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17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스토캐스틱 함수 궁금증
스토캐스틱 함수 파다가 궁금해서 질문 드립니다.
스토캐스틱의 %K선을 보면
StoK = StochasticsK(Period,Period1);
라고나옵니다
여기서 다시 StochasticsK 함수를 보면
StochasticsK = SlowK(Period, Period1);
라고나옵니다.
다시 SlowK 함수를 보면
SlowK = FastD(Period, Period1);
라고 나오고 FastD는
FastD = ema(FastK(Period), Period1);
라고 나옵니다.
여기서 이해가 안가는게 왜 FastD에서 SlowK->StochasticsK->Stok로 의미없이 변환을 하는건가요? 결국 다 똑같은 값인데요? 도움말에 봐돠 같은값이라고 쓰여져 있는데.. 왜 이렇게 하는건지 이유가 궁금합니다.
2019-07-28
275
글번호 130712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제 분할청산 식은 조금 감이 잡히는데,
'다른 진입신호 허용 피라미딩' 으로 들어간 각각의 신호에 대하여
각각의 청산을 적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을까요?
역시 예를 들어 주시면 좀 더 쉽게 이해 가능할 것 같습니다..
------------------------------------------------------
input : 진입금액1(1000000),진입금액2(500000) ;
var : 손절가(0);
var1 = ma(C,5);
var2 = ma(C,20);
var3 = ma(C,60);
var4 = ma(C,120);
var5 = ma(C,240);
var6 = ma(C,480);
if crossup(c,var2) Then
{
buy("진입1",OnClose,def,floor(진입금액1/c)) ;
}
if crossup(c,var3) Then
{
buy("진입2",OnClose,def,floor(진입금액2/c)) ;
}
------------------------------------------------------
위와 같이 진입1, 진입2 진입명으로 진입한 후
1)
진입 1에 대한 청산은
1-1) 진입1 진입가 - 1틱에서 진입1 진입 전체 물량 전부 청산
1-2) CrossDown(c,var3) 에서 진입1 진입 전체 물량의 반 청산
1-3) CrossDown(c,var4) 에서 진입1 진입 전체 물량의 반 청산
2)
진입 2에 대한 청산은
2-1) 진입2 진입가 - 1틱에서 진입2 진입 전체 물량 전부 청산
2-2) CrossDown(c,var5) 에서 진입2 진입 전체 물량의 반 청산
2-3) CrossDown(c,var6) 에서 진입2 진입 전체 물량의 반 청산
저런 식으로 청산을 하려면 식을 어떻게 짜야 하는 건가요?
-----------------------------------------------------------------
2019-07-28
174
글번호 130711
답변완료
사용자 함수를 불러오는 예제 하나만 알려주세요
수고하십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함수에 있는 Average 를 본문에서 불어오는 방법, 변수값 전달법. 결과값 받는법. (함수값 전달방법이랄까요???)
----------------------------------------
Input : Price(NumericSeries), Length(NumericSimple);
Var : Sum(0), Counter(0);
Sum = 0;
For Counter = 0 To Length - 1 Begin
Sum = Sum + Price[counter];
End;
If Length > 0 Then
Average = Sum / Length;
Else
Average = 0;
-----------------------------------
위에 보면은 input 변수가 2개인데 본문에서 이변수에 값을 전달하여야 할껀데,,
그냥 본문에서도 동일변수명으로 선언하고 값 대입하면 서브루틴(함수)에도 그대로 전달이
되는 건가요??? 결과값 받는 변수도 ???
수고하세요.
2019-07-28
221
글번호 130710
답변완료
일정기간 고가-저가의 평균값알아보기
수고하십니다
첨부화일과 같이 특정 주식의 일정기간(30일)동안 고가-저가, 시가-종가의 평균을 구해봤습니다,,기간이 더 길면 차이가 더 나는것 같아서 쉽게 확인하기 위해 기간을 짧게함,
한데 거래량(평균)은 거의 일치하는데,,,
고가-저가의 값과 특히 시가-종가의 평균값과의 차이가 크게 나는데 왜일까요???
수식적용에 문제가 있는건가요???
엑셀자료는 HTS에서 받은자료입니다
---- HTS에서 받은 ------ ------- 예스트레이더 -------
평균거래량 H-L O-C 평균거래량 H-L O-C
KT 424645 282 127 425092 200 50
신라젠 1030626 2547 1338 1030789 2500 1150
삼성전자 8437804 670 302 8444582 600 500
실행내역을 첨부화일로 올렸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07-28
416
글번호 130709
답변완료
수식 요청 드립니다.
data2에 국내 옵션만기일이 몇일 남았는지 막대그래프로 그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07-28
204
글번호 130708
답변완료
수식 요청 드립니다.
주식 거래 대금 지표를 다시 작성해보고 싶은데
상승거래대금 , 하락거래대금 구분없이 해당 봉의 총 거래대금을 막대그래프로 나타나게 하고 싶고 인풋 변수로 100억 또는 1조원에 원하는 금액에 선을 그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07-28
215
글번호 130707
답변완료
다음 사용자함수와 지표
안녕하세요?
아래와 같은 함수를 만들었습니다.
