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34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장기분봉(60분 혹은 240분등등) 차트를 열고, 전월(저번달)의 전월시가와 전월종가를 현재월에 표시할려면 어떻게 수식이 되나요? 그리고 전주(저번주)의 전주시가와 전주종가를 현재주에 표시할려면 어떻게 수식이 되나요?
프로필 이미지
만복이
2019-05-30
216
글번호 129055
지표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수고 많으십니다. 아래 수식은 회원분게서 문의 하여 쓰시고 있는 수식 입니다. 예스스탁 담당자분의 도움으로 저또한 감사한 마음으로 잘 쓰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아래 수식에서 고점 파동이 끝나고 고점과차이 숫자가 표시 됩니다. 예를들어서 고점: 24 차이: 52가 표시되고. 저점 파동이 끝나고 저점차이 숫자가 표시 됩니다. 예를 들어서 저점: 24.차이:52가 표시 됩니다. 고점숫자 고점차이, 저점숫자 저점차이 숫자 사이즈를 조정 할수 있게 해주시고요. 숫자에 색 조정도 가능 한가요. 사이즈와 색 조정을 할수 없으면 지금의 크기보다 2배정도 크게 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수고 하세요. Input : length(12), 선굵기(5),소숫점자리(0); Var : j(0), lastHiVal(0), lastLoVal(0), sBar(0), eBar(0); var : TL1(0),TL2(0), Text1(0), Text2(0), 처리구분(""); Array : 고점[10,2](0), 저점[10,2](0); If Highest(H,length) == H and lastHiVal <> H and Lowest(L,length) == L and lastLoVal <> L Then { If 저점[1,1] > L Then 처리구분 = "저점처리"; If 고점[1,1] < H Then 처리구분 = "고점처리"; } Else If Highest(H,length) == H and lastHiVal <> H Then 처리구분 = "고점처리"; Else If Lowest(L,length) == L and lastLoVal <> L Then 처리구분 = "저점처리"; //======================================================= If 처리구분 == "고점처리" Then { //상승파동 lastHiVal = H; If 고점[1,2] < 저점[1,2] Then { For j = 10 DownTo 2 { 고점[j,1] = 고점[j-1,1]; 고점[j,2] = 고점[j-1,2]; } } If 고점[1,2] < 저점[1,2] or 고점[1,1] < H Then { 고점[1,1] = H; 고점[1,2] = Index; sBar = Index - 저점[1,2]; eBar = 0; If TL_GetBeginDate(TL1) == sDate[sBar] and TL_GetBeginTime(TL1) == sTime[sBar] Then { TL_Delete(TL1); Text_Delete(Text1); } TL1 = TL_New(sDate[sBar],sTime[sBar],저점[1,1], sDate[eBar],sTime[eBar],고점[1,1]); //상승츠세선 TL_SetSize(TL1,선굵기); TL_SetColor(TL1, RED); Text1 = Text_New(sDate[eBar], sTime[eBar], 고점[1,1]+(pricescale*1), "고점 : "+NumToStr(고점[1,1], 소숫점자리)+NewLine+"차이 :"+NumToStr((고점[1,1]-저점[1,1])/PriceScale,0)); Text_SetStyle(Text1, 2, 1); //고점 가격 */ } } If 처리구분 == "저점처리" Then //하락파동 { lastLoVal = L; If 저점[1,2] < 고점[1,2] then { For j = 10 DownTo 2 { 저점[j,1] = 저점[j-1,1]; 저점[j,2] = 저점[j-1,2]; } } If 저점[1,2] < 고점[1,2] or 저점[1,1] > L then { 저점[1,1] = L; 저점[1,2] = Index; sBar = Index - 고점[1,2]; eBar = 0; If TL_GetBeginDate(TL2) == sDate[sBar] and TL_GetBeginTime(TL2) == sTime[sBar] Then { TL_Delete(TL2); Text_Delete(Text2); } TL2 = TL_New(sDate[sBar], sTime[sBar], 고점[1,1], sDate[eBar], sTime[eBar], 저점[1,1]); //하락추세선 TL_SetSize(TL2, 선굵기); TL_SetColor(TL2, BLUE); Text2 = Text_New(sDate[eBar], sTime[eBar], 저점[1,1]-(pricescale*1), "저점 : "+NumToStr(저점[1,1], 소숫점자리)+NewLine+"차이 : "+NumToStr( (저점[1,1]-고점[1,1])/PriceScale,0) ); Text_SetStyle(Text2, 2, 0); //저점 가격 위치 } }
프로필 이미지
탐라
2019-05-30
237
글번호 129054
지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var : ndays(50) var : sum(0),cnt(0),avgv(0); if DayClose(ndays) > 0 then{ sum = 0; for cnt = 1 to ndays{ sum = sum + (dayhigh(cnt)-daylow(cnt)); } avgv = sum/ndays; plot1(dayopen+avgv); plot2(dayopen-avgv); } ......................................................................... 해당 지표를 시스템으로 가공하고 싶습니다. 5이평이 상기지표의 plot1선을 상향 돌파 했다가 다시 하향 돌파 하면 매도 5이평이 상기지표의 plot2선을 하향 돌파 했다가 다시 상향 돌파 하면 매수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19-05-29
201
글번호 129053
시스템
답변완료

