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00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식을 좀 수정 의뢰 드립니다! 아래의 당일피보나치 수식을 당주 피보나치 와 당월 피보나치로 각각 수정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nput : Per1(23.6),Per2(38.2),Per3(50.0),Per4(61.8),Per5(76.4); var : HH(0),LL(0),tx1(0),tx2(0),tx3(0),tx4(0),tx5(0),tx6(0),tx7(0); HH = dayhigh; LL = daylow; if HH > 0 and LL > 0 then{ var1 = 10^(LOG10(HH)-(LOG10(HH)-LOG10(LL))*(Per1/100)); var2 = 10^(LOG10(HH)-(LOG10(HH)-LOG10(LL))*(Per2/100)); var3 = 10^(LOG10(HH)-(LOG10(HH)-LOG10(LL))*(Per3/100)); var4 = 10^(LOG10(HH)-(LOG10(HH)-LOG10(LL))*(Per4/100)); var5 = 10^(LOG10(HH)-(LOG10(HH)-LOG10(LL))*(Per5/100)); plot1(HH,"최고",BLACK); plot2(LL,"최저",BLACK); plot3(var1,"Per1%",BLACK); plot4(var2,"Per2%",BLACK); plot5(var3,"Per3%",BLACK); plot6(var4,"Per4%",BLACK); plot7(var5,"Per5%",BLACK); Text_Delete(tx1); Text_Delete(tx2); Text_Delete(tx3); Text_Delete(tx4); Text_Delete(tx5); Text_Delete(tx6); Text_Delete(tx7); tx1 = Text_New(sdate,stime,HH,"최고"); tx2 = Text_New(sdate,stime,LL,"최저"); tx3 = Text_New(sdate,stime,var1,NumToStr(Per1,1)+"%"); tx4 = Text_New(sdate,stime,var2,NumToStr(Per2,1)+"%"); tx5 = Text_New(sdate,stime,var3,NumToStr(Per3,1)+"%"); tx6 = Text_New(sdate,stime,var4,NumToStr(Per4,1)+"%"); tx7 = Text_New(sdate,stime,var5,NumToStr(Per5,1)+"%"); } if crossup(c,var1) or CrossDown(c,var1) Then PlaySound("C:₩예스트레이더₩data₩Sound₩alert.wav"); if crossup(c,var2) or CrossDown(c,var2) Then PlaySound("C:₩예스트레이더₩data₩Sound₩alert.wav"); if crossup(c,var3) or CrossDown(c,var3) Then PlaySound("C:₩예스트레이더₩data₩Sound₩alert.wav"); if crossup(c,var4) or CrossDown(c,var4) Then PlaySound("C:₩예스트레이더₩data₩Sound₩alert.wav"); if crossup(c,var5) or CrossDown(c,var5) Then PlaySound("C:₩예스트레이더₩data₩Sound₩alert.wav");
프로필 이미지
qha71
2019-10-31
327
글번호 133275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조건1), 5 이평성> 20 이평선 > 60 이평선 > 120 이평선 (콜방향)정배열 을 만족해야한다(조건만족 진행중),반대신호 (매도 신호)는 5 이평선이 60 이평선을 아래식과같이( If CrossUP(value1, value2) Then ) sell(); 한번 크로스 할때가 아니라 ~ *조건2), (조건1)을 먼저 만족시켜야만~ 2번 크로스할때 매도신호 나올수있게 부탁드립니다 (이때는 상승정베열은아닙니다~), *반대로~매수신호는 *조건1) 5 이평선 < 20 이평선 < 60 이평선 < 120 이평선 (풋방향)정배열 을 만족해야한다(조건만족 진행중), 반대신호 (매수 신호)는 5 이평선이 60 이평선을 아래식과같이 한번 크로스 할때가 아니라 ~ If CrossUP(value1, value2) Then { Buy(); 조건2) (조건1)을 먼저 만족시켜야만~ 2번 크로스할때 매수신호 나올수있게 부탁드립니다 (이때는 풋방향정베열은아닙니다~), 그리고~ 신호가나오면 신호나온가격(숫자)이 신호옆에 찐하게 나타날수있도록 부탁드립니다~ Input : shortPeriod(5), longPeriod(20); value1 = ma(C, shortPeriod); value2 = ma(C, longPeriod); # 매수/매도청산 If CrossUP(value1, value2) Then { Buy(); } # 매도/매수청산 If CrossDown(value1, value2) Then { Sell(); } Input : shortPeriod(5), longPeriod(60); value1 = ma(C, shortPeriod); value2 = ma(C, longPeriod); # 매수/매도청산 If CrossUP(value1, value2) Then { Buy(); } # 매도/매수청산 If CrossDown(value1, value2) Then { Sell(); }
프로필 이미지
thdgus1s
2019-10-31
264
글번호 133274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질문드리겠습니다.

