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34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아래의 수식을 적용하면 첨부파일과 같이 나타납니다. 질문의 목적은 차트의 처리속도를 높이기 위해 수식을 최대한 간단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현재 제 차트에 다른 수식들이 있어서 호가가 빠르게 움직이면 처리속도에 시차가 발생합니다.) 첨부된 그림에서 "연두색 선인 plot1선만을 나오게 하고" 그외에 추세선이나 종가사용여부,파동선두께,수치 등 모든 사항들을 삭제하는 수식을 만들 수 있을까요? 지난번에 문의에 답을 주셨을때는 연두선만 나오는 건 맞는데 수식에 다른 모든 사항들이 같이 있어서 차트 수식이 복잡해서 처리속도를 느리게 하는 이유가 되어서 다시 문의드립니다.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항상 감사드립니다. 수고하세요!!! Input:length(2),종가사용여부(0),파동선두께(5),수치표시(1); Var:j(0),jj(0),HH(0),LL(0),최종고가(0),최종저가(0),최종꼭지점(""),처리구분(""), TL1(0),Text1(0),tl2(0); Array:고[10,4](0),저[10,4](0); // 1:가격,2:Index,3:sDate,4:sTime #==========================================# HH = IFF(종가사용여부==1,C,H); LL = IFF(종가사용여부==1,C,L); If Index == 0 Then { 고[1,1] = HH; 저[1,1] = LL; } Condition1 = Highest(HH,length) == HH and 최종고가 <> HH; Condition2 = Lowest (LL,length) == LL and 최종저가 <> LL; 처리구분 = ""; If Condition1 and Condition2 Then // 기간고점과 기간저점 동시 발생 { If 최종꼭지점 == "저점" Then { If 저[1,1] > LL Then 처리구분 = "저점처리"; Else 처리구분 = "고점처리"; } Else If 최종꼭지점 == "고점" Then { If 고[1,1] < HH Then 처리구분 = "고점처리"; Else 처리구분 = "저점처리"; } } Else If Condition1 Then 처리구분 = "고점처리"; Else If Condition2 Then 처리구분 = "저점처리"; #==========================================# If 처리구분 == "고점처리" Then { 최종고가 = HH; // 신규고점을 체크하기 위해 저장 If 최종꼭지점 == "저점" Then { For j = 10 DownTo 2 { For jj = 1 To 4 { 고[j,jj] = 고[j-1,jj]; } } 고[1,1] = HH; 고[1,2] = Index; 고[1,3] = sDate; 고[1,4] = sTime; TL1 = TL_New(저[1,3],저[1,4],저[1,1],고[1,3],고[1,4],고[1,1]); TL2 = TL_New(고[2,3],고[2,4],고[2,1],고[1,3],고[1,4],고[1,1]); If 수치표시 == 1 Then { Text1 = Text_New(고[1,3],고[1,4],고[1,1],NumToStr(고[1,1],2)); PlaySound("F:₩예스트레이더소리₩띠웅.wav"); Text_SetStyle(Text1, 2, 1); Text_SetColor(Text1,BLACK); } TL_SetSize(TL1,파동선두께); TL_SetColor(TL1,red); TL_SetSize(TL2,파동선두께); TL_SetColor(TL2,red); } Else If 고[1,1] < HH Then // 1번 고점보다 높은 고가 출현 { 고[1,1] = HH; 고[1,2] = Index; 고[1,3] = sDate; 고[1,4] = sTime; TL_SetEnd(TL1,고[1,3],고[1,4],고[1,1]); TL_SetEnd(TL2,고[1,3],고[1,4],고[1,1]); // 시작점은 변동없고 끝점의 위치가 현재 봉으로 연장된 것임 If 수치표시 == 1 Then { Text_SetLocation(Text1,고[1,3],고[1,4],고[1,1]); Text_SetString(Text1,NumToStr(고[1,1],2)); } } 최종꼭지점 = "고점"; } #==========================================# If 처리구분 == "저점처리" Then { 최종저가 = LL; If 최종꼭지점 == "고점" then { For j = 10 DownTo 2 { For jj = 1 To 4 { 저[j,jj] = 저[j-1,jj]; } } 저[1,1] = LL; 저[1,2] = Index; 저[1,3] = sDate; 저[1,4] = sTime; TL1 = TL_New(고[1,3],고[1,4],고[1,1],저[1,3],저[1,4],저[1,1]); TL2 = TL_New(저[2,3],저[2,4],저[2,1],저[1,3],저[1,4],저[1,1]); If 수치표시 == 1 Then { Text1 = Text_New(저[1,3],저[1,4],저[1,1],NumToStr(저[1,1],2)); Text_SetStyle(Text1, 2, 0); Text_SetColor(Text1,BLACK); } TL_SetSize(TL1,파동선두께); TL_SetColor(TL1,blue); TL_SetSize(TL2,파동선두께); TL_SetColor(TL2,blue); } Else If 저[1,1] > LL then { 저[1,1] = LL; 저[1,2] = Index; 저[1,3] = sDate; 저[1,4] = sTime; TL_SetEnd(TL1,저[1,3],저[1,4],저[1,1]); TL_SetEnd(TL2,저[1,3],저[1,4],저[1,1]); If 수치표시 == 1 Then { Text_SetLocation(Text1,저[1,3],저[1,4],저[1,1]); Text_SetString(Text1,NumToStr(저[1,1],2)); } } 최종꼭지점 = "저점"; } plot1((고[1,1]+저[1,1])/2);
프로필 이미지
해암
2019-05-28
331
글번호 128998
지표
답변완료

