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17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요청수식 강제청산 수식

요청수식을 강제청산 수식으로 수정해주시면 응용이 되겠습니다. input : 단기(54),장기(131); var : ma1(0), ma2(0); ma1 = ma(C,단기); ma2 = ma(C,장기); if CrossDown(ma1, ma2) then exitlong("bx");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강제청산은 진입신호별로 동작합니다. 첫신호 기준으로 모두 청산하려면 아래와 같이 풀여서 작성하셔야 합니다. input : 최소가격변화포인트(2.10), 봉갯수(81); if MarketPosition == 1 and BarsSinceEntry == 봉갯수 and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최소가격변화포인트 Then ExitLong("bx"); if MarketPosition == -1 and BarsSinceEntry == 봉갯수 and Lowest(L,BarsSinceEntry) > EntryPrice-최소가격변화포인트 Then ExitShort("sx"); 즐거운 하루되세요 > 좌오비우오비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 > if MarketPosition == 1 Then { EP[MaxEntries] = LatestEntryPrice(0); } 위 수식을 사용하여 피라미딩 진입하였고 3개가 진입된 상태에서 아래 수식을 사용하였더니 피라미딩 조건으로 들어간 순서대로 b1,b2,b3가 청산되었습니다. 피라미딩 진입 이후 b1이 청산될 때 피라미딩된 b2,b3 모두 함께 청산될 수 있게 아래 수식을 수정바랍니다. *************************************************************************** input : 최소가격변화포인트(2.10), 봉갯수(81); if MarketPosition == 1 then { SetStopInactivity(최소가격변화포인트,봉갯수,PointStop); }
프로필 이미지
좌오비우오비
2020-01-20
322
글번호 130803
시스템
답변완료

종목별 상-하차이값 발췌하기

수고하십니다 알려주신 내용을 참고하여 작성(아래처럼)해서 정상임을 확인했습니다 var : x(0), idx(0), 거래량(0); var : avgr1(0), avgr2(0); idx = idx + 1; if LastBarOnChart == 1 Then { idx = idx - 1; for x = 0 to idx Begin 거래량 = 거래량 + V[x]; avgr1 = avgr1 + (H[x] - L[x]); avgr2 = avgr2 + abs(O[x] - C[x]); end; MessageLog("주식명=%s 평균거래량 = %.0f H-L폭 = %.0f C-O폭 = %.0f", symbolname, 거래량/x, avgr1/(idx+1), avgr2/(idx+1)); } 이를 시뮬레이션차트에서 실행할려면 주식종목들을 일일이 지정해야하는데, 이 스크립트를 전종목에 적용하여 TEXT로 받을순 없을까요?? 종목검색에서 실행하니 반응이 없네요..
프로필 이미지
atmskill
2019-07-30
339
글번호 130802
종목검색
답변완료

분봉 고저 표시

특정(50틱 혹은 100틱) 틱차트에서 분봉의 30분, 1시간, 2시간, 3시간의 고저 라인을 채널로 표시하고 싶습니다. 분봉과 정확히 일치하지 않아도 되고 대략으로 맞으면 될거같습니다. 날짜가 바뀌는 것은 고려하지 않고요, 1. 매시간 시작이 기준이 되어서 30분, 1시간, 2시간, 3시간이 표시되는 거 2. 시간 고려하지 않고 분봉의 바갯수만 구해서 고저 라인만 표시하는 것. 가능할까요?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specator
2019-07-30
378
글번호 130801
지표
답변완료

