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31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함수요청

안녕하세요? 함수요청드립니다. 해외선물 크루드오일 5분봉으로 거래를 하고자합니다. 매수: 현주가의 완성봉의 종가가 볼린져밴드 하단 아래에 있다가 하단 안으로 들어와 마감시 익봉 시가 진입 매도: 현주가의 완성봉의 종가가 볼린져밴드 상단 위에 있다가 상단 안으로 들어와 마감시 익봉 시가 진입
프로필 이미지
흰둥이아빠
2019-06-04
267
글번호 129171
시스템
답변완료

atlimit 와 atstop을 잘못 수식했을때 무슨일이 일어나나요?

매수시 buy ("atstop",atstop,c-pricescale*10);로 하면 어떻게 되나요???
프로필 이미지
영태통닭
2019-06-04
284
글번호 129169
시스템
답변완료

부탁합니다.

if MarketPosition == 1 and C >= EntryPrice *(1+5/100) Then exitlong("bx5",AtStop,highest(H,BarsSinceEntry)-0,"",Floor(CurrentContracts*0.3),1); 위수식과 Stochastics(5,3.3) 과열 75이상에서만 위조건식 이익실현입니다. 즉 Stochastics(5,3.3) 75이상과 5%수익 두조건이 맞을때 30% 이익실현 매도는반대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큰바위얼굴
2019-06-04
268
글번호 129168
시스템
답변완료

함수요청

안녕하세요? 함수요청드립니다. 해외선물 크루드오일 5분봉으로 거래를 하고자 합니다. 거래시간: 개장(써머타임적용시 7시, 해지시 8시) ~ 17:00 매수: 볼린져밴드 상하단 밴드의 폭이 3개 직전봉 대비보다 크고 MACDOsc가 양의 값을 가질 때 익봉 시가 진입 매수청산: 현재가가 볼린져밴드 중앙선 돌파 완성시 익봉 시가 or MACDOsc가 음전환 완성 익봉시가 매도: 볼린져밴드 상하단 밴드의 폭이 3개 직전봉 대비보다 크고 MACDOsc가 음의 값을 가질 때 익봉 시가 진입 매도청산: 현재가가 볼린져밴드 중앙선 돌파 완성시 익봉 시가 or MACDOsc가 양전환 완성 익봉 시가
프로필 이미지
흰둥이아빠
2019-06-04
286
글번호 129167
시스템
답변완료

함수요청

안녕하세요? 함수요청드립니다. 해외선물 크루드오일을 1=매수잔량, 2=건수, 3=잔량/건수 4=매도잔량, 5=건수, 6=잔량/건수 상기 6개의 변수를 비교하여 매매를 하고자 합니다. 매수: 1 > 4 and 2 > 5 and 3 > 6 매도: 1 < 4 and 2 < 5 and 3 < 6
프로필 이미지
흰둥이아빠
2019-06-04
298
글번호 129166
시스템
답변완료

조건 만족후 시장가로 진입하지 않고 현재가로 설정한다음 체결이 되지않을경우

조건 만족후 시장가로 진입하지 않고 현재가로 설정한다음 체결이 되지않을경우 다음봉이나 다다음봉이 되면 진입이 취소되는 수식은 없나요? 직접적은 수식은 없다면 어떠한 방법이라도 할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프로필 이미지
영태통닭
2019-06-04
299
글번호 129165
시스템
답변완료

새벽에는 진입이 안되게 해주세요~

아래수식을 변형해서 활용하고 있는데... 제가 원하는 진입은 유동성이 많을때 추세잡힐때 진입하는 것이 의도인데 가끔씩 새벽 3-4시에도 진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외선물이구요 ( 쿠르드, 나스닥) 새벽 2시 - 장종료까지 진입이 되지 않게 부탁드림니다. 물론 그전에 진입한 것에 대한 청산은 유효하고요 되도록이면 이런 간단한 질문은 혼자 해결하려고 하는데... 검색해서 적용해 보왔는데... 뭔가 잘못되었는지 자꾸 오류가 발생되네요.. 감사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수식 -------------------------------------------------------------------------- Input : af(0.02), maxAF(0.2); Input : P1(22000); Input : 거래량평균일수1(15),거래량급등률1(0.7); Input : Period(20), Percent1(0.6); Input : 음봉틱수1(9); Input : 청산양봉틱수1(1); Input : M1(2); input : 즉시익절1(180),즉시손절1(160),봉완성손절1(85); input : 압도적이익실현률1(5.8),압도적손절1(160); Input : 전일상승률(1.05); Var : S1(0,data1),S2(0,data2); # 5분봉:S1 10분봉:S2 var : center(0,data1),UPline(0,data1),DNline(0,data1); # 엔벨로프 var : T(0,data1); center = data1(ma(C, Period)); UPline = data1(EnvelopeUp(Period, Percent1)); S1 = data1(CSar(af,maxAF)); S2 = data2(CSar(af,maxAF)); if data1(crossup(c,S1)) Then T = 1; if data1(CrossDown(c,S1)) Then T = -1; if T == 1 and data1(C>upline and V >= P1 and V > ma(V,거래량평균일수1)*거래량급등률1 and c > dayopen) and data2(C > S2) Then { T = 3; if data1(c < dayclose(1)*전일상승률) Then # 일봉 5%이하일때만 활성화 buy("매수",AtLimit,C-PriceScale*음봉틱수1); } if MarketPosition == 1 then { ExitLong("즉시익절1",AtLimit,EntryPrice+PriceScale*즉시익절1); if BarsSinceEntry >= M1 and c[1]>c[2] Then ExitLong("봉완성익절1",AtLimit,C+PriceScale*청산양봉틱수1); ExitLong("즉시손절1",AtStop,EntryPrice-PriceScale*즉시손절1); if c <= EntryPrice-PriceScale*봉완성손절1 Then ExitLong("봉완성손절1"); SetStopProfittarget(압도적이익실현률1); SetStopLoss(PriceScale*압도적손절1,PointStop); } if bdate != bdate[1] Then SetStopEndofday(0); if sdate != sdate[1] and DayOfWeek(sdate) == 6 Then SetStopEndofday(050000);
프로필 이미지
이형지
2019-06-04
291
글번호 129164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추가 부탁 드립니다

