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03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64420 답변에 대한 문의입니다.
30분봉에서의 검색식 잘 보았습니다.
혹시 이 검색식을 일봉에서 사용하고자 하는데,
검색식에 보기엔 30분이라는 내용이 안들어있는거 같은데,
Input : Period(9), Percent(30),N(27);
value1 = RSI(Period);
If countif(value1 < Percent,N) >= 1 Then
Find(1);
그대로 사용하고 기준봉 체크에만 일, 분으로 바꾸기만 하면 되나요?
아니면 검색식 자체에 30분이라는게 들어있나요?
2019-10-10
190
글번호 132661
답변완료
함수요청
안녕하세요?
아래 작성 주셨던 지표에 매매신호를 생성하고자 합니다. (글번호 64416번)
스크립트 작성 요청드립니다.
input : 전환선기간(9), 기준선기간(26);
var : 전환선(0), 기준선(0), sum(0),stdv(0),cnt(0);
전환선 = (highest(H,전환선기간)+lowest(L,전환선기간))/2;
if 전환선 > 0 then
{
Sum = 0;
For cnt = 0 To 전환선기간 - 1 Begin
Sum = Sum + (c[cnt] - 전환선) * (c[cnt] - 전환선);
End;
Stdv = SquareRoot(Sum / 전환선기간);
plot1(전환선,"전환선");
plot2(전환선+stdv*2,"전환선+2");
plot3(전환선-stdv*2,"전환선-2");
}
기준선 = (highest(H,기준선기간)+lowest(L,기준선기간))/2;
if 기준선 > 0 then
{
Sum = 0;
For cnt = 0 To 기준선기간 - 1 Begin
Sum = Sum + (c[cnt] - 기준선) * (c[cnt] - 기준선);
End;
Stdv = SquareRoot(Sum / 기준선기간);
plot4(기준선,"기준선");
plot5(기준선+stdv*2,"기준선+2");
plot6(기준선-stdv*2,"기준선-2");
}
에서
- 매도: plot1 > plot4인 상태에서 직전 2개봉이 연속으로 plot2 > plot5였다가 plot2 < plot5 발생되면 익봉 시가에 진입
- 매수: plot1 < plot4인 상태에서 직전 2개봉이 연속으로 plot3 > plot6였다가 plot3 < plot6 발생되면 익봉 시가에 진입
2019-10-10
174
글번호 132660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11-25
20
글번호 132653
답변완료
문의
안녕하세요
선물 매수매도 체결수량을지표로만들수있읍니까 가능하다면 수식부탁합니다
매수 매도각각만들어도좋읍니다..감사합니다
2019-10-10
149
글번호 132650
답변완료
수식 요청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바쁜 업무에 노고가 많으십니다. 부탁드릴 사항은 아래와 같이 당일 시가 중심값 저가 를 포함한 총 7개의 선을 그리고 싶습니다(선간 간격을 동일하게). 각각의 선의 색과 굵기를 조정할 수 있도록 부탁 드립니다.
2019-10-10
204
글번호 132647
답변완료
수정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수식 답변 잘 받았습니다.
테스트 해보니 그림과 같은 문제점이 아직 나타납니다.
그림과같이 현재 청산쪽에 이상이 있는것 같습니다.
그림은 익절1포인트, 손절1포인트, 캔들갯수 10개로 설정해놓은 상태입니다.
검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10-10
212
글번호 132646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input : 카운팅시작일자(20191010),카운팅시작시간(101500);
var : Tcond(false),XClose(0),Xopen(0),Xhigh(0),Xlow(0),DO(0);
if sdate >= 카운팅시작일자 and stime >= 카운팅시작시간 Then
Tcond = true;
{
xClose = (Open+High+Low+Close)/4;
if CurrentBar <= 1 Then
Xopen = (O+C)/2;
Else
xOpen = (XOpen[1] + xClose[1])/2;
xHigh = Max(High, xOpen, xClose);
xLow = Min(Low, xOpen, xClose);
var1=xHigh;
var2=xLow;
if Tcond == true then
{
if bdate != bdate[1] Then
DO = Dayopen;
if var1>=do then
{
plot12(var1, "상");
Plot22(do, "하");
}
Else
{
Plot12(do, "상");
Plot22(var1, "하");
}
PlotBaseLine1(do, "중심");
}
}
상기수식으로 항셍챠트에 적용하니 그림과같이 시작시간(10:15)기준이 아니라
전일(18:15)기준으로 시작됩니다
수식 수정부탁드립니다
매번 감사드립니다.
