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16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GAP구간 청산이용

아래 수식은 옵션거래에서 진입가격 구간을 사용하여 청산하는 수식입니다. 선물거래에서 갭발생시 역진입하는 수식이 있을 때 청산에 응용하고 싶습니다. 진입가격과 연관된 gap을 이용하는 청산구간을 만들 수 있는지요? 예를 들어 전일 close 260.00 금일 open 258.50 gap 1.50 발생 buy 진입 input : gap1(1.00),gap2(1.95); input : 손절1(60),익절1(300),TR1(150);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AAA >= gap1 and AAA <= gap2 then { ExitLong("bl1",AtStop,EntryPrice-PriceScale*손절1); ExitLong("bp1",Atlimit,EntryPrice+PriceScale*익절1); ExitLong("btr1",AtStop,highest(h,BarsSinceEntry)-PriceScale*TR1); } 예를 들어 전일 close 260.00 금일 open 261.50 gap 1.50 발생 sell 진입 input : gap1(1.00),gap2(1.95); input : 손절1(60),익절1(300),TR1(150);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AAA >= gap1 and AAA <= gap2 then { ExitShort("sl1",AtStop,EntryPrice+PriceScale*손절1); ExitShort("sp1",Atlimit,EntryPrice-PriceScale*익절1); ExitShort("str1",AtStop,Lowest(l,BarsSinceEntry)+PriceScale*TR1); } ********************************************************************************** 1)buy 진입 input : 청산가격1(260.00),청산가격2(262.00); input : 손절1(60),익절1(300),TR1(150);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EntryPrice >= 청산가격1 and EntryPrice <= 청산가격2 then { ExitLong("bl1",AtStop,EntryPrice-PriceScale*손절1); ExitLong("bp1",Atlimit,EntryPrice+PriceScale*익절1); ExitLong("btr1",AtStop,highest(h,BarsSinceEntry)-PriceScale*TR1); } 2)sell 진입 input : 청산가격1(260.00),청산가격2(262.00); input : 손절1(60),익절1(300),TR1(150);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EntryPrice >= 청산가격1 and EntryPrice <= 청산가격2 then { ExitShort("sl1",AtStop,EntryPrice+PriceScale*손절1); ExitShort("sp1",Atlimit,EntryPrice-PriceScale*익절1); ExitShort("str1",AtStop,Lowest(l,BarsSinceEntry)+PriceScale*TR1); }
프로필 이미지
목마와숙녀
2020-01-20
265
글번호 130939
시스템
답변완료

Csar함수

안녕하세요. Csar함수에 대해서 문의드릴게 있어서 글을씁니다. Csar함수에서 AF_Value의 초기값이 0.02로 고정되어있는데 이건 왜 이렇게 되어있는건가요? AF는 가속계수이고 사용자가 지정한값인데 왜 시작값은 고정값으로 시작하는건가요? 제 생각에는 AF_Value의 초기값도 AF가 들어가야 맞는것 같은데 아닌가요? AF_Value(.02) AF_Value = AF_Value + AF; 이 부분에서 AF_Value(.02)안의 값이 꼭 0.02 이여야 할 이유가 있나요?
프로필 이미지
대가들의매매
2019-08-06
239
글번호 130938
사용자 함수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선물분봉에 상관없이 당일시가를 기준으로, 당일시가 + k값을 상한선으로 하고, 당일시가- k값을 하한선으로 한 후, 장중 가격이 상한선보다 크면 매수, 하한선보다 작으면 매도를 하고, 장중 매수수량이나 매도수량이 상하한선에 의해 반대매매되지 않고 잔고가 남아있으면 당일 종가에 (당일 종가매매가 되지 않으면 선물 동시호가 시간전에) 무조건 청산하는 식입니다. 아래식으로 작성을 해봤는데, 제대로 구현되지 않네요. 종가청산은 안되는 걸로 알고 있어서, 15분봉 선물차트 사용시 [강제청산] 탭에서 15:30(봉 시작시간으로 차트는 설정해놓았음.)에 강제청산을 설정해 봤었습니다. 1분봉차트를 사용하면 15:34분으로 설정하는 게 종가에 근접하는 건지요? 아예 동시호가 직전에 청산하는 방법은 없는 건지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아 래 - Inputs: Ratio (k); --> 물론 실제 검토시에는 k값대신 일정 숫자값을 사용했습니다. Variables: BuyBase(0),SellBase(0); BuyBase= DayOpen(0)*(1+Ratio); SellBase= DayOpen(0)*(1-Ratio); if Crossup (c, buybase) Then buy ("B"); if Marketposition >0 and CrossDown(c, sellbase) Then ExitLong("EX_B"); if CrossDown (C, sellbase) Then sell ("S"); if Marketposition >0 and CrossDown(c, sellbase) Then Exitshort ("EX_S");
프로필 이미지
theogo66
2019-08-06
224
글번호 130935
시스템
답변완료

