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30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옵션 시스템 제작
장 시작 전에
가격라인을 3개 입력합니다
ex) 3 / 2.5 / 1.5
그럼 이 3선 중 어디서 시작할진 모르지만
어느 선이든 닿고 지지반등, 혹은 붕괴후 돌파시 매수진입 (콜이든 풋이든..)
(무조건 이 가격에 닿았다고 매수 진입이 되면 안되고, 닿은 후 반등 혹은 뚫린 후 다시 돌파시)
손절 -10틱(익절 중일 경우는 10틱이상 익절 구간이면 손절을 -0틱(본청)으로 변경)
익절은 10틱 익절구간 시 5틱 이익보존, 15틱 익절 구간이면 10틱이익보존, 이런식으로 뒤에서 5틱으로 추격 이익보존 했으면 좋겠구요
옵션은 행사가를 특정하진 못하겠는데, 보통 ATM 행사가나 ATM-+1 , ATM-+2 행사가에서 이 가격라인에 걸립니다
시스템 구현이 가능한가요??
2019-06-19
387
글번호 129559
답변완료
수평선 관련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도움 많이 받아 감사드립니다.
수평선 관련 문의드립니다.
예스트레이더의 차트 기능 중 '수치전환 수평선' 이라고 수평선을 수동으로 긋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런데 매번 여러개의 수평선을 일일히 설정하기 힘들어서 수평선을 긋는 수식을 만들어 사용하고 있는데요,
차트에 수동으로 설정하는 '수치전환 수평선' 기능은 첨부파일 1번 사진과 같이 가격이 수평선 왼쪽 상단에 딱 붙어서 표기가 됩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수식을 작성했는데 제가 설정했을 때에는 첨부파일 2번처럼 수평선의 오른쪽에(캔들이 움직이고 있는 쪽에) 가격이 표시가 되서 불편해요.
---------------------------------
Plot1(S1,"매도가1");
Text_Delete(stx1);
stx1 = Text_New(sdate,stime,S1,NumToStr(S1,2));
Text_SetColor(stx1,BLUE);
Text_SetStyle(stx1,1,1);
---------------------------
수평선 위에 가격이 표시가 되도록은 만들었는데 수평선에 딱 붙지도 않고, 무엇보다도
Text_SetStyle(stx1,1,1); 이 부분의 뒷 2개 숫자로 조정해야 하는 것 같아서 (stx1,0,1) / (stx1,2,1) 등 여러 숫자로 아무리 해봐도 수평선 왼쪽에 숫자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예스트레이더의 차트 기능 중 '수치전환 수평선' 의 원본수식을 알 수 있을까요?
수평선 왼쪽에 가격이 표시되도록 하고 싶습니다.
부탁 드립니다.
2019-06-19
396
글번호 129558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많은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손절 익절 초기 설정은 손절(25틱)/익절(25틱) 입니다.
(1) 진입후에 30분이 지나도 청산이 되지 않는 경우, 손절/익절을 각 각 10틱으로 변경하고,
그 이후에 30분이 지나도 청산이 되지 않으면 현재가에 청산한다.
(2) 진입후에 20봉이 경과해도 청산이 되지 않는 경우, 손절/익절을 각 각 10틱으로 변경하고,
그 이후에 또 20봉이 경과해도 청산이 되지 않으면 현재가에 청산한다.
위 수식을 예스랭귀지와 예스스팟 두가지로 설정이 가능하다면 각 각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06-18
321
글번호 129557
답변완료
지표식
분봉에서
최근60개봉에서 최고값, 최저값을 나타내는 식을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06-18
300
글번호 129556
답변완료
알려 주세요
이평이 고저선 2줄로 나오는 수식좀 알려 주세요
2019-06-18
313
글번호 129555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언제나 감사를 드립니다
제가 아주 초보이면서 예스스탁 새내기 입니다
잘 부탁 드립니다
2019-06-19
298
글번호 129554
답변완료
검색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검색수식 좀 부탁드립니다.
수식에서는 반드시 input : ndate(20180908); 를 넣어서 특정 날짜 변수를 적용부탁드립니다.
현재봉부터 2봉전까지의 최저가를 aa라하고 3봉전부터 24봉전까지의 최저가를 bb라 하고 25봉전부터 47봉전까지의 최저가를 cc라하고 48봉전부터 95봉전까지의 최저가
를 dd라 하고 96봉전부터 143봉전까지의 최저가를 ee라 하고 144봉전부터 191봉전까지의 최저가를 ff라하고 192봉전부터 239봉전까지의 최저가를 gg라 한다면
bb<=aa 커야하고 최근 3봉동안의 평균 거래대금이 3억이상이면서
C[3]<cc and aa>cc 또는 C[3]>dd and aa<dd 또는 C[3]<ee and aa>ee 또는 C[3]>ff and aa<ff 또는 C[3]>gg and aa<gg 인 종목을 검색하는 수식 부탁드립니다.
이때 반드시 상장이후 봉이 239봉 이상 형성된 종목만 검색이 되고 그 이하 봉만 형성된 신규 종목은 검색이 안되는 현상이 없도록 신경써 주세요. (예전에 수식 작성때 그런
적이 있어서요) 예전에 59995 번과 비슷한 방식의 수식입니다.
예를 들어 상장된지 25봉이상이고 239봉이하인 종목도 위 수식이 만족하면 반드시 검색이 되어야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2019-06-18
359
글번호 129553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Stochastics Slow 지표 지수로 수식 부탁드립니다
2019-06-18
307
글번호 129550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수고 많으십니다.
1) 아래수식 보완 부탁드립니다.
1 이동평균선이 중심선의 종가를 아래로 갈때는 중심선은 파랑색 선으로 표시하고.
1 이동평군선이 중심선의 종가를 위로 갈때는 중심선은 빨강색선 으로 표시 하고저 합니다
아래 수식을 적용해보았으나 잘 안되네요.
var1 = ma(C,1 );
var2 = ma(C,20);
Plot1(Sma1, "이동평균1");
Plot2(Sma2, "이동평균2");
plot3((HH+LL)/2,"중심값" ,iff(var1 > HH+LL, RED ,BLUE));
plot4(0,"하단값");
2) 위수식 강조식이 가능한가요.
1 이동평균선이 중심선의 종가를 아래로 갈때는 캔들의 색이 파랑색 캔들로 표시하고.
1 이동평군선이 중심선의 종가를 위로 갈때는 캔들의 색이 빨강색 캔들로 표시가 가능
하시면 부탁 드립니다.
감사 합니다 수고 하세요
2019-06-19
322
글번호 129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