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05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문의드립니다.
해선거래 입니다.
매수 : 당일 시가대비 50틱이상 상승하고 당일 최고거래량(3000이상) 발생시 매수
매도 : 당일 시가대비 50틱이상 하락하고,당일 최고거래야(3000이상) 발생시 매도
2019-09-30
196
글번호 132375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식 수정 문의드립니다.
아래 지표식을 주가지수 옵션에 적용하면 지표가 나타납니다.
그런데 weeklyoption에 적용하고 주가지수옵션처럼 상장일을 외부변수로 지정하면
지표가 차트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이번 주 weeklyoption 상장일인 9월 26일(목) 09:00로 외부변수를 지정하면
지표가 아예 사라집니다.
27일(금) 09:00로 지정하면 지표가 27일부터는 나타나고요.
수정 부탁드립니다.
많은 도움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
input: p(1);
input : Startdate(2019000),StartnTime(090000);
input : Enddate(20191000),EndnTime(000000);
var: HH(0),LL(0),RR(0);
var : Tcond(false);
if sdate != sdate[1] Then
{
Condition1 = false;
if sdate >= startdate and sdate[1] < startdate then
{
Condition1 = true;
}
Condition2 = false;
if sdate >= Enddate and sdate[1] < Enddate then
{
Condition2 = true;
}
}
if Condition1 == true and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n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nTime and stime[1] < StartnTime)) Then
{
Tcond = true;
HH = H;
LL = L;
}
if Condition2 == true and
((sdate != sdate[1] and stime >= Endn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EndnTime and stime[1] < EndnTime)) Then
{
Tcond = false;
}
if Tcond == true then
{
if H > HH Then
HH = H;
if L < Ll Then
LL = L;
RR=HH-LL;
}
if HH > 0 and LL > 0 then
{
if P == 1 Then
{
plot1(HH,"근월물최고가");
plot2(HH,"근월물최저가");
}
Else{
plot3(HH,"근월물최고가");
plot4(LL,"근월물최저가");
}
}
2019-09-30
192
글번호 132374
답변완료
수식수정부탁드립니다
input : sig(5),카운팅시작일자(20190916), 카운팅시작시간(070000),n(0);
var : OBVv(0),OBVs(0),OBVo(0);
var : XClose(0),Xopen(0),Xhigh(0),Xlow(0),Tcond(false);
if sdate >= 카운팅시작일자 and stime >= 카운팅시작시간 Then
Tcond = true;
{
OBvv = OBV;
OBVs = ma(OBVv,sig);
OBVo = OBVv-OBVs;
xClose = (Open+High+Low+Close)/4;
if CurrentBar <= 1 Then
Xopen = (O+C)/2;
Else
xOpen = (XOpen[1] + xClose[1])/2;
xHigh = Max(High, xOpen, xClose);
xLow = Min(Low, xOpen, xClose);
var1=xHigh;
var2=xLow;
var3=xHigh-xLow;
If var3 >= 0 Then
{
plot12(var1, "중심상",red);
}
Else
{
Plot22(var2, "중심하",blue);
}}
상기수식을 당일날자만 나오게 수정 부탁드립니다
그림은 상기수식을 적용하니
날자 적용이 안됩니다 그리고 그림과같이 당일 시가를 보조지표(녹색수평선)에 넣을수있으면 좋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2019-09-30
273
글번호 132365
답변완료
수식부탁합니다.
30분분봉에서
10개봉 고가를 돌파하면 매수
매도반대
감사합니다.
2019-09-30
157
글번호 132364
답변완료
문의
안녕하세요
120틱차트에서240틱차트에지표을같이보는방법부탁합니다 지표는Volume Power OBV입니다
2019-09-30
158
글번호 132353
답변완료
시스템 수식 부탁 드립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해외 선물 수식 부탁드립니다....
* macd 에서 longPeriod 선이 0선 기준선 상향 돌파 충족하고
분봉기준 이동평균선 5 이평 밑에서 분봉 시가가 +1틱 시가 위로 찍을시 매수 시그널발생
위 2조건 만족시 매수 시그널 연속 발생
* macd 에서 longPeriod 선이 0선 기준선 하향 돌파 충족하고
분봉기군 이동평균선 5 이평 위에서 분봉 시가가 -1틱 시가 밑으로 찍을시 매도 시그널발생
위 2조건 만족시 매도 시그널 연속 발생
수식 부탁 드립니다..^^
2019-09-30
160
글번호 132352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하나의 지표에 plot1 ~ plot5 까지 있다고 할때
막상 사용할때 plot1, 2만 사용하고 plot3,4,5 는 사용하지 않을려고 체크를 해제하면
실제 계산도 안하는건가요?
아니면 계산은 다 하고 차트에 나타나지만 않는건가요??
