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01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30mbo 전략을 하고싶은데
어떤부분에서 에러인건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2019-10-25
179
글번호 133159
관리자에 의해 프로그램 사용법 QnA로 이동되었습니다
2019-10-25
8
글번호 133156
답변완료
수식부탁드립니다.
최근 20일 내 최고거래량 발생후, 10일 내 거래량 50%이상 감소 1회 이상
추가 일봉상 여러 조건을 만족한 검색식을 분봉 조건식을 추가하여 검색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예를들어 위 #일봉상 검색식 + 1분봉상 60분 최고가 돌파
매번 답변 감사드립니다.
2019-10-25
169
글번호 133137
답변완료
수식수정부탁입니다
#,안녕하세요
1,아래수식에서 조건만족시 텍스트 출력되는것을 삭제하고,동일조건 만족시 매수,매도
시그널 신호로 출력되게 바꾸고 싶습니다,
#,도움부탁드립니다.
input : af(0.02), maxAF(0.2);
input : 텍스트출력(1);
var : T(0),HH(0),LL(0),HD(0),HT(0),LD(0),LT(0),TL1(0),TL2(0),cnt(0),count(0);
var : HH1(0),LL1(0),HD1(0),HT1(0),LD1(0),LT1(0),DarkGray(0);
var : TL3(0),TL4(0),TL5(0),TL6(0),tl7(0),tx1(0),tx2(0),tx11(0),tx22(0);
var1 = CSar(af,maxAF);
if crossup(c,var1) Then
{
T = 1;
HH = H;
HD = sdate;
HT = stime;
HH1 = HH[1];
HD1 = HD[1];
HT1 = HT[1];
if LL > 0 Then
{
if 텍스트출력 == 1 then
{
Tx11 = Text_New(HD1,HT1,HH1,NumToStr((HH1-LL1)/PriceScale,0)+NewLine+NumToStr(HH1,2));
Text_SetStyle(tx11,2,1);
Text_SetColor(tx11,BLACK);
Text_Delete(tx1);
Tx1 = Text_New(HD,HT,HH,NumToStr((HH-LL[1])/PriceScale,0)+NewLine+NumToStr(HH,2));
Text_SetStyle(tx1,2,1);
Text_SetColor(tx1,BLACK);
}
}
}
if CrossDown(c,var1) Then
{
T = -1;
LL = L;
LD = sdate;
LT = stime;
LL1 = LL[1];
LD1 = LD[1];
LT1 = LT[1];
if HH > 0 Then
{
if 텍스트출력 == 1 then
{
Tx22 = Text_New(LD1,LT1,LL1,NumToStr((HH1-LL1)/PriceScale,0)+NewLine+NumToStr(LL1,2));
Text_SetStyle(tx22,2,0);
Text_SetColor(tx22,RED);
Text_Delete(tx2);
Tx2 = Text_New(LD,LT,LL,NumToStr((HH[1]-LL)/PriceScale,0)+NewLine+NumToStr(LL,2));
Text_SetStyle(tx2,2,0);
Text_SetColor(tx2,RED);
}
}
}
if T == 1 then
{
if H > HH Then
{
HH = H;
HD = sdate;
HT = stime;
if 텍스트출력 == 1 then
{
Text_Delete(tx1);
Tx1 = Text_New(HD,HT,HH,NumToStr((HH-LL[1])/PriceScale,0)+NewLine+NumToStr(HH,2));
Text_SetStyle(tx1,2,1);
Text_SetColor(tx1,BLACK);
}
}
}
if T == -1 then
{
if L < LL Then
{
LL = L;
LD = sdate;
LT = stime;
if 텍스트출력 == 1 then
{
Text_Delete(tx2);
Tx2 = Text_New(LD,LT,LL,NumToStr((HH[1]-LL)/PriceScale,0)+NewLine+NumToStr(LL,2));
Text_SetStyle(tx2,2,0);
Text_SetColor(tx2,RED);
}
}
}
2, 매시간당2회 15분과45분에만 경보발생식을 원합니다,타주기분을 어찌 적용해야 하나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019-10-25
181
글번호 133136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20 120 이평선 정배열 이면서 스토케스틱 10 5 5 기준선25이하 이면서
볼린져밴드 20 2 하단선 돌파 후 음봉 일 때 매수/ 익절 30틱 손절 30틱
20 120 이평선 역배열 이면서 스토케스틱 10 5 5 기준선75이상 이면서
볼린져밴드 20 2 상단선 돌파 후 양봉 일 때 매도/ 익절 30틱 손절 30틱
부탁드립니다.
