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03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지표 색상
첨부 그림과 같이 청록색이 필요한데요 수식에 블루 그린색이 없는듯 합니다
plot2(var2,"이평선 2",BLUE,GREEN); 이렇게 적용하면 색이 안나오구요
청록색 설정 방법좀 부탁드립니다
2019-10-15
275
글번호 132780
답변완료
본봉에서 20일봉 ema계산 코딩
ema와 관련된 질문입니다
EMA = 금일 종가 * EP + 전일의 지수 이동평균 * (1-EP)
※ EP(평활계수) = 2/(기간 + 1)
위의 공식을 이용하여 분봉에서 일봉의 ema를 계산하려고 합니다.
data2의 참조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해결되겠지만, 참조data를 사용하지않고
위의 공식을 스스로 코딩하여 분봉창에서 일봉의 20선ema를 보고자 합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2019-10-15
257
글번호 132779
답변완료
지표식 문의드립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지표식 var1과 var2가 있으며, 이 둘이 크로스할때 현재가 C를 표시하는 지표..
를 구현하고 싶습니다.
추가로 var1이 var2보다 높으면 (또는 crossup) 빨간색,반대면 파란색으로 표시하는 지표식입니다.
예를 들어 macd에서 시그널선과 macd선이 있어서 이 둘이 계속 크로스를 만들어나가면
크로스할때 가격을 지표로 만들고 싶습니다.
2019-10-15
191
글번호 132778
답변완료
수식문의 드립니다.
30이평 돌파매매입니다..
30이평 돌파(골드)시 직전 저점에 손절, 2.00P 익절.
1. 손절,익절이 나오기 전에 30이평 데드가 나와도 진입없고,
익절이든 손절이든 매수청산이 나온후에는 재매수진입은 없고, 매도진입만 ..
매도청산이 나온후엔 매수진입만 가능.
2. 진입시 종가가 아닌 봉 완성전 돌파현재가에도 가능할까요?
예를 들어 30이평 수치가 120.05일때 120.05 또는 120.10 현재가에 매수가능 할까요?
즉 돌파 조건만족시 진입가능한가요?
2019-10-15
186
글번호 132777
답변완료
청산 수식봉완성시
* 많은 도움에 항상 고맙습니다.
* 마지막 청산 부분이 안되는데 무엇이 잘못 되었는지 지도 요청 좀 드립니다.
* 추가 로직도 하나 부탁 드립니다.
var : SEH(0),SEL(0);
if MarketPosition == -1 and IsEntryName("DD4") == true then
{ SEH = highest(H,BarsSinceEntry);
SEL = Lowest(L,BarsSinceEntry);
if SEL <= EntryPrice-PriceScale*80 and SEL > EntryPrice-PriceScale*100 Then { ExitShort("sp11",AtStop,EntryPrice-PriceScale*75); }
if SEL <= EntryPrice-PriceScale*60 and SEL > EntryPrice-PriceScale*80 Then { ExitShort("sp12",AtStop,EntryPrice-PriceScale*55); }
if SEL <= EntryPrice-PriceScale*40 and SEL > EntryPrice-PriceScale*60 Then { ExitShort("sp13",AtStop,EntryPrice-PriceScale*35); }
if SEL <= EntryPrice-PriceScale*20 and SEL > EntryPrice-PriceScale*40 Then { ExitShort("sp14",AtStop,EntryPrice-PriceScale*10); }
if C <= EntryPrice-PriceScale*90 Then ExitShort("sp15");
/*요기가안됨*/ if SEL <= EntryPrice-PriceScale*10 then { ExitShort("sl2",AtStop,EntryPrice+PriceScale); } #진입이후 10틱 이상 수익발생한 적이 없고 본전 오면 청산
## 추가 로직 요청
1. 수익이 30틱 이상 이었다가 손실이 10틱이면 청산
##ex) 아래 처럼 하니까 안됨니다.....