차트 로딩속도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2019-09-30
170
글번호 132351
답변완료
어디가 문제인지 봐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input : Period(260), N(1.7);
var : ii(0), UpperSum(0),UpperNum(0),LowerSum(0), LowerNum(0), upperLine(0),lowerLine(0),Ma(0) ;
If index >= Period - 1 then {
Var1 = ma(close, Period);
Var2 = close - Var1;
If Var2 >= 0 then {
Var3 = Var2; //upper
Var7 = 0; //lower //0//값 입력
Var4 = Var4 + Var3; //upper의 합
Var5 = Var5 + 1; //nPlus
}
If Var2 < 0 then {
Var7 = Var2; //lower
Var3 = 0; //upper //0//값 입력
Var8 = Var8 + Var7; //lower의 합
Var9 = Var9 + 1; //nMinus
}
If index >= Period - 1 then {
If index > Period - 1 then {
UpperSum = Var4 - Var4[Period];
UpperNum = Var5 - Var5[Period];
Var6 = UpperSum / UpperNum; //upperMean
}
Else
Var6 = Var4 / Var5; //upperMean
Var11 = 0;
For ii = index - Period + 1 To index {
If Var3[ii] <> 0 then {
Var11 = Var11 + (Var6 - Var3[ii]) ^ 2;
}
}
If index == Period - 1 then
Var11 = sqrt(Var11 / Var5); //upperstd
Else
Var11 = sqrt(Var11 / UpperNum); //upperstd
upperLine= Var1 + Var6 + (n* Var11);//////////////////////////////////
If index > Period - 1 then {
LowerSum = Var8 - Var8[ Period];
LowerNum = Var9 - Var9[ Period];
Var10 = LowerSum / LowerNum; //lowerMean
}
Else
Var10 = Var8 / Var9; //lowerMean
Var12 = 0;
For ii = index - Period + 1 To index {
If Var7[ii] <> 0 then {
Var12 = Var12 + (Var10 - Var7[ii]) ^ 2;
}
}
If index == Period - 1 then
Var12 = sqrt(Var12 / Var9); //upperstd
Else
Var12 = sqrt(Var12 / LowerNum); //upperstd
lowerLine= Var1 + Var10 - (n* Var12);////////////////////////////////////////////
}
}
Buy("매수",AtStop, upperLine);
Sell("매도",AtStop, lowerLine);
/////////////////////////////////////////////////////////////////////////////
차티스트님 블로그에 나온 박스지표를 매매식으로 살짝 전환해보았는데요 //////////////로 길게 표시해놓은 표준편차에 해당하는 var11,12 에 n으로 증폭시켜도 전혀 차이가 없네요
var11,12가 거의 0 이라는 얘기인데 어디가 문제일까요
2019-09-30
189
글번호 132350
답변완료
꼭지점 돌파매매 시스템식 수식문의
첨부파일과 같이 양꼭지점 발생 후 상향돌파, 음꼭지점 발생 후 하향돌파 하는 로직에 관한 시스템식을 문의합니다.(첨부파일을 보면 이해가 쉬울듯 합니다)
양,음꼭지점의 양봉1의 종가< 양봉2의 종가, 음봉1의 종가< 음봉2의 종가 를 만족합니다.
20ma 위에서 양봉1, 양봉2, 음봉1, 음봉2이 순서대로 발생시 '양꼭지점' 이라고 하고, 양봉2의 종가와 음봉1의 시가중에 큰 값을 진입가격으로 설정합니다.
20ma 아래에서 음봉1, 음봉2, 양봉1, 양봉2가 순서대로 발생시 '음꼭지점' 이라고 하고, 음봉2의 종가와 양봉1의 시가 중에서 작은값은 진입가격으로 설정합니다.
양꼭지점 진입조건이 출현하면 꼭지점 가격에서 buy Atstop 주문을 설정합니다.(역지정가주문이 안되면 시장가로 진입)
음꼭지점 진입조건이 출현하면 꼭지점 가격에서 sell Atstop 주문을 설정합니다.(역지정가주문이 안되면 시장가로 진입)
청산은 진입가에서 손절 30틱, 익절30틱 등으로 고정해서 설정합니다.(설정가능하도록)
꼭지점 생성된뒤 진입조건 발생후에 10개의봉 출현 이후에 진입안되면 진입조건 무효화(봉 갯수 설정 가능하도록)
일단 가능한 부분까지는 수식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var1 = ma(C,P);
var2 = 손절틱(30), 익절틱(30);
//양꼭지점 매수신호 발생//
if C[3] > O[3] and O[3] > var1[3] and
C[2] > O[2] and O[2] > var1[2] and
C[1] < O[1] and C[1] > var1[1] and
C[0] < O[0] and C[0] > var1[0] and
C[2] > C[3] and C[1] > C[0]
Then
{
buy(꼭지점의 가격에서 역지정가 buy Atstop 주문 or 시장가 주문)
}
{
손절 or 익절 도달시 청산수식
}
//음꼭지점 매수신호 발생//
if C[3] < O[3] and O[3] < var1[3] and
C[2] < O[2] and O[2] < var1[2] and
C[1] > O[1] and C[1] < var1[1] and
C[0] > O[0] and C[0] < var1[0] and
C[2] < C[3] and C[1] < C[0]
Then
{
음꼭지점의 가격에서 역지정가 sell Atstop 주문 or 시장가 주문)
}
{
손절 or 익절 도달시 청산수식
}
쓰고보니 생각보다는 조금 복잡하네요... 가능하다면 제가 의도하는 시스템식을 완성시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9-09-30
340
글번호 132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