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03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시스템식 문의

직전 N개의 캔들 중에서 최대값, 최저값을 박스권으로 설정하여 매매하는 전략입니다. 시스템식 구현을 부탁드립니다. //매도 직전 N개의 캔들의 '최대값'을 터치하는 경우 시장가 매도 //매수 직전 N개의 캔들의 '최소값'을 터치하는 경우 시장가 매수 //청산 직전 N개의 캔들의 (최대값-최소값)/M 만큼의 크기(박스권 크기의 반)로 익절 손절 설정. N과 M은 변수로 조절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프로필 이미지
노인
2019-10-14
220
글번호 132771
시스템
답변완료

수고하십니다

항상수고가 많으십니다 현재가가1만원이하이면 매수 2만원 이상이면 매도식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가을 되세요
프로필 이미지
qormswhd
2019-10-14
189
글번호 132769
시스템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19-10-14
11
글번호 132768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예스랭귀지로, 종목검색을 하는 수식이 필요하여 문의드립니다. 아래 조건으로 검색되도록 수식 작성을 부탁드립니다. 1. 오전9시부터 11시반까지, 60분봉 기준으로 5 이평선이 20 이평선보다 위에 있는 종목 2. 오전11시반부터 장종료 시점까지, 일봉 기준으로 20 이평선이 120 이평선 위에 있는 종목 부탁드리겠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ywesry
2019-10-14
168
글번호 132767
사용자 함수
답변완료

지그재그 문의

지그재그가 보통 종가와 비율(%)로 이루어 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지그재그를 1) 종가 대신 올라갈 때 고가, 내려갈 때 저가 2) 비율(%)대신 전일 atr의 비율 ex) atr * 비율 3) 올라갈 때 붉은색, 내려갈 때 파란색 으로 3가지 조건으로 지그재그의 지표수식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오스카르
2019-10-14
257
글번호 132766
지표
답변완료

시스템식 문의

해외선물 종목에 적용 예정입니다. 시스템식의 매수와 매도 부분에 어떻게 수식을 넣어야 할지 도와주세요. 기본 골격은 할 수 있는 선에서 만들어봤습니다. input : 손절틱(30), 익절틱(30), 참조봉개수(20), 매수조건값(100), 매도조건값(30); Var : UpTail(0),DnTail(0),Body(0),Height(0); UpTail = H-Max(C,O); #윗꼬리 길이 DnTail = Min(C,O)-L; #아랫꼬리 길이 Body = Abs(C-O); #몸통크기 Height = H-L; #봉전체길이 #매수 최근 n개의 봉의 윗꼬리 길이 + 아랫꼬리 길이 + 몸통크기 의 합이 A 이상일 경우 시장가매수 #매도 최근 n개의 봉의 윗꼬리 길이 + 아랫꼬리 길이 + 몸통크기 의 합이 B 이하일 경우 시장가매도 //청산은 일정틱 도달시 청산 SetStopLoss(PriceScale*손절틱,PointStop);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익절틱,PointStop);
프로필 이미지
노인
2019-10-14
197
글번호 132765
시스템
답변완료

64491질문자입니다.~한가지 식만 더 부탁드립니다. 죄송합니다.

input : Period11(1),Period12(2),Period13(3); input : Period21(4),Period22(5),Period23(6); input : Period31(7),Period32(8),Period33(9); Input : Period(20), MultiD(2); var : SMI1(0),SMI2(0),SMI3(0),Bcond(false),Scond(false); var : BBmd(0),BBup(0),BBdn(0),T(0); SMI1 = SMI(Period11,Period12,Period13); SMI2 = SMI(Period21,Period22,Period23); SMI3 = SMI(Period31,Period32,Period33); BBmd = ma(C,Period); BBup = BollBandUp(Period,MultiD); BBdn = BollBandDown(Period,MultiD); Bcond = SMI1 > SMI2 and SMI2 > SMI3 and SMI3 ; SMI1 = SMI(Period11,Period12,Period13); SMI2 = SMI(Period21,Period22,Period23); SMI3 = SMI(Period31,Period32,Period33); Scond = SMI1 < SMI2 and SMI2 < SMI3 and SMI3; if MarketPosition <= 0 then { if Bcond == true and Bcond[1] == false Then { T = 1; } if T == 1 and Bcond == true Then buy("b",atlimit,BBdn); } if MarketPosition >= 0 then { if Scond == true and Scond[1] == false Then { T = -1; } if T == -1 and Scond == true then sell("s",Atlimit,BBup); } if MarketPosition == 1 then { exitlong("bx",atlimit,bbup); } if MarketPosition == -1 then { ExitShort("sx",atlimit,bbdn); } 위 식에서 조건을 하나만 더 달고 싶습니다. input : Period11(1),Period12(2),Period13(3); input : Period21(4),Period22(5),Period23(6); input : Period31(7),Period32(8),Period33(9); 에서 input : Period11(10),Period12(11),Period13(12); input : Period21(13),Period22(14),Period23(15); input : Period31(16),Period32(17),Period33(18); input : Period31(19),Period32(20),Period33(21); SMI4 = SMI(Period41,Period42,Period43); SMI5 = SMI(Period51,Period52,Period53); SMI6 = SMI(Period61,Period62,Period63); SMI7 = SMI(Period71,Period72,Period73); Bcond = SMI4 > SMI5 and SMI5 > SMI6 and SMI6 > smi7 ; Scond = SMI4 < SMI5 and SMI6 < SMI6 and SMI6 < smi7 ; 스톡으로 4개의 선을 더 만들어서 조건에 추가 싶으고 싶습니다. 위와 같이 4개의 선이 정배열일때 제일 위에 조건식이 맞으면 매수 진입 역배열이면 매도 진입 입니다. 부탁드립니다.~~~ps 제가 추가 하고 싶은 4개의 선은 위의 smi1 smi2 smi3와는 별개의 조건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진짜원칙매매
2019-10-14
168
글번호 132764
시스템
답변완료

