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20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부탁 드립니다.
연결선물 3분 기준
Var : value(0);
value = 0;
# 매수 / 매도청산
If CCI(9) > 0 Then
value = 1;
If MACD(12,26) > 0 Then
value = value+1;
If DIPlus(14) > DIMinus(14) Then
value = value+1;
If StochasticsK(12,5) > StochasticsD(12,5,5) Then
value = value+1;
# 매수/매도청산
If value >= 3 Then
{
Buy("매수");
}
value = 0;
# 매도/매수청산
If CCI(9) < 0 Then
value = 1;
If MACD(12,26) < 0 Then
value = value+1;
If DIPlus(14) < DIMinus(14) Then
value = value+1;
If StochasticsK(12,5) < StochasticsD(12,5,5) Then
value = value+1;
If value >= 3 Then
{
Sell("매도");
}
위 조건에
20 이평 골든 크로스 매수.
데드 크로스 매도.
거래량 3.000 개 이상,
신호발생 후 손절은 10틱.
152900강제청산
수식추가 부탁드립니다.
수고 하세요.
2019-07-23
210
글번호 130535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수식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식문의 드립니다.
1). 아래의 수식을 시간대별로 적용하려 합니다.
ㄱ). 아래의 수식을 9시00분 부터
09시 10분까지만 적용되도록한다(1차로 적용),
ㄴ). 동일의 수식을 15시 00분부터
15시 20분까지만 적용되도록한다(2차로 적용),
아래 수식에
ㄱ). 과
ㄴ). 의 조건이 동시에 구현되는 수식을 부탁드립니다.
Input : shortPeriod(5), longPeriod(20);
value1 = ma(C, shortPeriod);
value2 = ma(C, longPeriod);
# 매수/매도청산
If CrossUP(value1, value2) Then
{
Buy();
}
# 매도/매수청산
If CrossDown(value1, value2) Then
{
Sell();
}
감사합니다.
2019-07-22
198
글번호 130534
답변완료
그물망챠트 조건식
항상 감사드립니다
아래조건의 조건식을 작성하고 싶습니다.
아래조건식은 그물망챠트를 나타낸것인데요.
10개의 그물망챠트중
red > 10 이상이면 t=1
blue > 10 이상이면 t=2
1= < cyan < 10 이면 t=3
으로 나타내고 싶습니다.
input:period(9),횡보율(0.5);
var1=ema(c,period+5);
if var1>var1[1]*(1+횡보율/100) then plot1(var1,"이동평균1",red); else if var1<var1[1]*(1-횡보율/100) then plot1 (var1,"이동평균1",blue); else plot1 (var1,"이동평균1",cyan);
var2=ema(c,period+10);
if var2>var2[1]*(1+횡보율/100) then plot2(var2,"이동평균2",red); else if var2<var2[1]*(1-횡보율/100) then plot2 (var2,"이동평균2",blue); else plot2 (var2,"이동평균2",cyan);
var3=ema(c,period+15);
if var3>var3[1]*(1+횡보율/100) then plot3(var3,"이동평균3",red); else if var3<var3[1]*(1-횡보율/100) then plot3 (var3,"이동평균3",blue); else plot3 (var3,"이동평균3",cyan);
var4=ema(c,period+20);
if var4>var4[1]*(1+횡보율/100) then plot4(var4,"이동평균4",red); else if var4<var4[1]*(1-횡보율/100) then plot4 (var4,"이동평균4",blue); else plot4 (var4,"이동평균4",cyan);
var5=ema(c,period+25);
if var5>var5[1]*(1+횡보율/100) then plot5(var5,"이동평균5",red); else if var5<var5[1]*(1-횡보율/100) then plot5 (var5,"이동평균5",blue); else plot5 (var5,"이동평균5",cyan);
var6=ema(c,period+30);
if var6>var6[1]*(1+횡보율/100) then plot6(var6,"이동평균6",red); else if var6<var6[1]*(1-횡보율/100) then plot6 (var6,"이동평균6",blue); else plot6 (var6,"이동평균6",cyan);
var7=ema(c,period+35);
if var7>var7[1]*(1+횡보율/100) then plot7(var7,"이동평균7",red); else if var7<var7[1]*(1-횡보율/100) then plot7 (var7,"이동평균7",blue); else plot7 (var7,"이동평균7",cyan);
var8=ema(c,period+40);
