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13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지표작성 문의 드립니다.
시그널메이커 사용하다가 지원 안되는게 너무 많아서 이리 넘어왔습니다.
지표에 왜 이렇게 사용하는지 약간의 설명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스크립트 작성 방법이 많이 다른거 같더라구요)
- 지표 문의 내용
일목균형표의 전환선과 기준선을 비교하여 highestsince와 lowestsince로
부탁 드립니다.
아래는 키움에서 지원하는 수식관리자 수식 내용입니다.
1. 전환선
(highest(high,shortPeriod)+lowest(low,shortPeriod))/2
2. H
Ch = (highest(high,shortPeriod)+lowest(low,shortPeriod))/2;
Bs = (highest(high,midPeriod)+lowest(low,midPeriod))/2;
Highestsince(1, Ch > Bs, Ch)
3. L
Ch = (highest(high,shortPeriod)+lowest(low,shortPeriod))/2;
Bs = (highest(high,midPeriod)+lowest(low,midPeriod))/2;
Lowestsince(1, Ch < Bs, Ch)
부탁드립니다.
2019-08-22
241
글번호 131345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늘 감사합니다. ^.*
해선거래입니다
거래는 분봉에서 하지만 일봉을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당일 일봉에서 윗꼬리든 아래꼬리든 짧은 방향으로 당일 종가에 매수진입
당일 일봉에서 윗꼬리든 아래꼬리든 긴 방향으로 당일 종가에 매도진입
위 조건일때
종가진입이 안되므로 1분봉에서 05시 59분에 진입하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9-08-22
168
글번호 131344
답변완료
문의합니다.
수고하십니다.
아래 수식은 현제는 전봉 중간에 라인이 그려지는 식입니다.
전봉과 전전봉 전전전봉(3개)봉마다 나오개 할수이으면 부탁드리며
수치를 속성창에서 조절할수 있도록 해주십시요.
시스템식 가능하다면 시스템도 부탁합니다.
var : tl(0),tx(0);
var1 = (H+L)/2;
TL_Delete(TL);
TL = TL_New(sdate[1],stime[1],var1,sdate,stime,var1);
TL_SetExtRight(TL,true);
TL_SetColor(TL,BLUE);
TL_SetSize(TL,1);
Text_Delete(tx);
Tx = Text_New(sdate,stime,var1,NumToStr(var1,2));
2019-08-22
185
글번호 131343
답변완료
종가매매부탁합니다.
if MarketPosition == 1 and C >= EntryPrice *(1+10/100) Then
exitlong("bx+2.7%-25%",AtStop,highest(H,BarsSinceEntry)-0,"",max(1,Floor(CurrentContracts*1)),1);
if MarketPosition == -1 and C <= EntryPrice *(1-10/100) Then
ExitShort("sx-2.7%0.30%",AtStop,Lowest(L,BarsSinceEntry)+0,"",max(1,Floor(CurrentContracts*1)),1);
위수식에서 (분)봉종가에 매매되도록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08-22
200
글번호 131342
답변완료
수식 문의 드립니다.
현재봉이 20일 이평선 위에서 30봉 동안 유지시 매수 하게 하고 싶습니다.
도움 부탁 드립니다.
2019-08-22
176
글번호 131341
답변완료
1분봉을 60분 봉으로 바꾸려고 하는 질의응답에 대한 해석부탁드려요
1분봉을 60분봉으로 바꾸려고 하는 질문의 대답에 아래와같은 답변을 보았는데
해석이 안되네요.. 해석 부탁드려도 될까요
실은 왜 timetomonute(stime)%atime 으로 시작하는지도 잘 모르겠네요ㅜㅜ
그 아래에 if Bdate == Bdate[1] or (Bdate == Bdate[1] and TF < TF[1]) Then{
이거의 의도도 잘 모르겠어요 ㅜㅜ해석뿐만아니라 의도도잘 모르겠네요..
도움 부탁드려요
---------------------
input : Atime(60),P(10);#60분봉의 10이동평균
var : cnt(0),sum1(0),mav1(0),TF(0);
Array : CC[100](0);
TF = TimeToMinutes(stime)%Atime;
if Bdate == Bdate[1] or (Bdate == Bdate[1] and TF < TF[1]) Then{
for cnt = 1 to 99{
CC[cnt] = CC[cnt-1][1];
}
}
CC[0] = C;
if CC[P] > 0 then{
sum1 = 0;
for cnt = 0 to P-1{
sum1 = sum1+CC[cnt];
}
mav1 = sum1/P;
plot1(mav1);
}
2019-08-22
233
글번호 131340
답변완료
배열을 공부하는중에 궁금한것이 생겨 질문 남깁니다.
아래와 같이 코딩을 하였는데, 결과값이 다른데 왜 그런것인지 모르겠네요
plot1은 배열에 dayopen을 10일치를 받아서 평균을 낸 것이고
plot2는 그냥 이동평균으로 10일치를 낸 것인데 결과값이 같아야하지 않나요?
-------------------------------
var : cnt(0),sum(0),mav(0);
array: tmp[10](0);
for cnt = 0 to 9
{
tmp[cnt] = dayopen(cnt); # 이렇게 cnt순서대로 돌아가면서 배열에다가 데이오픈을 넣는다.
}
for cnt = 0 to 9
{
sum = sum + tmp[cnt]; # 배열에 차례대로 넣은 데이오픈(시초가)를 sum에다 하나씩 넣어준다.
}
sum = sum/10;
plot1(sum);
//////////동일한 결과 만들기
mav = Ma(dayopen, 10);
plot2(mav);
2019-08-22
277
글번호 131339
답변완료
수식요청
안녕하세요
아래의 수식에서 중심선 아래로 plot11(var1-PriceScale*20,"당일고가"); 와
중심선 위로 plot21(var1+PriceScale*20,"당일저가"); 에서 캔들이 라인을
통과한 다음 캔들 시가 에서 매수 매도 신호가 나오게 부탁드리며...
신호발생 후..10틱으로 텍스트로 카운팅 될수 있도록 표시부탁드립니다.
항셍도 시작시간표시 와 함께 위 신호 부탁드립니다.
var : mid(0);
var : dn1(0),dn2(0),dn3(0),dn4(0);
var : up1(0),up2(0),up3(0),up4(0);
var1 = (dayhigh+daylow)/2;
plot1(var1,"당일중심");
#중심선 아래로
plot11(var1-PriceScale*20,"당일고가");
plot12((var1-PriceScale*20)-PriceScale*25,"고가25");
plot13((var1-PriceScale*20)-PriceScale*50,"고가50");
plot14((var1-PriceScale*20)-PriceScale*75,"고가75");
#중심선 위로
plot21(var1+PriceScale*20,"당일저가");
plot22((var1+PriceScale*20)+PriceScale*25,"저가25");
plot23((var1+PriceScale*20)+PriceScale*50,"저가50");
plot24((var1+PriceScale*20)+PriceScale*70,"저가75");
2019-08-22
219
글번호 131338
답변완료
피보나치
전고점과 전저점 사이를 잇는 로그를 적용시킨 피보나치 수식을 알고 싶습니다.
2019-08-22
293
글번호 1313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