30일간의 몸통 평균, 표준편차(std)평균

30일간의 봉길이 평균, 표준편차(std)평균 코드를 알고싶습니다. ma = (H-L, 30); 이렇게 해봐도 나오질않네요 봉길이 = H-L ma = (봉길이, 30); 이렇게 해도 안되네요. 코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퀀트드래곤
2019-10-14
225
글번호 132758
지표
답변완료

종가가(현재가격이) 5개의 구간 중에 이평선 바로위의 라인을 뚫고 올라가면 종목검색

아래와 같이 답변 받았습니다. 제가 이해를 잘 못하였는데, 아래의 코딩으로 종목검색식 코딩 부탁드립니다. "종가가(현재가격이) 5개의 구간 중에 이평선 바로위의 라인을 뚫고 올라가면 종목검색" # 종가가 5개의 진입라인중에 이평선 바로 위에 있는 라인을 돌파하면 매수 시그널 (돌파이니까 그 라인 아래있던게 그 선을 뚫고 올라가야함)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아래수식에서 var1이 이평선 바로위의 라인입니다. 5개의 값중 이평선 위의 값이 없으면 var1은 0입니다. Input : period1(20); var : maLine(0), n일전종가_20(0), n일전종가_10(0),n일전종가10(0), n일전종가20(0), n일전종가30(0); maLine = ma(c,period1); n일전종가_20 = c[1] - c[1]/20; # 어제 종가의 -20% n일전종가_10 = c[1] - c[1]/10; # 어제 종가의 -10% n일전종가10 = c[1] + c[1]/10; # 어제 종가의 +10% n일전종가20 = c[1] + c[1]/20; # 어제 종가의 +20% n일전종가30 = c[1] + c[1]/30; # 어제 종가의 +30% var1 = 0; if n일전종가_20 > maLine and (var1 == 0 or (var1 > 0 and n일전종가_20 < var1)) Then { var1 = n일전종가_20; } if n일전종가_10 > maLine and (var1 == 0 or (var1 > 0 and n일전종가_10 < var1)) Then { var1 = n일전종가_10; } if n일전종가10 > maLine and (var1 == 0 or (var1 > 0 and n일전종가10 < var1)) Then { var1 = n일전종가10; } if n일전종가20 > maLine and (var1 == 0 or (var1 > 0 and n일전종가20 < var1)) Then { var1 = n일전종가20; } if n일전종가30 > maLine and (var1 == 0 or (var1 > 0 and n일전종가30 < var1)) Then { var1 = n일전종가30; } plot1(maLine,"이평선"); plot2(n일전종가_20, "n일전종가-20%"); plot3(n일전종가_10, "n일전종가-10%"); plot4(n일전종가10, "n일전종가10%"); plot5(n일전종가20, "n일전종가20%"); plot6(n일전종가30, "n일전종가30%"); plot7(var1); 즐거운 하루되세요 -------------------------------------------------------------------------------- > 퀀트드래곤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종가가(현재가격이) 5개의 구간 중에 이평선 바로위의 라인을 뚫고 올라가면 종목검색 > 우선 아래와같은 지표는 만들었는데, 이걸로 종목검색식을 만들고 싶은데 이평선 바로위에있는 라인을 찾는 코딩이 어렵네요.. 향후에 응용해서 쓸 생각인데 이평선 바로위에있는 라인을 매 봉마다 찾을수 있을까요? 종목검색식 작성 부탁드립니다ㅜㅜ # 종가가 5개의 진입라인중에 이평선 바로 위에 있는 라인을 돌파하면 매수 시그널 (돌파이니까 그 라인 아래있던게 그 선을 뚫고 올라가야함) #-------------------------------------------------------------------------- Input : period1(20); var : maLine(0), n일전종가_20(0), n일전종가_10(0),n일전종가10(0), n일전종가20(0), n일전종가30(0); maLine = ma(c,period1); n일전종가_20 = c[1] - c[1]/20; # 어제 종가의 -20% n일전종가_10 = c[1] - c[1]/10; # 어제 종가의 -10% n일전종가10 = c[1] + c[1]/10; # 어제 종가의 +10% n일전종가20 = c[1] + c[1]/20; # 어제 종가의 +20% n일전종가30 = c[1] + c[1]/30; # 어제 종가의 +30% plot1(maLine,"이평선"); plot2(n일전종가_20, "n일전종가-20%"); plot3(n일전종가_10, "n일전종가-10%"); plot4(n일전종가10, "n일전종가10%"); plot5(n일전종가20, "n일전종가20%"); plot6(n일전종가30, "n일전종가30%"); #----------------------------------------------------------------------- # 다음과 같은 지표를 만들었습니다. # 현재 종가가 이평선 바로 위에 있는 n일전종가_20 에서 n일전종가30 중 가장 바로 위(가장 가까운 지표)를 뚫으면 # 해당 종목을 찾아주는 코딩을 하고싶습니다. # 이렇게 만든 종목검색 식이 [5201] 에서 일봉에서도 찾아지고 주봉에서도 찾아지게 하고싶습니다. # 이평선 바로 위에 값을 찾는 코딩방법을 알아내는게 어렵네요.. # 지금 위의 지표공식에서는 어단기 진입이 어색하긴한데, 이걸 일단 만들어서 응용하고싶은데 이평선 바로 위의 라인 찾는 코드를 짜기가 어렵네요.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퀀트드래곤
2019-10-14
200
글번호 132756
종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