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03
글번호 230811
지표

rkemr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rkemr
2019-10-16
4
글번호 132818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전봉이 양봉이면 고가에서1틱이상내려오면 블루색 전봉이 음봉이면 저가에서 1틱이상상승하면 레드색으로 강조식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유선
2019-10-16
174
글번호 132817
지표
답변완료

시스템 부탁드립니다

시작시간은 09시부터 다음날 05시까지요 rsi 30 상향돌파하면서 파라볼릭 0.2 0.1 상향돌파시 매수 rsi 70 하향돌파하면서 파라볼릭 0.2 0.1 하향돌파했을때 매도 입니다 근데 저렇게하면 두조건이 같이 크로스할때만 조건식이뜨는게 되는데 그렇게 말고 둘중하나 조건이 만족하고 3분안에 다른조건이 만족시 체결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체결도 바로 만족시가아니라 만족하는 봉 다음봉이 20틱이상 그방향으로 가지 않을때요 예를들어 하방신호가떴을때 음봉이 20틱이상뜨지 않으면요 20틱이상뜨면 신호가 안뜨게요 혹시 그게 안된다면 그냥 다음봉에서 매매하는식으로 해주세요 잘부탁드립니다 3분안에하거나 아니면 3봉 내에 신호가 잡히면 매매하는걸로 해주세요
프로필 이미지
쩜상쩜하
2019-10-17
201
글번호 132816
시스템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19-10-16
12
글번호 132815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문의드립니다..

30이평 돌파(골드)시 데드최저가에, 데드시 골드 최고가에 손절, 2.00P 익절. 1. 익절이 나온 후가 아니면 30이평 깨는 데드가 나와도 진입없고, 매수 진입후 손절청산이 되면 매도진입없고 30이평 재돌파(골드)시 매수진입. 익절청산이 나올때까지 매수진입만 가능. 2. 매수익절 청산후에는 매도진입만 가능 매도익절 청산후에는 매수만가능. 3.진입은 골드(데드)시점의 종가로 진입. 설명도 부탁드립니다.. 수고 해주세요..
프로필 이미지
고구미
2019-10-16
240
글번호 132814
시스템
답변완료

시/고/저/이평 이격, 이평 수렴 및 기울기 표현(재요청)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수식 작성을 해주셨는데, 다시 재요청 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ㅠㅠ 일전에 말씀드린건 현재 가격 기준으로 계산된 수식을 표현해주셨는데, 차트상에 표현된 봉 하나하나 마다의 현재 봉 기준에서 계산된 숫자를 표현하고 싶습니다. 예로 첨부파일1에 그림파일을 첨부하였는데, 그림파일 상에는 봉3개에만 숫자를 표시하였지만, 차트상에 표현되는 모든 봉 하단에 숫자로 표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현재 표현된 차트 각각의 개별봉 기준에서 계산된 값을 표현하여야 합니다. 차트 상 시뮬레이션 할 때 필요한 값을 즉시즉시 제가 참고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4번의 경우도 다시 읽어주셔서 작성 부탁드리겠습니다. 8가지 소수점 둘째자리 +,- 숫자를 현재 제가 보는 시뮬레이션 차트 상에 각각의 개별봉마다 봉 하단에 숫자로만 표현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숫자 크기에 대해 일괄적으로 조절하는 변수도 주석으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 현재 가격이 당일시가와의 이격률 ☞ X분봉 상 전략실행 차트에 당일 시가와의 이격이 얼마나 되어 있는지 퍼센트로 +,- 소수점 둘째자리 숫자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예시로 당일 시가가 10, 당일 현재가가 8이라면 이격률이 {(8-10)/10} x 100 = -20% 당일 시가가 20, 당일 현재가가 22이면 이격률이 {(22-20)/20} x 100 = 10% 2. (전일시가와 당일시가), (전일저가와 당일저가), (전일 고가와 당일고가)와의 이격률 ☞ 위와 마찬가지로 3가지 이격률을 퍼센트로 +,- 소수점 둘째자리 숫자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3. 이평선 수렴률(타주기 2개 참조) ☞ 타주기를 참조하여 현재 가격 기준, X분봉 상 이평 수렴률, Y분봉상 이평수렴률을 Z분봉 상에 퍼센트로 +,- 소수점 둘째자리 숫자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이평 기준은 5, 20, 60, 120 이평이고, 수렴률은 4개 이평선 가격 중 {(최고이평-최저이평)/최저이평} x 100 으로 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수식 중 타주기 시간 X, Y에 대한 변수를 주석으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이평선 기울기(타주기 2개 참조) ☞ 타주기 참조하여 X분봉상, Y분봉상의 a이평선의 기울기가 가파르냐, 완만하냐를 +, - 소수점 둘째자리 숫자로 퍼센트로 표현하고 싶은데, {(현재 봉 기준 a이평 값 - a이평의 a봉 전 이평값)}/(현재 봉 기준 a이평 값) 이렇게 계산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X, Y, a에 대한 변수를 주석으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풍운객
2019-10-15
521
글번호 132813
지표
답변완료

