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03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64494질문자 입니다.~문의 드립니다.
제가 문의 드린내용과 조금 달라^^;; 다시 문의 드립니다.
매수조건 smi1>smi2>smi3 일때 smi4>smi5>smi6>smi7도 만족할때 볼린저 밴드 하한선터치시진입
매수 청산 조건 볼린져밴드 하단 터치시
매도조건 smi1<smi2<smi3 일때 smi4<smi5<smi6<smi7도 만족할때 볼린저 밴드 상한선 터치시진입
매도 청산 조건 볼린져밴드 상단 터치시
저에게 주신 식은 smi1 smi2 smi3 만족시 진입도 되고 smi4~7도 만족시 또 진입이되는
식입니다. 제가 바라는 식은 위의 2가지의 조건이 모두 만족했을시 진입신호가 뜨는것입니다.
저에게 주신 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input : Period11(1),Period12(2),Period13(3);
input : Period21(4),Period22(5),Period23(6);
input : Period31(7),Period32(8),Period33(9);
input : Period41(10),Period42(11),Period43(12);
input : Period51(13),Period52(14),Period53(15);
input : Period61(16),Period62(17),Period63(18);
input : Period71(19),Period72(20),Period73(21);
Input : Period(20), MultiD(2);
var : SMI1(0),SMI2(0),SMI3(0);
var : Bcond1(false),Scond1(false);
var : SMI4(0),SMI5(0),SMI6(0),SMI7(0);
var : Bcond2(false),Scond2(false);
var : BBmd(0),BBup(0),BBdn(0),T(0);
SMI1 = SMI(Period11,Period12,Period13);
SMI2 = SMI(Period21,Period22,Period23);
SMI3 = SMI(Period31,Period32,Period33);
SMI4 = SMI(Period41,Period42,Period43);
SMI5 = SMI(Period51,Period52,Period53);
SMI6 = SMI(Period61,Period62,Period63);
SMI7 = SMI(Period71,Period72,Period73);
BBmd = ma(C,Period);
BBup = BollBandUp(Period,MultiD);
BBdn = BollBandDown(Period,MultiD);
Bcond1 = SMI1 > SMI2 and SMI2 > SMI3;
Scond1 = SMI1 < SMI2 and SMI2 < SMI3;
Bcond2 = SMI4 > SMI5 and SMI5 > SMI6 and SMI6 > SMI7;
Scond2 = SMI4 < SMI5 and SMI5 < SMI6 and SMI6 < SMI7;
if MarketPosition <= 0 then
{
if Bcond1 == true and Bcond1[1] == false Then
{
T = 1;
}
if T == 1 and Bcond1 == true Then
buy("b1",atlimit,BBdn);
}
if MarketPosition <= 0 then
{
if Bcond2 == true and Bcond2[1] == false Then
{
T = 1;
}
if T == 1 and Bcond2 == true Then
buy("b2",atlimit,BBdn);
}
if MarketPosition >= 0 then
{
if Scond1 == true and Scond1[1] == false Then
{
T = -1;
}
if T == -1 and Scond1 == true then
sell("s",Atlimit,BBup);
}
if MarketPosition >= 0 then
{
if Scond2 == true and Scond2[1] == false Then
{
T = -1;
}
if T == -1 and Scond2 == true then
sell("s2",Atlimit,BBup);
}
if MarketPosition == 1 then
{
exitlong("bx",atlimit,bbup);
}
if MarketPosition == -1 then
{
ExitShort("sx",atlimit,bbdn);
}
2019-10-15
246
글번호 132809
답변완료
수정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수식에 추가하고 싶은 부분이 있어서 부탁 드립니다.
1. 하루 매매횟수를 외부변수(틱) 으로 지정.
2. (외부변수)회 연속 수익시 매매종료 or (외부변수)회 손실시 매매종료
혹시 둘다 같이 가능한가요? 불가능하면 따로 부탁드립니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nput : 손절 (1), 익절 (1), 종가청산시간 (1515), 역진입감시봉 (3);
var : isToBuy(False), isToSell(False), length(0);
var : entryIdx(0), enterLength(0);
length = c - o;
isToBuy = length == 0 and c[1] < o;
isToSell = length == 0 and c[1] > o;
if MarketPosition == 0 then {
if isToBuy then {
Buy("수진");
entryIdx = Index;
}
if isToSell then {
Sell("도진");
entryIdx = Index;
}
}
else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Index <= entryIdx + 역진입감시봉 and length > 0 then {
Sell("수청도역진");
}
}
else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Index <= entryIdx + 역진입감시봉 and length < 0 then {
Buy("도청수역진");
}
}
SetStopLoss(손절, PointStop);
SetStopProfittarget(익절, PointStop);
SetStopEndofday(종가청산시간);
2019-10-16
226
글번호 132803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10-15
13
글번호 132795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10-15
7
글번호 132789
답변완료
해외선물 당일청산
주말동안에는 해외선물 포지션 없이 보내고 싶어서 토요일 새벽 5시 30분에 청산하려고 합니다. 과거 Q&A를 보니 날짜를 아래와 같이 지정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If Date==20191019 or Date==20191026 Then
SetStopEndofday(053000);
1. 날짜 대신 매주 금요일을 지정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2. 요일 지정이 안 된다면 부득이 위 수식을 사용해야 할 것 같은데, 수식에 문제는 없는지요? 과거 날짜로 지정해 보니 당일청산 이후 신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강제청산-당일청산 단점과 동일한 현상 발생)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10-15
245
글번호 132787
답변완료
수식 문의합니다
1봉전 캔들이 음봉이고 1봉전 고가를 현재가가 상향 돌파시 매수진입
1봉전 캔들이 양봉이고 1봉전 저가를 현재가가 하향 이탈시 매수청산
1봉전 캔들이 양봉이고 1봉전 저가를 현재가가 하향 이탈시 매도진입
1봉전 캔들이 음봉이고 1봉전 고가를 현재가가 상향 돌파시 매도청산
2019-10-15
245
글번호 132784
답변완료
주간선물OHLC
안녕하세요!!
