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30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싱거운 질문일수도 있는데 해결이 안되어 질문드립니다
상승체결 거래량 / 하락체결 거래량 을 분리해서 보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수식을 작성하였습니다.
Plot1( Volume, "거래량"); 빨간 바 표시
Plot2( UpVol, "매수"); 점 표시
Plot3( DownVol, "매도"); 파란 바 표시
1. 데이터창에 소수점 (.00) 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Floor(Volume) , Ceiling(Volume), Int(Volume), IntPortion(Volume)
전부다 해봐도 .00 이 붙어서 나오는데 상당히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2. 첨부파일에 보시면 차트 하단부 거래량 지표 중
매도 (하락체결 거래량) 파란 부분이 실제보다 더 많이 표시됩니다
데이터 창 수치는 문제가 없는데, 바 표시를 표면 상승체결 거래량이 실제보다 더 가려집니다
직관적인 지표를 보고자 하는데 이러한 오류로 인해 매매 타임을 많이 놓쳤습니다
비단 UpVol/ DownVol 뿐 아니라, Asks/ Bids 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의 문제를 봅니다.
이러한 오류가 왜 이러는 것인지, 또
어떻게 개선하는 지 부탁드립니다.
2019-06-17
293
글번호 129498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TL_Delete(var1);
if C > O Then
{
var1 = TL_New(sdate[1],stime[1],L,sdate,stime,L);
TL_SetColor(var1,RED);
}
if C < O Then
{
var1 = TL_New(sdate[1],stime[1],H,sdate,stime,H);
TL_SetColor(var1,BLUE);
}
TL_SetExtRight(var1,True);
TL_SetExtLeft(var1,True);
현재수평선이하나만 나오는데 전봉고점+10틱과 전봉저점-10틱에 수평선이 2개나오게 부탁합니다~~
2019-06-17
206
글번호 129493
답변완료
배열변수에 값을 넣는 방법으로 다음과 같이 가능한가요?
자바스크립트 같은 언어에서는
aaa = { "111", "222", "333" }
과 같이 배열변수에 여러개의 상수값을 한꺼번에 넣을 수 있는 것 처럼 예스랭귀지에서도 배열에 여러 값을 한꺼번에 넣을 수 있나요?
없다면,
aaa[0] = "111";
aaa[1] = "222";
.....
와 같은 방법으로 하나씩 지정해 주는 방법밖엔 없을까요?
2019-06-17
234
글번호 129488
답변완료
switch/case문장을 사용할 수 있나요?
예스스팟은 자바스크립트 문법을 따르다보니 switch/case 문장을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더군여,
예스랭귀지에도 switch/case를 사용할 수 있나요?
2019-06-16
184
글번호 129487
답변완료
지표식 부탁드립니다.
항상 친절하게 답변 달아주시는 예스스탁 관계자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염치 불구하고 몇가지 수식 부탁드리겠습니다.
수정주가를 적용했을때,
1. 상한가(이탈포함) 15%일때 지표식
2. 상한가(이탈포함) 30%일때 지표식
3. 상한가 30%일때 일봉 지표식으로 : 최근 상한가(이탈포함) 발생한 봉의 시가와 종가를 우측으로 수평선 표시(가격 텍스트 우측 상단에 출력)하는 지표식
4. 상한가 30%일때 분봉 지표식 : 분봉에서도 위 1의 지표식처럼 최근 상한가(이탈포함) 발생한 일봉의 시가와 종가를 우측으로 수평선 표시(가격 텍스트 우측 상단에 출력)
5. 상한가 30% 시스템식 : 일봉에서 최근 상한가 발생한 봉의 종가를 돌파하면 매수,
매도=(상한가의 종가-시가)+상한가의 종가
손절=진입 후 상한가 발생한 봉의 종가를 이탈하면 손절
6. 분봉에서 위 5의 수식과 동일하게 작동할 수 있는 시스템식
7. 종목검색식 : 종목중에서 마지막으로 발생한 상한가의 종가를 현재 돌파한 종목 검색
8. 위 7종목검색식과 별도로 마지막 상한가의 종가를 돌파하여 진행중인 종목 검색식
2019-06-16
207
글번호 129486
카카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06-16
31
글번호 129485
답변완료
문의 드려요!
안녕하세요!
1, 아래의 조건 만족시 각각 "선과 음성신호"가 발생되도록 부탁드립니다
(1) "콜고 > 풋고 > 콜저" 의 조건만족과 동시에
"콜현재가 > 풋현재가" 의 조건도 동시 만족
(2) "풋고 > 콜고 > 풋저" 의 조건만족과 동시에
"풋현재가 > 콜현재가" 의 조건도 동시 만족
2, 아래의 수식에서 "당일최고가, 당일최저가" 는 삭제해주시고
대신 나머지는 선이 발생시 선의 우측끝부분 상단에 각각 "아래 정보"가
표시되도록 해주세요
(1) "해당선"의 "챠트표시 항목의 이름" (예: "1일전 최고값" 등)
(2) "해당선의 행사가" (예; "콜 267.5" 등)
한결같은 노고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
var : Avgv(0,data1),dayO(0,data1);
var : Hest(0,data1),Lest(0,data1);
var : Hest1(0,data1),Lest1(0,data1);
var : Hest2(0,data1),Lest2(0,data1);
var : Hest3(0,data1),Lest3(0,data1);
var : Hest4(0,data1),Lest4(0,data1);
Avgv = (data1(c)+data2(c))/2;
if data1(date != date[1]) Then{
Hest = Avgv;
Lest = Avgv;
dayO = (data1(O)+data2(O))/2;
Hest1 = Hest[1];
Lest1 = Lest[1];
Hest2 = Hest1[1];
Lest2 = Lest1[1];
Hest3 = Hest2[1];
Lest3 = Lest2[1];
Hest4 = Hest3[1];
Lest4 = Lest3[1];
}
if Avgv > Hest Then
Hest = Avgv;
if Avgv < Lest Then
Lest = Avgv;
plot1(Hest,"당일최고값");
plot2(Lest,"당일최저값");
plot3(Hest1,"1일전최고값");
plot4(Lest1,"1일전최저값");
plot5(Hest2,"2일전최고값");
plot6(Lest2,"2일전최저값");
plot7(Hest3,"3일전최고값");
plot8(Lest3,"3일전최저값");
plot9(Hest4,"4일전최고값");
plot10(Lest4,"4일전최저값");
2019-06-17
341
글번호 129484
답변완료
수식 문의드립니다.
현재봉 이전, c[n] 봉부터 이전 20개봉 사이에 거래량이 20거래량 평균보다 큰 경우를
1. 있으면 1 , 없으면 0 으로 지정할수 있나요 ?
2. 해당 봉의 종가와 시가 ,고가도 변수로 지정이 되나요?
2019-06-16
321
글번호 129483
관리자에 의해 프로그램 사용법 QnA로 이동되었습니다
2019-06-16
8
글번호 1294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