----------------------------------------
Inputs: Length(NumericSimple);
Variables: Counter(0), DownAmt(0), UpAmt(0), UpSum(0), DownSum(0), UpAvg(0), DownAvg(0), bd(0), bds(0);
bd= BollBandDown(Length,2);
bds = SquareRoot( bd[0]/bd[1] ) ;
If CurrentBar == 1 AND Length > 0 Then Begin
UpSum = 0;
DownSum = 0;
For Counter = 0 To Length - 1 Begin
UpAmt = bds[Counter] - bds[Counter+1];
If UpAmt >= 0 Then
DownAmt = 0;
Else Begin
DownAmt = -UpAmt;
UpAmt = 0;
End;
UpSum = UpSum + UpAmt;
DownSum = DownSum + DownAmt;
End;
UpAvg = UpSum / Length;
DownAvg = DownSum / Length;
End
Else
If CurrentBar > 1 AND Length > 0 Then Begin
UpAmt = bds[0] - bds[1];
If UpAmt >= 0 Then
DownAmt = 0;
Else Begin
DownAmt = -UpAmt;
UpAmt = 0;
End;
UpAvg = (UpAvg[1] * (Length - 1) + UpAmt) / Length;
DownAvg = (DownAvg[1] * (Length - 1) + DownAmt) / Length;
End;
If UpAvg + DownAvg <> 0 Then
RBD = 100 * UpAvg / (UpAvg + DownAvg);
Else
RBD = 0;
----------------------------------
그런 다음 아래와 같은 지표식을 만들어 그래프로 표시해보았습니다.
--------------------------------------
var : rd(0);
rd = RBD(10);
plot1(rd);
-----------------
테스트한 종목에서 상당 경우들이 일봉.주봉,월봉 주기에서 그래프가 이상 없게 나타났습니다.
예) 삼성엔지니어링
그런데 더존비즈온, 셀트리온은 일봉그래프는 나타나나, 주봉, 월봉 그래프가 나타나지 않고 계속 0값만 표시됩니다.
SK하이닉스 일봉 나타남, 주봉 나타남, 월봉 안나타남
전부 일봉은 나타나는데, 일부 주봉과 월봉 들이 안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이유를 알 수 없어 질문을 드립니다.
파일로 캡쳐한 이미지 첨부합니다.
2019-07-28
350
글번호 130706
답변완료
타 주기 그물망을 불려와서 지금차트에 보이게 하고 싶습니다.
1. 아래는 기간5로 설정 시 50개(이것도 80개로 늘려주세요)의 그물망차트의 기본수식입니다.
2. 여기에서 구현해 보고 싶은 것은 타 주기(지금이 보고 있는 것이 오분봉이면 타주기(예를 들면 십분봉 차트의 그물망이 5분봉에 나타내게 한다는 의미) 그물망차트를 지금 내가 보고있는 오분봉상에 나타내고 싶습니다.)의 그물망 차트를 지금 보이는 주기에서 보이게 하고 싶습니다.
Input : Period(5);
Plot1(ma(C,Period*1), "이동평균1");
Plot2(ma(C,Period*2), "이동평균2");
Plot3(ma(C,Period*3), "이동평균3");
Plot4(ma(C,Period*4), "이동평균4");
Plot5(ma(C,Period*5), "이동평균5");
Plot6(ma(C,Period*6), "이동평균6");
Plot7(ma(C,Period*7), "이동평균7");
Plot8(ma(C,Period*8), "이동평균8");
Plot9(ma(C,Period*9), "이동평균9");
Plot10(ma(C,Period*10), "이동평균10");
Plot11(ma(C,Period*11), "이동평균11");
Plot12(ma(C,Period*12), "이동평균12");
Plot13(ma(C,Period*13), "이동평균13");
Plot14(ma(C,Period*14), "이동평균14");
Plot15(ma(C,Period*15), "이동평균15");
Plot16(ma(C,Period*16), "이동평균16");
Plot17(ma(C,Period*17), "이동평균17");
Plot18(ma(C,Period*18), "이동평균18");
Plot19(ma(C,Period*19), "이동평균19");
Plot20(ma(C,Period*20), "이동평균20");
Plot21(ma(C,Period*21), "이동평균21");
Plot22(ma(C,Period*22), "이동평균22");
Plot23(ma(C,Period*23), "이동평균23");
Plot24(ma(C,Period*24), "이동평균24");
Plot25(ma(C,Period*25), "이동평균25");
Plot26(ma(C,Period*26), "이동평균26");
Plot27(ma(C,Period*27), "이동평균27");
Plot28(ma(C,Period*28), "이동평균28");
Plot29(ma(C,Period*29), "이동평균29");
Plot30(ma(C,Period*30), "이동평균30");
Plot31(ma(C,Period*31), "이동평균31");
Plot32(ma(C,Period*32), "이동평균32");
Plot33(ma(C,Period*33), "이동평균33");
Plot34(ma(C,Period*34), "이동평균34");
Plot35(ma(C,Period*35), "이동평균35");
Plot36(ma(C,Period*36), "이동평균36");
Plot37(ma(C,Period*37), "이동평균37");
Plot38(ma(C,Period*38), "이동평균38");
Plot39(ma(C,Period*39), "이동평균39");
Plot40(ma(C,Period*40), "이동평균30");
Plot41(ma(C,Period*41), "이동평균41");
Plot42(ma(C,Period*42), "이동평균42");
Plot43(ma(C,Period*43), "이동평균43");
Plot44(ma(C,Period*44), "이동평균44");
Plot45(ma(C,Period*45), "이동평균45");
Plot46(ma(C,Period*46), "이동평균46");
Plot47(ma(C,Period*47), "이동평균47");
Plot48(ma(C,Period*48), "이동평균48");
Plot49(ma(C,Period*49), "이동평균49");
Plot50(ma(C,Period*50), "이동평균50");
2019-07-28
331
글번호 130705
답변완료
수식 문의합니다.
Easy Language로 부탁합니다.
질문:
4 연속 손실 이하일 경우는, condition1으로 매매하고,
4 연속 손실 이상일 경우는 condition2로 매매 하고 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 여기서 강조하고싶은것은 연속 손실입니다.
감사합니다.
2019-07-28
220
글번호 13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