if var8>var8[1]*(1+횡보율/100) then plot8(var8,"이동평균8",red); else if var8<var8[1]*(1-횡보율/100) then plot8 (var8,"이동평균8",blue); else plot8 (var8,"이동평균8",cyan);
var9=ema(c,period+45);
if var9>var9[1]*(1+횡보율/100) then plot9(var9,"이동평균9",red); else if var9<var9[1]*(1-횡보율/100) then plot9 (var9,"이동평균9",blue); else plot9 (var9,"이동평균9",cyan);
var10=ema(c,period+50);
if var10>var10[1]*(1+횡보율/100) then plot10(var10,"이동평균10",red); else if var10<var10[1]*(1-횡보율/100) then plot10 (var10,"이동평균10",blue); else plot10 (var10,"이동평균10",cyan);
2019-07-22
233
글번호 130533
답변완료
지표 질문입니다
20 캔들 동안 몸통이 가장 큰 양봉과 음봉의 고가와 저가를 표시하는 지표식을 알고싶습니다
2019-07-22
211
글번호 130532
답변완료
키움지표 예스수식으로 변환요청
<지표1.MACD 상승/하락>
수식1. MACD상승 %long%,%short%,%signal%
m=MACD(short,long);
if(m>=m(1),m,0)
수식2. MACD하락 %long%,%short%,%signal%
if(m<m(1),m,0)
수식3. OSC 상승
A=eavg(m,signal)-m;
if(A>=A(1),A,0)
수식4. OSC 하락
if(A<A(1),A,0)
지표조건설정
short 17
long 51
signal 7
<지표2.엔벨기준선>
수식1.기준
shift(EnvelopeUp(Period,Percent),Period1)
지표조건설정
Period 150
Percent 0.001
Period1 25
스케일 가격
2019-07-22
365
글번호 130531
답변완료
파동선을 만들수 있을까요?
기존에 쓰던 파동선이 있지만 파동선이 너무 크게 나오는것 같아서 새로 만들고 싶은데요.
작은파동이 모여 추세선을 만들고 추세선을 모아 추세대를 만들수 있는걸로 압니다.
제가 원하는 파동선은 그중에서도 가장 적다고 보는게 맞을거 같은데 최저점 최고점을 기준으로 올라갈땐 빨간캔들이 올라가다 파란캔들로 조금이라도 눌림을 주면 파동을 잡어서 선을 만들고 싶습니다. 최저점 기준으로 눌림주고 그 눌림목보다 무조건 높아지면 또 파동긋고 또 그 위에서 눌림주면 긋고싶은데 캔들기준으로요. 만들수 있을까요?
2019-07-22
341
글번호 130530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수식1)을 지정된 년월일 이후에 high
수식2)를 지정된 년월일 이후에 open 값을 나태내는 함수식 으로 수정
부탁 드립니다.
미리 감사 드립니다.
수식1)
Input:n(Numeric);
Var:j(0);
Array:MonthH[100](0);
If Int(Date/100)[1] < Int(Date/100) Then
{
For j = 99 DownTo 1
{
MonthH[j] = MonthH[j-1];
}
MonthH[0] = H;
}
If MonthH[0] < H Then MonthH[0] = H;
MonthHigh = MonthH[n];
수식2)
Input:n(Numeric);
Var:j(0);
Array:MonthO[100](0);
If Int(Date/100)[1] < Int(Date/100) Then
{
For j = 99 DownTo 1
{
MonthO[j] = MonthO[j-1];
}
MonthO[0] = Open;
}
MonthOpen = MonthO[n];
2019-07-22
229
글번호 130529
답변완료
수식 여쭤봅니다~ㅎ
안녕하세요?
수식 여쭤봅니다.
거래는 60분봉에서 하려고 합니다.
매수금액 과 이평선 설정을 변수로 조정할수 있었음 합니다.
**매수)
1차매수
주가가 위에서 부터 떨어져서 분봉상 400일선 5% 까지 근접하는순간
물량의 30% 매수
2차매수
주가가 위에서 부터 떨어져서 분봉상 400일선을 데드크로스 하는 순간
물량의 30% 매수
3차매수
주가가 위에서 부터 떨어져서 분봉상 400일선에서 -5% 까지 떨어지는 순간
물량의 40% 매수
**매도)
1차 매수든 2차매수든 3차매수든 매수가 일어나고
3% 상승시 가진 물량의 30% 매도
6% 상승시 가진 물량의 50% 매도
10% 상승시 가진 물량 전부 매도
**이익보전)
1차 매수든 2차매수든 3차매수든 매수가 일어나고
3% 상승후 다시 1.5%로 떨어질시 가진물량의 50% 매도
3% 상승후 다시 1%로 떨어질시 전부 매도
6% 상승후 다시 3.5%로 떨어질시 가진 물량의 50% 매도
6% 상승후 다시 3%로 떨어질시 가진 물량 전부 매도
10% 상승후 다시 8%떨어질시 가진 물량의 50% 매도
10% 상승후 다시 7%떨어질시 가진 물량 전부 매도
**날짜 지남에 따라 매도)
매수후 +1일 09시30분에 가진 물량의 20% 매도
매수후 +2일 09시30분에 가진 물량의 20% 매도
매수후 +3일 09시30분에 가진 물량의 20% 매도
매수후 +4일 09시30분에 가진 물량 전부 매도
**손절)
현재 매수 평단가에서
-15% 하락시 가진 물량의 50% 매도
-20% 하락시 전부 매도
**어떤 식으로든 전체 물량이 매도된 날에 재매수 금지)
감사합니다~
2019-07-21
245
글번호 130528
답변완료
청산로직 요청 드립니다.
