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31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지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부탁드릴 것이 있습니다
종가를 따라 다니면서 움직이는 수평선 지표를 부탁드립니다
챠트에서 찾아 보았으나 없는 듯 하여 부탁 드립니다
늘 감사합니다
2019-06-11
358
글번호 129340
답변완료
문의
아는분에게 얻은 수식입니다. 이것을 캔들이 blue선을 깨고 내려가면 매도신호가 나오게 하고,캔들이 RED선을 뚫고 올라가면 매수신호가 나오게 부탁드립니다
Input:length(5),목선두께(2);
Var:TL1(0),TL2(0),TL3(0),
TL_NewBit(0); // 1:NewLine 2:SetEndLine
Array:고[10,4](0),저[10,4](0); // 1:가격,2:Index,3:sDate,4:sTime
#==========================================#
Value1 = HiLoLineZigZag(length,0,고,저,TL_NewBit);
If Value1 == 1 Then { // 고점
If TL_NewBit == 1 Then { // 신규 고점
TL1 = TL_New(저[1,3],저[1,4],저[1,1],고[1,3],고[1,4],고[1,1]);
If 저[4,1] > 저[3,1] and 저[3,1] > 저[2,1] and 저[2,1] < 저[1,1] and 고[4,1] > 고[3,1] and
abs(고[2,1] - 고[3,1])/고[3,1] <= 목선두께/100 Then { // 역머리어깨형
TL2 = TL_New(고[3,3],고[3,4],고[3,1],sDate,sTime,(고[2,1]-고[3,1])/(고[2,2]-고[3,2])*(Index-고[3,2])+고[3,1]);
TL_SetColor(TL2,RED);
TL_SetSize(TL2,3);
}
} Else { // 고점 진행 중, 즉 상승중
If 저[4,1] > 저[3,1] and 저[3,1] > 저[2,1] and 저[2,1] < 저[1,1] and 고[4,1] > 고[3,1] and
abs(고[2,1] - 고[3,1])/고[3,1] <= 목선두께/100 Then {
TL_SetEnd(TL2,sDate,sTime,(고[2,1]-고[3,1])/(고[2,2]-고[3,2])*(Index-고[3,2])+고[3,1]);
}
}
If TL_NewBit == 2 Then {
TL_SetEnd(TL1,고[1,3],고[1,4],고[1,1]);
}
} Else If Value1 == -1 Then { // 저점
If TL_NewBit == 1 Then { // 신규 저점
TL1 = TL_New(고[1,3],고[1,4],고[1,1],저[1,3],저[1,4],저[1,1]);
If 고[4,1] < 고[3,1] and 고[3,1] < 고[2,1] and 고[2,1] > 고[1,1] and 저[4,1] < 저[3,1] and
abs(저[2,1] - 저[3,1])/저[3,1] <= 목선두께/100 Then { // 머리어깨형
TL3 = TL_New(저[3,3],저[3,4],저[3,1],sDate,sTime,(저[2,1]-저[3,1])/(저[2,2]-저[3,2])*(Index-저[3,2])+저[3,1]);
TL_SetColor(TL3,BLUE);
TL_SetSize(TL3,3);
}
} Else { // 저점 진행 중, 즉 하락중
If 고[4,1] < 고[3,1] and 고[3,1] < 고[2,1] and 고[2,1] > 고[1,1] and 저[4,1] < 저[3,1] and
abs(저[2,1] - 저[3,1])/저[3,1] <= 목선두께/100 Then {
TL_SetEnd(TL3,sDate,sTime,(저[2,1]-저[3,1])/(저[2,2]-저[3,2])*(Index-저[3,2])+저[3,1]);
}
}
If TL_NewBit == 2 Then {
TL_SetEnd(TL1,저[1,3],저[1,4],저[1,1]);
}
}
2019-06-11
367
글번호 129336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3분봉차트에서 최근 period5의 평균거래량을 2배이상 증가하는 봉의 고점을 다음에 나오는 봉들의 가격이 상회할때 매수진입유지.
3분봉차트에서 최근 period5의 평균거래량을 2배이상 증가하는 봉의 저점을 다음에 나오는 봉들의 가격이 하회할때 매도진입유지.
위의 조건중 매수진입이 체결되거나, 매도진입이 체결되면 나머지 진입포지션은 체결되지 않고 조건불만족으로 취소되도록 해주세요.
매수진입후 20틱 수익 또는 손실시 청산.
2019-06-11
359
글번호 129335
답변완료
다시 부탁드립니다
62826답변에서 당일중간선도 부탁드립니다
2019-06-11
361
글번호 129334
답변완료
진입과 청산시 시가진입방법
수식전환 답변시 진입과 청산에서 종가로 처리되어 매번 늦는데 이를 시가로 진입 및 청산하려면 수식을 어떻게 하여야 하는지요?
2019-06-11
381
글번호 129333
답변완료
수성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일전에 수식 수정 부탁드렸는데 현재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보강하고 싶은 부분이 있어서 의뢰드려요!
파동의 지그재그 고가 저가를 point로 나타나게 부탁드렸는데요!
이번엔 틱수로 나타내면 매매에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이해를 돕고져 참고 그림 첨부 합니다!
감사합니다!
