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02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질문사항들을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가지 더 부탁 드리겠습니다
아래 서식에서 data1의 값이 - 값일때
+ 의 값으로 변환하여 항상 + 값으로 파라볼릭 작성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data1의 값이 - 일때는 *(-1)을 곱하여 +값으로 만들고
+일때는 +1을 곱하여 그대로 + 를 유지하여
둘을 더한 합을 /2로 나누어 보았는데 잘 안되는것 같습니다
절대값을 주고도 해봤는데 안되는것 같습니다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nput : AF(0.02), AFMAX(0.2),period(2);
Input : p(0);
var : OIV(0),oi1(0),v1(0),v2(0),v3(0);
var : Diff(0), mav(0);
Var : Direction(0), SAR_Value(Diff), AF_Value(.02);
var : HighValue(diff), LowValue(diff), EP(0),CSARV(0);
v1 = (Oi-oi1);
if v1 < 0 Then
v2 = v1*(-1) ;
if v1 > 0 Then
v3 = v1*(1);
OIV = ((v2+v3)/2);
if (bdate != bdate[1] or index == 0) Then
oi1 = oiv;
Diff = OIV;
mav = (ma(Diff,P));
if Diff == 0 Then
Diff = Diff[1];
if EP != 0 Then
{
if Direction == 1 then
{
EP = HighValue;
SAR_Value = SAR_Value + AF_Value * (EP - SAR_Value);
if Diff > HighValue then
{
HighValue = Diff;
AF_Value = AF_Value + AF;
if AF_Value >= AFMAX then AF_Value = AFMAX;
}
if Diff < SAR_Value then
{
Direction = -1;
SAR_Value = EP;
AF_Value = 0;
EP = 0;
LowValue = Diff ;
}
}
else
{
EP = LowValue;
SAR_Value = SAR_Value + AF_Value * (EP - SAR_Value);
if Diff < LowValue then
{
LowValue = Diff;
AF_Value = AF_Value + Af;
if AF_Value >= AFMAX then AF_Value = AFMAX;
}
if Diff > SAR_Value then
{
Direction = 1;
SAR_Value = EP;
AF_Value = 0;
EP = 0;
HighValue = Diff;
}
}
CSarv = SAR_Value;
}
else
{
if SAR_Value != 0 && EP == 0 then
{
if Direction == 1 then
{
EP = HighValue;
AF_Value = AF;
SAR_Value = SAR_Value + AF_Value * (EP - SAR_Value);
if Diff > HighValue then
{
HighValue = Diff;
AF_Value = AF_Value + AF;
if AF_Value >= AFMAX then AF_Value = AFMAX;
}
}
else
{
EP = LowValue;
AF_Value = Af;
SAR_Value = SAR_Value + AF_Value * (EP - SAR_Value);
if Diff < LowValue then
{
LowValue = Diff;
AF_Value = AF_Value + AF;
if AF_Value >= AFMAX then AF_Value = AFMAX;
}
}
CSarv = SAR_Value;
}
else
{
if Direction == 0 then
{
if Diff > Diff[1] then Direction = 1;
else
if Diff < Diff[1] then Direction = -1;
}
else
{
if Direction == 1 then
{
if Diff < Diff[1] then
{
Direction = -1;
SAR_Value = HighValue;
CSarv = SAR_Value;
}
}
if Direction == -1 then
{
if Diff > Diff[1] then
{
Direction = 1;
SAR_Value = LowValue;
CSarv = SAR_Value;
}
}
}
LowValue = min(Diff, LowValue);
HighValue = max(Diff, HighValue);
}
}
plot1(diff,"(OI - bv)");
plot2(CSARv,"diff파라볼릭"); //속성에서 점그래프
2019-10-23
185
글번호 133021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10-22
13
글번호 133020
답변완료
분봉에서 일봉 MACD 와 EMA를 표현하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분봉에서 일봉의 EMA와 MACD를 표현하려고 하는데요.
생각처럼 쉽지가 않네요 ㅜㅜ.
도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2019-10-22
165
글번호 133019
샐리짱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10-22
4
글번호 133016
답변완료
수식 부탁해요(장대 양봉/음봉) 매매
매도 진입
data2 30분봉
1.1개봉의 장대 양봉( 저점 및 종가의 차이가 20틱이상)
2.거래량이 10000이상
data1 1분봉
1.data2에 만족하는 봉의 저점을 하향 돌파시 매도 진입
매도 청산
수익 50틱시
-------------------------------------------------------------------------
매수 진입
data2 30분봉
1.1개봉의 장대 음봉( 고점 및 종가의 차이가 20틱이상)
2.거래량이 10000이상
data1 1분봉
1.data2에 만족하는 봉의 고점을 상향 돌파시 매수 진입
매수 청산
수익 50틱시
2019-10-22
252
글번호 133014
dkfvkrh7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10-22
1
글번호 133010
답변완료
수식부탁드립니다.
테마 30일선과 테마 50일선 골드데드 크로스 매수 매도 사인 나오도록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테마선이 우상향일 경우 검정색,테마선이 우하향일 경우 노랑색으로 표시되도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10-22
205
글번호 133002
답변완료
수식 부탁해요(장대 양봉/음봉) 매매
매도 진입
data2 30분봉
1.1개봉의 장대 양봉( 저점 및 종가의 차이가 20틱이상)
2.거래량이 10000이상
data1 1분봉
1.data2에 만족하는 봉의 저점을 하향 돌파시 매도 진입
매도 청산
수익 50틱시
-------------------------------------------------------------------------
매수 진입
data2 30분봉
1.1개봉의 장대 음봉( 고점 및 종가의 차이가 20틱이상)
2.거래량이 10000이상
data1 1분봉
1.data2에 만족하는 봉의 고점을 상향 돌파시 매수 진입
매수 청산
수익 50틱시
2019-10-22
251
글번호 133001
답변완료
해외선물(쿠르드 오일) 수식부탁해요~
1. 10분봉 기준입니다.
2. 23시 이후 거래
3. 하루에 1회만 거래
4. 진입 방법 :
매수진입: 19-23시 사이에 고점보다 10틱 상향돌파하면 매수 진입
매도진입: 19-23시 사이에 저점보다 -10틱 하향돌파하면 매도 진입
5. 청산방법: 새벽 4시에 매수/매도 일괄 청산
2019-10-22
237
글번호 13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