 = ma(C, longPeriod);
# 매수/매도청산
If CrossUP(value1, value2) Then
{
Buy();
}
# 매도/매수청산
If CrossDown(value1, value2) Then
{
Sell();
}
Input : shortPeriod(5), longPeriod(60);
value1 = ma(C, shortPeriod);
value2 = ma(C, longPeriod);
# 매수/매도청산
If CrossUP(value1, value2) Then
{
Buy();
}
# 매도/매수청산
If CrossDown(value1, value2) Then
{
Sell();
}
2019-10-31
264
글번호 133274
답변완료
수식 질문드리겠습니다.
NH Yes글로벌 사용유저인데 키움영웅문에 보면 막대 중심선이 점으로 표시되어 있는 화면을 보았습니다.
예스 글로벌에서도 이렇게 표시를 할수있는지 궁금해서 글남겼습니다^^
사진첨부하겠습니다.
2019-10-30
337
글번호 133273
답변완료
분봉상 일봉주봉의 StochasticsK
본봉에서 data2를 사용하지 않고
일봉과 주봉의 StochasticsK(12,5), StochasticsD를 분봉에서 표현하고자 합니다.
어떻게 코딩하면 가능한지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2019-10-30
239
글번호 133272
답변완료
질문 입니다
input : Per2(200),Nbar2(20),count2(2),Nbar3(30),count1(1), Per5(500),Per1(100);
VAR : D(0),당3(0),전3(0);
var1 = Upvol/DownVol*100;
당3=(dayclose()+dayclose(1)+dayclose(2))/3;
전3=(dayclose(1)+dayclose(2)+dayclose(3))/3;
Condition1 = V >= V[1]*(1+Per5/100);
Condition2 = V >= V[1]*(2+Per2/100);
Condition3 = var1 >= Per1;
if countif
(((Condition1 == true ,Nbar3) >= count1 )or ((Condition2 == true ,Nbar2) >= count2) or
(Condition3)) and 당3>전3
then find(1);
17 열 true ,Nbar3 이부분에 , 오류 나는데 이해가 잘 안가요
(a or b or c ) and d 문법에는 문제 없나요?
2019-10-30
255
글번호 133271
답변완료
틱수 표시요청
* 항상 많은 도움에 고맙습니다.
* 아래 식에서 수익 or 손실 틱수좀 표시 부탁 드립니다.
글자크기는 15 크기로 해주시고
수익이면 빨강 글자
보합이면 검은 글자
손실이면 그린 글자 부탁 드립니다.
var : TL(0);
if MarketPosition != 0 Then{if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Then TL = TL_New(sdate[1],stime[1],EntryPrice,sdate,stime,EntryPrice); Else
TL_SetEnd(TL,sdate,stime,EntryPrice); TL_SetSize(TL,1);
if PositionProfit(0) > 0 Then { TL_SetColor(TL,RED); } else
if PositionProfit(0) < 0 Then { TL_SetColor(TL,BLUE); } else { TL_SetColor(TL,BLACK); } }
<요청2>
아래 수식이 에러나는데 수정좀 부탁 드립니다.
input : n(1500);
var : sum1(0),sum2(0),sum3(0),mav1(0),mav2(0),mav3(0),cnt(0);
var11 = highest(H,500);
var12 = Lowest(l,500);
var13 = highest(H,1000);
var14 = Lowest(l,1000);
var15 = highest(H,1500);
var16 = Lowest(l,1500);
sum1 = 0;
sum2 = 0;
sum3 = 0;
for cnt = 1 to n { sum1 = sum1 + (var11(cnt)-var12(cnt));
sum2 = sum2 + (var13(cnt)-var14(cnt));
sum3 = sum3 + (var15(cnt)-var16(cnt));
}
mav1 = sum1/n;
mav2 = sum2/n;
mav3 = sum3/n;
plot1(mav1,"고-저1평균");
plot2(mav2,"고-저2평균");
plot3(mav3,"고-저3평균");
*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
2019-10-31
255
글번호 133270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var1 = ma(C,10);
var2 = ma(C,20);
var3 = (var1-var2)/PriceScale;
plot1(var3);
PlotBaseLine1(10,"상단",RED,def,0.1);
PlotBaseLine2(0,"중단(0)",GREEN,def,0.1);
PlotBaseLine3(-10,"하단",BLUE,def,0.1);
위는 10,20 이평선의 이격틱수를 나타낸 지표인데요
상단(10), 중단(0), 하단(-10)에 닿았을 때 각각 음성파일을 플레이시키고 싶습니다.
파일이름은 상단.wav 중단.wav 하단.wav 로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2019-10-30
221
글번호 133269
답변완료
질문 입니다
(dayclose()+dayclose(1)+dayclose(2))/3;
5분봉에서 검색 할때 3일전 부터의 상태를 불러 오려면 최소 검색을 500봉해야 되나요?
아니면 (dayclose()+dayclose(1)+dayclose(2))/3; 는 함수라 자동 검색 되고 5 분 봉에 맞는 검색 봉수만 검색 하면 되나요?
파워검색 안하고 한방에 검색 할때 (dayclose()+dayclose(1)+dayclose(2))/3; 를 많이 쓰는데 분봉 검색 봉수에 영향을 받는지 궁금 합니다
그리고 최소 검색 봉수 예를 들어서 5분봉의 60 이평 이 검색 식에 잇으면 최소 60 봉은 넘어야 되겠죠?
최소를 500 했을 대랑 61봉 했을 때 차이가 뭔가요?
검색 주기가 달라도 각각 검색봉수가 각자의 봉수만 검색 하나요?
2019-10-30
252
글번호 133268
답변완료
재문의드립니다
if C[1] > O[1] then
{
if C >= H[1]-PriceScale*3 then
plotpaintbar(H,L,"강조",WHITE);
Else
plotpaintbar(H,L,"강조",LGREEN);
}
if C[1] < O[1] then
{
if C <= L[1]+PriceScale*3 then
plotpaintbar(H,L,"강조",LGREEN);
Else
plotpaintbar(H,L,"강조",WHITE);
}
위수식에서 약간수정을원합니다 ,봉이 도지(+)가되었을때 시가에서3틱이상양봉이면 WHITE
시가에서3틱 이하음봉이면LGREEN~~
으로 나오게 부탁드립니다 ,매번감사드립니다,~~~
2019-10-30
228
글번호 133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