Input:length(10),종가사용여부(0),파동선두께(2),수치표시(1);
Var:j(0),jj(0),HH(0),LL(0),최종고가(0),최종저가(0),최종꼭지점(""),처리구분(""),
TL1(0),Text1(0);
Array:고[10,4](0),저[10,4](0); // 1:가격,2:Index,3:sDate,4:sTime
#==========================================#
HH = IFF(종가사용여부==1,C,H);
LL = IFF(종가사용여부==1,C,L);
If Index == 0 Then
{
고[1,1] = HH;
저[1,1] = LL;
}
Condition1 = Highest(HH,length) == HH and 최종고가 <> HH;
Condition2 = Lowest (LL,length) == LL and 최종저가 <> LL;
처리구분 = "";
If Condition1 and Condition2 Then // 기간고점과 기간저점 동시 발생
{
If 최종꼭지점 == "저점" Then
{
If 저[1,1] > LL Then 처리구분 = "저점처리";
Else 처리구분 = "고점처리";
}
Else If 최종꼭지점 == "고점" Then
{
If 고[1,1] < HH Then 처리구분 = "고점처리";
Else 처리구분 = "저점처리";
}
}
Else If Condition1 Then 처리구분 = "고점처리";
Else If Condition2 Then 처리구분 = "저점처리";
#==========================================#
If 처리구분 == "고점처리" Then
{
최종고가 = HH; // 신규고점을 체크하기 위해 저장
If 최종꼭지점 == "저점" Then
{
For j = 10 DownTo 2
{
For jj = 1 To 4
{
고[j,jj] = 고[j-1,jj];
}
}
고[1,1] = HH;
고[1,2] = Index;
고[1,3] = sDate;
고[1,4] = sTime;
TL1 = TL_New(저[1,3],저[1,4],저[1,1],고[1,3],고[1,4],고[1,1]);
If 수치표시 == 1 Then
{
Text1 = Text_New(고[1,3],고[1,4],고[1,1],NumToStr(고[1,1],2));
Text_SetStyle(Text1, 2, 1);
}
TL_SetSize(TL1,파동선두께);
TL_SetColor(TL1,RED);
}
Else If 고[1,1] < HH Then // 1번 고점보다 높은 고가 출현
{
고[1,1] = HH;
고[1,2] = Index;
고[1,3] = sDate;
고[1,4] = sTime;
TL_SetEnd(TL1,고[1,3],고[1,4],고[1,1]);
// 시작점은 변동없고 끝점의 위치가 현재 봉으로 연장된 것임
If 수치표시 == 1 Then
{
Text_SetLocation(Text1,고[1,3],고[1,4],고[1,1]);
Text_SetString(Text1,NumToStr(고[1,1],2));
}
}
최종꼭지점 = "고점";
}
#==========================================#
If 처리구분 == "저점처리" Then
{
최종저가 = LL;
If 최종꼭지점 == "고점" then
{
For j = 10 DownTo 2
{
For jj = 1 To 4
{
저[j,jj] = 저[j-1,jj];
}
}
저[1,1] = LL;
저[1,2] = Index;
저[1,3] = sDate;
저[1,4] = sTime;
TL1 = TL_New(고[1,3],고[1,4],고[1,1],저[1,3],저[1,4],저[1,1]);
If 수치표시 == 1 Then
{
Text1 = Text_New(저[1,3],저[1,4],저[1,1],NumToStr(저[1,1],2));
Text_SetStyle(Text1, 2, 0);
}
TL_SetSize(TL1,파동선두께);
TL_SetColor(TL1,BLUE);
}
Else If 저[1,1] > LL then
{
저[1,1] = LL;
저[1,2] = Index;
저[1,3] = sDate;
저[1,4] = sTime;
TL_SetEnd(TL1,저[1,3],저[1,4],저[1,1]);
If 수치표시 == 1 Then
{
Text_SetLocation(Text1,저[1,3],저[1,4],저[1,1]);
Text_SetString(Text1,NumToStr(저[1,1],2));
}
}
최종꼭지점 = "저점";
}
2019-06-11
368
글번호 129332
답변완료
수식 작성 부탁 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해외선물 수식 작성 부탁드려요!
매집진입후 수익시 분할 강제청산
1계약은 25틱 수익시 강제청산
또다른 1계약은 35틱 수익시 강제청산
감사합니다~
2019-06-12
340
글번호 129326
답변완료
수정 요청 드립니다.
* <62801번글> 작성그대로 공부했는데 실 적용에서 잘 안됨니다.
* 진입식: IF CrossDown(VAR6,var59+PriceScale*2) Then sell("매도5") ;
* 아래는 청산식 입니다.
그런데 최대수익 13틱에서 하락 하면 3틱에서 청산이 안됨니다.
로직 수정좀 부탁 드립니다.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8 Then var1 = EntryPrice+PriceScale*3;
else
if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15 Then var1 = EntryPrice+PriceScale*9;
Else
var1 = 0;
if var1 > 0 Then ExitLong("bb1",AtStop,var1);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Lowest(L,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8 Then var2 = EntryPrice-PriceScale*3;
else
if Lowest(L,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15 Then var2 = EntryPrice-PriceScale*9;
Else
var2 = 0;
if var2 > 0 Then ExitShort("cc1",AtStop,var2); }
###
* 바쁜데 항상 고맙 습니다.
2019-06-10
387
글번호 129325
답변완료
부탁합니다
전일종가 중간값 시가 고점 저점 선이나오게 부탁드립니다 중간값은 전일종가로 했어 부탁합니다 항생용으로 야간주간 통합했어요
2019-06-10
351
글번호 129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