지난번 cme OHLC 지표는 잘사용하고 있읍니다.
1.응용해서 주선 ohlc를 만들었는데 고가 저가 가 반응이 됐다 안됐다 합니다
2.cmeOHLC 와 주선OHLC를 함께사용하는 지표식이 됐으면 합니다.
수식검토 바랍니다.
Array : DO[10](0),DH[10](0),DL[10](0),DC[10](0);
if (sdate != sdate[1] and stime >= 900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900000 and stime < 180000) Then{
DO[0] = O;
DH[0] = H;
DL[0] = L;
}
if stime >= 90000 and stime < 180000 then{
DC[0] = C;
if DH[0] > 0 and H > DH[0] Then
DH[0] = H;
if DL[0] > 0 and L < DL[0] Then
DL[0] = L;
}
plot1(NO[1]);
plot2(DH[0]);
plot3(DL[0]);
plot4(DC[0]);
수고하세요!!
2019-10-15
270
글번호 132783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1번 수식
수식1
T=time/10000;
조건=T<T(1) && T>=8 && t<=24;
장시작=if(조건 or crossup(time,stime-1),1,0);
HH=highestsince(1,장시작==1,high);
LL=lowestsince(1,장시작==1,low);
HH
수식2
(HH+(HH+LL)/2)/2
수식3
(HH+LL)/2
수식4
(LL+(HH+LL)/2)/2
수식5
LL
2번수식
수식1
T=time/10000;
조건=T<T(1) && T>=8 && t<=24;
장시작=if(조건 or crossup(time,stime-1),1,0);
HH=highestsince(1,장시작==1,high);
LL=lowestsince(1,장시작==1,low);
(HH+LL)/2+((HH-(HH+LL)/2)*0.764)
수식2
(HH+LL)/2+((HH-(HH+LL)/2)*0.618)
수식3
(HH+LL)/2+((HH-(HH+LL)/2)*0.382)
수식4
(HH+LL)/2+((HH-(HH+LL)/2)*0.236)
​
​
​
3번수식
​
수식1
T=time/10000;
조건=T<T(1) && T>=8 && t<=24;
장시작=if(조건 or crossup(time,stime-1),1,0);
HH=highestsince(1,장시작==1,high);
LL=lowestsince(1,장시작==1,low);
(HH+LL)/2-((HH+LL)/2-LL)*0.764)
​
수식2
(HH+LL)/2-((HH+LL)/2-LL)*0.618)
​
수식3
(HH+LL)/2-((HH+LL)/2-LL)*0.382)
​
수식4
(HH+LL)/2-((HH+LL)/2-LL)*0.236)
​
​
​
​
지표조건
stime 080000
매번 도움을 주시는데... 예스수식을 잘 몰라서 또한번 도움을 요청 드립니다.
키움수식인데요...
3가지 수식입니다..
이것을 하나의 수식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날씨가 많이 싸늘해 졌는데 건강 유의 하시면서 일하세용~
2019-10-15
242
글번호 132782
답변완료
수고하십니다
아래식에서
수익이 30틱갓다가 10틱으로 내려오면 강제청산 추가식부탁합니다
input : starttime(100000),endtime(050000);
input : P1(5),P2(20);
input : 익절틱수(50),손절틱수(50);
Input : 당일수익틱수(80),당일손실틱수(80);
input : 당일진입횟수(5);
var : Tcond(false),entry(0);
Var : N1(0),dayPl(0),당일수익(0),당일손실(0),Xcond(false);
당일수익 = PriceScale*당일수익틱수;
당일손실 = PriceScale*당일손실틱수;
if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and stime[1] < endtime) then
{
Tcond = false;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bx");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sx");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and stime[1] < starttime) then
{
Tcond = true;
Xcond = false;
N1 = NetProfit;
entry = 0;
}
var1 = ma(C,P1);
var2 = ma(C,P2);
if MarketPosition(0) != 0 and MarketPosition(0) != MarketPosition(0)[1] Then
entry = entry+1;
if Tcond == true then
{
daypl = NetProfit-N1;
if TotalTrades > TotalTrades[1] and
(IsExitName("dbp",1) == true or IsExitName("dbl",1) == true or
IsExitName("dsp",1) == true or IsExitName("dsl",1) == true) then
Xcond = true;
if Xcond == false and entry < 당일진입횟수 then
{
if crossup(var1,var2) Then
buy("b");
if CrossDown(var1,var2) Then
sell("s");
}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dbp",atlimit,EntryPrice+((당일수익-daypl)/CurrentContracts));
ExitLong("dbl",AtStop,EntryPrice-((당일손실+daypl)/CurrentContracts));
}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dsp",atlimit,EntryPrice-((당일수익-daypl)/CurrentContracts));
ExitShort("dsl",AtStop,EntryPrice+((당일손실+daypl)/CurrentContracts));
}
}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익절틱수,PointStop);
SetStopLoss(PriceScale*손절틱수,PointStop);
2019-10-15
198
글번호 132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