아래수식에서 2가지를 추가 해주시기바랍니다. 1. 매수진입시간 시작 오전 9시에서 starttime(90100) 매수진입 종료시간을 오후 3시(150000)까지만 진입이 되도록 추가 부탁 드립니다 2. 매수진입식에&nbsp;추가 if&nbsp;3.0&nbsp;>=&nbsp;C&nbsp;and&nbsp;C&nbsp;<=&nbsp;1.0&nbsp;and&nbsp;매수진입조건&nbsp;Then &nbsp;&nbsp;&nbsp;&nbsp;&nbsp;&nbsp;buy(); 아래수식에 추가부탁드립니다 3. stoploss 질문입니다 시스템 설정 창에서 강제청산 10틱 청산시점 조건 만족시 즉시 설정한것과 수식에서 설정한 10틱 스탑 설정한것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input : starttime(90100),endtime(151500); var : Tcond(fals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and stime[1] < starttime) then { Tcond = true;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and stime[1] < endtime) then { Tcond = false;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bx");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sx"); } if Tcond == true then { var : TickSize(0), SP(0); Ticksize = pricescale; SP = MarketPosition; input : bolP(20), bolSTD(2); Vars : bolM(0), bolUP(0), bolDN(0); bolM = ma(C, bolP); bolUP = bolM + bolSTD * StD(C, bolP); bolDN = bolM - bolSTD * Std(C, bolP); input : short1(20),short2(60); var : v1(0),v2(0),cond1(false); v1 = ma(C,short1); v2 = ma(C,short2); IF v2 > v1 Then cond1 = False; Else cond1 = True; IF SP == 0 And bolUP > 0 And bolDN > 0 Then Begin If bolUP > 0 and cond1 Then Buy("B", atlimit, bolUP); End; }
프로필 이미지
뎅이요
2019-06-04
293
글번호 129163
시스템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수고 많으십니다. 1. 아래수식 신호음을 설정 해 봤는데 신호음이 소리가 안나는것 같네요. 검증 해 주시고 수정 부탁드립니다. 2. 매수신호&#160;후&#160;위로&#160;10틱씩&#160;진행시&#160;틱수(10틱). 매수 청산 신호 후 10틱씩&#160;진행시&#160;틱수(10틱). 매도신호&#160;후&#160;위로&#160;10틱씩&#160;진행시&#160;틱수(10틱). 매도 청산 신호 후 10틱씩&#160;진행시&#160;틱수(10틱).부탁드립니다. input : per1(23.6),per2(38.2),per3(50.0),per4(61.8),per5(76.4); var : HH(0),LL(0),OO(0),CC(0); HH = DayHigh; LL = DayLow; if HH > 0 and LL > 0 then { var1 = HH-(HH-LL)*(Per1/100); var2 = HH-(HH-LL)*(Per2/100); var3 = HH-(HH-LL)*(Per3/100); var4 = HH-(HH-LL)*(Per4/100); var5 = HH-(HH-LL)*(Per5/100); if CrossDown(c,var5) Then sell("s"); if CrossUp(c,var5) Then ExitShort("sx"); if crossup(c,var1) Then buy("b"); if CrossDown(c,var1) Then ExitLong("bx"); } if crossup(c,var1) Then PlaySound("C:₩예스트레이더₩data₩Sound₩alert.wav"); if CrossDown(c,var5) Then PlaySound("C:₩예스트레이더₩data₩Sound₩alert.wav"); 감사합니다. 수고 하세요.
프로필 이미지
탐라
2019-06-04
302
글번호 129162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