60977 재질의

재질의 드립니다. 기재해주신 서식은 잘 쓰고 있는데 피보나치 선 끝부분에 가격이 표시가 안되서 불편 하네요! 피보나치선마다 적정 가격이 숫자로 표시될 수 있도록 수정 좀 부탁드려요! 그리고 연중 최고가/최저가나 분기 최고가/최저가를 적용할 경우도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aaaaa
2019-05-27
218
글번호 128997
지표
답변완료

수식 부탁합니다

스토캐스틱(25,6,6) 주봉에서 스토케스틱 K값이 80 이상일때 동시에 그때의 일봉스토캐스틱을 기준점으로 하고 일봉에서 두번째 골든크로스가 발생한 경우 검색식 부탁합니다. 즉 기준점 발생시의 일봉 스토캐스틱으로 그값이 하락하여 첫번째 골든크로스가 발생하고 다시 하락후두번째 발생하는 골든크로스 찾는 검색식 부탁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미래테크
2019-05-27
232
글번호 128996
검색
답변완료

지표문의

년도별 평균값 지표를 보고싶습니다. 1.올해 진행중인값 평균 2.작년 평균값
프로필 이미지
렉쳐
2019-05-27
234
글번호 128995
지표
답변완료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항상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내용 참고하셔서 완전자동 시스템 매매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양치기
2019-05-29
252
글번호 128994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문안드립니다.

a:highestsince(1,crossup(trix(period),0),c) b:lowestsince(1,crossdown(trix(period),0),c) c:(highestsince(1,crossup(trix(period),0),c)+ lowestsince(1,crossdown(trix(period),0),c))/2 d:period:20 ///실선으로 되어있는 수식에서 예)Text_SetColor(Text1,BLACK); 을 점선으로 바꾸려고 할려면 어떻게 바꾸어야 하나요??
프로필 이미지
무자대기
2019-05-28
221
글번호 128993
지표
답변완료

종목 검색식 부탁드립니다.

항상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사항1) 예를 들면 주가가 20일 이평을 상향 돌파하는 종목을 검색 후 검색된 종목 중에서 외국인 순매가가 제일 많은 종목 하나를 선택하여 주가가 20일 이평을 돌파하고 MACD(20)값이 50 선을 돌파할때 매수 하는 이런 시스템식이 가능할까요? 즉, 제가 문의드리고 싶은 내용은 종목검색 메뉴를 사용하지 않고 시스템 프로그램에서 종목을 검색하고 검색종목 중 특정조건에 맞는 한 종목을 선택하여 (예를 들면 외국인 순매가가 가장 큰 종목, 가격이 가장 싼 종목, 상관성 베타 함수가 가장 낮은 종목 등) 매매를 할수 있는지 여부 입니다. 선택된 한 종목을 기준으로 매수조건에 해당 될 경우 매수, 매도조건에 해당 될 경우 매도가 가능한지 여부 입니다. 문의사항2) 외국인 순매수량, 외국인 지분율, 종목별 베타 함수, 거래량, 제약섹터, 화학섹터 이런 팩터들도 시스템 트레이딩에서 사용 가능한가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양치기
2019-05-27
289
글번호 128992
종목검색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양봉양봉 완성시 두번째 양봉시가에 수평선과 지수을 표시하고 2.음봉음봉 온성시 두번째 음봉시가에 수평선과 지수을 표시하고자 합니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만강
2019-05-27
238
글번호 128991
지표
답변완료

문의

당일 바닥에서 17번째 캔들 고가를 표시하는 수식 당일 바닥에서 13번째 양봉 고가를 표시하는 수식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19-05-27
219
글번호 128990
지표