2019-10-25
243
글번호 133135
답변완료
매도 매수 신호가 없어요
예스랭귀지에서
새로만들기 해서 붙여넣고
전략 실행차트 띠워나도
매수신호가 안떠요
그리고요
PriceScale*10 에서 10을 5로 바꾸면 5호가 마다 주문나가나요?
1
삼성전자 100주가 계좌잔고에 보유중인것을 의미하시면
랭귀지에서 계좌잔고의 보유내역을 알수없고
차트에 매수신호(진입)가 없으면 매도신호(청산)가 발생하지 않으므로
구현이 불가능합니다.
2
수식안에서 진입-청산이 되게 수식을 구현해야반복적으로 신호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차트가 무포지션이면 100주 매수하고
매수한 이후에 시가가 전일종가대비
10틱 상승하면 10주 매도하고
10틱 하락하면 10주 추가매수하는 내용으로 작성해 드립니다.
if MarketPosition == 0 Then
buy("b",AtStop,C+PriceScale*10,100);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NextBarsdate > sdate and NextBarOpen >= C+PriceScale*10 Then
exitlong("bx",AtMarket,def,"",10,2);
if NextBarsdate > sdate and NextBarOpen <= C-PriceScale*10 Then
buy("bb",AtMarket,def,10);
}
2019-10-25
210
글번호 133133
답변완료
수식좀 부탁드립니다
일정기간의 이평 고저점 선을 만들려고 하는데 수식좀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에 빨강,파랑이 이베스드에서 만든건데
예스트레이더 에서 사용하는 수식좀 부탁드립니다
1.고점
m=Ma(c,기간,단순이평);
11=Highest(m,봉수);
valuewhen(1,hh>hh(1),hh)
2.저점
m=Ma(c,기간,단순이평);
11=Lowest(m,봉수);
valuewhen(1,ll<ll(1),ll)
2019-10-25
360
글번호 133125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지정한 시작날짜와 시작시간 이후 매매가 시작되며
지정한 시작날짜와 시작시간 이후의 매매는 StartTime(090000),EndTime(050000) 에 매매가
되도록 부탁드립니다.
예)
시작날짜(20191001), 시작시간(170000); 매매시작
tt "0" 가 될때 까지 StartTime(090000),EndTime(050000) 동안 매매
Input : 손절(20),익절(15),익절하락(3);
input : P1(30), P2(120), p3(240);
input : 시작날짜(20191001), 시작시간(170000);
input : StartTime(090000),EndTime(050000);
var : tx(0),X(false);
### 목표수익
var1 = ma(C, P1);
var2 = ma(C, P2);
var3 = ma(C, P3);
var: Tcond(false);
if sdate >= 시작시간 and X == false then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and stime[1] < StartTime)Then {
Tcond = true;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and stime[1] < Endtime)Then {
Tcond = false; }
## 진입
if Tcond == true and marketposition == 0 and crossup(var1,var2) Then {
buy("B1");
}
if Tcond == true and marketposition == 0 and crossdown(var1,var2) Then {
sell("S1");
}
if Tcond == true and marketposition == 0 and crossup(var2,var3) and var3[1] < var3 Then {
buy("B2");
}
if Tcond == true and marketposition == 0 and crossdown(var3,var4) and var3[1] > var3 Then {
sell("S2");
}
## 청산
if MarketPosition == 1 then {
SetStopTrailing(익절하락,익절,PointStop);
SetStopLoss(손절,PointStop);
}
if MarketPosition == -1 Then {
SetStopTrailing(익절하락,익절,PointStop);
SetStopLoss(손절,PointStop);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and stime[1] < Endtime)) Then {
if MarketPosition == 1 Then {
ExitLong("BE6");
}
if MarketPosition == -1 Then {
ExitShort("SE6");
}
}
if TotalTrades > TotalTrades[1] then
{
if IsExitName("StopLoss",1) == true then
{
var1 = var1 - 40;
if var1 >= 0 Then
var1 = 0;
if var1 > -120 then
{
tx = Text_New(ExitDate(1),ExitTime(1),h[BarsSinceExit(1)],NumToStr(var1,0));
Text_SetSize(tx,9);
}
else
{
tx = Text_New(ExitDate(1),ExitTime(1),h[BarsSinceExit(1)],"★"+NumToStr(var1,0));
Text_SetSize(tx,12);
}
}
if IsExitName("StopTrailing",1) == true then
{
var1 = var1 + 30;
if var1 >= 0 Then
{
var1 = 0;
X = true;
}
tx = Text_New(ExitDate(1),ExitTime(1),h[BarsSinceExit(1)],NumToStr(var1,0));
Text_SetSize(tx,9);
}
}
}
2019-10-25
166
글번호 133124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10-25
16
글번호 133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