함수요청

안녕하세요? 함수 수정요청드립니다. 아래의 스크립트를 기본종목: CLU19, 주기: 5분봉 참조종목: NGU19, 주기: 5분봉 에 적용시키면 첨부와 같은 신호가 생성됩니다. 여기에 지표 볼린져밴드를 적용시켜서 추가 전략을 구상해보면, A의 매도진입 신호는 BB밖에서 신호가 생성되어 매매를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반면 B와 C의 매수, 매도 신호는 BB안에서 신호가 생성되어 매매를 하고자 합니다. 상기의 논리를 추가하여 스크립트를 수정요청드립니다. Vars : SP(0,data1), TickSize(0,data1); Vars : fstHH(0,data1), fstLL(0,data1), sndHH(0,data2), sndLL(0,data2); var : v1(0,data2),v2(0,data2); SP = MarketPosition; TickSize = PriceScale; v1 = data2(H); v2 = data2(L); IF v1[10] > 0 Then Begin fstHH = data1(Highest(H, 5)); fstLL = data1(Lowest(L, 5)); sndHH = Max(v1, v1[1], v1[2], v1[3], v1[4], v1[5], v1[6], v1[7], v1[8], v1[9], v1[10]); sndLL = Min(v2, v2[1], v2[2], v2[3], v2[4], v2[5], v2[6], v2[7], v2[8], v2[9], v2[10]); End; IF MarketPosition == 0 and data2(C) > sndHH[1] Then Buy("B", AtStop, fstHH - TickSize); IF MarketPosition == 0 and data2(C) < sndLL[1] Then Sell("S", AtStop, fstLL + TickSize); SetStopLoss(0.3,PercentStop); SetStopProfittarget(0.6,PercentStop);
프로필 이미지
흰둥이아빠
2019-07-30
314
글번호 130800
시스템
답변완료

변환좀 부탁드려요.

항상 감사합니다 ^^ // // @author LazyBear // If you use this code in its orignal/modified form, do drop me a note. // study("Traders Dynamic Index [LazyBear]", shorttitle="TDI_LB") lengthrsi=input(13) src=close lengthband=input(34) lengthrsipl=input(2) lengthtradesl=input(7) r=rsi(src, lengthrsi) ma=sma(r,lengthband) offs=(1.6185 * stdev(r, lengthband)) up=ma+offs dn=ma-offs mid=(up+dn)/2 mab=sma(r, lengthrsipl) mbb=sma(r, lengthtradesl) hline(32) hline(68) upl=plot(up, color=blue) dnl=plot(dn, color=blue) midl=plot(mid, color=orange, linewidth=2) fill(upl,midl, red, transp=90) fill(midl, dnl, green, transp=90) plot(mab, color=green, linewidth=2) plot(mbb, color=red, linewidth=2)
프로필 이미지
pcasso
2019-07-30
425
글번호 130794
지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볼린져 40.2 중심선 위로 돌파 하면 매수/ 상단선 돌파 하면 청산/ 손절은 중심선 이탈 시 매도 청산 중심선 아래로 돌파 하면 매도/ 하단선 아래로 돌파 하면 청산/ 손절은 중심선 돌파 시 매수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선물대장
2019-07-30
271
글번호 130793
시스템
답변완료

피라미딩 청산 수식

if MarketPosition == 1 Then { EP[MaxEntries] = LatestEntryPrice(0); } 위 수식을 사용하여 피라미딩 진입하였고 3개가 진입된 상태에서 아래 수식을 사용하였더니 피라미딩 조건으로 들어간 순서대로 b1,b2,b3가 청산되었습니다. 피라미딩 진입 이후 b1이 청산될 때 피라미딩된 b2,b3 모두 함께 청산될 수 있게 아래 수식을 수정바랍니다. *************************************************************************** input : 최소가격변화포인트(2.10), 봉갯수(81); if MarketPosition == 1 then { SetStopInactivity(최소가격변화포인트,봉갯수,PointStop); }
프로필 이미지
좌오비우오비
2020-01-20
317
글번호 130784
시스템
답변완료

AD Line

안녕하세요? 1) AD Line: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69lhs69&logNo=20167090261&targetKeyword=&targetRecommendationCode=1 2) WAD = William의 AD: https://m.blog.naver.com/69lhs69/20167096546 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에구머니
2019-07-30
334
글번호 130783
지표
답변완료

캔들 표시 될까요

가중고 와 가중저 의 라인표시식입니다 1.가종고가격과 캔들가격의 고저값이 같을때 캔들이나 선 등의 표시 방법은 없을까요 위 아래 0.15차이의 가격도 설정 할 수있나요 2.가종저가격과 캔들가격의 고저값이 같을때 캔들이나 선 등의 표시 방법은 없을까요 위 아래 0.15차이의 가격도 설정 할 수있나요 3]period1-5 period2-20 Input : Period1(5), Period2(20); var1 = wma(High,Period1); var2 = wma(High,Period2); Plot1(var1, "가중H5"); Plot2(var2, "가중H20"); 4] Input : Period1(5), Period2(20); var1 = wma(Low,Period1); var2 = wma(Low,Period2); Plot1(var1, "가중L5"); Plot2(var2, "가중L20");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19-07-30
297
글번호 130778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