야간과주간

안녕하세요 1. 야간선물&#160;시작시간18시부터5시&#160;종료시간인데요 한국정규선물&#160;9시&#160;즉시&#160;진입부탁드려요 &#160;9시&#160;딱&#160;한번만&#160;진입하고&#160;다른시간&#160;무시&#160;합니다 야간&#160;시가&#160;값&#160;보다 종가&#160;크고 야간 종가보다 정규시가 크면 &#160;정규선물9시&#160;바로&#160;매수&#160; 야간&#160;시가&#160;값&#160;보다&#160;종가 작고 야간 종가보다 정규시가 작으면&#160; 정규선물9시&#160;바로&#160;매도&#160; 2. 정규장선물&#160;시작시간9시부터15시45&#160;종료시간인데요 한국 야간&#160;연결선물&#160;18시&#160;즉시&#160;진입부탁드려요 &#160;18시&#160;딱&#160;한번만&#160;진입하고&#160;다른시간&#160;무시&#160;합니다 정규장 시가 보다&#160;종가&#160;크고 정규장 종가보다 야간선물 시가 크면 &#160;바로&#160;매수&#160; 정규장 시가 보다 종가&#160;작고 정규장 종가보다&#160;야간선물 시가 작으면 바로 매도&#160; 감사합니다&#160;^^&#160;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19-08-06
264
글번호 130933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작성 부탁합니다~

연일 무더운 날씨네요 항상 건강하세요~ 수식이... 수정과 수정을 거쳐 완벽에 근접하고 있습니다 매번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사용할 지수이평선은.... 30일 지수이평선 60일 지수이평선 200일 지수이평선 500일 지수이평선 200일 지수이평선과 500일 지수이평선 사이 공간에 구름대 색칠 가능하면 색칠해 주셨음해요 ( 골드크로스 상향시 엷은 핑크색, 데드크로스 하향시 엷은 하늘색) 1. 30일 지수이평선이 60일 지수이평선을 상향돌파시 4계약 매집진입하고 반대로 2. 30일 지수이평선이 60일 지수이평선을 하향이탈시 잔여보유수량 전부청산입니다 *강제 청산과 손절 4계약 매집진입후 수익발생시 분할강제청산 1계약은 20틱 수익발생시 강제청산 또다른 1계약은 30틱 수익발생시 강제청산 또다른 1계약은 40틱 수익발생시 강제청산 나머지 1계약은 50틱 수익발생시 강제청산 *손절; -50틱 감사하고요 좋은 하루 되세요~
프로필 이미지
이태리
2019-08-06
237
글번호 130932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식문의드립니다. *이평선 골든 데드크로스로 진입 *거래시간은 해외선물 cme 거래기준 (써머타임과 비써머타임 고려) 으로 *당일수익금액합이 100틱이 되면 거래마감 / 당일손실금액합이 100틱이 되면 거래마감하고 *진입시 계약수는 5계약 *외부변수에 익절 1차 10틱 / 2차 30틱 / 3차 50틱 / 4차 70틱 / 5차 90틱 *외부변수에 손절 1차 20틱 / 2차 40틱 / 3차 60틱 / 4차 80틱 / 5차 100틱 *트레일링스탑은 50틱 수익 이후 30틱 하락하면 청산
프로필 이미지
버드나무
2019-08-05
210
글번호 130931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수식은 며칠전 질문에 답변해주신 수식인데요 1, 아래수식대로 적용했는데 음성신호가 발생되지않네요 뭔가 음성신호 수식 설정에서 제가 잘못한 부분이 있는지 한번 검토 부탁드립니다 (* 물론 "₩" 는 새로 타이핑해서 적용했습니다) * 답변내용중에 <plot1의 그래프 종류는 일자그래프로 지정하시면 됩니다.> 라고 하셨는데 저는 필요에 의거 창에서 사각형으로 지정하고 수식의 해당란은 그대로 놔둔상태입니다 혹시, 이것이 문제가된것은 아닐런지요? 아니면 수식상 20이평을 다른 이평선으로 수정 적용시 문제가 될수도 있는건지요? 2,그리고 이 수식에 한가지 기능을 더 추가 부탁드립니다 즉, 이 가로선이 발생후 지수가 등락과정에서 이선을 만났을때(하방이든 상방이든) 이때도 음성신호가 발생되도록 부탁드립니다 * 봉의 꼬리로 터치만 했을 경우라도 음성신호가 바로 출력되도록 부탁드립니다 매번 수고하심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 =============================================================================== input : P(20); var : ma1(0,data1),ma2(0,data2),cond(false,data1),V1(0,data1); ma1 = data1(ma(C,P)); ma2 = data2(ma(C,P)); if bdate != bdate[1] Then { Cond = false; V1 = 0; } if Cond == false and ma1 == ma2 Then { Cond = true; V1 = ma1; PlaySound("C:₩예스트레이더₩data₩Sound₩갭기20일치국선.wav"); } if cond == true Then plot1(V1);
프로필 이미지
유로파54
2019-08-05
222
글번호 130930
지표
답변완료

틱봉에서 두가지 신호가 동시에 나올경우에는요??

안녕하세요? 수고가 많으십니다. 하나의 틱봉에서 두가지신호가 동시에 발생시 어케 처리 되나요? 지금은 모의 투자 중입니다. 예를들어 매수신호 진입중에 매수 청산신호가 나오고 동시에 그틱에서 또 새로운 매수신호가 나오거나 , 반대로 매도진입 신호로 진입중 매도청산 신호와 동시에 동일틱에서 또다시 새로운 매도 진입신호가 나오는 경우, 상기신호를 번갈아 가며 반복하게 되나요.. 아니면 매수청산후(매도청산후) 또매수(매도) 신호시 각각 한번만 반응 하나요?
프로필 이미지
vlfaud3
2019-08-05
209
글번호 130928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var: Period1(60); var1 = Ema(C,Period1); Plot1(var1, "1"); ............................................................ 윗지표를 데이타2 용으로 가공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19-08-05
181
글번호 130927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