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33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시스템식에서
손절 또는 목표청산이 발생한 봉에서
또 진입이 되는것을 방지하고 싶습니다
예시
이평선 위 매수진입
이평선 아래 매도진입
만약 5번봉에서 목표청산이 발생했다면
5번봉에서 진입조건이 만족이 되어도 진입불가
2019-06-04
303
글번호 129161
답변완료
조건만족봉이후
조건만족봉에 IDX로 번호부여하고
이후 IDX에 해당하는 봉들의 종가나 저가를 수식에 적용할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if 조건 then
{
IDX=0
}
IDX= IDx+1
IDX1~~현재봉까지의 종가들중 가장작은 값(또는 저가)
2019-06-04
312
글번호 129160
답변완료
수식작성 요청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요청드릴 사힝은, 아래수식에서 중심선이 우상향하면 Red, 중심선이 우하향하면 Blue 로 표시되도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NPUT : LENGTH(17);
VAR : TCHAN1(0), BCHAN1(0), TCHAN2(0), BCHAN2(0);
TCHAN1 = HIGHEST(HIGH+PriceScale*2, LENGTH)[0];
TCHAN2 = HIGHEST(HIGH+PriceScale*2, LENGTH)[0];
BCHAN1 = LOWEST(LOW-PriceScale*2, LENGTH)[0];
BCHAN2 = LOWEST(LOW-PriceScale*2, LENGTH)[0];
PLOT1(TCHAN1, "TOP1");
PLOT2(TCHAN1-PriceScale*6, "TOP2");
PLOT3(BCHAN1, "BOT2");
PLOT4(BCHAN1+PriceScale*6, "BOT1");
PLOT5((TCHAN1+BCHAN1)/2, "중심선");
2019-06-04
306
글번호 129159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구현이 가능할 지 모르겠으나
분봉챠트에서 1일전 최고가 발생시간, 2일전, 3일전 ... 등등 매일 최고가 시간을 체크하여 (예, 과거 120봉 기간중) 가장 빈도가 많았던 시점을 매매 기준으로 삼고자 합니다.
고빈도 시점이 몇시 몇분으로 딱 떨어지기 힘들테니 언제부터 언제까지 범위로라도 구현이 될런지요...
만일 상기 구현이 힘들다면 유사한 예제가 있으면 좀 부탁드립니다.
2019-06-03
294
글번호 129158
답변완료
수식 부탁합니다.
지표식
1. 최근 상한가가 발생한 봉을 기준 : 우측으로 수평선을 긋고 상단에 가격을 표시
2. 상한가가 발생한 봉 전체를 위 1과 같이 표시
시스템식
위 1의 지표식을 기준으로 돌파시 매수, 이탈시 매도
종목검색식
위 시스템식에서 매수가 발생된 종목을 검색
미리 감사드리고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2019-06-03
307
글번호 129157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수식 부탁드립니다.
1. 매수 진입후 최고수익 대비 수익이 2 이상 적아지면 청산
(ex)최고수익 6 이고 4 이하로 감소하면 청산
2. 매도 진입후 최고수익 대비 수익이 2 이상 적아지면 청산
수고하십시요.
2019-06-03
268
글번호 129155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당일 n 회진입
이평선 위 매수진입
이평선 아래 매수청산
이평선 아래 매도진입
이평선 위 매도청산
A포인트 목표청산
B포인트 손절
위와같은 시스템식에
목표청산 또는 손절 발생하면
당일매매금지
라는 시스템식을 첨가하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06-03
282
글번호 129148
답변완료
문의합니다.
아래수식에서
var:T1(0),T2(0),sum1(0),sum2(0) ;
if T1==0 then
이 있는데 var:T1(0) 에서 초기값 0을 주었는데
if T1==0 then
부분이 에러가 나서 매매가 안됩니다,
원하는 것은 맨처음에 초기화 값으로 T1값을 0으로 놓은 다음
if c[1]<0 and c>0 Then
if MarketPosition == 0 and c> value1 Then
이 되면 T1값을 1로만든후에 매매를 계속 진행하고 여러번 중간에 청산을 해도
T1값은 변화가 없고 마지막 조건을 만족하는 청산시에만 다시
초기값 T1=0 으로 하고 싶습니다.
수정을 부탁드립니다.
input: long(50),short(50),shortPeriod(30),enprice(30);
value1 = ma(C, shortPeriod);
var:T1(0),T2(0),sum1(0),sum2(0) ;
if T1==0 then
if c[1]<0 and c>0 Then
if MarketPosition == 0 and c> value1 Then
{ T1=1 ;
buy("b");
sum1=0 ;
}
if T2==0 then
if c[1]>0 and c<0 Then
if MarketPosition == 0 and c< value1 Then
{ T2=1 ;
sell("s");
sum2=0 ;
}
~~~~~~~~ 중략
if T1==1 and MarketPosition==1 Then
if c-entryprice > sum1 + PriceScale *50 then
{
T1=0 ;
exitlong("매수이익청산");
}
2019-06-03
279
글번호 129143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틱차트에서 거래봉(막대그래프)부탁합니다
예...130틱차트에서 체결되는대로 그려지게요.
틱차트변경해서할수있게요..
수고하세요...꾸벅
2019-06-03
297
글번호 129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