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03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지표 문의

일봉상 기준으로 볼때 1. 현재 주간의 종가는 일봉상 현재 종가로 표현하면 되는데.. 이전 주의 종가, 이전주 이전 주의 종가, 이전주 이전 이전주의 종가, 이젅 이전 이전 이전주의 종가, 2. 이번 달의 종가는 일봉상 현재 종가면 되는데 지난 달의 종가, 지지날달의 종가, 지지지난 달의 종가, 지지지난 달의 종가 를 표현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한글나라
2019-10-08
198
글번호 132602
지표
답변완료

질문 입니다

if Condition1 == true and countif(Condition1==true,400) == 1 then find(1); 400 을 변수로 사용 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1 then 는 첫 번째 라는 뜻 같던데 (1 부터 10 )으로 사용 할수 잇나요? 1 를 변수로 사용 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프로필 이미지
킬러잡이킬러
2019-10-08
197
글번호 132601
종목검색
답변완료

지표 문의

지표 문의 드립니다. n분봉 기준으로 볼때 오늘이 10월 8일이라면 10월 7일 5일 4일 3일의 일봉 종가를 어떻게 표현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한글나라
2019-10-08
176
글번호 132600
지표
답변완료

함수요청

안녕하세요? 지표함수 요청드립니다. 1. 일목균형표 상의 기준선과 그 기준선의 2시그마 값을 각각 더한 값과 뺀 값을 상단과 하단선으로 그리고 싶습니다. 2. 일목균형표 상의 전환선과 그 전환선의 2시그마 값을 각각 더한 값과 뺀 값을 상단과 하단선으로 그리고 싶습니다. 기존의 볼린져 밴드를 응용하고자 하며 중앙선 값이 일목의 기준선과 전환선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흰둥이아빠
2019-10-08
183
글번호 132599
지표
답변완료

특정시각 시초가매매 문의드립니다.

나스닥 오후10시 30분을 데이오픈으로 하여 데이오픈시초가를 기준으로 상방일때 매수, 하방일때 매도하는 수식을 알고싶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고나리자
2019-10-08
213
글번호 132598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부탁드립니다.

키움수식 변환 부탁드립니다. 1. 수식1 : highest(if(c>o,eavg(c,37),0),105) 변환과 해석부탁드립니다. 2. 수식1 : HighestSince(1, CrossUp(Trix(TR1),0), avg(C,EA1)) 수식2 : LowestSince(1, CrossDown(Trix(TR1),0), avg(C,EA1) ) 조건 : TR1=16(변수지정) , EA1=16(변수지정) 3. 수식1 : (npredayclose(4) + npredayclose(3) + npredayclose(2) + npredayclose(1) + dayclose()) / 5 4. a=ma(sum(((c*4) - ((h+l) + (((h(1)+l(1))))))*v),2,지수이평); b=ma(a,20,단순이평); f = ma(종가,20,지수이평)-ma(종가,50,지수이평); s= ma(f,9,지수이평); if(a>b, if(s<f, 100,65), if(s>f, 0,35)); 5. 수식1 : if(dayclose()>dayopen(), (dayhigh()+daylow()+dayclose()+dayhigh())/2-daylow(), (if(dayclose()<dayopen(), (dayhigh()+daylow()+dayclose()+daylow())/2-daylow() (dayhigh()+daylow()+dayclose()+dayclose())/2-daylow()) ) ) 수식2 : if(dayclose()>dayopen(), (dayhigh()+daylow()+dayclose()+dayhigh())/2-dayhigh(), (if(dayclose()<dayopen(), (dayhigh()+daylow()+dayclose()+daylow())/2-dayhigh() (dayhigh()+daylow()+dayclose()+dayclose())/2-dayhigh()) ) ) 수식3 : if(dayclose()>dayopen(), (dayhigh()+daylow()+dayclose()+dayhigh())/2-dayclose(), (if(dayclose()<dayopen(), (dayhigh()+daylow()+dayclose()+daylow())/2-dayclose() (dayhigh()+daylow()+dayclose()+dayclose())/2-dayclose()) ) ) 총 5가지 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팬텀
2019-10-08
300
글번호 132591
지표
답변완료

수정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수식을 조금만 고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내용 CME전용으로만 사용하려고합니다. 그리고 시작시간과 끝나는 시간을 외부변수로 설정하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input : 익절틱수(50),손절틱수(50),n(10);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익절틱수,PointStop); SetStopLoss(PriceScale*손절틱수,PointStop); if C > O and C[1] < O[1] and O > C[1] and C < O[1] Then { if MarketPosition == 0 or (MarketPosition == -1 and BarsSinceEntry >= n) then buy("b1"); } if C > O and C[1] < O[1] and O < C[1] and C > O[1] Then { if MarketPosition == 0 or (MarketPosition == -1 and BarsSinceEntry >= n) then buy("b2"); } if C < O and C[1] > O[1] and O < C[1] and C > O[1] Then { if MarketPosition == 0 or (MarketPosition == 1 and BarsSinceEntry >= n) then sell("s1"); } if C < O and C[1] > O[1] and O > C[1] and C < O[1] Then { if MarketPosition == 0 or (MarketPosition == 1 and BarsSinceEntry >= n) then sell("s2"); }
프로필 이미지
대구어린울프
2019-10-08
175
글번호 132587
시스템
답변완료

검색식 요청

몸통보다 윗꼬리가 더큰 일봉이 발생한 날의 고가 저가 시가 종가를 최근부터 역순으로 찾는 검색식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파일럿
2019-10-08
186
글번호 132585
검색
답변완료

진입 매수 매도 글씨 위치 변경

Input : shortPeriod(12), longPeriod(26); Var : value(0); value = MACD(shortPeriod, longPeriod); # 매수/매도청산 If CrossUP(value, 0) Then { Buy("매수"); } # 매도/매수청산 If CrossDown(value, 0) Then { Sell("매도"); } 사진처럼 매수 일때는 밑으로 매도 일때는 위로 글씨 위치와 글씨 크기가 조정 되었으면 합니다 캔들 때문에 글씨가 잘 안보여서요 변경할수 있게 부탁 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슛팅
2019-10-08
200
글번호 132584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