if SEL <= EntryPrice-PriceScale and SEL > EntryPrice-PriceScale*10 Then { ExitShort("sp1",AtLimit,EntryPrice+PriceScale*20);}
* 고맙습니다. 좋은 시간 되십시요^^
2019-10-14
210
글번호 132776
답변완료
질문 입니다
일봉상 현재봉 기준 10봉 이전에 발생한 신호 검색 하는 방법 부탁 드립니다
10봉를 변수로 사용 하고 싶읍니다
5주 이평 기준 입니다
var : 기간(0) ,wma(0),주5이평(0) ;
주5이평= wma(c,기간) ;
If crossup(c,주5이평5)
then find(1) ;
여기서 현재봉부터 10 안에 위 조건이 만족 하고
위신호의 시작가를 기준 +,- 1 % 인 종목을 검색 하고 싶읍니다
2019-10-15
182
글번호 132775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투자심리선을 이용한 매도진입의 청산 방법이 궁금합니다.
Input : Period(10);
var : Simri(0);
Simri = Simrido(Period);
위와 같은 투자심리선을 이용하여, 매도 진입시점 대비 투자심리선 값이 20.00 하락하였을때 청산하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편의상 매도신호는 if Crossdown(MACDV, MACDS)으로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10-14
195
글번호 132774
답변완료
시/고/저/이평 이격, 이평 수렴 및 기울기 표현
안녕하세요, 수식작성에 도움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제가 원하는 수식들을 숫자로 나타내어 차트상에 표현을 하고 싶습니다.
---------------------------------------------------------------------------------
1. 현재 가격이 당일시가와의 이격률
☞ X분봉 상 전략실행 차트에 당일 시가와의 이격이 얼마나 되어 있는지 퍼센트로 +,-
소수점 둘째자리 숫자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예시로 당일 시가가 10, 당일 현재가가 8이라면 이격률이 {(8-10)/10} x 100 = -20%
당일 시가가 20, 당일 현재가가 22이면 이격률이 {(22-20)/20} x 100 = 10%
2. (전일시가와 당일시가), (전일저가와 당일저가), (전일 고가와 당일고가)와의 이격률
☞ 위와 마찬가지로 3가지 이격률을 퍼센트로 +,- 소수점 둘째자리 숫자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3. 이평선 수렴률(타주기 2개 참조)
☞ 타주기를 참조하여 현재 가격 기준, X분봉 상 이평 수렴률, Y분봉상 이평수렴률을 Z분봉 상에
퍼센트로 +,- 소수점 둘째자리 숫자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이평 기준은 5, 20, 60, 120 이평이고, 수렴률은 4개 이평선 가격 중
{(최고이평-최저이평)/최저이평} x 100 으로 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수식 중 타주기 시간 X, Y에 대한 변수를 주석으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이평선 기울기(타주기 2개 참조)
☞ 타주기 참조하여 X분봉상, Y분봉상의 a이평선의 기울기가 가파르냐, 완만하냐를 +, - 소수점
둘째자리 숫자로 퍼센트로 표현하고 싶은데,
이 부분은 관리자님의 노하우를 배우고 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
마찬가지로 X, Y, a에 대한 변수를 주석으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위 8가지 소수점 둘째자리 +,- 숫자를 현재 제가 보는 시뮬레이션 차트 상에 실시간으로 보이게끔 하고 싶습니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2019-10-15
360
글번호 132773
답변완료
상단꼬리가 10틱을 넘어갈 확률
상단꼬리가 특정 기간 내에 10틱을 넘어갈 확률을 코딩하고싶습니다.
-----------------------------------------------------------------------------------
Input : Periods(90), 트레이더손절범위(10);
var : 상단꼬리(0), 하단꼬리(0), UpCnt(0), DnCnt(0), 상단에걸릴확률(0), 하단에걸릴확률(0);
상단꼬리 = ma(H-max(o,c), Periods);
하단꼬리 = ma(ABS(L-Min(o,c)), Periods);
IF 트레이더손절범위 > 상단꼬리 Then
UpCnt = UpCnt + 1;
IF 트레이더손절범위 > 하단꼬리 Then
DnCnt = DnCnt + 1;
상단에걸릴확률 = UpCnt/Periods;
하단에걸릴확률 = DnCnt/Periods;
plot3(상단꼬리, "상단꼬리");
plot4(하단꼬리, "하단꼬리");
plot5(상단에걸릴확률, "상단에걸릴확률");
plot6(하단에걸릴확률, "하단에걸릴확률");
2019-10-14
207
글번호 1327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