수식부탁입니다

#,아래식에서 색상을 외부변수로 지정해서 사용하려합니다, 함수식 도움 부탁드립니다. plot1(매도1,"매도1",CYAN,def,굵기); plot2(매수1,"매수1",YELLOW,def,굵기); plot3(var2,"이평",iff(var2>var2[1],YELLOW,CYAN),def,굵기); #,고맙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19-10-15
249
글번호 132812
지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수식1 T=time/10000; 조건=T<T(1) && T>=8 && t<=24; 장시작=if(조건 or crossup(time,stime-1),1,0); HH=highestsince(1,장시작==1,high); LL=lowestsince(1,장시작==1,low); (HH+(HH+LL)/2)/2 수식2 T=time/10000; 조건=T<T(1) && T>=8 && t<=24; 장시작=if(조건 or crossup(time,stime-1),1,0); HH=highestsince(1,장시작==1,high); LL=lowestsince(1,장시작==1,low); (HH+LL)/2 수식3 T=time/10000; 조건=T<T(1) && T>=8 && t<=24; 장시작=if(조건 or crossup(time,stime-1),1,0); HH=highestsince(1,장시작==1,high); LL=lowestsince(1,장시작==1,low); (LL+(HH+LL)/2)/2 수식4 T=time/10000; 조건=T<T(1) && T>=8 && t<=24; 장시작=if(조건 or crossup(time,stime-1),1,0); HH=highestsince(1,장시작==1,high); LL=lowestsince(1,장시작==1,low); (HH+LL)/2+((HH-(HH+LL)/2)*0.236) 수식5 T=time/10000; 조건=T<T(1) && T>=8 && t<=24; 장시작=if(조건 or crossup(time,stime-1),1,0); HH=highestsince(1,장시작==1,high); LL=lowestsince(1,장시작==1,low); (HH+LL)/2-((HH+LL)/2-LL)*0.236) 지표조건 stime 080000 키움수식인데요... 예수수식으로 변형이 가능한지좀 여쭈어 봅니다.
프로필 이미지
로꼬로꼬
2019-10-15
266
글번호 132811
지표
답변완료

하단꼬리, 상단꼬리 이평선 코드[이전 질문과 유사]

Input : Periods(90), 트레이더손절범위(50); var : 상단꼬리(0), 하단꼬리(0), UpCnt(0), DnCnt(0), 상단에걸릴확률(0), 하단에걸릴확률(0); 상단꼬리 = ma(H-max(o,c), Periods); 하단꼬리 = ma(Min(o,c)-L, Periods); IF 트레이더손절범위 > 상단꼬리 Then UpCnt = UpCnt + 1; IF 트레이더손절범위 > 하단꼬리 Then DnCnt = DnCnt + 1; 상단에걸릴확률 = UpCnt/Periods; 하단에걸릴확률 = DnCnt/Periods; plot3(상단꼬리, "상단꼬리"); plot4(하단꼬리, "하단꼬리"); plot5(상단에걸릴확률, "상단에걸릴확률"); plot6(하단에걸릴확률, "하단에걸릴확률"); 위의 ma코드가 안되는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상단꼬리와 하단꼬리의 평균치를 알고싶은데(이평선처럼) 위처럼 코딩이 안되네요. 응용하고싶어서 그런데 이유 설명과 수정도 부탁드립니다 바쁘신데 죄송합니다ㅜㅜ
프로필 이미지
퀀트드래곤
2019-10-15
284
글번호 132810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