data2에 대한 미결제약정 재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수고 많으십니다. --------------------------------------------------------------------------------- 예스 트레이더 화면번호 [3101] 에서 연결선물지수를 선택했습니다 화면 왼쪽에 보면, KP200종합 279.89 (0.02) 베이시스 1.16 미결제 315,855 증감 (+789) <===== 이 부분을 5분봉에서 지표로 만들고 싶습니다 [답변] plot1(dayoi(0)-dayoi(1)); [질문] 선물 만기 다음날에는 선물 미결제약정이 맞지가 않습니다. ------------------------------------------------------------------------------- ------------------------ 질문입니다 ----------------------------------------- 위 답변을 토대로, data1에는 콜옵션을, data2에는 연결선물지수를 선택해서 화면에 data2의 미결제약정을 그리고 싶어서 아래와 같이 수식을 작성하였더니 화면에 정확한 미결제약정이 그려지지 않습니다 var1 = data2(dayoi(0)-dayoi(1)); plot1(var1, "선물미결제약정", green); 무엇이 문제인지 도움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샐리짱
2019-05-30
277
글번호 129043
지표
답변완료

수식문의 드립니다

예를들어 if o > 45.33 { Buy(); } if o <= 45.33 { Sell(); } 위에 수식처럼 조건 성립했을때 기존 포지션 있는 상태에서 buy,sell 주문이 순차적으로 이뤄지게 작성되어 있다면 청산주문을 추가로 작성해줘야 되는 건가요 아니면 자동으로 기존포지션은 청산되고 다음신호로 진입하는건가요? 제가 알기로는 따로 청산주문 작성없이 기존포지션청산 후 다음신호로 진입하는거로 알고있는데 실제로 해보니깐 기존포지션만 청산되고 진입이 안되서 문의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toal
2019-05-29
227
글번호 129042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if C > entryprice+(ATR(20)*2*k) then exitlong("ChEX",atstop,(Highest(H,BarsSinceEntry+1)+lowest(L,barssinceentry+1)); 1.제가 원하는 식은 진입시 ATR(20)의 2k배가 되고 exitlong안의 가격이 되었을시 매수청산하는 것인데 위의 식에서의 ATR(20)은 진입시가 아니라 그냥 그 순간순간 봉의 ATR(20)입니다. 이를 진입시의 ATR(20)으로 적용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2.그것이 가능하다고 했을 때 진입시가격+(진입시ATR(20)*2*k배)로 상승했을 때 다시 아래로 crossdown시 수익청산하고 다시 아래로 가지 않고 상승시 위의 식으로 수익 청산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3.언어 실력이 생각보다 늘지를 않네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마녀58
2019-05-28
228
글번호 129040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사용할 차트는 일봉차트입니다. 아래 1,2,3을 지표처럼 선으로 표시하고 싶습니다. 1.( 지난 4주간의 최고가 + 지난 4주간의 최저가 + 지난주 종가 ) / 3 >> 지난 4주간의 최고가라 하면 현재 요일에 상관없이 지난 4주전 월요일부터 지난주 금요일까지의 기간입니다. 예를 들어, 오늘이 화요일이라면 위 1번의 값은 이번주 금요일까지 같은값이 나오고, 다음주가 되어야 변합니다. 2. TR = TH - TL TH = 최대값(주중 고가, 지난주 종가) TL = 최소값(주중 저가, 지난주 종가) 3WTR = [지지지난주(TR) + 지지난주(TR) + 지난주(TR)] / 3 >> 1번의 정의와 같이 (3주전 월~금 TR + 2주전 월~금 TR + 지난주 월~금 TR) 의 평균값입니다. 3. 3WCH = 최대값(지지지난주 종가, 지지난주 종가, 지난주 종가) 3WCL = 최소값(지지지난주 종가, 지지난주 종가, 지난주 종가) >> 주간 종가이므로 3주전 금요일 종가, 2주전 금요일 종가, 지난주 금요일 종가중 최대값과 최소값입니다. 만약 1, 2, 3번의 요일 지정이 함수로 어렵다면 주봉데이터를 참조하는 방법으로도 될까요? ------------------------------------------------------------------------------------ 항상 친절하고 상세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점점 더워지는데 건강 잘 챙기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프로필 이미지
토루크막토
2019-05-28
219
글번호 129039
지표

비제69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비제69
2019-05-28
0
글번호 129037
종목검색

스리핏업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스리핏업
2019-05-28
4
글번호 129036
종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