NH Yes글로벌 사용유저인데 키움영웅문에 보면 막대 중심선이 점으로 표시되어 있는 화면을 보았습니다. 예스 글로벌에서도 이렇게 표시를 할수있는지 궁금해서 글남겼습니다^^ 사진첨부하겠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둘리둘리숑
2019-10-30
337
글번호 133273
지표
답변완료

분봉상 일봉주봉의 StochasticsK

본봉에서 data2를 사용하지 않고 일봉과 주봉의 StochasticsK(12,5), StochasticsD를 분봉에서 표현하고자 합니다. 어떻게 코딩하면 가능한지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짱짱해야지
2019-10-30
239
글번호 133272
지표
답변완료

질문 입니다

input : Per2(200),Nbar2(20),count2(2),Nbar3(30),count1(1), Per5(500),Per1(100); VAR : D(0),당3(0),전3(0); var1 = Upvol/DownVol*100; 당3=(dayclose()+dayclose(1)+dayclose(2))/3; 전3=(dayclose(1)+dayclose(2)+dayclose(3))/3; Condition1 = V >= V[1]*(1+Per5/100); Condition2 = V >= V[1]*(2+Per2/100); Condition3 = var1 >= Per1; if countif (((Condition1 == true ,Nbar3) >= count1 )or ((Condition2 == true ,Nbar2) >= count2) or (Condition3)) and 당3>전3 then find(1); 17 열 true ,Nbar3 이부분에 , 오류 나는데 이해가 잘 안가요 (a or b or c ) and d 문법에는 문제 없나요?
프로필 이미지
로빈의맥주
2019-10-30
255
글번호 133271
종목검색
답변완료

틱수 표시요청

* 항상 많은 도움에 고맙습니다. * 아래 식에서 수익 or 손실 틱수좀 표시 부탁 드립니다. 글자크기는 15 크기로 해주시고 수익이면 빨강 글자 보합이면 검은 글자 손실이면 그린 글자 부탁 드립니다. var : TL(0); if MarketPosition != 0 Then{if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Then TL = TL_New(sdate[1],stime[1],EntryPrice,sdate,stime,EntryPrice); Else TL_SetEnd(TL,sdate,stime,EntryPrice); TL_SetSize(TL,1); if PositionProfit(0) > 0 Then { TL_SetColor(TL,RED); } else if PositionProfit(0) < 0 Then { TL_SetColor(TL,BLUE); } else { TL_SetColor(TL,BLACK); } } <요청2> 아래 수식이 에러나는데 수정좀 부탁 드립니다. input : n(1500); var : sum1(0),sum2(0),sum3(0),mav1(0),mav2(0),mav3(0),cnt(0); var11 = highest(H,500); var12 = Lowest(l,500); var13 = highest(H,1000); var14 = Lowest(l,1000); var15 = highest(H,1500); var16 = Lowest(l,1500); sum1 = 0; sum2 = 0; sum3 = 0; for cnt = 1 to n { sum1 = sum1 + (var11(cnt)-var12(cnt)); sum2 = sum2 + (var13(cnt)-var14(cnt)); sum3 = sum3 + (var15(cnt)-var16(cnt)); } mav1 = sum1/n; mav2 = sum2/n; mav3 = sum3/n; plot1(mav1,"고-저1평균"); plot2(mav2,"고-저2평균"); plot3(mav3,"고-저3평균"); *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
프로필 이미지
요타
2019-10-31
255
글번호 133270
시스템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var1 = ma(C,10); var2 = ma(C,20); var3 = (var1-var2)/PriceScale; plot1(var3); PlotBaseLine1(10,"상단",RED,def,0.1); PlotBaseLine2(0,"중단(0)",GREEN,def,0.1); PlotBaseLine3(-10,"하단",BLUE,def,0.1); 위는 10,20 이평선의 이격틱수를 나타낸 지표인데요 상단(10), 중단(0), 하단(-10)에 닿았을 때 각각 음성파일을 플레이시키고 싶습니다. 파일이름은 상단.wav 중단.wav 하단.wav 로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견유학자
2019-10-30
221
글번호 133269
지표
답변완료

질문 입니다

(dayclose()+dayclose(1)+dayclose(2))/3; 5분봉에서 검색 할때 3일전 부터의 상태를 불러 오려면 최소 검색을 500봉해야 되나요? 아니면 (dayclose()+dayclose(1)+dayclose(2))/3; 는 함수라 자동 검색 되고 5 분 봉에 맞는 검색 봉수만 검색 하면 되나요? 파워검색 안하고 한방에 검색 할때 (dayclose()+dayclose(1)+dayclose(2))/3; 를 많이 쓰는데 분봉 검색 봉수에 영향을 받는지 궁금 합니다 그리고 최소 검색 봉수 예를 들어서 5분봉의 60 이평 이 검색 식에 잇으면 최소 60 봉은 넘어야 되겠죠? 최소를 500 했을 대랑 61봉 했을 때 차이가 뭔가요? 검색 주기가 달라도 각각 검색봉수가 각자의 봉수만 검색 하나요?
프로필 이미지
crazaq
2019-10-30
252
글번호 133268
종목검색
답변완료

재문의드립니다

if C[1] > O[1] then { if C >= H[1]-PriceScale*3 then plotpaintbar(H,L,"강조",WHITE); Else plotpaintbar(H,L,"강조",LGREEN); } if C[1] < O[1] then { if C <= L[1]+PriceScale*3 then plotpaintbar(H,L,"강조",LGREEN); Else plotpaintbar(H,L,"강조",WHITE); } 위수식에서 약간수정을원합니다 ,봉이 도지(+)가되었을때 시가에서3틱이상양봉이면 WHITE 시가에서3틱 이하음봉이면LGREEN~~ 으로 나오게 부탁드립니다 ,매번감사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유선
2019-10-30
228
글번호 133267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