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17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목표수익구간

* 지난주 도움에 고맙 습니다. 작성해주신 수식은 40틱 되면 자동 으로 잘 청산이 되는데 2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1. 수익 36틱 에서 다시 매매가 되어 총손실로 되는 경우가 발생 합니다. 2. 수익중 중간에 청산 되어 좀더 수익이 될수 있는데 청산이 됨니다. 수식요청: 꼭 40틱이 아니고 35 ~ 50틱 사이면 당일 매매중지되는 수식으로 수정 좀 부탁 드립니다. 즉 청산이 매번 될때 마다 수익이 "목표수익구간"에 있으면 다음 신호는 진입금지 입니다. ##### Input : 당일수익틱수(40); Var : N1(0),dayPl(0),당일수익(0),Xcond(false); 당일수익 = PriceScale*당일수익틱수; if Bdate != Bdate[1] Then { Xcond = false; N1 = NetProfit; } daypl = NetProfit-N1; if TotalTrades > TotalTrades[1] then { if daypl >= 당일수익 Then Xcond = true; if (IsExitName("목표40만원달성1",1) == true or IsExitName("목표40만원달성2",1) == true) then Xcond = true; } if Xcond == false then { #진입식 #가장 위 if MarketPosition == 1 then{ExitLong("목표40만원달성1",atlimit,EntryPrice+((당일수익-daypl)/CurrentContracts)); } if MarketPosition == -1 then{ExitShort("목표40만원달성2",atlimit,EntryPrice-((당일수익-daypl)/CurrentContracts)); } ## 나머지 청산식들 if MarketPosition==1 and IsEntryName("매수66") == true then{ ExitLong("수청66",AtLimit,EntryPrice+PriceScale*32); } ########################################################################################################################### highest(H,BarsSinceEntry) Lowest(L,BarsSinceEntry)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92,PointStop); SetStopLoss(PriceScale*28,PointStop); } if sdate != sdate[1] Then SetStopEndofday(043000); if bdate != bdate[1] Then SetStopEndofday(0); * 항상 많은 도움에 정말 고맙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요타
2019-07-31
292
글번호 130824
시스템

스누피독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스누피독
2019-07-31
0
글번호 130823
시스템
답변완료

수정 부탁드립니다

plot1(DayClose(1),"전일종가"); plot2((DayHigh(1)+daylow(1))/2,"전일중간"); plot3(DayOpen(1),"전일시가"); plot4(DayHigh(1),"전일고가"); plot5(DayLow(1),"전일저가"); plot6(DayOpen(0),"당일시가"); plot7(DayHigh(0),"당일고가"); plot8((DayHigh(0)+DayLow(0))/2,"당일중간"); plot9(DayLow(0),"당일저가"); 위에식에서 맨 왼쪽으로 건 선의 이름(예/ 당일시가)과 수치(숫자)가 표현될수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소숫점 자리 갯수 변경도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브리아나금
2019-07-31
256
글번호 130822
지표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는 전에 알려주신 전일 MACD 최고, 최저가를 구하는 식입니다. input : Short(12),Long(26),Sig(9); var : MACDV(0), HH(0),LL(0),H1(0),L1(0); MACDV = MACD(short,long); if Bdate != Bdate[1] Then { HH = MACDV; LL = MACDV; H1 = HH[1]; L1 = LL[1]; } if MACDV > HH Then HH = MACDV; if MACDV < LL Then LL = MACDV; plot1(H1); plot2(L1); 전전일(2일전) MACD의 최고, 최저가도 함께 구해 보려고 하는데, 잘 안되고 있습니다 ;; 전일, 전전일 MACD 최고, 최저가 구하는 식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맘속의행복
2019-07-31
244
글번호 130820
사용자 함수
답변완료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항상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종목 : 해외선물(오일-60분봉) ---------------------------------------------------- 매수 : 아침 7시 시가랑 밤 23시 종가랑 비교하여 밤 23시 종가가 크면 23시 종가가격에 매수 매수청산 : 익일 아침 7시 시가에 청산 ---------------------------------------------------- 매도 : 아침 7시 시가랑 밤 23시 종가랑 비교하여 밤 23시 종가가 작으면 23시 종가가격에 매도 매도청산 : 익일 아침 7시 시가에 청산 ---------------------------------------------------- 위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양치기
2019-07-31
287
글번호 130816
시스템
답변완료

거래량 지표

1. 일목균형표에서 기준가 가 5봉이상 똑같을 때 선 긋기 (선의 끝에 가격표시) 2. 일일기준 하루중 거래량이 가장 많은 봉이 상승봉이면 그 전 봉의 최고가 선긋기 3. 일일기준 하루중 거래량이 가장 많은 봉이 하락봉이면 그 전 봉의 최저가 선긋기
프로필 이미지
태양으로
2019-07-31
336
글번호 130810
지표
답변완료

장대양봉의고가돌파시매수식

장대양봉(시가대비종가가10%이상상승)출현후 이후 봉에서(10개봉이내) 현재가가 그장대양봉의 최고가를 돌파할때 매수하는식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마지막웃음
2019-07-31
309
글번호 130806
시스템
답변완료

지표식 질문입니다

첫 캔들이 양봉 일때 첫 캔들의 고가+(고가-저가) 위치를 표시하고, 첫 캔들이 음봉 일때 첫 캔들의 저가-(고가-저가) 위치를 각각 한 번만 표시하고 이후에는 표시하지 않는 수식을 알고 싶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19-07-31
274
글번호 130805
지표
답변완료

두가지 stoploss 동시 적용 가능 여부 문의

안녕하세요, 유진에서 해외선물을 거래하고 있습니다. 주로 거래하는 종목은 CL 인데, setstoploss로 pointstop 과 percentstop 총 두개의 stoploss 함수를 동시에 적용하고자 합니다. 전략에서 SetStopLoss(10,PercentStop) 과 SetStopLoss(2,PointStop) 를 기입하면 stoploss 함수가 두개가 구동이 되는것인지, 아니면 둘 중 하나는 setstoploss 명령어가 풀어쓰인 전략 언어로 작성해야하는지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라면의비밀
2019-07-31
384
글번호 130804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