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10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검색식중 내용문의

수고하십니다 갑자기 생각난 어떤 알고리즘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 오랜만에 PC앞에 앉아 작성중인데 잘 안되네요 우선 아래 3가지에 대하여 질의합니다 1. 다음 코딩에 의해 인쇄된 내용인데요 input : P1(5),P2(20),P3(60); var1 = ma(C,P1); var2 = ma(C,P2); var3 = ma(C,P3); if LastBarOnChart == 1 Then { Print("c:₩yeslanguage₩hhh_text.txt","5이평== %.0f 20이평== %.0f, 60이평== %.0f 5-20==%.0f 5-60==%.0f 20-60==%.0f ", var1, var2, var3, var1-var2, var1-var3, var2-var3); } ~~~~~~~~~~~~~~~~~~~~ 결과값으로 인쇄된 내용이 아래와 같습니다 2015-07-28 17:00:00 5이평== 1 20이평== 1, 60이평== 1 5-20==1 5-60==1 20-60==1 2015-07-29 17:00:00 5이평== 1 20이평== 1, 60이평== 1 5-20==1 5-60==1 20-60==1 2015-07-30 17:00:00 5이평== 1 20이평== 1, 60이평== 1 5-20==1 5-60==1 20-60==1 2015-07-31 17:00:00 5이평== 1 20이평== 1, 60이평== 1 5-20==1 5-60==1 20-60==1 2015-08-03 17:00:00 5이평== 90600 20이평== 1, 60이평== 1 5-20==1 5-60==1 20-60==1 2015-08-04 17:00:00 5이평== 88220 20이평== 1, 60이평== 1 5-20==1 5-60==1 20-60==1 2015-08-05 17:00:00 5이평== 85960 20이평== 1, 60이평== 1 5-20==1 5-60==1 20-60==1 2015-08-06 17:00:00 5이평== 83720 20이평== 1, 60이평== 1 5-20==1 5-60==1 20-60==1 2015-08-07 17:00:00 5이평== 83140 20이평== 1, 60이평== 1 5-20==1 5-60==1 20-60==1 2015-08-10 17:00:00 5이평== 82840 20이평== 1, 60이평== 1 5-20==1 5-60==1 20-60==1 2015-08-11 17:00:00 5이평== 82640 20이평== 1, 60이평== 1 5-20==1 5-60==1 20-60==1 처음에는 각 이평값이 1로 나오며 5이평-20이평=0(각 값이 1이니까) 이어야할것 같은데 1입니다 왜 그럴까요 2. 하고자 하는 내용은 5이평-20이평, 20이평-60이평에 대한 차이값을 비교하여 저장했다가 이평간 차이값이 저장한 이평값의 90% 이내에 들면 신호를 주게 만드는겁니다 이런 기능이 이미 구현되어있는지 모르겠는데,,, 이평이 정배열로 가다가 꺽이면 5이평부터 내려갈꺼고 20이평값과 차이가 적어지는 현상(데드크로스까지 가면 이미 많이 하락한 상태일테니 그전에)을 인지하자,,,입니다 거기에 20이평과 60이평이 정배열도 조건으로 주고,,, 3. for 문에서 for x = 10 to 0 step -1 Begin ~~~~ end 이 식은 잘못된건가요,,,이렇게 했더니 반응이 없고 Error도 안나오고 하네요 설명에서 이렇게 나왔고 예제가 없어서,,,,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atmskill
2019-08-24
257
글번호 131427
검색

cs아빠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cs아빠
2019-08-24
1
글번호 131426
사용자 함수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일봉의 5,10,20일선을 분차트,틱차에 수평선으로 표현하고자합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만강
2019-08-24
235
글번호 131425
지표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1, 월봉시가 주봉시가 일봉시가 분봉시가 4개의 시가 상승돌파 하고 10분이 경과 되어 상승 유지되면 매수 월봉시가 주봉시가 일봉시가 분봉시가 4 개의 시가 하락돌파하고 10분이 경과 되어 하락유지되면 매도 2, 월봉종가 주봉종가 일봉종가 분봉종가 4개의 종가 상승돌파 하고 10분이 경과 되어 상승 유지되면 매수 월봉종가 주봉종가 일봉종가 분봉종가 4 개의 종가 하락돌파하고 10분이 경과 되어 하락유지되면 매도 3. 매수 잔량 과 매도 잔량 싸움에서 3000 개 차이나면 매수매도 어떻게 표현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19-08-26
226
글번호 131424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혹시 죄송한데 아래 지표를 키움식으로 변경 가능할까요? 키움에서는 해석을 못하네요..ㅠ 만약 힘드시면, 식의 의미를 설명부탁드릴께요.. 키움에 요청하려면 의미를 알야야해서요.. 감사합니다.. 1번 지표) input : P1(12),P2(26),P3(9); var1 = macd(P1,P2); var2 = ma(c,P3); if crossup(var1,0) Then value1 = var2; if var2 > value1 Then value1 = var2; if CrossDown(var1,0) Then value2 = var2; if var2 < value2 Then value2 = var2; plot1(iff(value1>var2,value1,var2),"매수선"); plot2(iff(value2<var2,value2,var2),"매도선"); 2번 지표) input : af(0.02),maxaf(0.2); var1 = sar(af,maxaf); var2 = ma(c,5); if crossup(var1,c) or crossdown(var1,c) Then value1 = var2; plot1(value1);
프로필 이미지
트라반
2019-08-24
236
글번호 131423
지표

대박대박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대박대박
2019-08-23
34
글번호 131420
지표
답변완료

검색기로 종목검색

검색기로 종목검색 표현 부탁드립니다^^ A=Dayclose()+PreDayClose()+nPreDayclose(2)+nPreDayclose(3)+nPreDayclose(4); AA=A/5; k1=valuewhen(1, date!=date(1),AA); K2=valuewhen(2, date!=date(1),AA); if(K1>=K2,AA,0)
프로필 이미지
바램
2019-08-23
173
글번호 131418
검색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선물챠트에서 봉의 움직임에따른 "실시간 가로선" 수식좀 부탁합니다 키움에서는 아래와같은 수식이네요 DayClose() 감사합니다 !!!
프로필 이미지
유로파54
2019-08-23
161
글번호 131415
지표
답변완료

신호발생이후

신호발생이후 신호발생가격에서 특정가격만큼 변동하면 진입하는 수식을 문의드립니다. ex) 100이라는 가격에 매수신호발생 -> 실제 진입 70이라는 가격에 도달하면 매수진입 100이라는 가격에 매도신호발생 -> 실제 진입 130이라는 가격에 도달하면 매도진입
프로필 이미지
고민중
2019-08-23
164
글번호 131411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