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33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시스템식에서 손절 또는 목표청산이 발생한 봉에서 또 진입이 되는것을 방지하고 싶습니다 예시 이평선 위 매수진입 이평선 아래 매도진입 만약 5번봉에서 목표청산이 발생했다면 5번봉에서 진입조건이 만족이 되어도 진입불가
프로필 이미지
파인애플
2019-06-04
303
글번호 129161
시스템
답변완료

조건만족봉이후

조건만족봉에 IDX로 번호부여하고 이후 IDX에 해당하는 봉들의 종가나 저가를 수식에 적용할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if 조건 then { IDX=0 } IDX= IDx+1 IDX1~~현재봉까지의 종가들중 가장작은 값(또는 저가)
프로필 이미지
다낚아
2019-06-04
312
글번호 129160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작성 요청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요청드릴 사힝은, 아래수식에서 중심선이 우상향하면 Red, 중심선이 우하향하면 Blue 로 표시되도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NPUT : LENGTH(17); VAR : TCHAN1(0), BCHAN1(0), TCHAN2(0), BCHAN2(0); TCHAN1 = HIGHEST(HIGH+PriceScale*2, LENGTH)[0]; TCHAN2 = HIGHEST(HIGH+PriceScale*2, LENGTH)[0]; BCHAN1 = LOWEST(LOW-PriceScale*2, LENGTH)[0]; BCHAN2 = LOWEST(LOW-PriceScale*2, LENGTH)[0]; PLOT1(TCHAN1, "TOP1"); PLOT2(TCHAN1-PriceScale*6, "TOP2"); PLOT3(BCHAN1, "BOT2"); PLOT4(BCHAN1+PriceScale*6, "BOT1"); PLOT5((TCHAN1+BCHAN1)/2, "중심선");
프로필 이미지
고박사122
2019-06-04
306
글번호 129159
지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구현이 가능할 지 모르겠으나 분봉챠트에서 1일전 최고가 발생시간, 2일전, 3일전 ... 등등 매일 최고가 시간을 체크하여 (예, 과거 120봉 기간중) 가장 빈도가 많았던 시점을 매매 기준으로 삼고자 합니다. 고빈도 시점이 몇시 몇분으로 딱 떨어지기 힘들테니 언제부터 언제까지 범위로라도 구현이 될런지요... 만일 상기 구현이 힘들다면 유사한 예제가 있으면 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꺼치리
2019-06-03
294
글번호 129158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부탁합니다.

지표식 1. 최근 상한가가 발생한 봉을 기준 : 우측으로 수평선을 긋고 상단에 가격을 표시 2. 상한가가 발생한 봉 전체를 위 1과 같이 표시 시스템식 위 1의 지표식을 기준으로 돌파시 매수, 이탈시 매도 종목검색식 위 시스템식에서 매수가 발생된 종목을 검색 미리 감사드리고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하리마우
2019-06-03
307
글번호 129157
지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수식 부탁드립니다. 1. 매수 진입후  최고수익 대비 수익이 2 이상 적아지면 청산 (ex)최고수익 6 이고 4 이하로 감소하면 청산 2. 매도 진입후  최고수익 대비 수익이 2 이상 적아지면 청산 수고하십시요.
프로필 이미지
초보자
2019-06-03
268
글번호 129155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당일 n 회진입 이평선 위 매수진입 이평선 아래 매수청산 이평선 아래 매도진입 이평선 위 매도청산 A포인트 목표청산 B포인트 손절 위와같은 시스템식에 목표청산 또는 손절 발생하면 당일매매금지 라는 시스템식을 첨가하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19-06-03
282
글번호 129148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합니다.

아래수식에서 var:T1(0),T2(0),sum1(0),sum2(0) ; if T1==0 then 이 있는데 var:T1(0) 에서 초기값 0을 주었는데 if T1==0 then 부분이 에러가 나서 매매가 안됩니다, 원하는 것은 맨처음에 초기화 값으로 T1값을 0으로 놓은 다음 if c[1]<0 and c>0 Then if MarketPosition == 0 and c> value1 Then 이 되면 T1값을 1로만든후에 매매를 계속 진행하고 여러번 중간에 청산을 해도 T1값은 변화가 없고 마지막 조건을 만족하는 청산시에만 다시 초기값 T1=0 으로 하고 싶습니다. 수정을 부탁드립니다. input: long(50),short(50),shortPeriod(30),enprice(30); value1 = ma(C, shortPeriod); var:T1(0),T2(0),sum1(0),sum2(0) ; if T1==0 then if c[1]<0 and c>0 Then if MarketPosition == 0 and c> value1 Then { T1=1 ; buy("b"); sum1=0 ; } if T2==0 then if c[1]>0 and c<0 Then if MarketPosition == 0 and c< value1 Then { T2=1 ; sell("s"); sum2=0 ; } ~~~~~~~~ 중략 if T1==1 and MarketPosition==1 Then if c-entryprice > sum1 + PriceScale *50 then { T1=0 ; exitlong("매수이익청산"); }
프로필 이미지
종호
2019-06-03
279
글번호 129143
시스템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틱차트에서 거래봉(막대그래프)부탁합니다 예...130틱차트에서 체결되는대로 그려지게요. 틱차트변경해서할수있게요.. 수고하세요...꾸벅
프로필 이미지
보인다
2019-06-03
297
글번호 129137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