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00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월의 마지막 영업일은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요?
프로필 이미지
인토콘
2019-10-30
215
글번호 133266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틱봉에서 30분단위로 세로선을 긋고 그 30분마다 차트에 그 30분마다의 틱봉의 갯수를 표시하는 수식을 부탁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쿠루드
2019-10-30
203
글번호 133265
지표
답변완료

이평선 반등1

당일 저가에서 1.00 포인트 이상 상승 당일 고가에서 20일 이평선까지 눌림 발생 20일 이평선에서 반등을 확인하면 buy 20일 이동평균선 반등 확인은 봉의 아래꼬리가 이평선을 터치 후 전봉 2개의 고점를 넘는 양봉 1개 또는 전봉 2개의 고점을 넘는 양봉 2개가 발생하면 진입 수식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좌오비우오비
2019-11-11
230
글번호 133259
시스템
답변완료

답해주신 수식 문의 드립니다

하이투자증권은 주식은 모의투자 지원하지 않고 있고 선물만 지원합니다 저는 NH트레이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NH증권에서는 올해 9월부터 모의투자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실물 테스트를 해야 할것 같습니다 현재 보유중인 종목으로 테스트를 하려면 시가에 100주를 매수하는것은 필요없을 것같습니다 아래 보내주신 수식을 input : 날짜(20191030),시간(90000); if NextBarSdate >= 날짜 and NextBarStime >= 시간 Then Condition1 = True; 이 부분과 if MarketPosition == 0 Then buy("b",AtStop,C+PriceScale*10,100); if MarketPosition == 1 then 이부분을 삭제하고 5호가에 1주씩 매매하기위해서 아래수식에서 { if NextBarsdate > sdate and NextBarOpen >= C+PriceScale*5 Then exitlong("bx",AtMarket,def,"",1,2); if NextBarsdate > sdate and NextBarOpen <= C-PriceScale*5 Then buy("bb",AtMarket,def,1); } 이렇게 수정하면 5호가 상승시 1주 매도 5호가 하락시 1주 매수 이렇게 되는 건가요 매번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보내주신 수식 input : 날짜(20191030),시간(90000); if NextBarSdate >= 날짜 and NextBarStime >= 시간 Then Condition1 = True; if Condition1 == true then { if MarketPosition == 0 Then buy("b",AtStop,C+PriceScale*10,100);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NextBarsdate > sdate and NextBarOpen >= C+PriceScale*10 Then exitlong("bx",AtMarket,def,"",10,2); if NextBarsdate > sdate and NextBarOpen <= C-PriceScale*10 Then buy("bb",AtMarket,def,10); } }
프로필 이미지
꽃봄
2019-10-30
230
글번호 133247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수식에 당일청산(setendofday)을 적용하면 진입을 빼먹는 경우가 생깁니다. 즉 해외선물에서 오늘 아침 055500에 당일청산되고, 첫번째 진입신호가 나오지 않습니다. 당일청산(setendofday)제거하면 정상적으로 진입됩니다. 수정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var : bentry(0,data1),sentry(0,data1); var : H3(0,data3),H5(0,data5); if data1(bdate != bdate[1]) Then { bentry = 0; sentry = 0; } if MarketPosition(0) == 1 and MarketPosition(0) != MarketPosition(0)[1] Then bentry = bentry+1; if MarketPosition(0) == -1 and MarketPosition(0) != MarketPosition(0)[1] Then sentry = sentry+1; if data3(bdate != bdate[1]) Then H3 = data3(H); if data3(H) > H3 Then H3 = data3(H); if data5(bdate != bdate[1]) Then H5 = Data5(H); if data5(H) > H5 Then H5 = data5(H); if bentry < 1 and data2(C) <= H3 and DayHigh-PriceScale*10 > C and C < O Then buy("bb"); if bentry < 1 and data2(C) <= H3 and DayOpen-PriceScale*10 > C and C < O Then buy("b"); if sentry < 1 and data4(C) <= H5 and DayOpen+PriceScale*10 < C and C > O Then sell("s"); if sentry < 1 and data4(C) <= H5 and DayLow+PriceScale*10 < C and C > O Then sell("ss");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bentry < 1 and CrossDown(data2(C),H3) Then ExitLong("bx"); }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sentry < 1 and CrossDown(data4(C),H5) Then ExitShort("sx"); } //////////////////////////////////////////////////////////////////////////////////////////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data1(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1 Then ExitLong("bxx",AtStop,data1(highest(H,BarsSinceEntry))-PriceScale*100); } ///////////////////////////////////////////////////////////////////////////////////////////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data1(Lowest(L,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1 Then ExitShort("sxx",AtStop,data1(Lowest(L,BarsSinceEntry))+PriceScale*100); } ////////////////////////////////////////////////////////////////////////////////////////// setendofday(055500);
프로필 이미지
하늘북
2019-10-30
243
글번호 133246
시스템
답변완료

신고가 종목검색

첨부와 같이 월신고가 종목검색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팔보채
2019-10-30
261
글번호 133245
종목검색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1. 예를들어 3시59분의 가격보다 30틱 떨어지면 매수하는 식은 어떻게 작성하나요? 4시에 주요지표가 발표된다고 가정하면 발표직전의 가격보다 발표이후(4시) 30틱이 오르거나 떨어지면 매도 매수하는 식을 작성하고싶습니다. 어떤 함수를 어떻게 적용해야할지 감이 잡히지않아 질문드립니다. 그리고 식에서 PriceScale을 사용하고싶습니다. 2. 샹들리에청산을 사용할 때 atr을 사용하지않고 var1= highest(H,BarsSinceEntry+1); ExitLong("매수포지션청산",atstop,var1-PriceScale*15); 이런식으로도 식 작성이 가능한건지, 위 식에서 수정할 부분이 있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좋아요
2019-10-30
212
글번호 133244
시스템
답변완료

시스템

안녕하세요 미리 감사인사올립니다 질문 일봉 기준 data 1 의 전일봉 상승율이 data 2 의 전일봉 상승율 보다 n% 이상 상승시 매도 data 1 의 전일봉 하락율이 data 2 의 전일봉 하락율 보다 n% 이상 하락시 매수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달마7
2019-10-30
200
글번호 133243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신호가 나오면 소리를 나오게 설정 할수가 있는데요... 제가 녹음한 파일을 넣으면 그걸로 설정 할수 있는지요??? 혹여 있다면... 어디 파일에 넣어야 하는지요??? 저는 nh예스글로벌을 이용중에 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로꼬로꼬
2019-10-29
216
글번호 133242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