2019-10-10
233
글번호 132644
답변완료
수식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ㅡ,아래 1번수식을 2번수식처럼 다이버젼스를 표시하고 싶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1번식
Input : Period(9);
var : Relative(0);
Relative = RSI(Period);
Plot1(Relative, "RSI");
PlotBaseLine1(30, "기준선 30");
PlotBaseLine2(70, "기준선 70");
PlotBaseLine3(50);
2번식
Input : short(12), long(26), signal(9),굵기(1);
Var : MACDV(0) , MACDS(0),T(0);
var : HIV(0),HID(0),HIT(0),HIV1(0),HID1(0),HIT1(0);
var : HPV(0),HPD(0),HPT(0),HPV1(0),HPD1(0),HPT1(0);
var : LIV(0),LID(0),LIT(0),LIV1(0),LID1(0),LIT1(0);
var : LPV(0),LPD(0),LPT(0),LPV1(0),LPD1(0),LPT1(0);
var : TL1(0),TL2(0);
MACDV = MACD(short, long);
MACDS = ema(MACDV,signal);
if crossup(MACDV,MACDS) Then
{
T = 1;
HIV = MACDV;
HID = sdate;
HIT = stime;
HIV1 = HIV[1];
HID1 = HID[1];
HIT1 = HIT[1];
HPV = L;
HPD = sdate;
HPT = stime;
HPV1 = HPV[1];
HPD1 = HPD[1];
HPT1 = HPT[1];
Condition1 = false;
}
if CrossDown(MACDV,MACDS) Then
{
T = -1;
LIV = MACDV;
LID = sdate;
LIT = stime;
LIV1 = LIV[1];
LID1 = LID[1];
LIT1 = LIT[1];
LPV = L;
LPD = sdate;
LPT = stime;
LPV1 = LPV[1];
LPD1 = LPD[1];
LPT1 = LPT[1];
Condition2 = false;
}
if T == 1 Then
{
if MACDV > HIV Then
{
HIV = MACDV;
HID = sdate;
HIT = stime;
}
if H > HPV Then
{
HPV = H;
HPD = sdate;
HPT = stime;
}
if Condition1 == false and HPV1 > 0 and HPV > HPV1 and HIV < HIV1 Then
{
TL1 = TL_New(HPD1,HPT1,HPV1,HPD,HPT,HPV);
TL2 = TL_New_Self(HID1,HIT1,HIV1,HID,HIT,HIV);
TL_SetColor(TL1,BLUE);
TL_SetColor(TL2,BLUE);
TL_SetSize(TL1,굵기);
TL_SetSize(TL2,굵기);
PlaySound("C:예스트레이더dataSound1point.wav");
Condition1 = true;
}
if Condition1 == true then
{
if HPV > HPV1 and HIV < HIV1 then
{
TL_SetEnd(TL1,HPD,HPT,HPV);
TL_SetEnd(TL2,HID,HIT,HIV);
}
Else
{
TL_Delete(TL1);
TL_Delete(TL2);
}
}
}
if T == -1 Then
{
if MACDV < LIV Then
{
LIV = MACDV;
LID = sdate;
LIT = stime;
}
if L < LPV Then
{
LPV = L;
LPD = sdate;
LPT = stime;
}
if Condition2 == false and LPV1 > 0 and LPV < LPV1 and LIV > LIV1 Then
{
TL1 = TL_New(LPD1,LPT1,LPV1,LPD,LPT,LPV);
TL2 = TL_New_Self(LID1,LIT1,LIV1,LID,LIT,LIV);
TL_SetColor(TL1,RED);
TL_SetColor(TL2,RED);
TL_SetSize(TL1,굵기);
TL_SetSize(TL2,굵기);
PlaySound("C:예스트레이더dataSound1point.wav");
Condition2 = true;
}
if Condition2 == true then
{
if LPV < LPV1 and LIV > LIV1 then
{
TL_SetEnd(TL1,LPD,LPT,LPV);
TL_SetEnd(TL2,LID,LIT,LIV);
}
Else
{
TL_Delete(TL1);
TL_Delete(TL2);
}
}
}
plot1(MACDV);
plot2(MACDS);
PlotBaseLine1(0, "기준선1");
###,언제나 늘 고맙습니다.
2019-10-10
190
글번호 132640
답변완료
지표 질문입니다
일봉 전환선,기준선,선행스팬1,선행스팬2 값을 틱차트에 그리는 수식을 알고싶습니다.그리고 그 지표의 이름도 궁금합니다.감사합니다
2019-10-10
176
글번호 1326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