* 많은 도움에 항상 고맙 습니다.
* 청산 때문에 머리가 아픕니다^^
* 수백번 해보지만 변수가 너무 많아서 한가지 로직 가지고는 청산이 안됨니다.
<요청사항>
아래 수식 가지고 청산 로직이 가능 하도록 변형 수식 좀 하는데 잘 안됨니다.
수정 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기준: 수익,손실 구간을 지정해 놓고 한구간 이상 떨어지면 자동 청산 입니다.
→ 주석 참고부탁 드립니다.
◈◈◈ 아래 한가지 케이스만 해 주시면 나름 공부 하면서 응용 하겠습니다. ◈◈◈
## 구간 설정 : 10틱 단위로 상승과 하락 구간 설정
Inputs: HH1(10),HH2(20),HH3(30),HH4(40),HH5(50),HH6(60),HH7(70),HH8(80),HH9(90);
Inputs: LL1(10),LL2(20),LL3(30),LL4(40),LL5(50),LL6(60),LL7(70),LL8(80),LL9(90);
## value11 = (진입가격+10틱) - 현재가 ## 수익 구간
value11 = PriceScale*HH1 - C ; ## 진입후 수익 틱수
value12 = PriceScale*HH2 - C ;
value13 = PriceScale*HH3 - C ;
value14 = PriceScale*HH4 - C ;
value15 = PriceScale*HH5 - C ;
value16 = PriceScale*HH6 - C ;
value17 = PriceScale*HH7 - C ;
value18 = PriceScale*HH8 - C ;
value19 = PriceScale*HH9 - C ;
## value21 = 현재가 - (진입가격-10틱) ## 손실 구간
value21 = C - PriceScale*LL1 ; ## 진입후 손실 틱수
value22 = C - PriceScale*LL2 ;
value23 = C - PriceScale*LL3 ;
value24 = C - PriceScale*LL4 ;
value25 = C - PriceScale*LL5 ;
value26 = C - PriceScale*LL6 ;
value27 = C - PriceScale*LL7 ;
value28 = C - PriceScale*LL8 ;
value29 = C - PriceScale*LL9 ;
## 수익 청산
if MarketPosition == 1 and(c > value11 OR c > value12 OR c > value13) then{ ExitLong("DD1",AtLimit, c < value12); }
## 매수 진입후 최대 수익이 value11(10틱), value12(20틱), value13(30틱) 이상 까지 계속 수익 이었는데 갑자기 하락 하여 value12 보다 작아 지면 수익 청산 (20틱 수익 청산)
if MarketPosition == -1 and(c < value21 OR c < value22 OR c < value23) then{ ExitShort("SS1",AtLimit, c > value12);}
## 매도 진입후 최대 수익이 value21(10틱), value22(20틱), value23(30틱) 이상 까지 수익 이었는데 갑자기 상승(손실) 하여 value22 보다 크면 수익 청산 (20틱 수익 청산)
## 손실 청산
if MarketPosition == 1 and(c < value21 OR c < value22 OR c < value23) then{ ExitLong("DD1",AtLimit, c < value24); }
## 매수 진입후 최대 손실이 value21(10틱), value22(20틱), value33(30틱) 이상 까지 손실이고 더 하락 하여 value24 보다 더 작아 지면 손실 청산 (손실 40틱 청산)
if MarketPosition == -1 and (c > value11 OR c > value12 OR c > value13) then{ ExitShort("sp",AtLimit, c < value14); }
## 매도 진입후 최대 손실이 value11(10틱), value12(20틱), value13(30틱) 이상 까지 손실이고 더 상승 하여 value14 보다 크면 손실 청산 (손실 40틱 청산)
* 매번 고맙습니다.
* 청산이 너무 어렵네요....
...
2019-07-23
251
글번호 13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